½ºÆĸ£Åº 6·Î ¹«ÀåÇÑ ÄÚµåÀÇ µÎ¹ø° ¹Ý°Ý
Chord CPM-2800 MK II

µðÁöÅÐ Æ®·»µåÀÇ º¯È­´Â ³î¶ó¿ï Á¤µµ´Ù. ÀϹÝÀûÀÎ IT ±â±â³ª ½º¸¶Æ®±â±â, ÀÚµ¿Â÷¿Í ½º¸¶Æ® ±â±â¿ÍÀÇ À¶ÇÕ µî ÃÖ±Ù IT/ÀÚµ¿Â÷ µîÀÇ ´º½º´Â ¿ì¸®°¡ »ý°¢Çß´ø °ÍÀ» ¿¬ÀÏ °æ½ÅÇسª°£´Ù. ÁøÁöÇÑ À½¾Ç °¨»ó, À½Áú¿¡ ´ëÇÑ Ä¡¿­ÇÑ Áý³äÀ¸·Î Á¡Ã¶µÈ ÇÏÀÌÆÄÀÌ, ÇÏÀÌ¿£µå ¾À¿¡¼­µµ µðÁöÅÐÀÇ ¹ßÀüÀº ÃÖ±Ù ³î¶ø°Ô ÁøÈ­ÇÏ°í ÀÖ´Ù. ¿ì¼± µðÁöÅÐ ¼Ò½º±â±â´Â ¸î ³â ¾È¿¡ ¹ú½á DAC ÀÇ ½ºÆåÀº PCM 32bit/384kHz, DSD ´Â ÃÖ±Ù DSD512 ±îÁö Àç»ýÇϴ Ȩ¿ë DAC °¡ Ãâ½ÃµÇ¾ú´Ù. »Ó¸¸ ¾Æ´Ï¶ó ³×Æ®¿öÅ© ¿Àµð¿ÀÀÇ ¹ßÀüÀ¸·Î NAS³ª PC¸¦ »ç¿ëÇÑ ¿ø°Ý ¹«¼± ½ºÆ®¸®¹ÖÀÌ °¡´ÉÇÏ°Ô µÇ¾ú´Ù. TIDAL, Spotify µî ¿Â¶óÀÎ ½ºÆ®¸®¹Ö ¼­ºñ½º¸¦ »ç¿ëÇÏ¸é º°µµÀÇ ½ºÅ丮Áö ¾øÀ̵µ ÀÚÀ¯·Ó°Ô °íÀ½Áú À½¿øÀ» ½ºÆ®¸®¹ÖÀ¸·Î Áñ±æ ¼ö ÀÖ´Ù. 


main.jpg

  
ÇÏÁö¸¸ ÀÌ·± µðÁöÅÐ ±â¼úÀÇ ¹ßÀüÀº µðÁöÅÐ ¼Ò½º±â±â±â¿¡¸¸ ±¹ÇѵÇÁö ¾Ê´Â´Ù. ¾ÚÇÁÀÇ Àü¿øºÎ ¹× ÁõÆøºÎ¿¡ À̸£±â±îÁö µðÁöÅÐ ±â¼úÀÌ Á¢¸ñµÇ°í ÀÖ´Ù. »ç½Ç ±âÁ¸¿¡ ¾ÚÇÁ ºÐ¾ß¿¡¼­ µðÁöÅÐ ±â¼úÀÌ Àû¿ëµÈ °ÍÀº ¾îÁ¦, ¿À´Ã ÀÏÀÌ ¾Æ´Ï´Ù. ½ÃÀÛÀº µðÁöÅÐÀÌ ¾Æ´Ï¶ó DŬ·¡½ººÎÅÍ¿´´Ù.¸¶Å© ·¹ºó½¼ No.53 Àº ¸®´Ï¾î Àü¿øºÎ¿¡ µ¶º¸ÀûÀÎ ½ºÀ§Äª ÁõÆø´ÜÀ» ±¸ÇöÇØ È£Æò ¹ÞÀº ¹Ù ÀÖ´Ù. ¿µ±¹ Linnµµ ºê¸±¸®¾ðÆ® Àü¿øºÎ¸¦ ½ÃÀÛÀ¸·Î ÇöÀç ½ºÀ§Äª Àü¿øºÎ¸¦ Àû±ØÀûÀ¸·Î »ç¿ëÇÏ°í ÀÖ´Ù. DŬ·¡½º ¸ðµâÀÇ ´ëÁßÈ­½ÃŲ B&O ÀÇ ¾ÆÀ̽ºÆÄ¿ö ¸ðµâÀº ASX 2 ¹öÀü±îÁö ÁøÈ­ÇÏ¸ç °íÀ½ÁúÀ» ¸ñÇ¥·ÎÇÏ´Â ÇÏÀÌ¿£µå ¾ÚÇÁ¿¡ Àû¿ëµÇ°í ÀÖ´Â °ÍÀ» ÀÚÁÖ ¸ñ°ÝÇÒ ¼ö ÀÖ´Ù. ºñ±³Àû ÃÖ±Ù¿£ ³ªµå´Â ¹°·Ð µ¥³í µî ºñ±³Àû ´ëÁßÀûÀÎ À½Çâ ¸ÞÀÌÄ¿µéÀ» ÅëÇØ DDFA¸¦ »ç¿ëÇÑ º»°ÝÀûÀÎ Ç® µðÁöÅÐ ¾ÚÇÁµéÀÌ µîÀåÇØ È­Á¦¸¦ ¸ðÀ¸°í ÀÖ´Ù. 
  

cd_08.jpg


ÀÌ·¯ÇÑ °¢ ºê·£µåÀÇ Ãß¼¼¼Ó¿¡ ÄÚµå´Â µðÁöÅÐ ¼Ò½º±â±â¿¡¼­ ¾àÁøÀ» º¸ÀÌ¸ç µ¶º¸ÀûÀÎ Çà·Î¸¦ °É¾î¿Â ¸ÞÀÌÄ¿´Ù. ·Î¹öÆ® ¿ÍÃ÷ÀÇ µðÁöÅÐ FPGA ±â¼úÀº ³ª³¯ÀÌ ¹ßÀüÇØ ÇöÀç DAVE ¶ó´Â ·¹ÆÛ·±½º±Þ DAC¸¦ Ãâ½ÃÇß´Ù. ±×ÀÇ Áøº¸ÀûÀÎ µðÁöÅÐ ¾Ë°í¸®ÁòÀº ÀÌÁ¦ Hugo ¶ó´Â Æ÷Åͺí ÇìµåÆù¾ÚÇÁ/DAC ·Î Æ®¸®Å¬ ´Ù¿îµÇ¾î ´ëÁßµéÀÇ °íÀ½Áú¿¡ ´ëÇÑ °¥ÁõÀ» ¾Ä¾îÁÖ°í ÀÖ´Ù. °Ô´Ù°¡ ÃÖ±Ù ¹ßÇ¥ÇÑ Mojo ¿¡µµ ·Î¹öÆ® ¿ÍÃ÷°¡ °í¾ÈÇÑ ÄÚµåÀÇ µ¶º¸ÀûÀÎ µðÁöÅÐ ±â¼úÀÌ Àû¿ëµÇ¾ú´Ù. ÀÌÁ¦ ´Ü¼øÈ÷ ¼Ò¼öÀÇ ÇÏÀÌ¿£µå ¸¶´Ï¾Æ »Ó¸¸ ¾Æ´Ï¶ó ÄÁ½´¸Ó¸¦ »ó´ë·Î ÇÏ´Â ¸Å½º ¸¶ÄÏ Á¦Ç°±îÁö ÄÚµåÀÇ µðÁöÅÐ ±â¼úÀÌ Àû¿ëµÇ¾î ÀÖ´Â »óȲÀÌ´Ù.
  
ÇÏÁö¸¸ µðÁöÅÐ ¼½¼Ç ¿Ü¿¡ Äڵ尡 ÀüÅëÀûÀ¸·Î ÁÖ¸ñ¹ÞÀ» ¼ö ÀÖ¾ú´ø °¡Àå Å« ÀÌÀ¯ Áß Çϳª´Â ´Ù¸§ ¾Æ´Ñ ½ºÀ§Äª Àü¿øºÎ ¶§¹®ÀÌ´Ù. ÁõÆøºÎ´Â ¾Æ³¯·Î±× ¹æ½ÄÀ¸·Î ¼³°èÇÏ´Â ´ë½Å Àü¿øºÎ¸¦ ½ºÀ§Äª Àü¿øºÎ·Î ¼³°èÇØ ÀÛÀº Àü¿øºÎ ±Ô¸ð¿¡µµ ºÒ±¸ÇÏ°í °­·ÂÇÑ µå¶óÀ̺ù ´É·Â°ú ÇÔ²² ´ëÃâ·ÂÀ» ±¸ÇöÇÒ ¼ö ÀÖ¾ú´Ù. ÄÚµå ¾ÚÇÁÀÇ ¾öû³­ ´ÙÀ̳»¹Í ·¹ÀÎÁö¿Í ±¤´ë¿ª Ư¼ºÀº ¹Ù·Î ½ºÀ§Äª Àü¿øºÎ¿¡ ¸¹Àº ºúÀ» Áö°í ÀÖ´Ù°í Çصµ °ú¾ðÀÌ ¾Æ´Ï´Ù.
 
 
cd_01.jpg


À̹ø¿¡ ±¹³»¿¡ Ãâ½ÃµÈ ÄÚµå CPM-2800MKII ´Â ¹Ù·Î ÄÚµåÀÇ µ¶º¸ÀûÀÎ µðÁöÅÐ ±â¼ú°ú ½ºÀ§Äª Àü¿øºÎ¸¦ »ç¿ëÇÑ ¾ÚÇÁ°¡ ¸ÚÁö°Ô °áÇÕÇÑ ÀÎƼ¾ÚÇÁ´Ù. Äڵ尡 ÀüÅëÀûÀ¸·Î ³»³õÀº ÀÎƼ¾ÚÇÁ Áß °ÅÀÇ À¯ÀÏÇÏ°Ô MKII±îÁö ÁøÈ­½ÃÅ°¸ç Ãâ½ÃÇѸ¸Å­ Àüü ¶óÀξ÷ ¾È¿¡¼­ ÀÌ ¾ÚÇÁÀÇ Á¸Àç´Â °¢º°ÇÏ´Ù. ¸¶Ä¡ ±×¸®ÆùÀÇ µð¾Æºí·Î, ¸¶Å© ·¹ºó½¼ÀÇ No.585, Á¦ÇÁ ·Ñ·£µåÀÇ Continuum µî °¢ ÇÏÀÌ¿£µå ¾ÚÇÁ ¸ÞÀÌÄ¿ÀÇ °£ÆÇ ½ºÅ¸±Þ ÀÎƼ¾ÚÇÁµé°ú ¾î±ú¸¦ °ßÁÙ ¼ö ÀÖ´Â ÄÚµåÀÇ À¯ÀÏÇÑ ÀÎƼ¾ÚÇÁ°¡ CPM-2800MKII ÀÎ ¼ÀÀÌ´Ù.
  
CPM-2800°¡ óÀ½ ¼¼»ó¿¡ °ø°³µÈ °ÍÀº 2õ³â´ë ÈĹÝÀ¸·Î ´ç½Ã ¿µ±¹ ÇöÁö¿¡¼­´Â ²Ï °ý¸ñÇÒ¸¸ÇÑ Àα⸦ ¾ò¾ú´ø °ÍÀ¸·Î ±â¾ïµÈ´Ù. ÇÏÁö¸¸ ±¹³»¿¡´Â Á¦´ë·Î ¼Ò°³µÇÁö ¸øÇß°í ÀϺΠ°í°¡ ÇÏÀÌ¿£µå ±â±âµé¸¸ À¯ÅëµÇ¾ú´ø °ÍÀ¸·Î ±â¾ïµÈ´Ù. ½ºÀ§Äª Àü¿øºÎ¿¡ ´ëÇÑ Àνĵµ Áö±Ý°ú ´Þ¶ó ÄÚµåÀÇ µðÁöÅÐ ¼Ò½º±â±â¸¦ Á¦¿ÜÇÑ ¾ÚÇÁ±ºÀº ´ëÁßÀûÀÎ Å©°Ô Àα⸦ ¾ò±â´Â ¾î·Á¿ü´ø °ÍÀ¸·Î ±â¾ïÇÑ´Ù. °Ô´Ù°¡ DAC ³»Àå ÀÎƼ¾ÚÇÁ´Â ´ç½Ã º¸¼öÀûÀÎ ±¹³» ¿Àµð¿À ¸¶´Ï¾ÆÀÇ ´« ¹ÛÀ¸·Î ¹Ð·Á³ª±â µü ÁÁÀº ±¸¼ºÀ̾ú´Ù. ±×·¯³ª Áö±ÝÀº ´Ù¸£´Ù. ½ºÀ§Äª Àü¿ø, ½ºÀ§Äª ÁõÆø, µðÁöÅÐ ¾ÚÇÁ¿¡ ´ëÇÑ ÀνÄÀÌ ´Þ¶óÁö¸é¼­ ¿©·¯ ¸ÞÀÌÄ¿¿¡¼­ ÀÌ·¯ÇÑ ±â¼úÀ» Àû¿ëÇÑ ¾ÚÇÁµéÀÌ Ãâ½ÃµÇ°í ÀÖ´Ù. ´õºÒ¾î DAC¸¦ ³»ÀåÇÏ´Â °ÍÀº ÀÌÁ¦ ÀÌ ÂÊ °èÅë¿¡¼­µµ º¸ÆíÀûÀÎ Æ®·»µå°¡ µÇ¾ú´Ù.
 

cd_03.jpg

 
À̹ø¿¡ MKII ·Î ¾÷±×·¹À̵åµÇ¸é¼­ Ãâ½ÃµÈ CPM-2800MKII ´Â ÃÊ°íÁÖÆļö¿¡¼­ ÀÛµ¿ÇÏ´Â ½ºÀ§Äª ÁõÆø ¾ÚÇÁÀÎ °ÍÀº µ¿ÀÏÇÏÁö¸¸ DAC ÆÄÆ® µî ¿©·¯ ¸é¿¡¼­ ÁøÈ­µÇ¾ú´Ù. ÇÏÀÌÆÄÀÌŬ·´ ½Ãû½Ç¿¡¼­ ¸¸³­ CPM-2800MKII ÀÇ ¿Ü°üÀº ¿©Å¸ ÄÚµåÀÇ ÆÄ¿ö¾ÚÇÁÀÇ ¸ð½ÀÀ» ¿¬»ó½ÃŲ´Ù. ÅÊÅ©°¡ ¹Ð°í Áö³ª°¡µµ ºÎ¼­ÁöÁö ¾ÊÀº ¹ýÇÑ(½ÇÁ¦·Î QBD76À¸·Î ½ÇÇèÇÑ ÀûÀÌ ÀÖ´Ù) Ç×°ø±â µî±ÞÀÇ ¾Ë·ç¹Ì´½ ¼¨½Ã°¡ ¾Æ¸§´Ù¿î °î¼±¹Ì·Î ¸¶¹«¸®µÇ¾î ÀÖ´Ù. Àü¸é ÁÂÃø¿¡´Â º¼·ýÀÌ ¿ìÃø¿¡´Â ÁÂ/¿ì ¹ë·±½º ³ëºê°¡ µ¿ÀÏÇÑ »çÀÌÁî·Î ÀåÂøµÇ°í ±× ¿·À¸·Î ¼¿·ºÅÍ¿Í µðÁöÅÐ ÀÔ·Â´Ü ¼±Åà µîÀÇ ¹öÆ°ÀÌ ¼öÁ÷À¸·Î ¹è¿­µÇ¾î ÀÖ´Ù. ÃÑ ³× °³ÀÇ ±âµÕÀÌ ÁÂ/¿ì·Î ´Ã¾î¼­ º»Ã¼¸¦ ±ÕÇü°¨ ÀÖ°Ô °øÁß¿¡ ºÎ¾ç½ÃŲ ¼³°è´Ù. 
  
Àü¿øºÎ¿¡´Â ÄÚµåÀÇ µ¶º¸ÀûÀÎ ±â¼úÀÌ Àû¿ëµÈ´Ù. ÀϹÝÀûÀÎ ¸®´Ï¾î³ª ¹èÅ͸®¿Í´Â ºñ±³°¡ ¾ÈµÉ Á¤µµ·Î ³ôÀº ÃÊ°íÁÖÆļö¿¡¼­ ÀÛµ¿ÇÏ¸ç ¸Å¿ì ³·Àº ESR ÀÇ Àü¿øºÎ°¡ žÀçµÇ¾î ÀÖ´Ù. ±âº»ÀûÀ¸·Î È¿À²ÀÌ ¸Å¿ì ³ôÀ¸¸ç ÀϹÝÀûÀÎ ¸®´Ï¾î Àü¿øºÎ ¼³°è¿¡ ºñÇØ Àü¿øÀ» È¿À²ÀûÀ¸·Î ÀúÀå ¹× °ø±ÞÇÒ ¼ö ÀÖ´Â Àü¿øºÎ´Ù. ÀÌ°ÍÀº ¼ø°£ÀûÀ¸·Î ³ôÀº ´ÙÀ̳»¹Í·¹ÀÎÁöÀÇ ½Ã±×³ÎÀ» ÁõÆø ó¸®ÇÒ ¶§ ÇÊ¿äÇÑ ¼ø°£ Àü·ù¸¦ ºü¸£°í Á¤È®ÇÏ°Ô °ø±ÞÇÒ ¼ö ÀÖ´Ù´Â Àǹ̴Ù. µû¶ó¼­ ½ºÇÇÄ¿ Á¦µ¿¿¡ À־ ÀåÁ¡À» ±â´ëÇÒ ¼ö ÀÖ´Ù. ´Ù¸¸ Ãâ·ÂÀº 8¿È¿¡ 120¿ÍÆ®, 4¿È¿¡ 170¿ÍÆ®·Î ¼±ÇüÀûÀÎ Ãâ·ÂÀ» º¸¿©ÁÖÁø ¾Ê´Â´Ù. ¾Æ³¯·Î±× ÀÔ·ÂÀº ¾ð¹ë·±½º 3°èÅë, ¹ë·±½ºµå ÀÔ·Â 2°èÅë ¿Ü¿¡ AV ÆÄÀÌÆнº°¡ 2Á¶ ¸¶·ÃµÇ¾î ÀÖ´Ù. 


cd_07.jpg

  
CPM-2800MKII ´Â ÇÁ¸®¾ÚÇÁ¿Í ÆÄ¿ö¾ÚÇÁ°¡ ÇϳªÀÇ ¼¨½Ã¿¡ ´ã±ä ÀÎƼ¾ÚÇÁ´Ù. °Ô´Ù°¡ ÄÚµåÀÇ ÀÚ¶û°Å¸® Áß ÇϳªÀÎ µðÁöÅÐ ±â¼úÀ» °áÇÕÇØ ÀÎƼ¾ÚÇÁ °â DAC ·Î¼­ ±â´ÉÇÑ´Ù. ·Î¹öÆ® ¿ÍÃ÷ÀÇ °í¾ÈÇÑ ÄÚµåÀÇ µðÁöÅÐ ±â¼úÀÇ ÇÙ½ÉÀº ¹«¾ùº¸´Ù µ¶ÀÚÀûÀÎ FPGA ¿¡ ÀÖ´Ù. Äڵ尡 DAC ¸ðµ¨ üÀÎÁö¸¶´Ù ÀÚ¶ûÇß´ø °ÍÀº ·Î¹öÆ® ¿ÍÃ÷¸¦ Áß½ÉÀ¸·Î ÇÑ µðÁöÅÐ ¿£Áö´Ï¾î¸µ ÆÀ¿¡¼­ »õ·Ó°Ô ±¸¼ºÇÑ FPGA ´Ù. ±âº»ÀûÀ¸·Î Xilinx Spartan ÇÁ·Î¼¼¼­¿¡ ÇÁ·Î±×·¡¹ÖÇÏ´Â FPGA ´Â S/PDIF µðÄÚµù ¿Ü¿¡ DSD µî µðÁöÅÐ µðÄÚµù, PLL Ŭ·°Å· µî DAC ÀÇ ¸ðµç ¿¬»êÀ» ó¸®ÇÑ´Ù. ±× Áß WTA ÇÊÅ͸µÀº ±× Áß DAC ÁøÈ­ÀÇ °¡Àå Å« ÇÙ½ÉÀ¸·Î ÄÚµå DAC ÀÇ ¼¼´ë¸¦ ³ª´©´Â ±âÁØÀÌ µÇ±âµµ ÇÑ´Ù. Äڵ尡 DAC ·Î ÆĶõÀ» ÀÏÀ¸Ä×´ø Ãʱ⠸𵨠DAC64 ÀÇ WTA Tap length ´Â ºÒ°ú 1,024 ÅÇ¿¡ ºÒ°úÇßÀ¸³ª QBD76¿¡¼­´Â ¹«·Á 18¹èÀÎ 18,432°³ ÅÇÀ» ¼³°èÇß´Ù. ÃÖ±Ù Ãâ½ÃÇÑ ½ÅÁ¦Ç° DAVE ÀÇ WTA ÅÇÀº 164,000°³·Î °¡È÷ Çõ¸íÀûÀÌ´Ù. 
  
À̹ø CPM-2800MKII ³»ºÎ¿¡ žÀçµÈ DAC ¿¡ ±¸ÇöÇÑ FPGA ´Â Spartan 6 FPGA ´Ù. ÀÌ´Â ºñ±³Àû ÃÖ±Ù Ãâ½ÃÇß´ø Æ÷Åͺí ÇìµåÆù¾ÚÇÁ/DAC ÀÎ Hugo ¿¡ Àû¿ëµÈ °Í°ú µ¿ÀÏÇÑ »ç¾çÀ¸·Î 26,368°³ Tap length¸¦ °®´Â´Ù. ÅÇÀÌ ±æ¾îÁú¼ö·Ï ½ºÅ×·¹¿À À̹Ì¡Àº ¹°·Ð ¼Ò¸®ÀÇ µª½º°¡ »ó½ÂÇÔÀº ¹°·ÐÀÌ¸ç ·¹ÄÚµù À½¿ø ¾È¿¡ ÀúÀåµÈ Á¤º¸ ó¸® ´É·ÂÀÌ º¸´Ù Á¤±³ÇÏ°í dzºÎÇØÁö¸é¼­ ¾Ç±â ºÐ¸®µµ¿Í Æ÷Ä¿½Ì µî¿¡ À̸£±â±îÁö ÀüüÀûÀÎ ¼º´É ÀÚü°¡ Çâ»óµÈ´Ù. ÀÌ·¸°Ô º¼ ¶§ CPM-2800MKII ÀÇ DAC ¼½¼Ç¿¡ ±¸ÇöµÈ FPGA ´Â Ç÷¡±×½Ê DAVE º¸´Ù´Â ¸øÇÏÁö¸¸ Àû¾îµµ ÃֽŠHugo ¶Ç´Â 2Qute Á¤µµÀÇ °íÇ°Áú DAC °¡ ³»ÀåµÇ¾ú´Ù°í º¼ ¼ö ÀÖ´Ù.
  

cd_06.jpg


ÈĸéÀ» º¸¸é µðÁöÅÐ ÀԷ´ÜÀÌ ´Ù¾çÇÏ°Ô ¸¶·ÃµÇ¾î ÀÖ´Â °ÍÀ» º¼ ¼ö ÀÖ´Ù. µ¿Ãà 1°èÅë, ±¤ 1°èÅë ±×¸®°í °¡Àå ¸¹ÀÌ »ç¿ëÇÒ °¡´É¼ºÀÌ ³óÈÄÇÑ USB ÀÔ·Â´Ü µî ÃÑ ¼¼ °³ÀÇ À¯¼± µðÁöÅÐ ÀԷ´ܵéÀÌ´Ù. ¿ì¼± ÄÚ¿¢¼ÈÀº PCM µðÁöÅÐ ½ÅÈ£¿¡ ´ëÇØ 32bit/384kHz ±îÁö ´ëÀÀÇϸç TOSLink ±¤ ÀÔ·ÂÀ¸·Î´Â 24bit/192kHz ±îÁö ´ëÀÀÇÑ´Ù. ´ÙÀ½À¸·Î USB ÀԷ´ÜÀº USB 2.0¿¡ ´ëÀÀÇÏ¸ç ¿ª½Ã PCM 32bit/384kHz ±îÁö ºñÆ® ÆÛÆåÆ® Àü¼ÛÀÌ °¡´ÉÇÏ´Ù. ¶ÇÇÑ DSD Æ÷¸Ë¿¡ ´ëÇؼ­µµ ´ëÀÀÇÑ´Ù. ¿ì¼± ¸ðµç µðÁöÅÐ ÀԷ´ܿ¡¼­ DSD64 Æ÷¸Ë±îÁö DoP ¹æ½ÄÀ¸·Î ÀÔ·ÂÀÌ °¡´ÉÇÏ¸ç µ¿Ãà°ú USB ÀԷ´ÜÀ¸·Î´Â DSD128±îÁö DoP ¹æ½ÄÀ¸·Î DSD À½¿ø¿¡ ´ëÀÀÇÏ°í ÀÖ´Ù. 
  
ƯÈ÷ USB ÀԷ´ÜÀº °¥¹Ù´Ð ¾ÆÀַ̼¹ÀÌ¼Ç ¹æ½Ä ¼³°è¸¦ Àû¿ëÇØ USB Àü¼Û¿¡¼­ À¯¹ßÇÒ ¼ö ÀÖ´Â ³ëÀÌÁî °£¼·À» ÃÖ¼ÒÈ­ÇÏ°í ÀÖ´Â °ÍÀÌ µ¸º¸ÀδÙ. Hugo ¿Í °ÅÀÇ µ¿ÀÏÇÑ DAC ¼½¼ÇÀ» ±¸¼ºÇßÁö¸¸ Hugo¿¡¼­´Â °¥¹Ù´Ð ¾ÆÀַ̼¹À̼ÇÀÌ Àû¿ëµÇÁö ¾Ê¾Ò¾ú´Ù. °Ô´Ù°¡ ´õ¿í Àç¹ÌÀÖ´Â °ÍÀº À¯¼± »Ó ¾Æ´Ï¶ó ¹«¼± µðÁöÅÐ Àü¼ÛÀÌ °¡´ÉÇÏ´Ù´Â »ç½ÇÀÌ´Ù. ¶ÇÇÑ, CPM-2800MKII ´Â ºí·çÅõ½º aptX ¹× A2DP Àü¼ÛÀ» Áö¿øÇÏ°í ÀÖ´Ù. ¹°·Ð ÃÖ±Ù À¯ÇàÀÎ ³×Æ®¿öÅ© ½ºÆ®¸®¸Ó±îÁö ³»ÀåµÈ´Ù¸é ´õÇÒ ³ªÀ§ ¾øÁö¸¸ °¡º±°Ô ½º¸¶Æ®±â±â¸¦ ÅëÇØ À½¾ÇÀ» °¨»óÇÏ°í ½ÍÀº °æ¿ì ¸Å¿ì À¯¿ëÇÑ ±â´ÉÀÌ´Ù. 
  

cd_05.jpg


CPM-2800MKII ÀÇ ³»ºÎ¸¦ º¸¸é Àü¸éºÎ¿£ ¾ÚÇÁÀÇ Àü¿øºÎ¿Í ÁõÆøºÎ µîÀÌ ¼³°èµÇ¾î ÀÖ°í Èĸ鿡´Â µðÁöÅÐ ¼½¼ÇÀÌ ¸¶·ÃµÇ¾î ÀÖ´Â °ÍÀ» º¼ ¼ö ÀÖ´Ù. ±×¸®°í ¾ÚÇÁ¿Í DAC ÆÄÆ®´Â ¿ÏÀüÈ÷ ³ª´©¾îÁ® ÀÖ¾î ¸¶Ä¡ ÀÎƼ¾ÚÇÁ ÇÑ ´ë¿Í DAC ÇÑ ´ë¸¦ ÇϳªÀÇ ¼¨½Ã¿¡ ´ã¾Æ³õÀº °Í °°Àº ¸ð½ÀÀ» º¼ ¼ö ÀÖ´Ù. ½ÉÁö¾î ±âÆDZîÁöµµ ¿ÏÀüÈ÷ ³ª´²Á® Àִµ¥ DA ÄÁ¹öÆðú ¾Æ³¯·Î±× ½ÅÈ£ ÁõÆø »çÀÌ¿¡ ÀϾ ¼ö ÀÖ´Â °£¼·À» ÃÖ¼ÒÈ­ÇÏ·Á´Â ¼³°è·Î º¸ÀδÙ. ±âÁ¸ CPM-2800 ÀÇ ¾ÚÇÁ ºÎºÐÀº °ÅÀÇ ±×´ë·ÎÁö¸¸ µðÁöÅÐ º¯È¯ºÎ´Â ÃֽŠµðÁöÅÐ Á¦Ç°±ºÀÌ 2Qute ¿Í Hugo ¼¼´ë¸¦ ±â¹ÝÀ¸·Î ¼³°èÇÑ ÇüÅ´Ù. ÀÌ·Î½á µðÁöÅÐ ¼½¼ÇÀÇ µð½ºÅä¼Ç ·¹º§Àº 0.0003% ·Î ¸Å¿ì ³·¾ÆÁ³´Ù.
  
ûÀ½ Å×½ºÆ®´Â ÇÏÀÌÆÄÀÌŬ·´ ¸ÞÀÎ ½Ãû·ë¿¡¼­ ÀÌ·ç¾îÁ³´Ù. ½ºÇÇÄ¿´Â ¾Æ¹ß·Ð Transcendent Ç÷ξÅĵù·Î »ç¿ëÇßÀ¸¸ç, DAC ´Â ¿þÀ̹ö»ç DAC3¸¦ È°¿ëÇØ NAS ¿¡ ÀúÀåµÈ À½¿øÀ» Àç»ýÇϸç À½ÁúÀûÀΠǥÁ¤À» »ìÆñ´Ù. ÄÉÀ̺íÀº ¸ðµÎ Çì¹Ö¿þÀÌ»çÀÇ ÃÖ½ÅÀÛµéÀ» ¿«¾î »ç¿ëÇß´Ù.
  

Schumann Janacek - sleeve.jpg
Marc-André Hamelin - Waldszenen
Schumann: Kinderszenen & Waldszenen

¸¶¸£Å© ¾Óµå·¹ ¾Æ¹É·©(Marc-André Hamelin) ÀÇ ÇÇ¾Æ³ë ¼Ö·Î 'Waldszenen(24bit/96kHz, Flac)'¿¡¼­ ÇÇÄ¡´Â »ì¦ ³ô°í °¡À» ÇÏ´Ãó·³ ¸¼°í ±í´Ù. ÇǾƳë Ÿ°ÇÀÇ ¾îÅÃÀÌ ºü¸£°í ¸íÄèÇØ ÀÜ»óÀÌ ÀüÇô ¾øÀÌ ÂïÈù °íÇØ»óµµ µðÁöÅÐ »çÁøó·³ ¼±¸íÇÑ À̹Ì¡À» ¼±º¸ÀδÙ. ´ëü·Î ÄÚµå ¾ÚÇÁ´Â ½ºÀ§Äª Àü¿øºÎ¸¦ µµÀÔÇØ ÀϹÝÀûÀÎ ¸®´Ï¾î Àü¿øº¸´Ù ¸Å¿ì ºü¸¥ ÀÀ´äƯ¼ºÀ» º¸ÀδÙ. ¶§¹®¿¡ ¹Ðµµ°¨Àº ¾à°£ ³·Áö¸¸ Çػ󵵴 ¸Å¿ì ³ôÀº ÆíÀ̸ç ƯÀ¯ÀÇ Çϸð´Ð½º¸¦ ³²±âÁö ¾Ê´Â ¼Ò¸®´Ù. Áï ½º½º·Î Ưº°ÇÑ À½»öÀ» Áö¾î³»Áö ¾Ê´Â´Ù.
 

Livingston.jpg
Livingston Taylor - Isn't She Lovely
Livingston Taylor - Ink
 
¸®ºù½ºÅÏ Å×ÀÏ·¯ÀÇ 'Isn't she lovely'(24bit/96kHz, Flac)¿¡¼­ ùÀ½Àý¿¡ Æ¢¾î³ª¿À´Â ÈÖÆĶ÷ ¼Ò¸®°¡ °øÁß¿¡ Ȧ¿¬È÷ ºü¸£°Ô ÆîÃÄÁö¸é ¸Å¿ì ¶Ç·ÇÇÑ À§Ä¡°¡ °¨ÁöµÈ´Ù. ÀÌ·¯ÇÑ Æ÷Ä¿½Ì°ú À̹Ì¡Àº ¸¶Ä¡ SF ¿µÈ­ÀÇ ¿ìÁÖ °ø°£À» ¶°¿Ã¸± ¸¸Å­ ÀÔüÀûÀÌ´Ù. ±½°í ¹¬Á÷ÇÑ Áß¿ªÀÇ ¸Å·Âº¸´Ù´Â »ó/ÇÏ·Î ¸Å¿ì ³Ð°Ô ÆîÃÄÁö´Â ±¤È°ÇÑ ´ë¿ªÀ» ¸¸µç´Ù. Ä¿´Ù¶þ°í Åõ¸íÇÑ ¹«´ë´Â ûÀÚ¸¦ ¹«´ë ¾ÈÂÊÀ¸·Î Àû±ØÀûÀ¸·Î ¹Ð¾î ³Ö´Â´Ù. ¸®ºù½ºÅÏÀº Á¤ Áß¾Ó¿¡ Á¤È®È÷ À§Ä¡ÇÏ¸ç ½Ãû½Ç µÞº®À» ¹«¸® ¾øÀÌ ¶Õ´Â´Ù. ½º»êÇÒ Á¤µµ·Î ÀÔüÀûÀÌ¸ç ·¹ÄÚµù ¼ÓÀ» ÈÍÈ÷ µé¿©´Ùº¸´Â µíÇÑ Âø°¢ÀÌ µç´Ù.


Tomasz_Stanko.jpg
Tomasz Stanko Quintet - Terminal 7
Tomasz Stanko Quintet - Dark Eyes

[Ȩ·£µå]ÀÇ ÁÖÁ¦°îÀ¸·Î ¾²ÀÎ Å丶½º ½ºÅÁÄÚ ÄýÅÝÀÇ ¡®Terminal 7¡¯(16bit/44.1kHz, Flac)¿¡¼­´Â ºÒ±ÔÄ¢ÇÑ ¸®µë ÆÐÅÏ°ú °­À½°ú ¾àÀ½ÀÌ ¸Å¿ì º¹ÀâÇÏ°í ºü¸£°Ô ÁøÇàµÈ´Ù. ¸Å¿ì ÈûÂ÷°í ÃßÁø·Â ÀÖ°Ô ¾ÕÀ¸·Î ³ª¾Æ°¡´Â ¸®µë ¼½¼Ç ±×·¯³ª ¾È°³Ã³·³ ¹«´ë¸¦ ÀÚ¿íÇÏ°Ô µÚµ¤´Â Æ®·³ÆêÀº ¼­·Î È®¿¬ÇÑ ´ëºñ¸¦ ÀÌ·é´Ù. ¹«°Ì°í ÁøÇÏ°Ô ¹Ù´ÚÀ» °Å´Ï´Â µíÇÑ ´À³¦ÀÌ ¾Æ´Ï´Ù. ±×º¸´Ù´Â ³¯¾Æ¿À¸£´Â ÇÑ ¸¶¸® »õó·³ À½Ç¥¸¦ ³¯·ÆÇÏ°Ô Ã¤°í ´Ù½Ã »ç»ÓÈ÷ ³¯¾Æ¿À¸¥´Ù. ±× ¼Óµµ´Â °ñµå¹®Æ®µµ ¿ï°í °¥ Á¤µµ´Ù. À½Ç¥¿Í À½Ç¥ »çÀÌ È¥Å¹ÇÑ Çϸð´Ð½º´Â ±ú²ýÇÏ°Ô Á¤¸®µÇ¾î ¸¶½ºÅ· Çö»ó °°Àº °ÍÀº ÀÎÁöÇÒ Æ´µµ ÁÖÁö ¾Ê´Â´Ù. »ê¶æÇÑ ´ÙÀ̳»¹Í½º¿Í °úµµÇÏÁö ¾ÊÀº Ç¥Á¤ÀÇ ¸®µë & ÆäÀ̽º°¡ ¸Â¹°¸®¸ç ÈûÂ÷°í »ýµ¿°¨ ³ÑÄ¡´Â ÁúÁÖÀÇ Äè°¨ÀÌ ½Ã¿øÇÏ´Ù.


boulez.jpg
Pierre Boulez - Mahler Symphony No.5 
Mahler: Symphony No.5
  
ÇÇ¿¡¸¦ ºí·¹ÁîÀÇ ¸»·¯ ±³Çâ°î 5¹ø 1¾ÇÀå(16bit/44.1kHz, Flac) °°Àº ´ëÆí¼º °î¿¡¼­´Â ÀÎƼ¾ÚÇÁ·Î¼­ ¾à°£ ¿òÂñÇÒ ¸¸µµ ÇÏ´Ù. 3¿þÀÌ¿¡ Á¦¹ý ÁßÇü±â ¼öÁØÀÇ ¾Æ¹ß·ÐÀÌ »ó´ëÀ̱⠶§¹®ÀÌ´Ù. ÇÏÁö¸¸ CPM-2800MKII ´Â ÀüÇô ÁÖ´ª µéÁö ¾Ê°í ƯÀ¯ÀÇ ±¤´ë¿ª°ú ³ôÀº ´ÙÀ̳»¹Í·¹ÀÎÁö¸¦ ±â¹ÝÀ¸·Î ½Ãû½ÇÀ» °Å´ëÇÑ ½ºÅ×ÀÌ¡À¸·Î °¨½Ñ´Ù. ÃÑÁֽà °­·ÂÇÑ ¾îÅÃÀº ¸¶Ä¡ »ç¹«¶óÀÌÀÇ Ä®ÀÌ Çã°øÀ» °¡¸£µí ¼ø°£ ¹ø½ ºû³ªÀÚ ¼ø½Ä°£¿¡ ¹«´ë Á¶¸í ¹à±â°¡ ¸î ¹è´Â ³ô¾ÆÁø µíÇÑ ´À³¦ÀÌ´Ù. À̾îÁö´Â µðÄÉÀÌ, ¼­½ºÅ×ÀÎ ±¸°£Àº ª°í ±ä¹ÚÇÏ°Ô ±×·¯³ª ÃæºÐÇÑ Á¤º¸·®°ú ´ë´ÜÈ÷ ¹ÎøÇÑ ¿Ï±ÞÁ¶ÀýÀ» º¸¿© ¿ø·¡ ·¹ÄÚµùº¸´Ù ´õ ºü¸£°Ô Àç»ýµÇ´Â µíÇÑ Âø°¢ÀÌ µé Á¤µµ´Ù. ¹¶°ÔÁö°Å³ª ÁúôÀÌ´Â ´À³¦Àº ±× ¾îµð¿¡µµ ¾ø´Ù. 
  
DAC ÆÄÆ®¸¦ Å×½ºÆ®Çϱâ À§ÇØ ¸ÆºÏÀÇ USB Ãâ·ÂÀ» CPM-2800MKII ¿Í ¿¬°áÇØ Å×½ºÆ®Çß°í ÀÌ¾î ºí·çÅõ½º¸¦ Àâ¾Æ ¾ÆÀÌÆù ¾ÈÀÇ À½¾ÇÀ» Àç»ýÇغ¸±âµµ Çß´Ù. Á¾ÇÕÀûÀÎ DAC ¼º´ÉÀº ±âÁ¸ ÄÚµåÀÇ QBD76 µîÀÇ ¼Ò¸®¿Í Áø¹è¾ø´Ù. ±×·¸´Ù°í Çؼ­ QBD76 Á¤µµÀÇ »ç¿îµå¶ó´Â °ÍÀº ¾Æ´ÏÁö¸¸ ÄÚµå µðÁöÅРƯÀ¯ÀÇ ´Ì¾Ó½º°¡ £°Ô ¹è¾îÀÖ´Ù. CPM-2800MKII ÀÇ ³»ºÎ DAC ÆÄÆ®¸¦ »ç¿ëÇØ À½¿øÀ» Àç»ýÇÏÀÚ º¼·ýÀÌ ÀÛ¾ÆÁ® Á» ´õ º¼·ýÀ» ³ôÀÌ°Ô µÈ´Ù. 
 

Misa Tango.jpg
Myung-Whun Chung - Adios Nonino
Misa Tango
 
»ó´ëÀûÀ¸·Î ³»ÀåµÈ DAC ÆÄÆ®ÀÇ ¼º´ÉÀº Àû¾îµµ HUGO ³ª 2QUTE º¸´Ù´Â ´õ¿í ÁÁ°Ô ´À²¸Áø´Ù. Àü/ÈÄ ±íÀÌ°¨À̳ª µª½º µî¿¡¼­ QBD76º¸´Ù´Â ¾à°£ ¾Æ½±Áö¸¸ ¸¶Ä¡ ´ýÀ¸·Î ¾òÀº ¼±¹°Ã³·³ ³î¶ø´Ù. Á¤¸íÈÆ ÁöÈÖÀÇ ¡®Adios nonino¡¯(16bit/44.1kHz, Flac)¿¡¼­ ù À½Àý¿¡¼­ÀÇ Å¸°Ý°¨°ú ¹Ðµµ ³ôÀº ÆÝÄ¡·ÂÀº °ú¿¬ ÄÚµå µðÁöÅаú ÁõÆø´É·ÂÀÇ Æ¯º°ÇÔÀ» ±â¾ï ¼Ó¿¡¼­ ´Ù½Ã ºÒ·¯¿Â´Ù. ´Ù¸¸ ¿Â±â¿Í À±±â¸¦ ¸Ó±ÝÀº ÄÉÀ̺íÀ» ¿¬°áÇÏ´Â °ÍÀÌ ÁÁÀ» µíÇÏ°í Àº¼±º¸´Ù´Â OCC °è¿­ µ¿¼±ÀÌ Àû´çÇÑ µÎ²²°¨°ú Áß¿ª, Àú¿ª´ë¿ª Áß·®°¨À» Á» ´õ »ì·ÁÁÖ¾î ¹ë·±½º¸¦ ¸ÂÃß¾îÁÙ °ÍÀ¸·Î º¸ÀδÙ.
 

cd_04.jpg

 
CPM-2800MKII ´Â ¹«¸© õ¸¸ ¿ø ÀüÈÄÀÇ ·¹ÆÛ·±½º±Þ ÇÏÀÌ¿£µå ÀÎƼ¾ÚÇÁ ´ë¿­¿¡¼­ ´ç´çÈ÷ ÇÑ ÀÚ¸® Â÷ÁöÇÒ ¼ö ÀÖ´Â ¸ðµ¨ÀÌ´Ù. ÄÚµå °íÀ¯ÀÇ ÃÊ°í¼Ó Àü¿øºÎ¿Í ÇÔ²² ·Î¹öÆ® ¿ÍÃ÷ÀÇ ÃֽŠFPGA °¡ ±¸ÇöµÈ DAC ÆÄÆ® µî ÄÚµåÀÇ ÃֽŠÁß/»óÀ§ Å×Å©³î·ÎÁö¸¦ ¸ðµÎ °áÇÕÇß´Ù. ¸Å¿ì ŸÀÌÆ®ÇÑ Àú¿ª°ú ½½·£´õ °°Àº Åä³Î ¹ë·±½º ´öºÐ¿¡ ³¯·ÆÇÑ ¿òÁ÷ÀÓÀÌ Æ¯È÷ µ¸º¸ÀÌ¸ç °­¾à ¿Ï±ÞÁ¶Àý ¹Ø ½ºÇǵ忡 À־´Â ºñ±³ ´ë»óÀÌ º°·Î ¶°¿À¸£Áö ¾Ê´Â´Ù. ÃÊ°í¿ª¿¡¼­ Á¶Àú¿ª±îÁö ¾Æ¹ß·ÐÀ» ¾î¸£°í ´Þ·¡´Â CPM-2800MKII¸¦ µè°í ÀÖÀÚ´Ï ÀØ°í Áö³Â´ø Àú´É·ü, °í¼º´É ½ºÇÇÄ¿ÀÇ ´ë¸í»çµéÀÌ ¸Ó¸® ¼Ó¿¡ Æijë¶ó¸¶Ã³·³ ½ºÃÄ°£´Ù. ATC, ¿¡¾î¸®¾ó ¾îÄí½ºÆ½½º µîÀÇ ½ºÇÇÄ¿µé ¸»ÀÌ´Ù. ´õºÒ¾î ½ºÆĸ£Åº 6 FPGA ·Î ¹«ÀåÇÑ CPM-2800MKII ´Â ´õ¿í °­·ÂÇÑ Àü»ç°¡ µÇ¾î µ¹¾Æ¿Ô´Ù. 


Specification
Unbalanced Inputs Line 3, Line 4, Line 5
Balanced Inputs Line 1, Line 2 are 3-pin female XLR inputs both with RCA Phono style input sockets wired asymmetrically in parallel
Digital Inputs Coax BNC, TOSLink Optical, B type USB
Wireless Input Bluetooth A2DP
AV Bypass 2 x RCA Phono style inputs
Intermodulation Distortion -100dB all inputs
Signal to Noise Ratio -93dB all inputs
Frequency Range 2.5Hz – 200kHz (-3dB)
Harmonic Distortion 10 Hz –91dB, 1kHz –93dB, 10kHz –90dB, 20kHz –87dB
Channel Separation 10 Hz 90dB, 1kHz 90dB, 10kHz 90dB, 20kHz 85dB
Channel Balance 0.01dB
Input impedance Unbalanced 47kOhms, Balanced 94kOhms (Line 1 & Line 2)
Output Power 120W rms per channel @ 0.05% distortion into 8 Ohms
170W rms per channel into 4 Ohms
Dynamic Headroom 180W rms per channel into 8 Ohms
220W rms per channel into 4 Ohms
Frequency Response -1dB, 0.8Hz to 46kHz (8 Ohms)
-3dB, 0.8Hz to 77kHz (8 Ohms)
-1dB, 0.8Hz to 39kHz (4 Ohms)
-3dB, 0.8Hz to 75kHz (4 Ohms)
Signal To Noise Ratio Better than –103dB, ¡®A¡¯ weighted two thirds
Channel Separation -80dB
Output Impedance 0.03 Ohms
Output Inductance 2.6mH
Output Connections 2 x rhodium binding posts
Slew rate 70V per S, 1kHz 20V square wave
Gain 23dB
Stability Unconditional
Dimensions 420mm (w) x 355mm (d) x 133mm (h)
Weight 16Kg
CPM-2800MK2
¼öÀÔ»ç ´Ùºó¿ùµå
¼öÀÔ»ç ¿¬¶ôó 02-780-3116
 °¡°Ý 9,900,000¿ø 
¼öÀÔ»ç ȨÆäÀÌÁö www.dabinwor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