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매거진 / 시청실
188회 하이파이클럽 시청회
Tchernov Cable 시청회 후기
• 작성자 : HIFICLUB   • 등록일 : 2016년 12월 14일 수요일  • 조회수 : 4,620 • 댓글: 1
 



188회 하이파이클럽 시청회는 러시아 ‘체르노프 케이블(Tchernov Cable)’로 진행되었습니다. 현재 오디오아울렛에서 프로모션 하고있는 “클래식" 모델을 타사 케이블과 비교 청취할 수 있었고, 과연 순수한 천연 구리로 만든 케이블은 어떤 소리를 내어줄까에 대한 궁금증으로 그 관심도가 어느 때 보다 높아져 있었습니다.


체르노프 케이블은 아예 원재료의 시작부터가 다른, 광산에서 직접 구리를 캐어내 재활용 구리와는 다른 컨셉을 보여주고 있고, 이러한 구리의 처리에서 전기의 흐름에서 방해가 될 수 있는 모든 원소들을 빼는 ‘BRC(Balanced Refinement Copper)’를 개발하여 모든 라인업에 적용하였습니다. 이러한 선재부터 남다른 체르노프 케이블은 이번 시청회에서 “근본이 다른 사운드"라는 참석자 분들의 평가를 받으며 큰 환호를 받았습니다.





테스트 방법과 청취음반


이번 시청회는 체르노프 클래식 MK-II와 타사 레퍼런스급 제품과  비교해서 들어보면서 그 특성을 파악하는데 주력하였고, 특히 체르노프 클래식 MK-II 스피커케이블은 타사 1,600만원대 중반의 고가의 레퍼런스급 스피커 케이블과 비교를 해 보았습니다.


객관적인 비교 데이터를 만들기 위해 세곡을 선정하였으며, 각 곡별로 체크포인트를 만들어 케이블의 상대적 비교가 아니라 절대적 성능을 비교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이번 테스트는 총 3곡으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Cantate Domino 음반의 ‘Julsang(O Holy Night)’과 캐롤 키드의 ‘When I Dream’ 그리고 L’Orchestre De Contrebasses의 ‘Bass, Bass, Bass, Bass & Bass’로 테스트 하였습니다.




Tchernov ‘CLASSIC MKII’ Speaker & XLR Cable



‘A’사 케이블과 체르노프 클래식 MKII 스피커, XLR 케이블을 한 곡마다 케이블을 교체하며 비교해 들어보았습니다.



Cantate Domino - Julsang(O Holy Night)

Johann Gottfried Walther: Concerto for Organ in AM


곡 특징


대형 성당이 가진 높은 천장의 광활한 스테이지 표현, 바닥까지 떨어지는 오르간의 초저역 표현, 소프라노 솔로와 합창단의 앞, 뒤 스테이지 표현과 음압이 높은 합창단 사운드의 매끄러운 표현 등이 매우 아름다운 곡입니다.



체크포인트 : 사운드 스테이지, 높이, 공간감, 레이어링, 분리도, 저역의 퀄리티


이 곡은 사운드 스테이지의 크기와 배치(레이어링) 등을 체크하기 좋은 곡입니다. 특히 사운드 스테이지의 높이(Height)를 구분해볼 수 있는 레퍼런스 곡입니다. 레이어링도 매우 중요하여 보컬의 음색, 독창자와 합창단의 앞뒤 거리, 높이의 차이가 느껴져야 합니다. 또한 파이프오르간 소리와 보컬의 로케이션과 상관관계도 파악해보아야 합니다.




체르노프 케이블 MKII Speaker / XLR / Power Cable



과연 가격대에서 큰 차이를 보여주는 두 회사의 케이블 사운드는 어떤 차이를 보여주었을까요? 체르노프 클래식 MK-II 인터, 스피커케이블은 60~70만원대 제품이라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음악적 뉘앙스를 모두 살려줍니다. 가장 먼저 느낀 점은 ‘곡의 분위기가 완전히 바뀌었다'는 점입니다. 이 곡의 분위기는 녹음할 때 어떠한 공간에서 녹음했는가를 보여주는 것인데, 그 거대하게 펼쳐지는 압도적 스테이지와,  잔향, 커다란 성당의 크기를 그대로 표현해주었습니다.


또한, 음원의 도입부에서 이전에는 그냥 녹음 노이즈라고 생각했던 ‘끼익거리는' 사운드가 녹음시 합창단 단상 위의 삐걱거림이었다는 것을 단번에 알아채는 해상도 보여주었습니다. 이러한 해상도의 증가는 ‘입체감'이라는 차이로 나타납니다.



사운드 스테이지, 높이


사운드 스테이지가 대폭 확장됩니다. 특히 높이와 깊이가 매우 인상적으로 변합니다. 고역은 시청실 천정을 뚫고 위로 올라가며 높다란 성당에서 자연스럽게 울리는 잔향을 잘 표현해냅니다. 바닥으로 깔리는 깊은 저역은 청취자의 발밑까지 밀려오며 그 에너지를 전달해줍니다.


보컬의 위치는 위아래로 펼쳐진 사운드 스테이지 중간 깊숙히 들어갑니다. 그리고 보컬의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은 없습니다. 비교한 케이블이 볼록한 사운드 스테이지를 형성했다면, 체르노프는 반대로 오목하게 들어간 실제의 사운드 스테이지를 잘 표현합니다.


레이어링, 분리도


보컬을 둘러싸고 있던 파이프오르간 소리가 구름이 걷히듯 위, 뒤, 아래로 펼쳐집니다. 그리고 거대한 성당에서 홀로 독창을 부르는 가수의 모습이 홀연이 나타납니다. 파이프오르간 소리는 보컬과 완전히 분리되어 바닥으로 낮게 깔립니다.


후렴부에 등장하는 합창단의 사운드는 A사 케이블을 비롯하여 사실 대부분의 시스템이 ‘합창단 덩어리'라고 생각되는 사운드를 들려줄 때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클래식 MKII 케이블 조합에서는 약 4-5줄의 합창단이 층계로 되어 있는 단상에 서서, 테너의 한 합창 단원이 아마추어처럼 다소 소리를 늦게 내는구나 하는 것을 알아챌 수 있을 정도로 극한의 해상력을 들려줍니다. 또한 클래식 보컬들의 특징인 음압이 높아 불편함속에 음악을 들었던 것과 다르게 처음과 시작의 다이나믹 변화를 세분화하여, 편안하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저역의 퀄리티


체르노프 케이블에서는 파이프오르간의 저역의 질감까지 선열하게 느껴집니다. 바람을 이용하여 내는 파이프오르간의 낮고 깊은 저역이 하나하나 그 올을 드러내며 깨끗하고 선명하게 들립니다. 저역이 선명하다는 표현은 저희도 처음 느껴보고 써보는 말이 아닐까 합니다.



에너지


결국에는 신호를 넘어 에너지의 전달부분 입니다. 케이블에 의해 신호감쇄와 에너지 손실이 될때 고역과 저역이 잘리게 됩니다. 이로인해 다이내믹스와 대역이 줄어들게 되는 것입니다. 체르노프 케이블의 가장 큰 장점은 에너지의 전달력이 아닐까 합니다. 그로인해 다른 케이블보다 훨씬 넓은 대역과 다이내믹스를 느끼게 할 수 있는 에너지가 그대로 전달되는 것입니다.




Carol Kidd - When I Dream

When I Dream


곡 특징



꿈을 꿀 때, 상상할 수 있는 달콤함을 노래한 캐롤 키드의 ‘When I Dream’은 심플한 어커스틱 기타의 아르페지오 반주와 캐롤 키드의 여성 보컬로 이루어진 곡이며 어커스틱 기타의 음색과, 2대의 기타가 만들어내는 하모닉스와 배음의 잘 표현되어야 하는 곡입니다.



체크포인트 : 음색, 보컬의 표현력, 음상의 분리도


캐롤키드의 솜사탕 같은 목소리가 너무 화사하고 엷게 나오기만 하면 안됩니다. 분명 캐롤키드도 흉성과 두성을 이용하여 노래를 하고 그것이 어떻게 표현이 되느냐가 관권입니다. 시스템의 수준에 따라 입만 보이거나, 목까지 보이거나 하고, 최상위 시스템에서는 가수의 두성과 흉성까지 확장되는 것이 체크포인트입니다. 그리고 기타소리의 맑은 음색과 가수의 목소리와 분리되어 들려야 합니다.


또한, 음색의 왜곡은 ‘실제 연주처럼' 이라는 오디오의 궁극적인 목표에 위배되는 것으로 케이블이 얼마나 순도 있는 신호를 보내주느냐에 달려있습니다. 어커스틱 기타의 사운드는 클래식 기타보다는 부드럽진 않지만 현 하나 하나의 하모니와 배음의 표현에 있어 부드러움이 느껴져야하며 아르페지오의 기타 현을 뜯는 어택 정도가 너무 무디거나 날카롭지 않아야합니다.




체르노프 클래식 MKII XLR 케이블


음색


클래식 MKII 스피커 XLR 조합으로 큰 성과를 보여주었기에 이번 ‘When I Dream’에서 기대가 컷는데, 처음 듣는 인상은 사운드가 훨씬 ‘맑아졌다'는 것입니다. 이는 체르노프 케이블의 BRC 선재를 만들 때, 전기를 전송하는 도체에서 방해되는 모든 원소를 제거하는 효과를 보여주듯, 서해 바다의 물속을 보다가 인도양의 깨끗한 물속을 보는듯한 투명함 이었습니다.


이는 고순도의 신호 전송을 통해 신호의 변질이 없어 배음과 하모닉스의 표현이 맑아졌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이것을 증명해주는 또 다른 부분은 바로 초반부에 첫번째 프레이징이 끝나고 보컬이 들어가기 직전 아르페지오를 연주할 때, ‘띵' 하는 하모닉스로 억지스러운 표현이 아닌 매우 맑은 종소리 같은 하모닉스입니다.



보컬의 표현력


캐롤키드의 목소리의 표현력이 달라집니다. 한층 나긋나긋 해지고 힘을 주욱 뺀듯이 편안하게 부릅니다. 낮은 저음부에서 흉성이 정확하게 들리며 거의 명치 끝까지 내려갑니다. 고음부에서의 두성도 매우 선명하게 들립니다. 가수의 머리 꼭대기부터 명치있는 부분까지의 표현이 정확하게 되며 풀바디의 음상을 만들어냅니다.



음상의 분리도


맑고 한결  나긋해진 기타 사운드는 캐롤키드 목소리의 아래 자리합니다. 두 음상간의 거리가 느껴지고 그 주변의 작은 음들의 유영이 느껴지며 에어리해집니다. 이 정도면 적어도 몇배 비싼 하이엔드급 케이블에서나 들려주는 정도의 퀄리티입니다.



L'Orchestre De Contrebasses - Bass, Bass, Bass, Bass & Bass

Bass, Bass, Bass, Bass & Bass


곡 특징


콘트라베이스 울림통을 두드리고, 현을 활로 때리는 스피카토 연주가 독특한 이 곡은, 콘트라베이스 6대로 선율과 화성, 타악기 연주와 기본 리듬을 만드는 보잉의 어택감, 6대의 콘트라베이스가 만드는 입체감, 중간에 나오는 이펙트 걸린 사운드의 이질감 표현 등이 관건입니다. 빠른 순간적인 응답속도가 나와야 하며, 베이스의 저역은 엷거나 투박해서는 안되며 매우 맑은 저음에 에너지감과 스케일이 잘 나와야 합니다.



체크포인트 : 저역의 퀄리티, 순도, 에너지감, 스케일, 다이내믹스, 순간적인 반응




▲ 체르노프 클래식 MKII Speaker 케이블



이 곡에서 체르노프 케이블의 가장 큰 차이는 음량의 증가입니다. 초반 도입부에서 느긋하게 시작하는 음악은 중반부로가면서 다이내믹을 만들어 내며 강렬하게 연주됩니다. 이 곡에서 체르노프 케이블은 더 커진 음량으로 느껴질 정도로 중반부에 강력한 다이내믹을 만들어내어 사람을 깜짝 놀라게 합니다. 리듬 앤 페이스도 매우 중요하여 자칫 지루하고 맥이 없는 소리가 나올 수 있습니다.



저역의 퀄리티, 순도


저역이 맑고 투명하다 느끼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하지만 체르노프의 무손실 선재가 만들어내는 저역은 맑고 투명합니다. 재미있는 것은 보통 이런경우 저역이 빈약하고 흐려지는 경향이 있는데, 체르노프 케이블은 콘트라베이스에 적당한 살집도 붙은 양감과 에너지감을 늘리면서 맑고 투명하게 내려갑니다. 역시 청정 순도의 케이블이 만들어내는 기본이 다른 이유입니다.


다이내믹스, 순간적인 반응


스피카토로 연주되는 콘트라베이스 사운드가 급박한 긴장감을 만들어 내며 순간적인 응답특성이 두드러집니다. 순간적인 반응과 어택이 매우 좋습니다. 작은 소리로 시작하다 중반부에 터지는 콘트라베이스 울림통을 두드려대는 소리가 갑자기 커져 깜짝 놀라게 만듭니다. 리듬 앤 페이스가 완벽하게 맞아 떨어져 음악을 듣는 즐거움이 배가됩니다.


에너지감, 스케일


사실 이 곡을 세팅이 좋지않은 시스템에서 들으면 매우 왜소하게 들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곡에서는 강렬한 에너지가 뿜어져 나와야합니다. 체르노프가 만들어내는 무손실 에너지는 이 곡에서 큰 장기를 발휘합니다. 콘트라베이스의 저역은 넉넉하고 여유있게 떨어지며 에너지감과 스케일을 만들어냅니다.



Miles Davis - Bye Bye Blackbird

Round About Midnight


시청회에 오신 한 분의 요청으로 관악기 사운드에서는 어떤 표현을 하는지 들어보았습니다. 마일즈 데이비스는 모던 재즈의 거장으로 트럼펫 하나로 다양한 표현과 음색을 표현하는데, 배음이 많은 관악기와 약음기를 낀 트럼펫의 사운드는 매우 거칠어 오디오에서 듣기 쉽지 않은 음원입니다. 배음 구조가 매우 복잡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정보의 손실이 있으면 자극적이고 날카롭게 들리기 일수 입니다. 그래서 디지털이나 CD로 이 곡을 듣기 거북한 음원입니다.


원래 이 곡이 가진 분위기를 만드는 콘트라베이스는 워킹이 아주 가벼운, 기분 좋은 발걸음입니다. 일렉트릭이 아닌, 현의 질감이 충분히 느껴지는 콘트라베이스의 워킹속에 피아노는 트럼펫의 빈공간을 잘 메워주는 반주로써의 역할을 감당하였고, 1950-60년대 녹음된 재즈피아노 사운드인 매우 연주가 많이 된 빈티지한 음색을 그대로 전달해주었습니다.


마일즈 데이비스의 약음기 트럼펫 사운드의 비브라토와 어택은 끝이 부드럽게 잘 말린듯한 사운드를 들려주어 금관악기만의 거친 음색을 자연스럽게 표현해주었으며, 존 콜트레인의 색소폰 사운드(중저역대)가 데이비스의 트럼펫(중저역대)과 확연히 다른 음색의 대비를 들려주어 이 곡에서 2중주 편성의 이유를 보여주었습니다.



정명화 & 정명훈 - 성불사 주제에 의한 변주곡

정명화 & 정명훈 - 한, 꿈, 그리움


시청회가 끝나고 또 다른 분의 요청으로 디지털 케이블을 비교해봤습니다. 이곡은 맑은 시냇물이 흐르고 큰 종소리가 긴 여운을 만들어내며 울리고, 목탁 소리가 나온 후 첼로 연주가 되는 구성입니다.


비교한 디지털 케이블도 요즘 매우 핫한 디지털 케이블입니다. 큰 공간감을 만들어내며 매우 에어리하게 곡의 분위기를 이끌어 갑니다. 하지만 체르노프의 가장 큰 차이는 현실감입니다. 비교한 디지털 케이블이 거대한 체육관에 인공으로 시냇물을 만들어 흘려 내보내는 소리였다면, 체르노프는 청취자를 냇가로 데려간다는 표현이 과하지 않을 정도로 섬찟한 현실감 있는 사운드를 들려주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습니다.


188_Tchernov_18.jpg

지금까지 이번 시청회에 진행된 체르노프 케이블(Tchernov) ‘클래식 MKII(Classic MKII)’이 들려주는 사운드에 대해 나눠보았습니다. 서두에도 표현했지만 ‘근본이 다른', ‘시작점이 다른' 케이블은 또 하나의 ‘High-end(정점)’을 보여주었고, 음악을 해부하듯이 보여주는 해상도와 꽉 찬 밀도감, 천장을 넘어선 스테이지 높이의 표현은 시청회에 오신 분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사운드를 선사했습니다.


이번 시청회에 참석해주신 분들의 뜨거운 호응도 받았습니다. “오디오 인생 40년 만에 처음 들어보는 소리", “근본이 다르다는 것이 무엇인지 알겠다", “그동안 인공적인 소리만 듣고 살았다.”는 등의 극찬을 받았습니다.


시청회에 참석 해 주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e매거진 / 시청실 /
  게시물 수 : 414   페이지 : 1 / 10
제목 내용 작성자   x  
215회 하이파이클럽 연말특집 시청회 후기
아방가르드 TRIO Classico XD, 댄 다고스티노 Momentum, 웨이버사 W Core 시청회
등록일 : 2018-01-04   • 조회 : 704
2017년을 마무리하며 진행된 하이파이클럽 연말 특집 시청회, 아방가르드 TRIO Classico XD, 댄 다고스티노 Momentum, 웨이버사 W Core 시청회가 지난 이틀간 하이파이클럽 청담 시청실에서 진행되었습니다.이번 시청회는 '아방가르드 어커스틱'과 '댄 다고스티노'라는 하이엔드 브랜드의 플래그십 제품간의 만남과 화제의 ..
가수 나얼 정규 2집 사운드 닥트린, 두번째 싱글 글로리아 쇼케이스
등록일 : 2018-01-04   • 조회 : 576
'기억의 빈자리'로 돌아온 가수 '나얼'의 2집 "사운드 닥트린(SOUND DOCTRINE)"의 두번째 싱글 '글로리아(Gloria)' 쇼케이스가 하이파이클럽 청담 시청실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쇼케이스는 지난 가수 최성수 쇼케이스 이후로 이슈가 된 '하이엔드 오디오로 들어보는 쇼케이스'로 그동안 국내에 없던 새로운 시도였습니다. ..
[공지] 아방가르드 어커스틱 TRIO Classico XD with BASSHORN XD 가 메인홀에 설치되었습니다.
등록일 : 2017-12-26   • 조회 : 1,745
혼스피커의 대명사로 불리는 독일 아방가르드 어커스틱(Avantgarde Acoustic)의 트리오(TRIO) 시리즈 중 Classico XD 스피커와 BASSHORN XD 가 하이파이클럽 시청실에 입고되었습니다.1991년에 출시 된 이래로 TRIO 시리즈는 현재까지 동사의 레퍼런스 스피커의 자리잡고 있습니다. 입고된 TRIO Classico XD with BASSHORN ..
[공지] 215회 하이파이클럽 연말특집 시청회
아방가르드 Trio Classico XD, 댄 다고스티노 Momentum, 웨이버사 W Core 시청회
등록일 : 2017-12-23   • 조회 : 1,680
2017년 한해도 1주일이 남았습니다. 2017년을 정리하며 연말을 맞아 하이파이클럽 시청실에서는 특집 시청회를 준비하였습니다. 아름다운 디자인과 함께 혼 스피커의 대표주자, 아방가르드 어커스틱(Avantgarde Acoustic)의Trio Classico XD와 동사 BassHorn XD, 럭셔리 앰프의 최고봉, 댄 다고스티노(Dan D'Agostino)의 댄..
[공지] Dan D'Agostino 앰프가 메인홀에 설치되었습니다.
등록일 : 2017-12-23   • 조회 : 1,666
앰프제작의 전설로 불리우는 댄 다고스티노(Dan D'Agostino)의 플래그십, '모멘텀(Momentum)' 시리즈가 하이파이클럽 청담시청실에 설치 되었습니다. 댄 다고스티노는 미국 앰프의 자존심이라고 할 수 있는 크렐(KRELL)을 세우고 30년간 회사를 이끌며 하이엔드 앰프의 전설로 불리우는데, 지난 2009년 자신의 이름을 건 하..
[공지] 메인홀에 Stewart Phantom HALR 스크린을 설치하였습니다.
등록일 : 2017-12-22   • 조회 : 1,106
하이파이클럽 청담 시청실 메인홀에 Stewart Phantom HALR 스크린이 새로 설치되었습니다. HALR은 High Ambient Light Rejection의 약자로 주변의 광원의 영향을 받지 않는 스크린이라는 뜻으로 스튜어트사에서 2016년에 개발된 제품으로 국내에는 하이파이클럽 청담 시청실에 최초로 설치되었습니다.Stewart Phantom HALR..
[공지] 213회 W CORE 시청회 후기
CD, 네트워크플레이, W CORE 음질 비교
등록일 : 2017-12-05   • 조회 : 2,574
제 213회 시청회는 웨이버사에서 새롭게 개발된 W CORE 발표 시청회였습니다. W CORE는 ROON을 기반으로 하는 네트워크 플레이어용 전용기기입니다. 기존의 DLNA 기반의 네트워크플레이어를 구현시 반드시 컴퓨터가 있어야 하는데, 그 컴퓨터의 노이즈로 인해 지터가 발생하고 고주파 노이즈는 DAC를 타고 그대로 아날..
[공지] 214회 하이파이클럽 시청회
Analog VS. Digital 비교 시청회 in 대구, 부산
등록일 : 2017-12-03   • 조회 : 2,601
대한민국 오디오 시장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하이파이클럽은 2017년을 마무리하며, 그동안 관심이 많았던 주제인 아날로그(Analog) 소스와 디지털(Digital) 소스간의 비교를 해보는 시간을 국내 남부지역인 대구, 부산에서 가져 보려고 합니다. 이번 시청회의 주인공은 국내에서 제작되어 세계..
[공지] 213회 하이파이클럽 시청회
웨이버사 W CORE 런칭 & ROON 시연 시청회 (1)
등록일 : 2017-11-27   • 조회 : 3,592
웨이버사에서 또 하나의 획기적인 기술을 적용한 W CORE가 일년여의 개발기간을 거쳐 드디어 개발이 완료되었습니다. W CORE는세계 최초, 세계 유일이라 할 수 있는 본격 하이엔드 오디오용ROON 전용 머신입니다. ROON W CORE를 설명하려면 ROON을 먼저 설명 드려야 합니다. ROON은 컴퓨터에서 작동하는 네트워크 플..
[공지] 212회 하이파이클럽 시청회
금속 스피커, J&A Aero 700 / 500 스피커 시청회
등록일 : 2017-11-18   • 조회 : 2,592
나무를 인클로저로 사용하여 제작했던 스피커를 제작했던 그 동안의 방식에서 금속을 재질로 사용한 스피커가 떠오르고 있는 요즘, 국내에서도 금속으로 만든 스피커가 제작되었습니다. 바로 이번 시청회의 주인공인 ‘J&A Acoustics의 Aero 700, 500 스피커입니다. 독일 Accuton 세라..
[공지] 하이파이스테이 Mythology Transform 하이파이클럽 시청실 전시
등록일 : 2017-11-15   • 조회 : 2,984
하이엔드 오디오랙의 결정체라 할 수 있는 오디오랙이 한국에서 개발되었습니다. 하이파이스테이에서 20년의 기술적 노하우를 모두 동원한Mythology Transform 오디오랙이 하이파이클럽 시청실에 들어왔습니다. 2017년 뮌헨 오디오쇼에 출품을 하여 뛰어난 디자인과 성능으로 해외 딜러 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하이파이스..
[공지] Elac 신형 플래그십 대형기, Concentro Speaker 개봉 및 설치기
등록일 : 2017-11-15   • 조회 : 2,620
독일 엘락(ELAC)에서 90주년을 기념하는‘Elac Concentro Speaker(엘락 콘센트로 스피커)’ 가 오는 18일에 진행될 런칭행사를 위해하이파이클럽 청담 시청실에 도착하였습니다. ▲하이파이클럽 청담시청실에 도착한 신품 Elac Concentro Speaker 높이 168cm 와 무게 140kg가 넘는 엘..
[공지] 211회 하이파이클럽 시청회
Elac 신형 플래그십 대형기, Concentro Speaker 런칭 쇼케이스
등록일 : 2017-11-10   • 조회 : 3,079
독일 엘락(ELAC)은 90년이 넘는 역사와 전통을 가진 종합 하이엔드 오디오 메이커입니다. 엘락은 이번 90주년을 기념하는 제품인 최신형 스피커 Elac Concentro Speaker(엘락 콘센트로 스피커)의 런칭 쇼케이스가 이번 하이파이클럽 시청회의 주인공입니다. 키가 168cm 이상에 무게가 140kg 이상인 ..
[공지] 208회 하이파이클럽 Constellation Irv Gross 초청 시청회 후기
등록일 : 2017-11-08   • 조회 : 2,012
208회 하이파이클럽 시청회는 스타급으로 알려진 최고의 엔지니어들이 프로젝트성으로 모여 제품을 제작하는 방식으로 유명한 미국 컨스텔레이션 오디오의 얼브 그로스(Irv Gross) 마케팅 담당 이사를 초청하여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시청회에는 시청회의 주인공인 ‘Virgo III ..
[공지] 207회 하이파이클럽 시청회 후기
Wilson Alexx, Boulder 3010 Pre, 3060 Power, 2120 DAC 시청회
등록일 : 2017-11-08   • 조회 : 1,779
미국 스피커의 정점으로 평가되는 윌슨 오디오(Wilson Audio), 그리고 앰프의 제왕으로 평가되는 볼더(Boulder)의 매칭으로 들어보는 이번 시청회는 각 기기의 가격과 크기, 무게만큼이나 견고하면서도 헤비급의 여유로운 사운드를 들려주었습니다. 특히 윌슨 알렉스 스피커는 ‘..
[공지] 210회 하이파이클럽 시청회
Waversa Systems W PHONO3 시청회
등록일 : 2017-11-03   • 조회 : 2,135
아날로그 소스기기 즉, 턴테이블을 플레이한다는건 보통 사운드가 만족스러우면 세팅이 번거롭고, 정숙하고 좋은 사운드를 위해서는 다양한 승압트랜스를 매칭해봐야하고 결국 장비는 자꾸 늘어서 거추장스럽고 관리도 어렵습니다. 거기에 모노반까지 청음하고자 한다면 또 다른 포노앰프와 트랜스를 구비해야하고 결..
최성수 11집 "시가풍류방" 신보 발표회 후기
등록일 : 2017-10-19   • 조회 : 2,432
가수 최성수의 신보 11집 "시가풍류방" 신보발표회가 하이파이클럽 청담 시청실에서 열렸습니다. 하이엔드 오디오로 들어보는 신보발표회로 그동안 국내에 없던 새로운 시도로 열렸습니다. 너무 많은 분들이 오셔서 뒤에 서서 들을 정도로 꽉찬 열기에 발표회장은 뜨거운 열기로 가득 찼습니다. 2부는 최성수씨 특별 라이브..
[공지] Clearaudio社 턴테이블 및 악세사리 전시
등록일 : 2017-11-02   • 조회 : 2,196
하이파이클럽 청담 시청실에 Clearaudio社의 턴테이블이 세팅되었습니다. 메인홀에는 Clearaudio社 플래그쉽 라인업중 가장 컴팩트하게 설계된 Innovation Compact 이 설치되었으며, 제 2시청실에는 해외에서 수많은 상을 휩쓴 최고의 엔트리 기종인 Concept과 입문형 하이엔드 턴테이블인 Performance 세팅되었습니다. ..
[공지] 209회 하이파이클럽 시청회
독일 턴테이블 명가 Clearaudio CEO Robert Suchy 초청 시청회
등록일 : 2017-10-25   • 조회 : 3,177
하이엔드 아날로그 기기의 명가 독일 ‘클리어오디오(ClearAudio)’가 ‘이노베이션 컴팩트 (Innovation Compact) 턴테이블'로 한국에 다시 찾아옵니다. GS급 아크릴로 만든 베이스와 플래터 및 정밀 부품으로 유명한 ‘클리어오디오’는 1978년에 피터 셔키(Peter Suchy)에 의해 ..
[공지] 208회 하이파이클럽
Constellation Irv Gross 마케팅 이사 초청 시청회
등록일 : 2017-10-19   • 조회 : 2,305
또 하나의 초하이엔드 시스템이 찾아옵니다. 208회 하이파이클럽 시청회는 Constellation Virgo III Pre, Centaur II mono Power, Raidho D4.1 Speaker의 초하이엔드 매칭으로 준비되었습니다. 별자리를 뜻하는 미국 컨스텔레이션 오디오는 스타급으로 알려진 최고의 엔지니어들이..
[공지] 알렉스,볼더로 들어보는 최성수 11집 시가풍류방 신보발표회 안내 (1)
등록일 : 2017-10-06   • 조회 : 3,321
하이파이클럽 청담시청실에서는 깊어가는 가을을 맞는 이벤트를 개최합니다. 지난 서울국제오디오쇼에서도 깊은 음악성과 매너로 기립박수를 이끌어 낸 가수 최성수의 최신 정규 11집 ‘시가풍류방(詩歌風流房)’(9월 26일 발매)의 신보발표회 및 기자간담회를 오는 10월 13일(금) 오후 3시 하이파이클럽 청담..
[공지] 206회 하이파이클럽 시청회 후기
B&W New 700 시리즈 VS. CM 시리즈 비교 시청회
등록일 : 2017-09-27   • 조회 : 2,465
Bowers & Wilkins의 스피커들은 현재 음악을 녹음하고 라이브한 것을 가장 그대로 표현해주는 스피커로 알려져있습니다. 이는 영국 애비로드와 미국 사운드미러에서 B&W 스피커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B&W 스피커 중 800 시리즈가 출시되고 난 후 ..
[공지] 205회 하이파이클럽 시청회 후기
Piega Master Line Source 2 Speaker
등록일 : 2017-09-27   • 조회 : 2,363
슬림한 몸체에 알루미늄 바디로 만들어진 피에가 마스터 라인 소스 2 스피커의 첫인상은 특별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알루미늄으로 된 그릴을 벗겨내면 그 안에 숨은 4개의 창살과도 같은 유닛은 이전에 많이 봐왔던 리본트위터를 아주 큰 크기로 확대한 모양과도 같습..
[공지] 윌슨 알렉스, 볼더의 기함급 프리, 파워앰프 세팅완료
등록일 : 2017-09-25   • 조회 : 2,615
이번주 28일(목), 29일(금) 시청회를 위한 기기 세팅을 마쳤습니다. 윌슨 알렉스와 볼더의 조합은 한마디로 현대 하이엔드의 정수를 보여줍니다. 현미경으로 들여다보는 듯한 정교함과 거대한 스케일의 극치를 드러내며 하이파이클럽 청담 시청실 메인홀을 가득 채워줍니다.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이번 시청회에 오셔서 절..
[공지] 207회 하이파이클럽 시청회
Wilson Alexx, Boulder 3010 Pre, 3060 Power, 2120 DAC 시청회
등록일 : 2017-09-23   • 조회 : 2,809
하이파이클럽 청담 시청실에서 또 하나의 빅이벤트를 개최합니다. 추석 명절을 앞둔 지금 Wilson Audio의 Alexx 스피커와 Boulder의 3010 Pre, 3060 Power, 2120 DAC의 초하이엔드 매칭 시청회입니다. 윌슨오디오의 알렉스(Alexx)는 그 동안 쌓아왔던 윌슨오디오의 모든것을 완전히 새롭게 설계, 제..
[공지] 206회 하이파이클럽 시청회
B&W New 700 시리즈 VS. CM 시리즈 비교 시청회
등록일 : 2017-09-15   • 조회 : 3,566
203회 하이파이클럽 시청회는 B&W New 700 시리즈 VS. CM 시리즈 비교 시청회로 진행됩니다. B&W의 새로운 700 시리즈가 이번 시청회를 통해 런칭됩니다. ‘Studio sound comes home(스튜디오 사운드를 집으로)’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제작된 New 700 시리즈는 스튜디오 음향의 숨막히는 명쾌함으로 제작되었으며 ..
[공지] 청담 시청실 개관기념
204회 소노스파베르 릴리움, 매킨토시 C1100, MC1.2KW 시청회 후기
등록일 : 2017-09-15   • 조회 : 3,044
하이엔드 오디오 문화 전파에 노력해 온 하이파이클럽이 양재동 시대를 마무리하고 럭셔리 문화의 중심지, '청담'으로 이전하였습니다. 시청실을 오픈하기 위해 이전보다 더욱 공들여 튜닝하고 단장한 하이파이클럽의 청담의 '첫번째 시청회'가 열렸습니다. 바로 하이파이클럽 청담 시청실 개관 기념 시청회로 열린 ‘S..
[공지] 하이파이클럽 청담 로이코 시청실
Ayre TW, B&W 802 D3 / Octave V80SE, B&W 805 D3 시스템 소개
등록일 : 2017-09-13   • 조회 : 2,558
하이파이클럽 청담 로이코 시청실(제2시청실)에는 총 2개의 시스템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메인 시스템으로 설치된 제품은 B&W 802 D3 스피커와 Ayre Twenty Series 시스템입니다. B&W와 Ayre 시스템은 지난 시청회와 리뷰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Neutral Reference Sound(중립적 레퍼런스 사운드)’로..
[공지] 205회 하이파이클럽 시청회
Piega Master Line Source 2 Speaker 시청회
등록일 : 2017-09-08   • 조회 : 2,742
205회 하이파이클럽 시청회는 하이파이클럽 청담 제1시청실을 공개하는 처음 공개하는 공식 시청회입니다. 시청실1의 경우 쾌적한 청취환경을 위하여 참석인원을 20명으로 제한하니, 참석을 원하시는 분들은 빠른 신청 바랍니다. * 'Dipole(쌍극형)으로 제작된 스피커인 Piega Master Line Source 2(마스터 라인 소..
[공지] 하이파이클럽 청담
제1시청실 멀티채널(B&W 홈시어터) 시스템 소개
등록일 : 2017-09-08   • 조회 : 3,100
하이파이클럽 청담 제1시청실에 전시된 기기를 소개하여 드립니다. 제1시청실은 5.4 x 7.8m의 약 13평 정도의 공간에 최고의 멀티채널 시스템과 2채널 하이엔드 시스템을 운용하는 시청룸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멀티채널 시연과 시청회, 리뷰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하이파이클럽 청담 제1시청실에 설치된 첫..
[공지] 하이파이클럽 청담 제1시청실
2채널(Piega, Absolare, Kaiser, Artnovion)시스템 소개
등록일 : 2017-09-05   • 조회 : 2,866
하이파이클럽 청담 제1시청실의 2채널 시스템은 현재 Piega Master Line source 2 플래그십 스피커와 Absolare 프리, 파워앰프 그리고 HRS 오디오랙이 설치되어 그 위용을 자랑합니다. 시청실1의 룸튜닝 컨셉은 너무 과하지 않게 시각적으로 깔끔해보이지만 완벽에 가까운 룸 어쿠스틱을 구현했다 자신있기 말씀드릴 수 ..
[공지] 하이파이클럽 청담 시청실
시청실1 B&W 9.4.5 멀티채널 스피커 설치기
등록일 : 2017-09-03   • 조회 : 3,030
하이파이클럽 청담 제1시청실은 9.4.5채널 멀티채널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Dolby Atmos 및 DTS:X, Auro-3d등 첨단 멀티채널 포맷 지원을 위한 완벽한 설계 및 시공을 하였습니다. 이번에는 멀티채널 시공기를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공간에 최적화된 멀티채널 스피커의 위치를 선정해야 합니다. 스..
[공지] 하이파이클럽 청담 시청실
시청실 1 시공기 - 룸 어쿠스틱을 위한 시공
등록일 : 2017-09-03   • 조회 : 2,994
하이파이클럽 청담 시청실이 드디어 완공 되었습니다. 5월부터 시작하여 무려 4개월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기기 및 룸튜닝재 등의 납기가 미뤄지면서 인테리어 공사가 예상보다 많이 걸렸습니다. 실평수 120평의 넓은 공간이다 보니 공사가 만만치 않았습니다. 모두 6개의 시청실로 구성된 하이파이클럽 청담 시청실은 국내..
[공지] 하이파이클럽 청담 시청실 오픈식 및 개관기념 시청회
등록일 : 2017-09-01   • 조회 : 3,801
하이파이클럽 청담 시청실이 공사를 완료하고 드디어 회원 여러분께 공개를 합니다. 하이파이클럽 청담 시청실 오픈식 및 개관기념 시청회를 9월 9일(토요일) 3시부터 실시합니다. 새로운 곳에서 시작하는 청담 시청실 개관 기념 204회 시청회는 그 시작에 걸맞게 야심차게 준비하였습니다. 바로 Sonus Faber Lilium, Mcint..
[공지] 초고가 프리미엄 헤드폰
젠하이저 HE 1 헤드폰 시청실 전시
등록일 : 2017-08-30   • 조회 : 2,446
0.01% 최저 왜곡률의 초고가 프리미엄 헤드폰 '젠하이져 HE 1'가 하이파이클럽 시청실에 전시되었습니다. 젠하이저 'HE 1'은 1991년 세계 최고의 음향기기로 이름을 알린 명기 '오르페우스(Orpheus)의 후속작으로, Cool Calss A MOS-FET앰프를 채용한 정전식 오픈형 헤드폰입니다. 이 제품은 젠하이저..
[공지] 203회 시청회 후기
Ayre KX-5 TW Pre, VX-5 TW Stereo Power, QX-5 TW Digital Hub, B&W 802 D3
등록일 : 2017-07-03   • 조회 : 4,243
203회 하이파이클럽 시청회는 Ayre KX-5 TW Pre, VX-5 TW Stereo Power(바이앰핑), QX-5 TW Digital Hub, B&W 802 D3 시청회로 진행했습니다. 공지에서처럼 ‘Neutral Reference Sound(중립적 레퍼런스 사운드)’ 라고 표현할 수 있는 Ayre 와 B&W의 조합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셨습니다. ..
[공지] 202회 하이파이클럽 시청회 후기
쿠르베 F-800 스피커 시청회
등록일 : 2017-06-16   • 조회 : 4,359
202회 하이파이클럽 시청회는 쿠르베 F-800 풀레인지 스피커 시청회로 진행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쿠르베(Courbe)하면 원통형 인클로저와 곡선형 스탠드로 다소 독특한 다자인을 떠올릴 것입니다. 이름에서도 드러나 듯 Curved (휘어진, 곡선의) 라는 뜻이 담긴 쿠르베 스피커는 3웨이 및 2웨이 스피커를 주..
[공지] 201회 하이파이클럽 시청회 후기
Hemingway Creation S 케이블 시청회
등록일 : 2017-06-10   • 조회 : 3,797
201회 하이파이클럽 시청회는 헤밍웨이의 최신작, Hemingway Creation S(크리에이션 에스) 케이블로 진행되었습니다. 4년전 헤밍웨이 프라임 시리즈를 시작으로 연이어 출시된 인디고 시리즈, 크리에이션 시리즈는 국내 오디오파일들에게 큰 이슈를 만들었습니다. 헤밍웨이 케이블이 내던진 화두는 '자기장이 케이블 음..
[공지] 203회 하이파이클럽 시청회
Ayre KX-5 TW Pre, VX-5 TW Stereo Power(바이앰핑), QX-5 TW Digital Hub, B&W 802 D3
등록일 : 2017-06-03   • 조회 : 4,585
203회 하이파이클럽 시청회는 Ayre KX-5 TW Pre, VX-5 TW Stereo Power(바이앰핑), QX-5 TW Digital Hub, B&W 802 D3 시청회로 진행됩니다. Ayre 와 B&W의 만남은 한마디로 ‘Neutral Reference Sound(중립적 레퍼런스 사운드)’ 라고 표현될 수 있습니다. 이번 시청회는 Ayre의 뜻인 Air(공기)처럼 ..
[공지] 202회 하이파이클럽 시청회
쿠르베 F-800 풀레인지 스피커 시청회
등록일 : 2017-06-03   • 조회 : 4,239
202회 하이파이클럽 시청회는 쿠르베 F-800 풀레인지 스피커 시청회로 진행됩니다. F-800 스피커는 데이톤 오디오(Dayton Audio)의 풀레인지 유닛을 사용하고, 핀란드산 적층 자작나무와 배플에는 북미산 월넛 원목을 사용하고 제작한 풀레인지 스피커입니다. 단순히 기존 풀레인지 스피커의 풍부한 잔향이나 ..
[1] 2 3 4 5 6 7 8 9 10
Event
오디오아울렛-공지
선야타리서치 다크필드 사전예약 실시
오디오아울렛-공지
ROON 구매가이드
오디오아울렛-공지
Nucleus, 룬 전용 네트워크 솔루션 런칭이벤트
오디오아울렛-공지
Waversa Systems WNAS3 & WCORE 사전예약
오디오아울렛-공지
REGA의 레퍼런스 앰프 Osiris 공동구매
Top Issues
업계소식-
ONKYO HDMI BOARD RECYCLING PROGRAM 안내
업계소식-
소리샵, 비비드 오디오 신모델 Oval V1.5 SE 출시
업계소식-공지
스마트허브 클럭 업그레이드
리뷰-리뷰
독일 라디알슈트랄러의 진화
MBL 111F Radialstrahler Speaker
리뷰-리뷰
하이파이클럽 어워즈 2017
올해의 기기 1편 : 스피커 부문
칼럼-전문칼럼
멜론​ ​Hi-Fi​ ​서비스에​ ​대한​ ​소고
오디오아울렛-공지
선야타리서치 다크필드 사전예약 실시
회사소개 / 오시는길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무단추출금지 / 사이트맵 / 광고.제휴문의

하이파이클럽 Tel : 02)582-9847 Fax : 02-582-9849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445 (청담동 100-17) 다이애나빌딩 B1 / 상호 : (주)하이파이클럽 / 대표 : 한창원(HAN CHANGWON -hificlub@hificlub.co.kr)
사업자등록번호 : 220-86-86440 / 통신판매업신고 : 2012-서울서초-0229 / 개인정보관리책임 : 안승찬 (hificlub2@hificlub.co.kr)

Copyright(c) 2000-2016 HIFICLUB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