e매거진 / 시스템소개
하이엔드 오디오의 완성을 향하여
• 작성자 : HIFICLUB   • 등록일 : 2016년 6월 6일 월요일  • 조회수 : 11,581 •
 
가정의 달 5월을 마무리하고 여름의 길목인 6월을 맞이하여 오디오를 사랑하시는 한 회원님의 시스템을 소개 하겠습니다. 오디오를 듣는 장소부터 시작해서 하나하나 시스템을 어떻게 완성해 가시고 계신지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hnbg_01.jpg

▲ 시스템 전경


Hificlub : 안녕 하십니까. 시스템을 보니 제일먼저 눈에 띄는 것이 거대한 스피커인데요. 스피커부터 시작해서 차례대로 설명 부탁드립니다.

네, 스피커는 이글스톤 웍스 루나1 입니다. 나온 지가 10년이 넘어서 단종된 모델인데요, 당시 발매 가격이 1억 5천 정도됩니다. 지금 4억 정도 되는 아파트가 그 당시 가격이었으니, 상당히 심혈을 기울여서 만든 것을 알고 있고, 검은 색은 우리나라에서 1대 밖에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센터, 리어, 서라운드 등을 전부 루나 1으로 세팅을 하게되었습니다. 스피커는 이것을 쓰기 전에는 와트 퍼피와 골드문트 에필로그 등을 사용하였었는데요, 제 취향에는 이것이 더 낫더라구요.


ahnbg_26.jpg

 이글스톤 웍스의 루나 1 스피커

파워 앰프는 오디아플라이트 No.4라는 최상급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바이 앰핑을 하기 위해서 상태가 비슷한 파워앰프를 2개를 구하다 보니 우여곡절도 많았습니다. 처음에는 모노파워 2조도 생각해 보았었는데, 너무 거창해져서 스테레오 2개를 목표로 시스템을 준비했습니다.


ahnbg_02.jpg

 FM 236 체널 디바이더와 오디아플라이트 No.4스테레오 앰프 1조


ahnbg_03.jpg

▲ 오디아 플라이트 No.4스테레오 앰프


제대로 된 바이앰핑을 위해서 FM 어커스틱의 체널 디바이더를 사용하여 고역과 저역을 분리하여 각각 파워앰프로 보내주고 있습니다. 체널 디바이더도 B사 제품을 사용했었는데, 제가 추구하는 성향에는 이것이 더 맞기 때문에 현재는 이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내부에 세팅을 하는 칩이 내장되어 있어서 크로스오버를 조정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70Hz 칩이 내장되어 있었는데, 지금은 100Hz 칩으로 바꾸어서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ahnbg_04.jpg

 FM 236 체널 디바이더


스피커케이블은 헤밍웨이 프라임 얼티밋S 제품을 사용중에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상당히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ahn_06.jpg

 헤밍웨이 프라인 얼티밋S 스피커케이블


프리앰프는 마크 32L을 초기 때부터 사용해왔기 때문에 정이 많이 들었습니다. 어떤 분들은 밋밋하고 특성이 없다고 하시는데, 저는 아직까지 특별한 불만 없이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사고 싶은 프리앰프가 생기기는 했는데, 시스템이 완성되면 완성될수록 변화의 폭이 줄기 때문에 투자대비 효율성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ahnbg_06.jpg

▲ 현재 사용중인 전원부, 소스, 프리부 시스템 전경


ahnbg_07.jpg

 마크레빈슨 32L 프리 앰프


소스는 스칼라티 소스를 썼는데, 처음에는 세팅하는데 많이 번거로웠습니다.  왜냐하면 기기 자체 보다 1394케이블 등을 비롯한 케이블들이 상당히 많이 들어 가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카르마 1394를 비롯한 헤밍웨이 케이블과 포노 어커스틱 등을 사용 중에 있습니다.


ahnbg_08.jpg

▲ dcS 스칼라티 트랜스포트


케이블은 헤밍웨이와 포노 어커스틱의 궁합이 좋아서 개인적으로 둘을 가장 많이 조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테이지감과 공간의 구성은 기계쪽 보다는 케이블을 어떻게 구성하느냐에 따라서 많이 달라진다는 결론을 얻게 되었습니다. 그 다음 진동에 대한 것들을 보완해주면 밀도와 에너지가 높아지는 특성을 많이 경험하였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은 공간이 아닌가 합니다. 공간이 안돼면 느낄 수가 없으니깐요.


ahn_10.jpg

 헤밍웨이와 포노어커스틱 전원케이블


ahn_11.jpg

 헤밍웨이와 포노커스틱 인터케이블 1


ahn_12.jpg

▲ 헤밍웨이와 포노커스틱 인터케이블 2


Hificlub :  지금 루비듐 클럭을 사용하고 계시는데요, 스칼라티에도 클럭이 있는데 왜 따로 사용하시나요?

네 스칼라티에 있는 클럭은 44.1Hz 이기 때문에 정교함이 많이 떨어져서 10MHz루비듐 클럭을 한 개 더 사용중입니다. 루비듐 클럭을 스칼라티 클럭을 통해서 dCS시스템 전체에 적용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이번에 큰 맘먹고 준비해 보았습니다.


ahnbg_10.jpg

 현재 사용중인 루비듐 클럭


Hificlub : 전원쪽에 상당히 신경을 많이 쓰시는 것 같은데요.

네 그렇습니다. 오디오를 해보니 제일 중요한 부분이 전기와 진동이더라구요. 신기한 것은 전원쪽은 처음에는 사용하면 좋은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서 P10같은 전원장치도 효과를 많이 보고 있습니다.


ahnbg_09.jpg

▲ 메인 전원장치 P10


그 다음에 벽체콘센트를 3개 사용 중인데요. 1개는 벽체에 직접 사용 중이구요. 나머지 2개는 벽체에서부터 직접 전원을 끌어와서 파워앰프와 채널디바이더 쪽에 사용중에 있습니다. 벽체전원선도 독일 선제를 사용하였고, 차단기도 짜이스 차단기로 준비해서 사용중에 있습니다.


ahnbg_13.jpg

 메인 전원에사용중인 오야이데 벽체 2구 콘센트


ahnbg_14.jpg

 FM236 체널디바이더에 사용중인 오야이데 벽체 2구 콘센트


IMG_0686.jpg

 파워앰프에 사용중인 오야이데 벽체 2구 콘센트


룸튜닝제는 RXL-3, .스카이라인, RPG 베이스트랩, RPG 디퓨저, 야마하 조음패널 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경험 삼아서 써보는 것인데, 좋은 느낌이 들기 때문에 계속 사용 중에 있습니다. 제품을 설치하는 것이 안하는 것 보다 좋은 점들을 많이 느낍니다. 특히 방이 울린다던가 산만한 요소들이 많이 사라져서 좋습니다. 룸튜닝제는 오디오를 사용하는 단계 중에 하나로 보고 있지만, 잘못 사용하면 소리를 깍아 먹는 결과를 보기 때문에 신중을 기하게 됩니다.


ahnbg_15.jpg

 어쿠어스틱 리바이브 사의 RWL-3


ahnbg_16.jpg

 RPG사의 스카이 라인


ahnbg_17.jpg

 RPG사의 디퓨저


Hificlub : RR-888, 스마트허브, 등도 사용하고 계시는군요.

RR-888는 효과를 많이 느낄 수가 있습니다. 방이 커서 3개를 사용 중인데요, 음질이 풍성해지고 무대가 넓어지는 것을 쉽게 느낄 수가 있습니다. 그것이 꼭 좋다고 단정지을 수 없지만, 오디오가 제 소리를 다 내주지 못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제 경우에는 사용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소리가 원래 이 소리인지 가공이 되어서 좋은 소린지는 아직까지 확신이 서지는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화장을 한 것 같이 금방 질리는 스타일이 아니라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거친 부분은 거칠게, 부드러운 부분은 부드럽게 표현 되는 것이 좋습니다. 가수가 힘들어서 지친상태에서 부른 것이라면 음악도 듣기 힘들게 나와야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것이 아닐까요? 너무 이쁘기만 하면 제대로된 음악이라고 볼 수 없을 것 같습니다.


ahnbg_24.jpg

 어쿠어스틱 리바이브 사의 RR-888


스마트허브는 제가 PC파이쪽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접하게 된 제품입니다. 왜냐하면 허브 같은데서 지터나 잡음이 많이 발생되는 것을 볼 수 있기 때문이지요. 스마트허브와 헤밍웨이 랜선을 사용중인데 아주 큰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디지털 쪽이 비용 대비 효과가 가장 크다고 느낍니다. 어쨌든 지터를 많이 차단해주기 때문에 음질면에서 만족하며 사용 중에 있습니다.


ahnbg_21.jpg

 웨이버사의 스마트 허브


Hificlub : AV시스템에 대한 간단한 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로텔 RMB-1095로는 상부 4개 채널을,  코드SPM 3005로는 센터를 포함한 리어, 서라운드 시스템 5개 채널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서브우퍼는 벨로다인 최상급 모델을 2개 사용중에 있으며, 프로세서는 야마하 CA5100으로 가장 최근에 나온 제품이고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여 DTS NEO10을 (atmos 11.2ch)지원해주고 있습니다. AV는 개인적으로 hifi에 비해서 한계를 많이 가지고 있는 것 같아서 큰 기대를 하고 있지는 않지만, 나중에 한번 더 업그레이드를 하려고 준비 하고 있습니다. 아쉬운 것은 Oppo 105D 보다 조금 더 고급기종을 원하지만, 그 이상 되는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구하기가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영화는 말 그대로 영화일 뿐이니깐 큰 기대 없이 즐기고 있습니다.


ahnbg_18.jpg

 로텔 RMB-1095


ahnbg_12.jpg

 코드SPM 3005


ahnbg_19.jpg

 루나1 서라운드 시스템


ahnbg_25.jpg

▲ 루나1 리어 시스템.


ahnbg_22.jpg

▲ 벨로다인 서브 우퍼


ahnbg_11.jpg

 AV 시스템 소스 및 프로세서


ahnbg_23.jpg

▲ Oppo 105D, 야마하 CA5100 프로세서


ahnbg_20.jpg

 소니 4K 빔프로젝터


Hificlub : 거대한 시스템을 2개 운영중이신데요, 언제부터 시작하게 되신 건가요?

오디오는 어렸을 때부터 전축과 오디오가 있어서 계속 들어왔습니다. 제대로 갖추고 시작한 것은 15년 전입니다. 직장이 안정되면서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주로 집에서 하다 보니깐 편하게 못하지요. 그나마 주상복합에 살 때는 편하게 오디오 AV를 했었는데, 아파트로 이사가게 되면서 장소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전원주택부터 별장 등등… 많은 장소를 생각하게 되었는데, 지인분들의 고견을 들어보니 일단 집이나 직장에서부터 멀면 잘 음악을 안듣게 된다는 것을 많이 말씀해 주셔서 직장 근처에 이렇게 시청실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ahnbg_28.jpg

 AV 시스템 전경


Hificlub :  끝으로 하고 싶은 말씀은…

제가 지금 쓰고 있는 스피커는 상당히 만나보기 힘든 스피커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7.2로 리어나 서라운드 까지 사용하고 있는 경우는 상당히 보기 드문 시스템인데요. 솔직히 많은 AV시스템을 사용해봤는데요. 지금까지 사용한 시스템 중에서는 가장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지금 하고 있는 것은 스스로 꿈꾸는 오디오를 완성하는 하나의 단계이며 그것에 충실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최선을 다하다 보면 저만의 오디오를 완성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실제로도 그렇게 되어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Hificlub : 장시간 인터뷰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ahnbg_27.jpg

 현재 구성중인 PC파이 환경


                                                                     - 안승찬(Ahn SeungChan)

  
e매거진 / 시스템소개 /
  게시물 수 : 55   페이지 : 1 / 1
제목 내용 작성자   x  
[공지] 실연에 가까운 소리를 찾아서 (2)
등록일 : 2017-07-21   • 조회 : 1,676
오늘의 방문한 회원님은 아마도 가장 빠른 시간에 가장 높은 완성도에 도달한 경우가 아닐까 싶습니다. 20대 초반에 사법고시에 합격한 것처럼 오디오에 입문한지 불과 5년만에 하이엔드 사운드의 끝자락에 도달해 있는 것이 쉽게 믿기지 않았습니다. 입문 당시에는 대부분 오디오파일과 마찬가지로 지인의 추천대로 듣다..
[공지] 골드문트 시스템 유저를 위한 시스템 튜닝기
등록일 : 2017-05-02   • 조회 : 3,135
현장에서 여러 오디오파일들을 만나다보면 시스템마다, 매칭에따라 소리에 대해 고민을 가진 분들을 만나게 됩니다. 이번 시스템소개는 '골드문트 시스템'을 사용하시는 유저분을 만나 이런저런 시도를 해보던 중, 골드문트 시스템에 알맞는 튜닝을 진행했던 것을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최고의 오디오 시스템 중에 하나인..
행복한 취미생활 : 오디오 (3)
등록일 : 2016-09-02   • 조회 : 11,663
너무나도 뜨거웠던 더위를 뒤로하고 가을을 맞이하는 길목에서 오디오를 사랑하는 하이파이클럽 회원님의 시스템을 소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떻게 오디오를 시작하였고, 그 동안 어떤 생각과 노하우로 시스템을 완성해 가고 계신지를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시스템 전경 I 하이파이클럽 : ..
[공지] System Tunning Report
정교한 튜닝을 통한 즐거움을 찾다
등록일 : 2016-06-14   • 조회 : 8,755
하이파이클럽은 많은 회원님 댁을 방문을 합니다. 제품 설치 및 시연과 룸튜닝 및 시스템 세팅 및 튜닝 등의 사운드 컨설팅도 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동안은 별도의 사진촬영을 하지 않았으나, 앞으로는 회원님 시스템 사진과 설치 및 튜닝 과정을 여러분들께 공개하여 드립니다. 오늘은 용인 수지에 사시는 회원님..
하이엔드 오디오의 완성을 향하여
등록일 : 2016-06-06   • 조회 : 11,581
가정의 달 5월을 마무리하고 여름의 길목인 6월을 맞이하여 오디오를 사랑하시는 한 회원님의 시스템을 소개 하겠습니다. 오디오를 듣는 장소부터 시작해서 하나하나 시스템을 어떻게 완성해 가시고 계신지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스템 전경 Hificlub : 안녕 하십니까. 시스템을 보니 제일먼저..
[공지] 마음 놓고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공간을 꿈꾸며 (1)
등록일 : 2015-12-08   • 조회 : 16,865
오디오의 계절 가을이 깊어져 가고 있습니다. 대학시절 부터 카오디오의 심취하여우연한 계기에 하이파이의 세계에 입문하게 된 S원장님의 오디오 이야기를 인터뷰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의 오디오 시스템을 만들기 까지 15년간 많은 시행착오가 있었지만, 변함없는 오디오와 음악에 대한 애착을 보여주고 계십니다. 구체..
현재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마음의 자세
등록일 : 2015-09-25   • 조회 : 13,952
경제가 많이 어려워 지고 있지만, 주변에서 여전히 오디오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시고 계신 분들을 찾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오늘은 고등학교 때 우연한 계기로 음악생활을 시작한 P 회원님의 오디오 시스템을 소개하고자 한다. 어린 시절에 아르바이트를 통해서 장만하기 시작한 오디오가 지..
풍요로운 음악 생활의 종착점. (8)
등록일 : 2014-06-11   • 조회 : 29,858
중장년층의 오디오 애호가들을 만나 이야기를해보면 대부분 청년기 시절에 접한 오디오와 음악의 세계에 빠져들어 주된 취미가 된 경우가 많다. 30년전 마란츠, 매킨토시 등 지금에는 빈티지라 불리우는 명기들로 시작해 현재에 이르기까지 풍요로운 음악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경남의 K 회원님의 리스닝 공간을 찾았다. ..
미술과 음악이 흐르는 공간 (2)
등록일 : 2013-10-28   • 조회 : 29,876
시스템 소개를 위해 섭외 요청을 하고 실질적으로 허락을 받기 까지 가장 어려운 난재는사실 쉽게 보면 아무것도 아닌 일이다. 시스템 운용자 이신 분들의 지나친 겸손이라 해야 하는지 모르지만 사생활 노출, 혹은 은연중에과시욕을 충족 시키고자 하는 행위로 비춰지고 소위 돈자랑 하는졸렬한 사람처럼 여겨질까 꺼리..
하이파이 박물관을 방불케 하는 시스템 (7)
등록일 : 2013-05-13   • 조회 : 41,590
이번에 소개할 "시스템 소개"는 한마디로 대박이다. 그동안 잡지나 인터넷 등을 통하여 소개되었던 매니아 탐방 등 시스템 소개등을 통해서 많은 오디오 시스템들이 소개되었지만 아마 이정도의 물량과 규모는 가히 역대 최고가 아닐까 싶다. 이 집에 있는 시스템을 다 내어놓으면 용산에 샵 몇개는 거뜬히차릴 수(?) 있는 ..
인생의 동반자가 되어버린 오디오.
등록일 : 2013-04-05   • 조회 : 27,053
소위 장전축의 전성시대가 있었다.볼거리 들을거리 넘쳐나 영화, 음악이 소비되는 시대인 오늘날과 달리 혼자 소일할 것이 귀했던 시절, 이름도 브랜드도 모르고 음악에 빠져들게 했던 독수리표 전축과 스피커의 브랜드들은 아카이, 산수이, 마란츠 등에 AR, 알택, 클립쉬, 로저스, 하베스, 다이나코드, 이름모를 일제 스피..
흔들림 없이 자신만의 소리를 찾아가는 즐거운 여행 (2)
등록일 : 2013-03-11   • 조회 : 19,098
어려서 부터 접한 오디오와 음악의 세계는 자연스럽게 성년이 되어서도 주된 취미가 되었고, 락밴드 활동을 하며 직접 음악 연주활동도 하였고 블루스 음악에 심취하기도 했다. 그러다 친구에 의해 클래식 음악을 접하고 현재까지 오디오의 여정을 즐기며 일상의 스트레스를 조화롭게 다스리고 있는 분당의 K님의 리스닝룸..
에비던스를 향한 집념 - 박용규님 (4)
등록일 : 2009-09-21   • 조회 : 40,293
사람에겐 운명이란 게 가끔 존재한다. 평생의 배우자를 만나거나, 직업을 선택하거나, 이사를 갈 때 이런 운명이 보이지 않게 개재하곤 한다. 오디오 애호가들에게도 그런 제품들이 있다. 그래서 누구는 평생 마란츠 7으로 프리앰프를 마감하기도 하고, 누구는 패러곤을 평생의 반려자로 생각해서 껴안고 살기도 한다. ..
소리로 받은 스트레스는 소리로 날린다. - 성우 홍시호님.
등록일 : 2009-07-28   • 조회 : 34,634
홍시호님의 직업은 성우다. 그러나 보통 성우가 아니다. 팬 클럽까지 있을 정도로 그 목소리를 사랑하는 분들이 많다. 당연히 대부분의 일은 소리와 싸우는 것이다. 주로 스튜디오에 들어가 원고를 읽는 일이지만, 대사에다가 해당 캐릭터의 성격과 개성을 집어넣어야 하기에, 일종의 연기가 들어간다. 좋은 성우는 좋은..
인간적인 숨결을 찾아 떠난 여행 - 박한규님 (3)
등록일 : 2009-03-31   • 조회 : 33,036
로베르트 슈만이 클라라와 닮아있듯, 리하르트 바그너가 코지마와 닮아있듯, 그렇게 오랜 시간이 흐르면서 서로는 남이 아닌 하나가 되어갔던 것이다. 오디오와 나 역시 서로 닮아가기 마련이다. 이 운명의 닮은 꼴은 세상 누구도 가질 수 없는 나만의 특권이자 숙명이다. 그렇기에 반려자의 삶에서 현실의 내 모습을 발견..
올닉과 혼 스피커가 빚어내는 깊은 내공의 하모니 (1)
등록일 : 2008-10-24   • 조회 : 42,053
오디오 애호가들은 크게 두 부류로 나뉘는 것 같다. 하나는 메이커가 만든 상태 그대로 유지하면서 매칭으로 소리를 만드는 타입이고, 또 하나는 메이커의 관점을 넘어서서 직접 개조를 하고 또 자작에 임할 정도로 혈기왕성한 타입이다. 전자가 약간 소극적이라면 후자는 매우 적극적이다. 이번에 소개할 평택에 ..
클래식과 와인 그리고 아트 북의 원 스톱 서비스 - 타셴1812
등록일 : 2008-10-06   • 조회 : 23,183
오디오 관련으로 중장년층 애호가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대부분 청년기에 음악다방이나 카페의 경험을 갖고 있는 데에 놀라게 된다. 여태껏 서로 다른 인생 역정을 헤쳐와 전혀 별개의 직업과 취향을 갖고 있지만 청년기의 모습은 흡사 무슨 동창회 모임을 보는 것처럼 유사하다. 아마 60~70년대의 빈곤한 상황에..
소년, 꿈을 이루다. ATC와 SIM2가 만드는 환상적인 공간 (10)
등록일 : 2008-09-11   • 조회 : 31,093
그런 시절이 있었다. 상상의 나래를 맘껏 펼칠 수 있었던 유일한 문화 공간인 영화관 앞에서 부푼 가슴을 달래던 그런 시절 말이다. 매표소 앞에 서 있는 것만으로도 커다란 사치를 한 듯한 그 가녀린 흥분은 결코 잊을 수 없는 기억으로 남아있다. 한 소년이 있었다. 중학교 시절 바로 그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고나오면서..
색소폰과 JBL로 음악의 진수를 추구하다. - 이승철 님 (2)
등록일 : 2008-08-16   • 조회 : 25,783
오디오라는 것은 음악을 듣는 도구에 불과하고, 정말 중요한 것은 음악이라고 많은 분들이 이야기한다. 물론 음악이라는 전체 카테고리 안에서 보면, 오디오라는 것을 일종의 재생 장치로서 그 비중이 미미할 지도 모른다. 나아가서 음악을 직접 연주해서 얻는 감동이 오디오를 통해 얻는 기쁨보다 우위에 있다고 주장할..
존재하는 음을 추구한다. 분당 L님. (5)
등록일 : 2007-12-12   • 조회 : 44,677
하이파이클럽 "회원 시스템 소개"는 회원님들의 오디오, AV시스템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하이파이클럽 "회원 시스템 소개"는 단순한 기기 소개에 그치지 않고 룸튜닝 및 세팅에 대한 다양한 이미지컷을 통한 분석과 다양한 튜닝에 대한 노하우 등을 파트별로 집중 소개하는 코너..
멈출 수 없는 오디오의 열정 - 이한솔 님 (3)
등록일 : 2007-10-12   • 조회 : 32,477
하이파이클럽 "회원 시스템 소개"는 회원님들의 오디오, AV시스템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하이파이클럽 "회원 시스템 소개"는 단순한 기기 소개에 그치지 않고 룸튜닝 및 세팅에 대한 다양한 이미지컷을 통한 분석과 다양한 튜닝에 대한 노하우 등을 파트별로 집중 소개하는 코너로 운영합니다. ..
아날로그인생 30년 - 박수진 님 (1)
등록일 : 2007-02-04   • 조회 : 40,307
이번 시스템 소개는 서울 마포에 거주하시는 박수진 님입니다. 다수의 톤암과 카트리지, 그리고 클리어오디오, 베이시스 턴테이블을 운용하고 계시는 본격적인 아날로그 애호가로 크렐의 LAT-1 스피커와 그리폰 앰프의 조합을 들려주셨습니다. 시스템 소..
내 인생의 액센트, 오디오 - 김재민 님 (7)
등록일 : 2007-01-03   • 조회 : 43,511
이번 시스템 소개는 전라남도 광주에 거주하시는 김재민 님입니다. JM Lab사의 플래그쉽 모델인 그랜드유토피아Be 스피커를 사용하여 소위 말하는 대형시스템의 진수를 들려주셨습니다. 시스템 구석구석 한치의 허술함이 없이 세심하게 튜닝해 놓은 시스템은 초대형 시스템의 스..
오디오와 동행 - 최성수 님.
등록일 : 2006-11-27   • 조회 : 41,495
이번 시스템 소개는 8-90년대 가요계를 휩쓸었고, 요즘도 맹렬히 활동하고 계시는 가수 최성수 님입니다. 최성수 님은 국내 와트퍼피 최초 사용자 등의 수식어가 붙는, 오디오 매니아로도 이미 그 명성이 자자한데 이번 기회에 하이파이클럽 “시스템 소개” 코너에 현재의 시스템을..
아포지를 정복한다 - K님. (5)
등록일 : 2006-10-21   • 조회 : 25,525
이번 시스템소개는 아포지의 매력에 푹 빠진, 서울에 거주하시는 K님의 시스템을 소개합니다. 아포지 매니아라고 불러도 좋을 K님은 아포지 스피커만 여러조를 갖고있을 정도입니다. 울리기 어려운 스피커로 정평이난 아포지를 위해 끝없는 탐구정신으로 해외 인터넷에서 정보도 얻고, 다양한 앰프와 최고의 매칭을 찾는 정..
오디오 그 하나만으로 - 최두홍 님 (8)
등록일 : 2006-08-19   • 조회 : 34,753
하이파이클럽 "회원 시스템 소개"는 회원님들의 오디오, AV시스템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하이파이클럽 "회원 시스템 소개"는 단순한 기기 소개에 그치지 않고 룸튜닝 및 세팅에 대한 다양한 이미지컷을 통한 분석과 다양한 튜닝에 대한 노..
열정적인 오디오파일 - 김흥수 님
등록일 : 2006-06-22   • 조회 : 36,255
하이파이클럽 "회원 시스템 소개"는 회원님들의 오디오, AV시스템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하이파이클럽 "회원 시스템 소개"는 단순한 기기 소개에 그치지 않고 룸튜닝 및 세팅에 대한 다양한 이미지컷을 통한 분석과 다양한 튜닝에 대한 노..
부부 오디오파일 - 최종하 님 (15)
등록일 : 2006-04-15   • 조회 : 34,602
하이파이클럽 "회원 시스템 소개"는 회원님들의 오디오, AV시스템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하이파이클럽 "회원 시스템 소개"는 단순한 기기 소개에 그치지 않고 룸튜닝 및 세팅에 대한 다양한 이미지컷을 통한 분석과 다양한 튜닝에 대한 노하우 등을 파트별로 집중 소개하는 코..
기본에 충실하자 - 김한규 님 [케이블/기타] (1)
등록일 : 2006-03-24   • 조회 : 25,980
총 4회에 걸쳐 연재하였던 "김한규" 님 시스템 소개 마지막 편으로 케이블/기타 편입니다. 케이블 하나 음반 하나까지도 심사숙고 하여 고른다고 하는 김한규님의 오디오에 대한 열정이 몇편의 소개글로 만분의 일이나 표현이 되겠나 싶습니다. "시스템 소개"에 선뜻 시스템을 공개하여 주신 김한규..
기본에 충실하자 - 김한규 님 [룸튜닝] (1)
등록일 : 2006-03-09   • 조회 : 26,163
오디오 시스템 구성에 있어서 오디오 기기, 전원 그리고 리스닝 룸과 환경(튜닝)이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김한규 님 역시 이부분을 간과하지 않고 룸튜닝에 많은 공을 들였습니다. 유리창 교체 부터 시작해서 RPG사 룸튜닝재를 기본으로 한 다양하고 현란한(?) 룸튜닝 노하우를 공..
기본에 충실하자 - 김한규 님 [전원] (2)
등록일 : 2006-02-27   • 조회 : 22,197
오디오 시스템에 있어서 전원대책은 그 어떤 것보다 중요합니다. 김한규 님은 그러한 사실을 확실하게 증명하여 주셨습니다. 전원 초입부터 최대한 깨끗한 양질의 전원 확보를 위해 많은 연구와 정성을 드린 흔적이 확연합니다. 1. 기본에 충실하자 - 김한규 님 [시스템] 편 ..
기본에 충실하자 - 김한규 님 [시스템] (5)
등록일 : 2006-02-25   • 조회 : 28,128
그동안 중단되었던 "시스템 소개" 코너를 다시 부활합니다. 새롭께 꾸며지는 "회원 시스템 소개"는 회원님들의 오디오/AV 시스템에 대한 단순한 소개에 그치지 않고 룸튜닝 및 세팅에 대한 다양한 이미지컷을 통한 분석과 다양한 튜닝에 대한 노하우 등을 파트별로 집중 소개하는 코너로 운영될 예정입..
블랙으로 통일! 심재홍 님. (21)
• 작성자 : 하이파이   등록일 : 2003-11-30   • 조회 : 69,064
다소 장난스러워 보이는 표정, 특유의 위트 그리고 노총각에 현 피부과 원장. 도대체 앞뒤가 맞지 않는다. 미소가 아름다운 남자 ? 심재홍 님의 환한 미소가 정겹기만 하다. 그래서 메일 아이디도 grantmiso란다.. ..
리스닝룸의 컨셉 “고독” - 이영준 님
• 작성자 : 하이파이클럽   등록일 : 2002-10-22   • 조회 : 64,116
여름내내 이집을 위해 고군분투 하던 이영준님의 노력이 쌀쌀함 이 느껴지는 가을에와서 결실을 맺었습니다. 어제는 이집의 완성을 축하하는 모임이 있었고 몇장의 사진과 함께 나중에 하이파이 클럽 회원님들을 초청하여 하룻밤 음악도 듣고 즐기기로 했습니다. ..
유창근 님 시스템 소개
• 작성자 : 하이파이클럽   등록일 : 2002-09-28   • 조회 : 54,088
하하하하.. 오디오 기계의 가격보다는 그 오디오 운영에 들인 정성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붐붐입니다. 다들 놀라셨지여? 제가 어찌 감히.. 마이클님의 시스템과 토인 각도만 비슷한 제 시스템입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Hot Tuna의 H..
[HIFI] 양규식 님 시스템 소개 (2)
• 작성자 : 하이파이클럽   등록일 : 2002-07-23   • 조회 : 66,347
자~ 신고 합니다. 이사를 하고 나서 세로 셋팅을 했지만 아직까지도 신고 못했습니다. 일단은 그림 부터 좌악~ 하니 펼쳐 놓고 시간 되는데로 첨부 글 올려 설명 하겟습니다. 양규식 리스닝 포인트에서 바라본 룸의 모양 입니다. 예전의 집보다 조금 넓어졌을뿐 인데 음장형성이 그토록 차이가 많습니다...
부드러움 속에 강함 - 천호성 님
• 작성자 : 하이파이6   등록일 : 2002-05-12   • 조회 : 50,006
이 땅의 오디오파일이라면, 어느 누구든 쾌적하고 널직한 리스닝 공간에 대한 동경을 갖고 있다. 협소한 리스닝 공간을 룸튜닝재로 겨우 달래가며 미래를 꿈꾸고 있는 것이 우리나라 오디오파일들의 현실이기 때문이다. 손바닥만하나마 전용 리스닝룸이라도 마련한 이는 그래도 행복한 축에 ..
아나로그 매니어 - 성기서 님
• 작성자 : 하이파이6   등록일 : 2002-05-05   • 조회 : 41,103
음악을 감상하는 데 있어 대부분의 매니어들은 소파나 의자에 앉아 감상한다. 하지만, 오늘 매니어 탐방의 주인공인 성기서 님은 이런 보편적인 방법이 아닌 조금은 특이한 방법으로 음악을 감상한다. 성기서 님은 비록 아파트에 거주하지만, 청취방법은 한국의 정서에 접근하는 방법으로 리스닝룸의 바닥에 앉아서 책..
매칭의 본보기 - 고문기 님
• 작성자 : 하이파이6   등록일 : 2002-02-23   • 조회 : 47,555
고문기님(전열 중간)과 자리를 빛내주었던 대전/충청 매니아 여러분 대전의 고문기님을 찾았다. 최근 하이파이클럽에 만들어진 충청/대전지역 소모임에서 활동하는 고문기님은 몇 개월 후에 미국으로 유학을 떠나기 때..
익산의 멋쟁이 - 이영준 님
• 작성자 : 양규식   등록일 : 2001-12-26   • 조회 : 44,101
전라북도 익산의 한 중심가에 위치한 사무실에서는 하루 종일 음악이 울려 퍼지고 있다. 때론 가을서정의 재즈가 흐르기도 하고 때로는 베토벤의 합창교향곡이 장중하게 울려 퍼진다. 익산의 이영준님은 필자와는 개인적으로 친분이 두터운 선배님이다. 사실 필자가 하이엔드 오디오를 접하게 된 계기가 이..
[1] 2
Event
오디오아울렛-공지
HRS 댐핑플레이트 재입고
하클소식-공지
하이파이클럽 시청실 이전 안내
오디오아울렛-공지
체르노프 케이블 입고안내
오디오아울렛-공지
Albedo-Silver Monolith Cable(은단결정) 런칭이벤트
오디오아울렛-공지
웨이버사 W NAS3 제작과정
Top Issues
오디오아울렛-공지
HRS 댐핑플레이트 재입고
업계소식-
소리샵, 네임 오디오 유니티 아톰 출시기념 할인행사 실시
리뷰-리뷰
300B가 건네는 따스한 포옹
Fezz Audio Mira Ceti Integrated Amplifier
리뷰-리뷰
Rega 안내서 - 1편
기본에 충실한 영국의 실용주의
시스템소개-공지
실연에 가까운 소리를 찾아서 (2)
리뷰-리뷰
하이엔드로 가는 처음 혹은 마지막 티켓
Hemingway Creation S Signature Power, XLR, Speaker Cable
하클소식-공지
하이파이클럽 시청실 이전 안내
회사소개 / 오시는길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무단추출금지 / 사이트맵 / 광고.제휴문의

하이파이클럽 Tel : 02)582-9847 Fax : 02-582-9849
주소 :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바우뫼로 27길 7-11(양재동 70-2번지) 대송빌딩 2층 / 상호 : (주)하이파이클럽 / 대표 : 한창원(HAN CHANGWON -hificlub@hificlub.co.kr)
사업자등록번호 : 220-86-86440 / 통신판매업신고 : 2012-서울서초-0229 / 개인정보관리책임 : 안승찬 (hificlub2@hificlub.co.kr)

Copyright(c) 2000-2016 HIFICLUB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