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매거진 / 시스템소개
System Tunning Report
정교한 튜닝을 통한 즐거움을 찾다
• 작성자 : HIFICLUB   • 등록일 : 2016년 6월 14일 화요일  • 조회수 : 7,375 •
 
hctr20160515.jpg


하이파이클럽은 많은 회원님 댁을 방문을 합니다. 제품 설치 및 시연과 룸튜닝 및 시스템 세팅 및 튜닝 등의 사운드 컨설팅도 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동안은 별도의 사진촬영을 하지 않았으나, 앞으로는 회원님 시스템 사진과 설치 및 튜닝 과정을 여러분들께 공개하여 드립니다.

오늘은 용인 수지에 사시는 회원님댁을 방문하였습니다. 별도의 룸에 꾸며진 오디오 시스템은 매우 정성을 드린 세팅으로 뛰어난 해상력과 밸런스, 음장감으로 잘 만들어진 하이엔드 사운드가 나왔습니다. 오늘은 웨이버사 V DAC 설치 및 룸튜닝 등 사운드 컨설팅을 위해 방문으로 하였습니다.


시스템 소개


1-xx.JPG

▲ 시스템 전경 사진입니다. 윌슨 소피아 스피커와 쓰레숄드 파워, BAT 프리를 웨이버사 W DAC3와 사용 중이십니다.


1-02.JPG

▲ 윌슨 소피아 스피커입니다. 일체형 인클로져 3웨이 스피커로 뛰어난 해상력, 발군의 사운드 스테이지,
정교한 디테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스피커입니다.


1-03.JPG

▲ 쓰레숄드 T200 파워앰프는 나온지는 좀 되었지만 순 A클래스 증폭으로
넬슨 패스의 뛰어난 역량이 들어간 파워앰프로 뛰어난 음의 순도와 매력적인 음색이 장점인 파워앰프입니다.


1-04.JPG

▲ 디지털 소스기기는 웨이버사 W DAC3 입니다. 기존의 DAC와 비교 청취후 W DAC3의 발군의 해상력과
뛰어난 음악성에 매료되어 구입을 하셨다고 합니다.


1-05.JPG

▲ 예전에 국내에서 공제된 트랜스포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1-06.JPG

▲ 트랜스포트 전용 전원부입니다.


1-07.JPG

▲ 네트워크 오디오는 웨이버사 W NAS1을 사용하고 계셨고, BOP도 사용하고 계셨습니다.


1-08.JPG

 ▲ 프리는  BAT의 레퍼런스급 프리앰프인 VK50을 사용합니다.


DSC03703.JPG

▲ RPG사 어퓨져, 디프렉탈, 스카이라인 등의 룸튜닝재 사용응로 매우 공을 들여 튜닝을 하셨습니다.


2-01.JPG

2-02.JPG

▲ 멀티탭 및 케이블도 매우 신경을 쓰셨습니다.


2-04.JPG

▲ 윌슨 소피아 스피커 밑에는 큐댐퍼를 사용하여 튜닝을 하였습니다.


101.JPG

▲ 하나씩 모아온 CD도 한쪽 벽면을 가득채우고 있습니다.



사운드 튜닝


일단 현재의 시스템으로 최적의 사운드가 나도록 동호인 분들과 함께 다양한 방법으로 튜닝을 하여 사운드 퀄리티 개선을 해보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1-01.JPG

▲ 우선 코너에 세워져있던 스카이라인을 제거하였습니다. 
RPG 스카이라인은 천장에 붙여서 무대의 높이를 만들어내는 튜닝재로 소리의 잔향을 만들어내기 때문에
옆벽에 설치하는 경우 역효과가 나타나는 성향이 있습니다.
또한, 뒷벽이나 옆벽에 세워놓을 경우 다소 소란스러워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3-01.JPG

▲ 윌슨 스피커는 그릴을 씌워놓고 듣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는 미국 윌슨 본사에 가서 제작자에게 직접 들은 것입니다.
그렇지만 절대적인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시스템, 룸의 환경에 따라 변수가 있겠지요.
하지만 다소 고역 에너지가 강한 면이 있어서 그릴을 씌우고 들어보았습니다.
고역이 많이 차분해지고 음장이 좀 더 뒤로 물러납니다.
다소 답답해지기는 하는데,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입니다.


3-02.JPG

▲ 다음은 스피커 위치 조정입니다.
방에서 가장 맑은 소리가 나는 지점을 목소리를 이용해 찾은 후 스피커를 좀 더 뒤로 밀고 안쪽으로 당겼습니다.
소란스러움이 잦아들고 음색이 확연히 맑아집니다.
하지만 입체감이 다소 떨어집니다.
기존의 스피커 위치도 사용자 분의 정성으로 수많은 조정을 통해 자리 잡았다는 것을 알게 해줍니다.


3-03.JPG

▲ 이제 룸튜닝재를 이렇게 저렇게 바꿔봅니다.
RPG사 추천은 가운데 어퓨져 2개, 양쪽 사이드에 디프렉탈을 놓는 것을 추천합니다.
벽체 콘센트 때문에 룸튜닝재를 가운데 3개밖에 못놓는 환경때문에 일단 가운데 어퓨져를 놓아봅니다.
음상이 명확해지고 무대가 좀 더 입체적으로 되고 홀톤이 살아납니다.
가수의 목소리와 벽에서 반사되는 반사음이 구분이 됩니다.


3-04.JPG

▲ 중역이 좀 흐려졌다는 의견이 있어서 가운데 디프렉탈을 3개를 놓고 양쪽에 어퓨져를 놓아봅니다.
투명도는 올라갔으나 음상이 커지고 다소 흔들리고 불분명해집니다.
다소 소란스럽기까지 합니다.


3-05.JPG

반대로 가운데 어퓨져 2개를 놓고 디프렉탈을 양쪽으로 빼봅니다.
배경이 정숙해지고 차분해졌으나 다소 밋밋해집니다.
하지만 밸런스는 제일 낫다는 의견입니다.


3-06.JPG

▲ 하지만 가장 큰 문제는 가장 중요한 뒷벽 1차 반사지점이 그냥 맨벽이라는 것이 문제입니다.
하지만 벽체 콘센트때문에 어쩔 수 없어서 가장 핀포인트가 만들어지는 지점을 찾기위해
양쪽 디프렉탈을 1센티 단위로 움직여가며 최종 튜닝을 했습니다.


V DAC 시연


회원님이 궁금해하셨던 V DAC 시연을 해보았습니다. 비교할 DAC는 동사 W DAC3입니다.


4-01.JPG

▲ V DAC가 시연을 기다리며 바닥에 놓여져 있습니다.


4-02.JPG

▲ 시연을 위해 W DAC3를 내리고 V DAC를 올려 놓기 위해 작업을 시작합니다.


4-03.JPG

▲ 근육질의 팔로 V DAC 세팅을 시작합니다.


4-04.JPG

▲ V DAC가 예열되고 있습니다.


4-05.JPG

▲ 상급기인 V DAC가 확실히 W DAC3에 비해 한 수 위의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가장 큰 차이는 무대의 높이입니다. 무대의 바닥부터 천정까지의 높이가 모두 나옵니다.
그에 비해 상대적으로 W DAC3는 무대의 위, 아래가 생략되고 중간에만 스테이지를 만듭니다.


4-06.JPG

▲ 음의 입자크기, 갯수에서도 많은 실력우위를 보입니다.
한층 섬세해지고 조밀해진 음의 입자들이 만들어내는 에어리한 자연스러운 무대는 음악의 격을 더 높여줍니다.
음상은 작아지고 실제의 사이즈로 재현됩니다.
같이 청취하여주신 분이 V DAC가 음의 두께감이 더 좋고 음상 뒷쪽으로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그라데이션이
아주 자연스럽게 표현된다고 했습니다. 100% 동감합니다.

V DAC는 디지털기기 같지 않게 디지털의 딱딱함이나 거침, 차거움이 없이 자연스러운 아날로그 사운드를 재현해냅니다.


헤밍웨이 Indigo-II


3년여의 개발을 거쳐 드디어 헤밍웨이 인디고-2 인터커넥터가 개발이 완료되었습니다. 하이파이클럽 리뷰가 진행 중이고, 조만간 선을 보이게 될 것입니다. 인디고-1에 비해 확연히 업그레이드 된 사운드로 상급 레퍼런스 모델인 크리에이션 시리즈의 기술이 접목되어 한층 자연스럽고 디테일과 다이내믹이 좋아졌습니다.


5-01.JPG

▲ 기존 인디고에 비해 압도적인 물량 투입으로 단자를 더 고급화 시켰고,
케이블 구조를 상위 모델인 크리에이션 시리즈의 기술을 투입하여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인디고가 빠른 스포츠카 느낌의 스피드와 해상력을 자랑했다면
인디고-2는 거기에 기분좋은 승차감까지 만들어냈다 비유할 수 있습니다.
한층 세밀해진 디테일과 더 넓어진 대역으로 자연스러움이 일품입니다.
해상력도 드라마틱하게 올라갔고, 무엇보다 음의 입자가 훨씬 더 많아진 느낌입니다.
한마디로 "매우 고급스러워진 품격의 인디고 사운드다." 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5-02.JPG

▲ 크리에이션 얼티밋 전원코드를 꼽아봅니다.
다소 닫혀있단 고역 윗단이 개방되며 에어리해지고 한층 자연스러워집니다.
대역은 넓어지고 입체적 무대와 악기간의 위치와 빈공간이 만들어지며 드라마틱하게 무대가 커집니다.
확실히 해상도가 올라갑니다.


5-03.JPG

▲ 헤밍웨이 케이블은 매우 투명하고 에어리하며 중립적인 사운드입니다.
무엇하나 강조함이 없이 엄정 중립의 밸런스를 내어줍니다.
그러면서도 딱딱하거나 드라이해지지 않습니다. 해상력 위주의 중립적인 음색을 내어주는 케이블의 경우
다소 건조해지는 경향이 있는데 해밍웨이는 그렇지 않습니다.
참으로 신기한 케이블입니다.
투명하고 맑으며, 뛰어난 해상력을 내어주지만 따뜻한 온기가 있는 자연스러움이 헤밍웨이만의 장기입니다.


5-04.JPG

▲ 케이블 테스트를 위해 동호인분께서 열심히 작업을 도와주셨습니다.


DSC03752.JPG


최종 튜닝된 오디오 시스템은 한층 업그레이드 된 하이엔드 사운드가 만들어졌습니다. 고해상도의 넓고 풍부해진 사운드 스테이지는 오디오적 쾌감과 함께 음악적 깊이도 깊어졌습니다. 자연스럽게 펼쳐지는 입체적인 사운드는 라이브 공연장을 그대로 옮겨놓은 생생한 공간감을 재현해주었습니다. 오디오는 정성과 튜닝이라는 진리가 또 한번의 깨달음을 줍니다. 회원님께서도 매우 만족스러워 하셔서 큰 보람을 느낀 하루였습니다.

  
e매거진 / 시스템소개 /
  게시물 수 : 53   페이지 : 1 / 1
제목 내용 작성자   x  
행복한 취미생활 : 오디오 (3)
등록일 : 2016-09-02   • 조회 : 8,888
너무나도 뜨거웠던 더위를 뒤로하고 가을을 맞이하는 길목에서 오디오를 사랑하는 하이파이클럽 회원님의 시스템을 소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떻게 오디오를 시작하였고, 그 동안 어떤 생각과 노하우로 시스템을 완성해 가고 계신지를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시스템 전경 I 하이파이클럽 : ..
[공지] System Tunning Report
정교한 튜닝을 통한 즐거움을 찾다
등록일 : 2016-06-14   • 조회 : 7,375
하이파이클럽은 많은 회원님 댁을 방문을 합니다. 제품 설치 및 시연과 룸튜닝 및 시스템 세팅 및 튜닝 등의 사운드 컨설팅도 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동안은 별도의 사진촬영을 하지 않았으나, 앞으로는 회원님 시스템 사진과 설치 및 튜닝 과정을 여러분들께 공개하여 드립니다. 오늘은 용인 수지에 사시는 회원님..
하이엔드 오디오의 완성을 향하여
등록일 : 2016-06-06   • 조회 : 9,288
가정의 달 5월을 마무리하고 여름의 길목인 6월을 맞이하여 오디오를 사랑하시는 한 회원님의 시스템을 소개 하겠습니다. 오디오를 듣는 장소부터 시작해서 하나하나 시스템을 어떻게 완성해 가시고 계신지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스템 전경 Hificlub : 안녕 하십니까. 시스템을 보니 제일먼저..
[공지] 마음 놓고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공간을 꿈꾸며 (1)
등록일 : 2015-12-08   • 조회 : 14,943
오디오의 계절 가을이 깊어져 가고 있습니다. 대학시절 부터 카오디오의 심취하여우연한 계기에 하이파이의 세계에 입문하게 된 S원장님의 오디오 이야기를 인터뷰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의 오디오 시스템을 만들기 까지 15년간 많은 시행착오가 있었지만, 변함없는 오디오와 음악에 대한 애착을 보여주고 계십니다. 구체..
현재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마음의 자세
등록일 : 2015-09-25   • 조회 : 12,481
경제가 많이 어려워 지고 있지만, 주변에서 여전히 오디오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시고 계신 분들을 찾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오늘은 고등학교 때 우연한 계기로 음악생활을 시작한 P 회원님의 오디오 시스템을 소개하고자 한다. 어린 시절에 아르바이트를 통해서 장만하기 시작한 오디오가 지..
풍요로운 음악 생활의 종착점. (8)
등록일 : 2014-06-11   • 조회 : 28,525
중장년층의 오디오 애호가들을 만나 이야기를해보면 대부분 청년기 시절에 접한 오디오와 음악의 세계에 빠져들어 주된 취미가 된 경우가 많다. 30년전 마란츠, 매킨토시 등 지금에는 빈티지라 불리우는 명기들로 시작해 현재에 이르기까지 풍요로운 음악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경남의 K 회원님의 리스닝 공간을 찾았다. ..
미술과 음악이 흐르는 공간 (2)
등록일 : 2013-10-28   • 조회 : 28,585
시스템 소개를 위해 섭외 요청을 하고 실질적으로 허락을 받기 까지 가장 어려운 난재는사실 쉽게 보면 아무것도 아닌 일이다. 시스템 운용자 이신 분들의 지나친 겸손이라 해야 하는지 모르지만 사생활 노출, 혹은 은연중에과시욕을 충족 시키고자 하는 행위로 비춰지고 소위 돈자랑 하는졸렬한 사람처럼 여겨질까 꺼리..
하이파이 박물관을 방불케 하는 시스템 (7)
등록일 : 2013-05-13   • 조회 : 40,351
이번에 소개할 "시스템 소개"는 한마디로 대박이다. 그동안 잡지나 인터넷 등을 통하여 소개되었던 매니아 탐방 등 시스템 소개등을 통해서 많은 오디오 시스템들이 소개되었지만 아마 이정도의 물량과 규모는 가히 역대 최고가 아닐까 싶다. 이 집에 있는 시스템을 다 내어놓으면 용산에 샵 몇개는 거뜬히차릴 수(?) 있는 ..
인생의 동반자가 되어버린 오디오.
등록일 : 2013-04-05   • 조회 : 25,712
소위 장전축의 전성시대가 있었다.볼거리 들을거리 넘쳐나 영화, 음악이 소비되는 시대인 오늘날과 달리 혼자 소일할 것이 귀했던 시절, 이름도 브랜드도 모르고 음악에 빠져들게 했던 독수리표 전축과 스피커의 브랜드들은 아카이, 산수이, 마란츠 등에 AR, 알택, 클립쉬, 로저스, 하베스, 다이나코드, 이름모를 일제 스피..
흔들림 없이 자신만의 소리를 찾아가는 즐거운 여행 (2)
등록일 : 2013-03-11   • 조회 : 17,928
어려서 부터 접한 오디오와 음악의 세계는 자연스럽게 성년이 되어서도 주된 취미가 되었고, 락밴드 활동을 하며 직접 음악 연주활동도 하였고 블루스 음악에 심취하기도 했다. 그러다 친구에 의해 클래식 음악을 접하고 현재까지 오디오의 여정을 즐기며 일상의 스트레스를 조화롭게 다스리고 있는 분당의 K님의 리스닝룸..
에비던스를 향한 집념 - 박용규님 (4)
등록일 : 2009-09-21   • 조회 : 39,192
사람에겐 운명이란 게 가끔 존재한다. 평생의 배우자를 만나거나, 직업을 선택하거나, 이사를 갈 때 이런 운명이 보이지 않게 개재하곤 한다. 오디오 애호가들에게도 그런 제품들이 있다. 그래서 누구는 평생 마란츠 7으로 프리앰프를 마감하기도 하고, 누구는 패러곤을 평생의 반려자로 생각해서 껴안고 살기도 한다. ..
소리로 받은 스트레스는 소리로 날린다. - 성우 홍시호님.
등록일 : 2009-07-28   • 조회 : 33,250
홍시호님의 직업은 성우다. 그러나 보통 성우가 아니다. 팬 클럽까지 있을 정도로 그 목소리를 사랑하는 분들이 많다. 당연히 대부분의 일은 소리와 싸우는 것이다. 주로 스튜디오에 들어가 원고를 읽는 일이지만, 대사에다가 해당 캐릭터의 성격과 개성을 집어넣어야 하기에, 일종의 연기가 들어간다. 좋은 성우는 좋은..
인간적인 숨결을 찾아 떠난 여행 - 박한규님 (3)
등록일 : 2009-03-31   • 조회 : 31,970
로베르트 슈만이 클라라와 닮아있듯, 리하르트 바그너가 코지마와 닮아있듯, 그렇게 오랜 시간이 흐르면서 서로는 남이 아닌 하나가 되어갔던 것이다. 오디오와 나 역시 서로 닮아가기 마련이다. 이 운명의 닮은 꼴은 세상 누구도 가질 수 없는 나만의 특권이자 숙명이다. 그렇기에 반려자의 삶에서 현실의 내 모습을 발견..
올닉과 혼 스피커가 빚어내는 깊은 내공의 하모니 (1)
등록일 : 2008-10-24   • 조회 : 40,739
오디오 애호가들은 크게 두 부류로 나뉘는 것 같다. 하나는 메이커가 만든 상태 그대로 유지하면서 매칭으로 소리를 만드는 타입이고, 또 하나는 메이커의 관점을 넘어서서 직접 개조를 하고 또 자작에 임할 정도로 혈기왕성한 타입이다. 전자가 약간 소극적이라면 후자는 매우 적극적이다. 이번에 소개할 평택에 ..
클래식과 와인 그리고 아트 북의 원 스톱 서비스 - 타셴1812
등록일 : 2008-10-06   • 조회 : 22,114
오디오 관련으로 중장년층 애호가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대부분 청년기에 음악다방이나 카페의 경험을 갖고 있는 데에 놀라게 된다. 여태껏 서로 다른 인생 역정을 헤쳐와 전혀 별개의 직업과 취향을 갖고 있지만 청년기의 모습은 흡사 무슨 동창회 모임을 보는 것처럼 유사하다. 아마 60~70년대의 빈곤한 상황에..
소년, 꿈을 이루다. ATC와 SIM2가 만드는 환상적인 공간 (10)
등록일 : 2008-09-11   • 조회 : 29,975
그런 시절이 있었다. 상상의 나래를 맘껏 펼칠 수 있었던 유일한 문화 공간인 영화관 앞에서 부푼 가슴을 달래던 그런 시절 말이다. 매표소 앞에 서 있는 것만으로도 커다란 사치를 한 듯한 그 가녀린 흥분은 결코 잊을 수 없는 기억으로 남아있다. 한 소년이 있었다. 중학교 시절 바로 그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고나오면서..
색소폰과 JBL로 음악의 진수를 추구하다. - 이승철 님 (2)
등록일 : 2008-08-16   • 조회 : 24,665
오디오라는 것은 음악을 듣는 도구에 불과하고, 정말 중요한 것은 음악이라고 많은 분들이 이야기한다. 물론 음악이라는 전체 카테고리 안에서 보면, 오디오라는 것을 일종의 재생 장치로서 그 비중이 미미할 지도 모른다. 나아가서 음악을 직접 연주해서 얻는 감동이 오디오를 통해 얻는 기쁨보다 우위에 있다고 주장할..
존재하는 음을 추구한다. 분당 L님. (5)
등록일 : 2007-12-12   • 조회 : 43,403
하이파이클럽 "회원 시스템 소개"는 회원님들의 오디오, AV시스템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하이파이클럽 "회원 시스템 소개"는 단순한 기기 소개에 그치지 않고 룸튜닝 및 세팅에 대한 다양한 이미지컷을 통한 분석과 다양한 튜닝에 대한 노하우 등을 파트별로 집중 소개하는 코너..
멈출 수 없는 오디오의 열정 - 이한솔 님 (3)
등록일 : 2007-10-12   • 조회 : 31,393
하이파이클럽 "회원 시스템 소개"는 회원님들의 오디오, AV시스템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하이파이클럽 "회원 시스템 소개"는 단순한 기기 소개에 그치지 않고 룸튜닝 및 세팅에 대한 다양한 이미지컷을 통한 분석과 다양한 튜닝에 대한 노하우 등을 파트별로 집중 소개하는 코너로 운영합니다. ..
아날로그인생 30년 - 박수진 님 (1)
등록일 : 2007-02-04   • 조회 : 39,192
이번 시스템 소개는 서울 마포에 거주하시는 박수진 님입니다. 다수의 톤암과 카트리지, 그리고 클리어오디오, 베이시스 턴테이블을 운용하고 계시는 본격적인 아날로그 애호가로 크렐의 LAT-1 스피커와 그리폰 앰프의 조합을 들려주셨습니다. 시스템 소..
내 인생의 액센트, 오디오 - 김재민 님 (7)
등록일 : 2007-01-03   • 조회 : 42,289
이번 시스템 소개는 전라남도 광주에 거주하시는 김재민 님입니다. JM Lab사의 플래그쉽 모델인 그랜드유토피아Be 스피커를 사용하여 소위 말하는 대형시스템의 진수를 들려주셨습니다. 시스템 구석구석 한치의 허술함이 없이 세심하게 튜닝해 놓은 시스템은 초대형 시스템의 스..
오디오와 동행 - 최성수 님.
등록일 : 2006-11-27   • 조회 : 40,235
이번 시스템 소개는 8-90년대 가요계를 휩쓸었고, 요즘도 맹렬히 활동하고 계시는 가수 최성수 님입니다. 최성수 님은 국내 와트퍼피 최초 사용자 등의 수식어가 붙는, 오디오 매니아로도 이미 그 명성이 자자한데 이번 기회에 하이파이클럽 “시스템 소개” 코너에 현재의 시스템을..
아포지를 정복한다 - K님. (5)
등록일 : 2006-10-21   • 조회 : 24,513
이번 시스템소개는 아포지의 매력에 푹 빠진, 서울에 거주하시는 K님의 시스템을 소개합니다. 아포지 매니아라고 불러도 좋을 K님은 아포지 스피커만 여러조를 갖고있을 정도입니다. 울리기 어려운 스피커로 정평이난 아포지를 위해 끝없는 탐구정신으로 해외 인터넷에서 정보도 얻고, 다양한 앰프와 최고의 매칭을 찾는 정..
오디오 그 하나만으로 - 최두홍 님 (8)
등록일 : 2006-08-19   • 조회 : 33,705
하이파이클럽 "회원 시스템 소개"는 회원님들의 오디오, AV시스템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하이파이클럽 "회원 시스템 소개"는 단순한 기기 소개에 그치지 않고 룸튜닝 및 세팅에 대한 다양한 이미지컷을 통한 분석과 다양한 튜닝에 대한 노..
열정적인 오디오파일 - 김흥수 님
등록일 : 2006-06-22   • 조회 : 35,211
하이파이클럽 "회원 시스템 소개"는 회원님들의 오디오, AV시스템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하이파이클럽 "회원 시스템 소개"는 단순한 기기 소개에 그치지 않고 룸튜닝 및 세팅에 대한 다양한 이미지컷을 통한 분석과 다양한 튜닝에 대한 노..
부부 오디오파일 - 최종하 님 (15)
등록일 : 2006-04-15   • 조회 : 33,482
하이파이클럽 "회원 시스템 소개"는 회원님들의 오디오, AV시스템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하이파이클럽 "회원 시스템 소개"는 단순한 기기 소개에 그치지 않고 룸튜닝 및 세팅에 대한 다양한 이미지컷을 통한 분석과 다양한 튜닝에 대한 노하우 등을 파트별로 집중 소개하는 코..
기본에 충실하자 - 김한규 님 [케이블/기타] (1)
등록일 : 2006-03-24   • 조회 : 24,973
총 4회에 걸쳐 연재하였던 "김한규" 님 시스템 소개 마지막 편으로 케이블/기타 편입니다. 케이블 하나 음반 하나까지도 심사숙고 하여 고른다고 하는 김한규님의 오디오에 대한 열정이 몇편의 소개글로 만분의 일이나 표현이 되겠나 싶습니다. "시스템 소개"에 선뜻 시스템을 공개하여 주신 김한규..
기본에 충실하자 - 김한규 님 [룸튜닝] (1)
등록일 : 2006-03-09   • 조회 : 25,065
오디오 시스템 구성에 있어서 오디오 기기, 전원 그리고 리스닝 룸과 환경(튜닝)이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김한규 님 역시 이부분을 간과하지 않고 룸튜닝에 많은 공을 들였습니다. 유리창 교체 부터 시작해서 RPG사 룸튜닝재를 기본으로 한 다양하고 현란한(?) 룸튜닝 노하우를 공..
기본에 충실하자 - 김한규 님 [전원] (2)
등록일 : 2006-02-27   • 조회 : 21,238
오디오 시스템에 있어서 전원대책은 그 어떤 것보다 중요합니다. 김한규 님은 그러한 사실을 확실하게 증명하여 주셨습니다. 전원 초입부터 최대한 깨끗한 양질의 전원 확보를 위해 많은 연구와 정성을 드린 흔적이 확연합니다. 1. 기본에 충실하자 - 김한규 님 [시스템] 편 ..
기본에 충실하자 - 김한규 님 [시스템] (5)
등록일 : 2006-02-25   • 조회 : 27,076
그동안 중단되었던 "시스템 소개" 코너를 다시 부활합니다. 새롭께 꾸며지는 "회원 시스템 소개"는 회원님들의 오디오/AV 시스템에 대한 단순한 소개에 그치지 않고 룸튜닝 및 세팅에 대한 다양한 이미지컷을 통한 분석과 다양한 튜닝에 대한 노하우 등을 파트별로 집중 소개하는 코너로 운영될 예정입..
블랙으로 통일! 심재홍 님. (21)
• 작성자 : 하이파이   등록일 : 2003-11-30   • 조회 : 67,880
다소 장난스러워 보이는 표정, 특유의 위트 그리고 노총각에 현 피부과 원장. 도대체 앞뒤가 맞지 않는다. 미소가 아름다운 남자 ? 심재홍 님의 환한 미소가 정겹기만 하다. 그래서 메일 아이디도 grantmiso란다.. ..
리스닝룸의 컨셉 “고독” - 이영준 님
• 작성자 : 하이파이클럽   등록일 : 2002-10-22   • 조회 : 63,025
여름내내 이집을 위해 고군분투 하던 이영준님의 노력이 쌀쌀함 이 느껴지는 가을에와서 결실을 맺었습니다. 어제는 이집의 완성을 축하하는 모임이 있었고 몇장의 사진과 함께 나중에 하이파이 클럽 회원님들을 초청하여 하룻밤 음악도 듣고 즐기기로 했습니다. ..
유창근 님 시스템 소개
• 작성자 : 하이파이클럽   등록일 : 2002-09-28   • 조회 : 53,151
하하하하.. 오디오 기계의 가격보다는 그 오디오 운영에 들인 정성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붐붐입니다. 다들 놀라셨지여? 제가 어찌 감히.. 마이클님의 시스템과 토인 각도만 비슷한 제 시스템입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Hot Tuna의 H..
[HIFI] 양규식 님 시스템 소개 (2)
• 작성자 : 하이파이클럽   등록일 : 2002-07-23   • 조회 : 65,334
자~ 신고 합니다. 이사를 하고 나서 세로 셋팅을 했지만 아직까지도 신고 못했습니다. 일단은 그림 부터 좌악~ 하니 펼쳐 놓고 시간 되는데로 첨부 글 올려 설명 하겟습니다. 양규식 리스닝 포인트에서 바라본 룸의 모양 입니다. 예전의 집보다 조금 넓어졌을뿐 인데 음장형성이 그토록 차이가 많습니다...
부드러움 속에 강함 - 천호성 님
• 작성자 : 하이파이6   등록일 : 2002-05-12   • 조회 : 49,109
이 땅의 오디오파일이라면, 어느 누구든 쾌적하고 널직한 리스닝 공간에 대한 동경을 갖고 있다. 협소한 리스닝 공간을 룸튜닝재로 겨우 달래가며 미래를 꿈꾸고 있는 것이 우리나라 오디오파일들의 현실이기 때문이다. 손바닥만하나마 전용 리스닝룸이라도 마련한 이는 그래도 행복한 축에 ..
아나로그 매니어 - 성기서 님
• 작성자 : 하이파이6   등록일 : 2002-05-05   • 조회 : 40,076
음악을 감상하는 데 있어 대부분의 매니어들은 소파나 의자에 앉아 감상한다. 하지만, 오늘 매니어 탐방의 주인공인 성기서 님은 이런 보편적인 방법이 아닌 조금은 특이한 방법으로 음악을 감상한다. 성기서 님은 비록 아파트에 거주하지만, 청취방법은 한국의 정서에 접근하는 방법으로 리스닝룸의 바닥에 앉아서 책..
매칭의 본보기 - 고문기 님
• 작성자 : 하이파이6   등록일 : 2002-02-23   • 조회 : 46,465
고문기님(전열 중간)과 자리를 빛내주었던 대전/충청 매니아 여러분 대전의 고문기님을 찾았다. 최근 하이파이클럽에 만들어진 충청/대전지역 소모임에서 활동하는 고문기님은 몇 개월 후에 미국으로 유학을 떠나기 때..
익산의 멋쟁이 - 이영준 님
• 작성자 : 양규식   등록일 : 2001-12-26   • 조회 : 43,175
전라북도 익산의 한 중심가에 위치한 사무실에서는 하루 종일 음악이 울려 퍼지고 있다. 때론 가을서정의 재즈가 흐르기도 하고 때로는 베토벤의 합창교향곡이 장중하게 울려 퍼진다. 익산의 이영준님은 필자와는 개인적으로 친분이 두터운 선배님이다. 사실 필자가 하이엔드 오디오를 접하게 된 계기가 이..
[회원 매니아탐방] - 서만석 님
• 작성자 : 신진섭   등록일 : 2001-11-25   • 조회 : 41,883
지난 토요일에 서만석님 댁에 다녀왔습니다. 밤기차를 타고 여수에서 향일암, 오동도를 들려 순천에 도착한 것은 오후 5시경이었습니다. 서만석님 댁에 도착하여, 첫 인사를 나누는 데 제 상상보다 젊으셔서 조금 놀랐습니다. ..
악세사리는 내가 만든다 - 문수만 님 (2)
• 작성자 : 하이파이6   등록일 : 2001-09-22   • 조회 : 40,902
여러가지 진동방지 악세사리들을 직접 조율하시는 대전의 매니어 문수만님을 찾았다. 하이파이의 극한을 추구하고자 최근 시스템을 전용룸으로 옮기셨다는 연락을 받자마자 곧바로 달려 갔다. 문수만님의 댁은 두달전 필자가 찾은 적이 있어 모든..
[1] 2
Event
오디오아울렛-공지
LH Labs Light Speed 10G USB 케이블 런칭프로모션
오디오아울렛-공지
체르노프 클래식케이블 2차공동구매
오디오아울렛-공지
3월프로모션 Graham Audio BBC모니터스피커
오디오아울렛-공지
TAOC社 2차 공동구매
오디오아울렛-공지
체르노프 케이블 렌탈 및 데모서비스
Top Issues
리뷰-리뷰
케이블에 깃든 감성공학
Tchernov Reference MK II IC, AC Power, Speaker Cable
오디오아울렛-공지
LH Labs Light Speed 10G USB 케이블 런칭프로모션
리뷰-리뷰
안드레아스 코흐의 와인빛 선물
Playback Designs Sonoma Merlot DAC, Syrah Music Server, Pinot ADC
브랜드 탐구-공지
[인터뷰] 진공관에서 최신 네트웍까지
Cary Audio Billy Wright CEO
시청실-공지
194회 하이파이클럽 시청회
Kaiser Acoustics Kawero Classic Speaker 시청회
업계소식-공지
AudioQuest NIGHTOWL Carbon 이벤트 안내
News-공지
Synergistic Research Galileo UEF, 앱솔루트 사운드 올해의 케이블 선정
회사소개 / 오시는길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무단추출금지 / 사이트맵 / 광고.제휴문의

하이파이클럽 Tel : 02)582-9847 Fax : 02-582-9849
주소 :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바우뫼로 27길 7-11(양재동 70-2번지) 대송빌딩 2층 / 상호 : (주)하이파이클럽 / 대표 : 한창원(HAN CHANGWON -hificlub@hificlub.co.kr)
사업자등록번호 : 220-86-86440 / 통신판매업신고 : 2012-서울서초-0229 / 개인정보관리책임 : 안승찬 (hificlub2@hificlub.co.kr)

Copyright(c) 2000-2016 HIFICLUB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