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õ ¿ÊÀ» ÀÔÀº ÇÏÀÌ¿£µå ÇÁ¸®¾ÚÇÁÀÇ Ç¥ÁØ
Audio Research Reference 6 Pre Amplifier
¿Àµð¿À ¸®¼Ä¡(Audio Research)´Â ¸ÅŲÅä½Ã, ÄÜ·¡µå Á¸½¼°ú ÇÔ²² ¼¼°è Áø°ø°ü ¾ÚÇÁÀÇ Ç¥ÁØÀ» ¸¸µé¾î¿Â ¹Ì±¹ÀÇ ´ëÇ¥ÀûÀÎ ¿Àµð¿À ¸ÞÀÌÄ¿´Ù. ¡®Áø°ø°ü ¾ÚÇÁÀÇ ºÎÈÀ̶ó´Â ±âÄ¡·Î 1971³â¿¡ ¼³¸³, ¸¸ 45³âÀ̶ó´Â ±ä ¿¬·ûÀÌ ½×ÀÎ ¸¸Å Æҵ鵵 ¸¹´Ù. ¿Àµð¿À ¸®¼Ä¡ ÇÁ¸®, ÆÄ¿ö·Î ²Ï ¿À·¡ ¡®¹öÅß¿Ô´Ù¡¯´Â ¿Àµð¿ÀÆÄÀϵéÀÌ ±×·¡¼ ÁÖÀ§¿¡ ¸¹´Ù. ±×¸¸Å ¾ÚÇÁ º»¿¬ÀÇ ¼º´ÉÀº ¹°·Ð ½Ã°¢Àû µðÀÚÀΰú ÆíÀǼº¿¡¼ ¡®¿À¸®¡¯´Â ´Ã Åé Ŭ·¡½º¿´´Ù´Â ¾ê±â´Ù.
±×·± ¿Àµð¿À ¸®¼Ä¡°¡ 2011³âºÎÅÍ ´ë´ëÀûÀÎ º¯½ÅÀ» °ÅµìÇØ¿À°í ÀÖ´Ù. °æÀï»ç¿´´ø ¸ÅŲÅä½Ã, µðÁöÅÐ ¿Àµð¿ÀÀÇ ¼±µÎÁÖÀÚ ¿Íµð¾Æ, ±×¸®°í ÀÌÅ»¸®¾ÆÀÇ ½ºÇÇÄ¿ Á¦ÀÛ»ç ¼Ò´©½º Æĺ£¸£¿Í ÇÔ²² 2011³â ÆÄÀλç¿îÁî ±×·ì¿¡ Àü°Ý ÆíÀÔµÈ °ÍÀÌ´Ù. ÀÌ°°Àº ÇÕÁ¾¿¬È¾Àº Áï°¢ ¡®µðÀÚÀΡ¯ÀÇ º¯È·Î ³ªÅ¸³µ´Ù. ¼Ò´©½º Æĺ£¸£ ½ºÇÇÄ¿ÀÇ µðÀÚÀ̳ÊÀÎ ¸®ºñ¿À ÄíÄíÀÚ(Livio Cucuza)ÀÇ ¼Õ±æÀ» °ÅÄ£ »õ ¸ðµ¨µéÀÌ 2014³âºÎÅÍ ³ª¿À±â ½ÃÀÛÇÑ °Í. ±×¸®°í ±× µðÀÚÀÎÀº ¡®ÀÌ°Ô Á¤¸» ¿Àµð¿À ¸®¼Ä¡ ¾ÚÇÁÀϱî?¡¯¶ó´Â ÀDZ¸½ÉÀÌ µé Á¤µµ·Î ÆÄ°Ý ±× ÀÚü¿´´Ù.
¡ã Audio Research REF 10 Àü¿øºÐ¸®Çü ÇÁ¸®¾ÚÇÁ
½Ãû±âÀÎ ¡®REF 6¡¯´Â ÀÌ·± ¸Æ¶ô¿¡¼ ¿Àµð¿À ¸®¼Ä¡°¡ 2015³â ¼±º¸ÀÎ ÃֽŠ¶óÀÎÀü¿ë Áø°ø°ü ÇÁ¸®¾ÚÇÁ´Ù. ¾ÓÁõ¸ÂÀ» Á¤µµ·Î ÀÛ¾ÆÁø ¡®audio research¡¯ ·Î°í, ÀÌ¿¡ ºñÇØ ½Ã¿ø½Ã¿øÇغ¸ÀÏ Á¤µµ·Î Ä¿Áø °¢Á¾ ³ëºê¿Í Ç¥½Ãâ, ¿ª½Ã Ä¿Áö°í µÎ²¨¿öÁø Àü¸é ÆгΠµîÀÌ ÀüÇüÀûÀÎ »õ ¡®ÄíÄíÀÚ¡¯ ½ºÅ¸ÀÏÀÌ´Ù. ¿Àµð¿À ¸®¼Ä¡ÀÇ ÇÁ¸®¾ÚÇÁ ÇöÇà ¶óÀξ÷ Áß Àü¿øºÎ ºÐ¸®ÇüÀÎ ¿¾ µðÀÚÀÎÀÇ ¸ð³ë¸ð³ë ¡®REF 10¡¯(2014), Æ÷³ë½ºÅ×ÀÌÁö¿Í ÇìµåÆù¾ÚÇÁ¸¦ ³»ÀåÇÑ °¥¸±·¹¿À ½Ã¸®ÁîÀÇ ¡®GSpre¡¯(2014. »õ µðÀÚÀÎ)¿¡ ÀÌÀº °ø½Ä ¼¿ 3¹ø° ¸ðµ¨. ¾Æ·¡·Î´Â ¿ÃÇØ ³ª¿Â ÆÄ¿îµ¥ÀÌ¼Ç ½Ã¸®ÁîÀÇ ¶óÀÎÀü¿ë ¡®LS28¡¯(»õ µðÀÚÀÎ)ÀÌ ÀÖ´Ù.
"¡®·¹ÆÛ·±½º¡¯ ½Ã¸®Á Áß½ÉÀ¸·Î »ìÆ캻 ¿Àµð¿À ¸®¼Ä¡ÀÇ ÇÁ¸®¾ÚÇÁ °³¹ß»ç"
¿Àµð¿À ¸®¼Ä¡ÀÇ µ¥ºßÀÛÀº 1971³â¿¡ ³ª¿Â ÇÁ¸®¾ÚÇÁ ¡®SP1¡¯À̾ú´Ù. ½Ö»ï±Ø°üÀÎ 12AX7À» 7°³ ÅõÀÔÇÑ Æ÷³ë½ºÅ×ÀÌÁö ³»Àå Ç® Áø°ø°ü ÇÁ¸®¾ÚÇÁ·Î, ¿Àµð¿À ¸®¼Ä¡ À̸§À» ³»°Ç ½ºÅ×·¹¿À ÆÄ¿ö¾ÚÇÁ ¡®DUAL51¡¯Àº 1³â µÚÀÎ 1972³â¿¡ ³ª¿Ô´Ù. ¡®SP¡¯ ½Ã¸®Áî´Â ÀÌÈÄ 2013³â ¡®SP20¡¯±îÁö °è¼ÓµÇ¸ç ¡®Æ÷³ë½ºÅ×ÀÌÁö ³»Àå ¶óÀÎ ÇÁ¸®¾ÚÇÁ¡¯·Î ¿Àµð¿À ¸®¼Ä¡ÀÇ À̸§À» Àü¼¼°è ¿Àµð¿ÀÆÄÀϵ鿡°Ô ¾Ë·È´Ù. 2014³â¿¡ ³ª¿Â °¥¸±·¹¿À ½Ã¸®ÁîÀÇ ÇÁ¸®¾ÚÇÁ ¡®GSPre¡¯´Â »õ µðÀÚÀÎÀ» ÀÔÀº ¡®SP¡¯ ½Ã¸®ÁîÀÇ ÈÄ°è·Î º¸¸é µÈ´Ù.
¡ã Audio Research GSPre
Æ÷³ë´ÜÀ» »« ¶óÀÎ Àü¿ë ÇÁ¸®¾ÚÇÁ´Â 1989³â¿¡¾ß ³ª¿Ô´Ù. ¡®SP9 MK2¡¯¿¡¼ Æ÷³ë´ÜÀ» »« ¡®LS1¡¯ÀÌ ±×°ÍÀ¸·Î, ÀԷ´ܿ¡ FET, Ãâ·Â´Ü¿¡ Áø°ø°ü 6DJ8À» äÅÃÇÑ ÇÏÀ̺긮µå ÇÁ¸®¾ÚÇÁ¿´´Ù. ¶óÀÎÀü¿ëÀÇ ¡®LS¡¯ ½Ã¸®Áî´Â ÀÌÈÄ 2013³â ¡®LS27¡¯±îÁö ³ª¿Ô°í, 2016³â¿¡´Â »õ ÆÄ¿îµ¥ÀÌ¼Ç ½Ã¸®Áî, »õ µðÀÚÀÎÀÇ ¡®LS28¡¯·Î ¸í¸ÆÀ» À̾°¬´Ù. ¡®LS28¡¯Àº ½Ö»ï±Ø°ü 6H30À» 4°³ ÅõÀÔÇÑ Ç® Áø°ø°ü ¶óÀÎÀü¿ë ÇÁ¸®¾ÚÇÁ´Ù.
¡ã Audio Research REF 1 Pre Amplifier
¡®·¹ÆÛ·±½º(Reference) ½Ã¸®Á´Â ¸» ±×´ë·Î ¶óÀÎÀü¿ë ÇÁ¸®¾ÚÇÁÀÇ ¡®Ç¥ÁØ¡¯À» Á¦½ÃÇÏ°Ú´Ù´Â ´çÂù Æ÷ºÎ·Î, 1995³â ¡®REF 1¡¯À̶ó´Â À̸§À¸·Î óÀ½ Ãâ½ÃµÈ ¡®Ç® ¹ë·±½º, ³ë ³×°ÅƼºê Çǵå¹é, Ŭ·¡½ºA¡¯ ÇÁ¸®¾ÚÇÁ ½Ã¸®Áî´Ù. ¡®REF 1¡¯Àº ½Ö»ï±Ø°üÀÎ 6922À» ä³Î´ç 4°³¾¿ ÃÑ 8°³ ÅõÀÔÇÑ Ç® ¹ë·±½º ÇÁ¸®¾ÚÇÁÀÌÀÚ, ³×°ÅƼºê Çǵå¹é(negative feedback)À» ÀÏü °ÉÁö ¾Ê´Â ¾ÚÇÁ·Î, ÀÌÈÄ µîÀåÇÏ´Â ¡®·¹ÆÛ·±½º ½Ã¸®Á °¢ ¸ðµ¨µéÀÇ ¿øÇü°úµµ °°¾Ò´Ù. µû¶ó¼ ¡®·¹ÆÛ·±½º ½Ã¸®Á´Â ÇöÀç »ý»êµÇ°í ÀÖ´Â ¿Àµð¿À ¸®¼Ä¡ ¶óÀÎÀü¿ë ÇÁ¸®¾ÚÇÁÀÇ ÃÖ»óÀ§ ¸ðµ¨ÀÌ´Ù. ´ÙÀ½Àº ÇÊÀÚ°¡ ÆľÇÇÑ ÀÌ ¡®·¹ÆÛ·±½º ½Ã¸®ÁÀÇ ¿ª´ë ¸ðµ¨µéÀÌ´Ù.
Ç¥¸¦ ÅëÇØ ¾Ë ¼ö ÀÖµíÀÌ ¡®·¹ÆÛ·±½º ½Ã¸®Á´Â ÁõÆøºÎ¿¡ Ç® Áø°ø°üÀ» äÅÃÇÑ ¶óÀÎÀü¿ë ÇÁ¸®¾ÚÇÁ. Æ÷³ë´ÜÀ» °®Ãá ¡®SP½Ã¸®Á¿Í ¶óÀÎÀü¿ë ¡®LS½Ã¸®Á°¡ Ç® Áø°ø°ü, ¼Ö¸®µå ½ºÅ×ÀÌÆ®, ÇÏÀ̺긮µå(FET+Áø°ø°ü)¸¦ ¿À°£ °Í¿¡ ºñÇØ ¡®·¹ÆÛ·±½º ½Ã¸®Á´Â óÀ½ºÎÅÍ Ç® Áø°ø°ü üÁ¦¿´´Ù. ¡®°íÇػ󵵡¯(High Definition)°ú ¡®Áø°ø°ü ¾ÚÇÁÀÇ ºÎÈÀ̶ó´Â ±âÄ¡¸¦ ³»°É°í Ãâ¹üÇÑ ¿Àµð¿À ¸®¼Ä¡ÀÇ Ç÷ÅëÀ» Á¦´ë·Î À̾î¹ÞÀº ÀûÀÚÀÎ ¼ÀÀÌ´Ù.
Àü¿øºÎ´Â ²Ï º¯È°¡ ÀÖ¾ú´Ù. ¡®REF 2¡¯¿¡¼ óÀ½À¸·Î Á¤·ù¿Í Á¤Àü¾Ð ȸ·Î¿¡ Áø°ø°üÀ» ÅõÀÔÇß´Ù. Á¤·ù°ü 5AR4°¡ Á¤·ù¸¦ ¸Ã±â À§ÇØ ÅõÀԵưí, ºö°ü 6L6ÀÌ Àü¾Ð ·¹±Ö·¹ÀÌÅÍ, ½Ö»ï±Ø°ü 6922ÀÌ Àü¾Ð ¿¡·¯ µðÅØÅ͸¦ ´ã´çÇÔÀ¸·Î½á Á¤Àü¾Ð ȸ·Î¸¦ ¿Ï¼º½ÃÄ×´Ù. ÀÌÈÄ ¡®REF 3¡¯¿¡¼´Â Á¤·ù¸¦ ´Ù½Ã ¼Ö¸®µå ½ºÅ×ÀÌÆ®(´ÙÀÌ¿Àµå)¿¡°Ô ¸Ã±â°í, Á¤Àü¾Ð ȸ·Î¿¡ ÅõÀÔµÈ Áø°ø°üµµ 6LGGC¿Í 6H30P·Î ¹Ù²å´Ù. ¡®REF 5¡¯¿¡¼´Â Àü¾Ð ·¹±Ö·¹ÀÌÅÍ°ü±îÁö 6550C·Î ¹Ù²ã ÇöÇà ¡®REF 10¡¯(¿¾ µðÀÚÀÎ)°ú ¡®REF 6¡¯(»õ µðÀÚÀÎ)±îÁö À̾î¿À°í ÀÖ´Ù.
Á¤Àü¾Ð ȸ·Î¿¡ ÀÌó·³ ¡®REF 2¡¯ ¸ðµ¨ ÀÌÈÄ ÁÙ±âÂ÷°Ô Áø°ø°üÀ» ÅõÀÔÇÑ °ÍÀº Áø°ø°üÀ¸·Î § Á¤Àü¾Ð ȸ·Î°¡ Æ®·£Áö½ºÅÍ È¸·Îº¸´Ù ±â±â ³»ºÎÀÇ Àü¾ÐÀ» ÀÏÁ¤ÇÏ°Ô À¯ÁöÇϴµ¥ À¯¸®ÇÏ´Ù°í ÆÇ´ÜÇ߱⠶§¹®. ƯÈ÷ ¹Ì¼¼½ÅÈ£°¡ óÀ½ ÁõÆøµÇ´Â ÇÁ¸®¾ÚÇÁ¿¡¼´Â ÀÌ Á¤Àü¾Ð ȸ·Î°¡ ´ÙÀ̳»¹Í ·¹ÀÎÁö¿Í ½ÅÈ£´ëÀâÀ½ºñ(SNR)¸¦ ÁÂÁö¿ìÁöÇÒ ¸¸Å Áß¿äÇÏ´Ù´Â °Ô Á¤¼³ÀÌ´Ù. ¸¹Àº ÇÏÀÌ¿£µå Áø°ø°ü ÇÁ¸®¾ÚÇÁ Á¦ÀÛ»çµéÀÌ Áø°ø°üÀ¸·Î Á¤Àü¾Ð ȸ·Î¸¦ ²Ù¹Ì´Â ÀÌÀ¯´Ù.
ÁõÆø°üÀÇ º¯Èµµ À½¹ÌÇÒ ¸¸ÇÏ´Ù. ¿Àµð¿À ¸®¼Ä¡ ÇÁ¸®¾ÚÇÁ¿¡¼ ÁõÆøÀ» ´ã´çÇÏ´Â Áø°ø°üÀº Å©°Ô 3Â÷·Ê º¯½ÅÇß´Ù. óÀ½ 10³â µ¿¾ÈÀº 12AX7À» Áñ°Ü ¾²´Ù 1982³â ¡®SP10¡¯ºÎÅÍ 6922, 1999³â ¡®LS26¡¯ºÎÅÍ´Â 6H30P¸¦ ÅõÀÔÇß´Ù. µû¶ó¼ 2000³â Á߹ݺÎÅÍ °ÅÀÇ ´ëºÎºÐÀÇ ¿Àµð¿À ¸®¼Ä¡ ÇÁ¸®¾ÚÇÁ¿¡´Â 6H30P°¡ µé¾îÀÖ´Ù°í º¸¸é µÈ´Ù. 12AXY, 6922(6DJ8), 6H30P ¸ðµÎ ÇÑ ¾Ë ¾È¿¡ »ï±Ø°ü 2°³°¡ µé¾îÀÖ´Â ½Ö»ï±Ø°üÀÌ´Ù. À̸¦ °£·«È÷ Ç¥·Î Á¤¸®Çϸé ÀÌ·¸´Ù.
"¡®REF 6¡¯, »õ ¿ÊÀ» ÀÔÀº ¿Àµð¿À ¸®¼Ä¡ ¶óÀÎ ÇÁ¸®¾ÚÇÁÀÇ ÀûÀåÀÚ"
ÀÌÁ¦ ¡®REF 6¡¯¿¡¸¸ ÁýÁßÇغ¸ÀÚ. Áö±Ý±îÁö ¾ð±ÞÇÑ ´ë·Î ¡®REF 6¡¯´Â ÁõÆøºÎ¿¡ Ç® Áø°ø°ü, Àü¿øºÎ¿¡ Áø°ø°ü Á¤Àü¾Ðȸ·Î¸¦ ÅõÀÔÇÑ ¶óÀÎ Àü¿ë ÇÁ¸®¾ÚÇÁÀÌÀÚ, ¡®REF 5SE¡¯ ÀÌÈÄ 4³â¸¸, 2ºí·° Ưº°ÆÇÀÎ ¡®REF 10¡¯ ÀÌÈÄ 2³â¸¸¿¡ ³»³õÀº ·¹ÆÛ·±½º ½Ã¸®Áî ÃֽŠ¸ðµ¨ÀÌ´Ù. µðÀÚÀÎÀº ·¹ÆÛ·±½º ÇÁ¸®¾ÚÇÁ ½Ã¸®Áî Áß Ã³À½À¸·Î »õ ¡®ÄíÄíÀÚ¡¯ ½ºÅ¸ÀÏÀÌ Àû¿ëµÆ´Ù. µû¶ó¼ ¿Àµð¿À ¸®¼Ä¡ ⸳ 40ÁÖ³âÀ» ¸Â¾Æ ÇÑÁ¤¸ðµ¨·Î ³ª¿Â ¡®REFERENCE Anniversary¡¯(2010³â)¿Í ¡®ÁõÆøºÎ+Àü¿øºÎ¡¯ µÎ ºí·°À¸·Î ±¸¼ºµÈ ¡®REF 10¡¯(2013³â)À» Á¦¿ÜÇϸé, ÀÌ ¡®REF 6¡¯¾ß¸»·Î 1989³âºÎÅÍ »ý»êµÈ ¿Àµð¿À ¸®¼Ä¡ ¶óÀÎÀü¿ë ÇÁ¸®¾ÚÇÁÀÇ Ç÷ÅëÀ» ÀÌÀº ÀÚŸ°øÀÎ ÀûÀåÀÚÀÎ ¼ÀÀÌ´Ù.
¡ã Audio Research Reference 5¿Í Reference 6ÀÇ Àü¸é µðÀÚÀÎ ºñ±³(À§, ¾Æ·¡)
¿ì¼± ¿Ü°üºÎÅÍ. ¹«¾ùº¸´Ù Àü¸é ÆгÎÀÌ ½Ã¿øÇÏ°Ô Ä¿Á³´Ù. ¼ö¸¹Àº ¿Àµð¿ÀÆÄÀϵéÀ» ¼³·¹°Ô Çß´ø ¡®audio research¡¯·Î°í´Â ÀüÀÛÀÎ ¡®REF 5SE¡¯º¸´Ù ÀÛ¾ÆÁ³Áö¸¸, º¼·ý ³ëºê(¿À¸¥ÂÊ)¿Í ÀÔ·Â ¼±Åà ³ëºê, ±×¸®°í ÇÏ´ÜÀÇ Çª½¬ ¹öÆ°Àº ´«¿¡ ¶é Á¤µµ·Î Ä¿Á³´Ù. °ËÀº ¹ÙÅÁÀÇ Ç¥½Ãâµµ ÀüÀÛ¿¡ ºñÇØ ÈξÀ Ä¿Á³´Ù. °¢ ³ëºê¿Í ¹öÆ° ¹Ø¿¡ ÀÖ´ø ¡®Ä£ÀýÇÑ ±ÛÀÚ¡¯°¡ ¸ðµÎ »ç¶óÁø Á¡µµ ´«±æÀ» ²ö´Ù.
ÀÌ·¯ÇÑ ÆгÎÀÇ º¯È°¡ ºñ´Ü µðÀÚÀθ¸À» À§ÇÑ °ÍÀº ¾Æ´Ï¶ó´Â °Ô Á¦ÀÛ»çÃø ¼³¸í. »óÆÇ°ú Ãø¸é ÆгΠ¸ðµÎ ¿¾ µðÀÚÀÎÀÇ ÀüÀÛ ¡®REF 5SE¡¯¿¡ ºñÇØ ±¸Á¶ÀûÀ¸·Î ÈξÀ °ß°íÇØÁ³À¸¸ç, ƯÈ÷ Ãø¸é ÆгÎÀº ¾ÚÇÁ ³»ºÎ¿¡¼ ¹ß»ýÇÏ´Â ¿©·¯ Áøµ¿¿¡³ÊÁö¸¦ °¨¼â½ÃÅ°°Ô²û »õ·Î ¼³°èµÆ´Ù°í ÇÑ´Ù. Èĸé Æгο¡´Â ÃÑ 8Á¶(¹ë·±½º 4Á¶, ¾ð¹ë·±½º 4Á¶)ÀÇ ÀԷ´ÜÀÚ¿Í ÃÑ 6Á¶(¹ë·±½º 3Á¶, ¾ð¹ë·±½º 3Á¶)ÀÇ Ãâ·Â´ÜÀÚ°¡ °¢°¢ À§¾Æ·¡ ä³Îº°·Î °¡Áö·±È÷ ÀÚ¸®Àâ°í ÀÖ´Ù. À§°¡ ¿À¸¥ÂÊ Ã¤³Î, ¾Æ·¡°¡ ¿ÞÂÊ Ã¤³ÎÀÌ´Ù.
ÁõÆøºÎ¿¡´Â ½Ö»ï±Ø°üÀÎ 6H30P°¡ ä³Î´ç 3°³¾¿ ¸ðµÎ 6°³°¡ ÅõÀԵƴÙ. 6H30P´Â 1990³â´ë °³¹ßµÈ Àü¾ÐÁõÆø Áø°ø°üÀ¸·Î, ¹«¾ùº¸´Ù ³»ºÎÀúÇ×(Ç÷¹ÀÌÆ® ÀúÇ× = ³»ºÎ ÀÓÇÇ´ø½º)ÀÌ ³·¾Æ À½¾Ç½ÅÈ£¸¦ º¸´Ù ½±°Ô µå¶óÀ̺ùÇÒ ¼ö ÀÖ´Ù´Â ÀåÁ¡ÀÌ ÀÖ´Ù. ´õ¿íÀÌ Èê·Áº¸³¾ ¼ö ÀÖ´Â Àü·ù°ª(Àü·ùÁõÆø·ü = gm)µµ ³ô¾Æ ±âÁ¸ 6922¸¦ 2°³ ¾´ °Íº¸´Ù È¿À²ÀÌ ´õ ÁÁÀº °ÍÀ¸·Î ¾Ë·ÁÁ³´Ù. 6H30P°¡ ¿Àµð¿À ¸®¼Ä¡¿¡¼ 6922À» ºü¸£°Ô ´ëüÇÑ ÀÌÀ¯ Áß Çϳª´Ù. Âü°í·Î 6922ÀÇ ³»ºÎÀúÇ×Àº 2.4k¿ÈÀε¥ ºñÇØ 6H30PÀÇ ³»ºÎÀúÇ×Àº 840¿ÈÀ̸ç, 6922ÀÇ Àü·ùÁõÆø·üÀº 10mA/VÀε¥ ºñÇØ 6H30PÀÇ Àü·ùÁõÆø·üÀº 18mA/V¸¦ º¸ÀδÙ.
ÁõÆø°üÀÌ Ã¤³Î´ç 1°³¾¿ ´Ã¾î³ °Íµµ ¤°í ³Ñ¾î°¥ ¸¸ÇÏ´Ù. ÀüÀÛÀÎ ¡®REF 5SE¡¯°¡ 6H30P¸¦ ä³Î´ç 2°³¾¿ Æз²·¼(º´·Ä) ¹æ½ÄÀ¸·Î ±¸µ¿½ÃŲµ¥ ºñÇØ ¡®REF 6¡¯´Â º´·Ä¹æ½ÄÀº À¯ÁöÇ쵂 ÅõÀÔµÈ Áø°ø°üÀ» ä³Î´ç 1°³¾¿ ´õ ´Ã·È´Ù. Áï, Á÷·ÄÀÌ ¾Æ´Ï¶ó º´·Ä·Î ÀÛµ¿ÇÏ´Â ¡®½Ì±Û 1´Ü ÁõÆø¡¯À» °í¼öÇÔÀ¸·Î½á À½ÀÇ ¿Ö°îÀº °è¼Ó ÁÙÀ̸é¼, µ¿½Ã¿¡ 3º´·Ä ¹æ½ÄÀ¸·Î ´ÙÀ̳»¹Í ·¹ÀÎÁö´Â ´Ã¸®·Á´Â ¼³°èÀÎ °ÍÀÌ´Ù. ÀÌ°°Àº °³³äÀº ä³Î´ç 4°³¾¿ ´õºí Æз²·¼ ¹æ½Ä(4º´·Ä)À¸·Î ±¸µ¿µÈ ¡®REFERENCE Anniversary¡¯¿Í ¡®REF 10¡¯¿¡¼ °¡Á®¿Â °ÍÀ¸·Î º¸ÀδÙ.
´ÙÀ½Àº Àü¿øºÎ´Ù. ¹«¾ùº¸´Ù Áø°ø°ü 2°³¸¦ ÅõÀÔÇØ Á¤Àü¾Ð ȸ·Î¸¦ ±¸¼ºÇÑ Á¡ÀÌ µ¸º¸ÀδÙ. Á¤·ù ¹× ÆòÈ° ȸ·Î¸¦ °ÅÄ£ Á÷·ù Àü¿øÀÌ ½Ö»ï±Ø°üÀÎ 6H30P¸¦ ÅëÇØ Á¤Àü¾ÐÀ» À¯ÁöÇÏ°í(Àü¾Ð ·¹±Ö·¹ÀÌÅÍ. voltage regulator), À̸¦ 5±Ø°üÀÎ 6550C°¡ Á¦¾îÇÏ´Â(Àü¾Ð ¿¡·¯ µðÅØÅÍ. voltage error detector) ±¸Á¶´Ù. Åë»ó Àü¾Ð ·¹±Ö·¹ÀÌÅÍ°üÀº ³»ºÎÀúÇ×ÀÌ ³·¾Æ¾ß Çϴµ¥, 6H30P´Â ¾Æ±î ¾ð±ÞÇßµíÀÌ ³»ºÎÀúÇ×ÀÌ 840¿ÈÀÏ Á¤µµ·Î ³·¾Æ ÃÖÀûÀÇ Á¶°ÇÀ» °®Ãè´Ù. Àü¾Ð ¿¡·¯ µðÅØÅÍ°üÀº ¡®Á¦¾î¡¯¶ó´Â ÀÓ¹« ¼º°Ý»ó °í¼Ó½ºÀ§ÄªÀÌ °¡´ÉÇØ¾ß Çϴµ¥, À̸¦ À§Çؼ´Â ³ôÀº Àü¾ÐÁõÆø·ü(¹Â = amplification factor)ÀÌ ÀüÁ¦Á¶°ÇÀÌ´Ù. 3±Ø°ü ´ë½Å 5±Ø°üÀÌ Áñ°Ü äÅõǴ ÀÌÀ¯ÀÌÀÚ, ¡®REF 6¡¯¿¡ Àü¾ÐÁõÆø·üÀÌ 28¿¡ ´ÞÇÏ´Â 5±Ø°ü 6550C°¡ ÅõÀÔµÈ °áÁ¤Àû ÀÌÀ¯´Ù.
»Ó¸¸ ¾Æ´Ï´Ù. ¡¯REF 6¡¯´Â Àü¿øÆ®·£½º±îÁö ¡®REF 5SE¡¯º¸´Ù ¹«°Ô°¡ 23% ´õ ³ª°¥ Á¤µµ·Î ´õ Å« °ÍÀ¸·Î ±³Ã¼Çß´Ù. ¾ÚÇÁÀÇ ¹«°Ô°¡ 13.9kg(REF 5SE)¿¡¼ 16.6kgÀ¸·Î ´Ã¾î³ ù¹ø° ÀÌÀ¯´Â ÀÌ°°Àº Àü¿øÆ®·£½º(RÄÚ¾î)ÀÇ °È ¶§¹®ÀÌ´Ù.
ÀüüÀûÀÎ ¼³°è µðÀÚÀÎÀ» °¨¾ÈÇÒ ¶§ ¡®REF 6¡¯¿¡¼ ±â´ëµÇ´Â ¼º´ÉÀº 1) ½Ì±ÛÁõÆøÀ» ÅëÇÑ Àú¿Ö°î ¹× ³ôÀº ÇØ»ó·Â ±¸Çö, 2) 3º´·Ä ±¸µ¿À» ÅëÇÑ ´ÙÀ̳»¹Í ·¹ÀÎÁöÀÇ Áõ°¡, 3) Áø°ø°ü Á¤Àü¾Ð ȸ·Î ±¸¼ºÀ» ÅëÇÑ ´ÙÀ̳»¹Í ·¹ÀÎÁöÀÇ Áõ°¡¿Í ³ôÀº SNR ±¸Çö, 4) Àü¿øÆ®·£½º °È¸¦ ÅëÇÑ Àú¿ªÀç»ýÀÇ Ç°Áú ¹× ÆÄ¿ö¾ÚÇÁ ±¸µ¿·Â Çâ»ó, 5) °ß°íÇÑ ¼¨½Ã ÅõÀÔÀ» ÅëÇÑ ³ôÀº SNR ±¸Çö, 6) Ç®¹ë·±½º ȸ·Î¸¦ ÅëÇÑ ³ëÀÌÁî Àú°¨ ¹× Á¤¼÷µµ Áõ°¡, 7) ³ë ³×°ÅƼºê Çǵå¹éÀ» ÅëÇÑ Àú¿Ö°î ¹× ºü¸¥ ÀÀ´äƯ¼º µîÀÌ ±â´ëµÈ´Ù. ½ºÆå»óÀ¸·Î´Â 0.5Hz~200kHz(-3dB)¶ó´Â ±¤´ë¿ªÀÇ ÁÖÆļö ÀÀ´äƯ¼º, 12dB(¹ë·±½º) ¹× 6dB(¾ð¹ë·±½º)¶ó´Â ³·Àº °ÔÀÎÀÌ ´«±æÀ» ²ö´Ù. ÇÁ¸®¾ÚÇÁÀÇ Áß¿äÇÑ ½ºÆå Áß ÇϳªÀÎ Ãâ·ÂÀÓÇÇ´ø½º´Â 600¿È(¹ë·±½º), 300¿È(¾ð¹ë·±½º)ÀÌ´Ù.
"ûÀ½"
¡®REF 6¡¯¸¦ º»°ÝÀûÀ¸·Î µé¾îºÃ´Ù. ÆÄ¿ö¾ÚÇÁ´Â ¿Àµð¿À ¸®¼Ä¡ÀÇ ¸ð³ëºí·° ÆÄ¿ö¾ÚÇÁ ¡®REF 210¡¯(210W), ½ºÇÇÄ¿´Â ¼Ò³Ê½º Æĺ£¸£ÀÇ ¡®ÀÏ Å©·¹¸ð³×Á¦¡¯(Il Cremonese). ûÀ½ÀÇ ÆíÀǸ¦ À§ÇØ ¼Ò½º±â·Î´Â ¸ÆºÏ¿¡¾î(TIDAL ¹× 24ºñÆ® À½¿ø)¸¦ µ¿¿øÇß°í, DACÀº ÄÚµåÀÇ ÃÖ»óÀ§ ¸ðµ¨ÀÎ ¡®DAVE¡¯¸¦ ¹°·È´Ù. DAC°ú ÇÁ¸®¾ÚÇÁ, ÇÁ¸®¾ÚÇÁ¿Í ÆÄ¿ö¾ÚÇÁ ¸ðµÎ ¹ë·±½º ÀÎÅÍÄÉÀ̺í·Î ¿¬°áÇß´Ù. ÆÄ¿ö¾ÚÇÁ ¡®REF 210¡¯ÀÇ ÀÔ·ÂÀÓÇÇ´ø½º´Â ¹ë·±½º ¿¬°á½Ã 200k¿È(¡®REF 6¡¯ÀÇ Ãâ·ÂÀÓÇÇ´ø½º´Â ¹ë·±½º ¿¬°á½Ã 600¿È), ÀԷ°¨µµ´Â ¹ë·±½º ¿¬°á½Ã 1.7V(¡®REF 6¡¯ÀÇ ÃÖ´ë Ãâ·ÂÀü¾ÐÀº ¹ë·±½º ¿¬°á¿¡ ÃÖ´ë 200k¿È ºÎÇϽà 2.0V)´Ù. °ÔÀÎÀº °¢°¢ 12dB¿Í 27dB. µ¿ÀÏ ºê·£µå ¸ÅĪÀÌ º¸´Ù ¾ÈÀüÇÏ°í À¯¸®ÇÑ ÀÌÀ¯´Ù.
Anne Sofie Von Otter - Baby Plays Around
For the Stars
¾È³× ¼ÒÇÇ Æù ¿ÀÅä ¡®Baby Plays Around¡¯(For The Stars ¾Ù¹ü) = ÇÏÀÌ¿£µå ÇÁ¸®¾ÚÇÁ°¡ µé·ÁÁÙ ¼ö Àִ û°¨»óÀÇ ¿©·¯ Äè°¨µéÀÌ ½±°Ô ´À²¸Áø´Ù. ±×³àÀÇ ¼û¼Ò¸®¿Í ¹ßÀ½½ÃÀÇ ¹Ì¼¼ÇÑ ÆÄÂûÀ½ÀÌ ¹«´ë Áß¾Ó¿¡ ÇÉÆ÷ÀÎÆ®·Î ¸ÎÈù´Ù. »ö¼ÒÆù°ú ±âŸ´Â ÀڽŵéÀÌ ÁöÀ» ¼ö ÀÖ´Â ´Ù¾çÇÑ Ç¥Á¤µéÀ» ±×´ë·Î º¸¿©ÁØ´Ù. À½µéÀÌ ¾Æ¹«·¯ Á¦¾à ¾øÀÌ ±×¾ß¸»·Î ½º¹«½ºÇÏ°Ô Èê·¯³ª¿Â´Ù. ÀÌ Åõ¸í°¨, ÀÌ »öä°¨. ÀüüÀûÀ¸·Î Á¤¼÷µµ°¡ ³ôÀºµ¥´Ù »ç¿îµå ½ºÅ×ÀÌÁöÀÇ µÎ²²¿Í ³ôÀ̸¶Àú Àß ´À²¸Á® ±âºÐÀÌ »óÄèÇØÁø´Ù.
ƯÈ÷ À½¾ÇÀÌ ¿ÏÀüÈ÷ ³¡³¯ ¶§±îÁö ±× ¿©¸° À½µéÀ» ÇÑ Åçµµ ³õÄ¡Áö ¾Ê°í ²ø°í°¡´Â ´ë¸ñ¿¡¼´Â ¼Ò¸§¸¶Àú µ¸´Â´Ù. ¿ª½Ã ÇÏÀÌ¿£µå ÇÁ¸®¾ÚÇÁÀÇ Á¸ÀçÀÌÀ¯´Â ¹Ù·Î ÀÌ·¯ÇÑ À½¾ÇÀÇ ¿©·¯ Ç¥Á¤°ú ´µ¾Ó½º±îÁö ÀüÇØÁֱ⠶§¹®ÀÌ´Ù.
Chet Atkins - Up in My Treehouse
Sails
à¾ÜŲ½º ¡®Up In My Treehouse¡¯(Sails ¾Ù¹ü) = ÀÌ °î¿¡¼´Â °ÅÀÇ ¸ðµç °ÍµéÀÌ Æò¼Òº¸´Ù ºÐ¸íÇØÁö°í ÁøÇØÁ³´Ù. ÆÛÄ¿¼ÇÀÇ Ç⿬ÀÌ ÆîÃÄÁö´Âµ¥, ±× ¹«´ëÀÇ ³ôÀÌ¿Í µÎ²²°¡ »ó´çÈ÷ ´Ã¾î³µ°í °¢ ¾Ç±âÀÇ À§Ä¡¿Í ¸ð½ÀÀÌ ´«¿¡ ÀâÈ÷µí Àß ±×·ÁÁø´Ù. ÀÌ °îÀÇ Àü¸ÅƯÇã¶ó ÇÒ Â÷ÀÓ ¼Ò¸®´Â ¿À¸¥ÂÊ ½ºÇÇÄ¿ À§¿¡¼ Áß¾Ó ¾Æ·¡·Î ¹Ì²ô·¯Áöµí Å©°Ô È°°ÇÑ´Ù. ±× »öä°¨¿¡ ´«ÀÌ ºÎ½Ç Á¤µµ´Ù.
¹«¾ùº¸´Ù à¾ÜŲ½ºÀÇ ¹êÁ¶°¡ Æò¼Òº¸´Ù ´õ ºÐ¸íÇÏ°Ô, ±×¸®°í ´õ ÈûÀÌ ½Ç·Á µé¸°´Ù. ÀÌ·¸°Ô ÇΰŸµÀÌ ¸í·áÇÏ°í ÆÄ¿öÇ®ÇØÁö´Ï ¸®µë°¨±îÁö ´õ »ì¾Æ³´Ù. ´õ ´Ü´ÜÇÑ Àú¿ªÀ» µé·ÁÁÖ´Â µå·³°ú º£À̽ºµµ ÀÌ·¯ÇÑ ¸®µë°¨ »ó½Â¿¡ ÇѸòÇßÀ» °ÍÀÌ´Ù. ÇѸ¶µð·Î ÀÌ °î ÀÚüÀÇ Ç¥Á¤ÀÌ Æò¼Òº¸´Ù ÈξÀ ¹à¾ÆÁø ±×·± ´À³¦. Ç¥Çö·Âµµ °öÀýÀº ´Ã¾î³ °Í °°´Ù.
Jennifer Warnes - Bird on a Wire
Famous Blue Raincoat
Á¦´ÏÆÛ ¿ø½º ¡®Bird On a Wire¡¯(Famous Blue Raincoat ¾Ù¹ü) = µå·³ÀÇ ÆÝÄ¡·ÂÀÌ Àå³ ¾Æ´Ï´Ù. ¾Æ¿¹ Æò¼Òº¸´Ù µå·³ »çÀÌÁî°¡ Ä¿Áø °Í °°´Ù. ÀÌ ÇÁ¸®¾ÚÇÁÀÇ °ÔÀÎÀÌ ¹ë·±½º ¿¬°á½Ã¿¡µµ 12dB¿¡ ºÒ°úÇÑ °ÍÀ» °¨¾ÈÇϸé, ÀÌ·¯ÇÑ ´Ü´ÜÇÑ Àú¿ª Àç»ý½Ç·ÂÀº Æ°½ÇÇÏ°í ¾ÈÁ¤ÀûÀÎ Àü¿øºÎ ´öÀ¸·Î º¸ÀδÙ. ÁõÆø°üÀÇ 3º´·Ä ¿¬°áµµ ´ÙÀ̳»¹Í ·¹ÀÎÁö¸¦ ´Ã¸®´Âµ¥ Å©°Ô ÀÏÁ¶ÇßÀ» °ÍÀÌ´Ù.
Á¦´ÏÆÛ ¿ø½ºÀÇ ¸ñ¼Ò¸®´Â À¯³È÷ ÃËÃËÇÏ°í, ¹«´ë´Â Åõ¸íÇÏ°Ô ±×¸®°í ³ô³·ÀÌ°¡ ºÐ¸íÇÏ°Ô ±×·ÁÁø´Ù. ÀÌ °î¿¡¼ ¶Ç Çϳª °¨ÅºÇÑ °ÍÀº ¹Ù·Î ÀÌ ¡®Åõ¸íÇÔ¡¯ÀÌ´Ù. û°¨»ó Á¤¼÷µµ°¡ ³ôÀºµ¥´Ù ¹«´ë±îÁö ¼±¸íÇÏ°Ô º¸ÀÌ´Ï °¢ ¾Ç±âµéÀÇ »öä°¡ Àú¸¶´Ù ºû³´Ù. ÀÌ·¯´Ï ¸®µë°¨, È°±â, »ý±â ¸ðµç °Ô »ì¾Æ³´Ù.
The Avison Ensemble - Vivaldi Le Quattro Stagioni(Four Seasons)
Il Cimento dell'armonia e dell'inventione Opus 8
µÎ³×µò ÄܼÒÆ® ¡®ºñ¹ßµð »ç°è Áß °¡À»¡¯(¸°·¹ÄÚµå 24ºñÆ®) = ¿Àµð¿À ¸®¼Ä¡°¡ ¿Ö ¡®°íÇػ󵵡¯(High Definition)¸¦ ±×·¸°Ô³ª ³»¼¼¿ì´ÂÁö ±× Àú·ÂÀ» È®ÀÎÄÉ ÇÑ °î. ¹ÙÀ̿ø°À» ºñ·ÔÇÑ °¢ Çö¾Ç±âµéÀÌ ³»ÁÖ´Â ¿©·¯ À½µéÀÇ ´Ù¾çÇÑ Ç¥Á¤°ú ÅؽºÃ³¸¦ Á¶±Ýµµ ³õÄ¡Áö ¾Ê°í ´Ù Æ÷ȹÇس½´Ù.
24ºñÆ® À½¿øÀ̶ó Á¤º¸·®ÀÌ ¸¹Àº Å¿µµ ÀÖ°ÚÁö¸¸ °¢ À½µéÀÇ ÀÔÀÚ°¡ Æò¼Òº¸´Ù °ö´Ù. ±×¸®°í °¢ À½µéÀÌ ÇǾî¿Ã¶ú´Ù°¡ »ç¶óÁö´Â ¼ø°£¼ø°£µéÀÌ ¸Å¿ì ÃÎÃÎÇÏ°Ô À̾îÁø´Ù. ½Ì±Û ÁõÆøÀÇ 3±Ø°üÀÌ µé·ÁÁÖ´Â ÇöµéÀÇ ¹èÀ½°ú ÀÜÇâÀº ½Ä¿å¸¶Àú µ¹°Ô ÇÑ´Ù. ¾àÀ½ ÆÄÆ®¿¡¼´Â ±× °ÅÀÇ µé¸±µí ¸»µíÇÑ À½µéÀ» ûÀ½½Ç ¹Ù´Ú ¹ØÀ¸·Î ²ø°í°¡´Â °ÍÀÌ ´À²¸Á® µÎ¼ÕµÎ¹ß ´Ù µé¾ú´Ù.
Boston Symphony Orchestra
¾Èµå¸®½º ³Ú½¼½º, º¸½ºÅϽÉÆ÷´Ï¿ÀÄɽºÆ®¶ó ¡®¼î½ºÅ¸ÄÚºñÄ¡ ±³Çâ°î 5¹ø 4¾ÇÀ塯(DG) = ¿ÀÄɽºÆ®¶ó °î´ä°Ô óÀ½ºÎÅÍ ¸ðµç À½µéÀÌ ÁعÎÇÏ°Ô ½ñ¾ÆÁ®³ª¿Â´Ù. ¿ª½Ã ÇÏÀÌ¿£µå ¿Àµð¿ÀÀÇ ±âº»Àº ¡®±¤´ë¿ª¡¯ÀÌ´Ù. ÃÊÀú¿ª¿¡¼µµ ±× ²öÀ» ³õÁö ¾Ê´Â°Ô ºÐ¸íÇÏ°í, À½ ÇϳªÇϳª¸¦ ÇãÅõ·ç ´Ù·ç´Â ¹ýÀÌ ¾ø´Ù. À½ÀÇ ÇÇÄ¡°¡ °í±Þ½º·´´Ù. ¾àÀ½¿¡¼ÀÇ ¸¶ÀÌÅ©·Î ´ÙÀ̳»¹Í½º°¡ ´ë´ÜÇØ °¨ÅºÇÏ°í Àִµ¥, °ð¹Ù·Î ÅõƼ·Î ¼ø½Ä°£¿¡ ½½¸³, ÁúÁÖÇعö¸°´Ù.
ÇѸ¶µð·Î ±«¹°Åõ¼öÀÇ ³«Â÷ Å« Ä¿ºê¸¦ ¹Ù·Î ¿·¿¡¼ ¸ñ°ÝÇÑ ´À³¦. 5¹ø¿¡ °ÉÄ£ ÆÀÆÄ´ÏÀÇ °·ÂÇÑ Çѹ濡´Â Á¤½ÅÀÌ È¥¹ÌÇÒ Á¤µµ´Ù.
The Glenn Gould Edition
±Û·» ±¼µå ¡®¹ÙÈå °ñµåº£¸£Å© º¯Áְ(1955³â ¸ð³ë³ìÀ½ ¸®¸¶½ºÅ͸µ) = ¡®REF 6¡¯ÀÇ ¸¶ÀÌÅ©·Î ´ÙÀ̳»¹Í½º°¡ »ó±ÞÀÓÀ» ´Ù½Ã Çѹø ´À²¼´Ù. ¡®²Ú ²Ú¡¯ ¹ß ¹Ø¿¡¼ Æä´ÞÀÌ ¹âÈ÷´Â ¼Ò¸®, ¡®Å¸Ä¬ ŸĬ¡¯ ¼Õ°¡¶ôÀÌ °Ç¹ÝÀ» µÎµé±â´Â ¼Ò¸®±îÁö ¸ðµÎ Àâ¾Æ³½´Ù. ÇǾƳëÀÇ À§Ä¡¿Í ¹æÇâµµ Àß ±×·Á³»Áà ±Û·» ±¼µå°¡ ¿ÞÂÊ¿¡ ¾à°£ µîÀ» º¸ÀΠä ¾É¾Æ ÀÖ´Â ¸ð½ÀÀÌ ÀúÀý·Î ±×·ÁÁø´Ù.
³î¶ó¿î °ÍÀº ¹«´ë°¡ »ó´çÈ÷ ¹Ø¿¡ ÆîÃÄÁø´Ù´Â °Í. ¸¶Ä¡ ¿ÀÄɽºÆ®¶ó Ȧ 2Ãþ ¹Ú½º¼®¿¡ ¾É¾Æ 1Ãþ ¾Æ·¡¸¦ ³»·Á´Ùº¸´Â ´À³¦ÀÌ´Ù. ±×·± ÇÑÆí ÇÁ¸®¿Í ÆÄ¿ö, ¸ðµÎ Áø°ø°üÀÌ ÃæºÐÈ÷ ¿ÀÌ ¹ÞÀº Å¿ÀÎÁö ÇǾƳëÀÇ Çö ¶³¸²°ú ¸öÅë ¿ï¸²ÀÌ ´õ¿í »ý»ýÇØÁ³°í, ¹èÀ½°ú ÀÜÇâÀº ´õ¿í ±í°í dzºÎÇØÁ³´Ù.
"ÃÑÆò"
ÇÏÀÌ¿£µå ¿Àµð¿ÀÀϼö·Ï ¡®¿¬·û¡¯ÀÌ Áß¿äÇÔÀ» »õ»ï Àý°¨ÇÏ´Â ¿äÁòÀÌ´Ù. ¾Æ¹«¸® ÁÁÀº ¹°¼º°ú Ư¼ºÀ» °¡Áø Áø°ø°üÀ» ¼±º°ÇÏ°í, ¿Ö°îÀ» ÁÙÀ̱â À§ÇØ ½Ì±Û ÁõÆø ȸ·Î¸¦ ¼±ÅÃÇÏ°í, ºü¸¥ ½ºÇǵ带 À§ÇØ ³×°ÅƼºê Çǵå¹éÀ» ÀÏü °ÉÁö ¾Ê´Â´Ù Çصµ ¸ðµç °Ô ÇØ°áµÇ´Â °ÍÀº Àý´ë ¾Æ´Ï´Ù. ¸¶Âù°¡Áö·Î ¾Æ¹«¸® Áø°ø°üÀ¸·Î Á¤Àü¾Ð ȸ·Î¸¦ §´Ù°í Çؼ ¾î¶² ¸ÞÀÌÄ¿³ª ¸¸Á·ÇÒ ¸¸ÇÑ ´ÙÀ̳»¹Í ·¹ÀÎÁö¿Í SNRÀ» ¾òÀ» ¼ö ÀÖ´Â °Íµµ ¾Æ´Ï´Ù. Å©°í ¹«°Å¿î Àü¿øÆ®·£½º¸¦ ÅõÀÔÇÑ´Ù°í Çؼ ´Ü´ÜÇÑ º£À̽º°¡ ÀúÀý·Î »ý±â´Â °Í ¶ÇÇÑ ¾Æ´Ï´Ù.
°á±¹ ½×ÀÎ ¡®¿¬·û¡¯°ú ¡®³ëÇϿ졯, ±×¸®°í Áý¿äÇÑ ¡®À½Çâ öÇС¯ÀÌ °ü°ÇÀÎ °ÍÀÌ´Ù. ƯÈ÷ ¡®À½ÀÇ Á¶·Ã»ç¡¯ÀÌÀÚ ¡®¿Àµð¿À ½Ã½ºÅÛÀÇ ÁöÈÖÀÚ¡¯·Î ºÒ¸®´Â ÇÁ¸®¾ÚÇÁ¿¡¼¾ß¸»·Î ÀÌ´Â Àý´ëÀûÀÎ ¹Ì´öÀÌÀÚ ÇÊ¿äÁ¶°ÇÀÌ´Ù. ¹°·Ð ´ÙÀ̳»¹Í ·¹ÀÎÁö³ª ÇØ»ó·Â, SNR, ½ºÇÇµå °°Àº ±âº» ü·Â°ú ½ºÆåÀº ±âº» ÁßÀÇ ±âº». ÇÏÁö¸¸ °¡¼öÀÇ ¼¼¼¼ÇÑ ±âô°ú Ç¥Á¤, ¾Ç±âÀÇ ¹Ì¼¼ÇÑ ´µ¾Ó½º¿Í ÅؽºÃ³±îÁö Àâ¾Æ³»ÁÖ·Á¸é À̸¦ ¶Ù¾î³Ñ´Â ¡®¸¶·Â¡¯ÀÌ ÇÁ¸®¾ÚÇÁ¿¡´Â ÇÊ¿äÇÏ°í, ±×·¡¾ß °¨È÷ ¡®ÇÏÀÌ¿£µå¡¯ ¼Ò¸®¸¦ µéÀ» ¼ö ÀÖ´Â ¹ýÀÌ´Ù.
°í(ͺ) Àª¸®¾ö Z. Á¸½¼(William Z. Johnson)ÀÌ 1971³â ¿Àµð¿À ¸®¼Ä¡¸¦ ¼¼¿î Áö ¹ú½á ÇÞ¼ö·Î 46³â. ³²µéÀÌ ¸ðµÎ °ª½Î°í È¿À²ÀûÀÎ Æ®·£Áö½ºÅÍ ¾ÚÇÁ Á¦ÀÛ¿¡¸¸ ¸Å´Þ¸®´ø ´ç½Ã, ¡®Áø°ø°ü ¾ÚÇÁÀÇ À§´ëÇÑ ºÎÈ°¡¯À» ¸ñÇ¥·Î ź»ýÇß´ø ÀÌ ¿¬·ûÀÇ ¾ÚÇÁ ¸ÞÀÌÄ¿´Â Áö±Ý±îÁö Á¶±Ýµµ ½¬Áö¾Ê°í Áø°ø°ü ¾ÚÇÁ¸¦ ¸¸µé¾î¿Ô´Ù. ±× ¿¬·û°ú ³»°øÀÌ Áý¾àµÈ ÇÁ¸®¾ÚÇÁ°¡ ¹Ù·Î ¡®REF 6¡¯¿´°í, ÀÌ ÇÁ¸®¾ÚÇÁ´Â ÇÊÀÚ¿¡°Ô ¡®ÇÏÀÌ¿£µå¡¯ À̸§¿¡ °É¸ÂÀº »ç¿îµå¸¦ µé·ÁÁá´Ù. »õ µðÀÚÀÎÀ¸·Î °¥¾ÆÀÔÀº ¿Àµð¿À ¸®¼Ä¡ÀÇ ¡®REF 6¡¯´Â ±×·¡¼, ÃÖ¼ÒÇÑ ÇÊÀÚ¿¡°Ô´Â ²Ï ¿À·§µ¿¾È ¡®·¹ÆÛ·±½º¡¯·Î ÀÚ¸®ÀâÀ» °Í °°´Ù.
by 񊒡
Specification | |
---|---|
FREQUENCY RESPONSE | +0-3dB, 0.4Hz to 200kHz at rated output (Balanced, 200k ohms load) |
DISTORTION | Less than .01% at 2V RMS BAL output |
GAIN | Main output: 12dB Balanced output, 6dB SE output. Record out: 0dB (Processor input: 0dB BAL output) |
INPUT IMPEDANCE | 120K ohms Balanced, 60K ohms SE. Inputs: 4 balanced, 4 single-ended. Assignable processor passthrough |
OUTPUT IMPEDANCE | 600 ohms Balanced, 300 ohms SE Main (2). 20K ohms minimum load and 2000pF maximum capacitance. Outputs (3): 2 main, 1 record out (XLR and RCA connectors) |
OUTPUT POLARITY | Non-inverting |
MAXIMUM INPUT | 18V RMS BAL, 9V RMS SE |
RATED OUTPUTS | 2V RMS (1V RMS SE) into 200K ohm balanced load (maximum balanced output capability is 70V RMS at less than 0.5% THD at 1kHz |
CROSSTALK | -88dB or better at 1kHz and 10 kHz |
CONTROLS | Rotary encoders: Volume (103 steps), Select Input. Push Buttons: Power, Menu, Enter, Mono, Invert, Mute |
POWER SUPPLIES | Electronically regulated low and high voltage supplies. Automatic 45 sec. warm-up/brown-out mute. Line regulation better than .01% |
NOISE | 1.7uV RMS residual IHF weighted balanced equivalent input noise with volume at 1 (109dB below 2V RMS output.) |
TUBE COMPLEMENT | (6)-6H30P dual triodes, plus (1 each) 6550WE and 6H30P in power supply |
POWER REQUIREMENTS | 100-135VAC 60Hz (200-250VAC 50/60Hz) 130 watts. Standby: 2 watts |
DIMENSIONS (WxHxD) | 48 X 19.8 X 41.9 cm |
WEIGHT | 17 Kg |
Audio Research Reference 6 Pre Amplifier | |
¼öÀÔ»ç | ·ÎÀÌÄÚ |
¼öÀÔ»ç ¿¬¶ôó | 02-335-0006 |
¼öÀÔ»ç ȨÆäÀÌÁö | www.royco.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