Ä¿·±Æ® Çǵå¹é ¾ÚÇÁ¶ó´Â ¸ÚÁø ½Å¼¼°è
Audia Flight FL Three S Integrated Amplifier
¿Àµð¾Æ ÇöóÀÌÆ®¿Í Ä¿·±Æ® Çǵå¹é ¾ÚÇÁ
ÀÌÅ»¸®¾Æ ¿Àµð¾Æ ÇöóÀÌÆ®(Audia Flight) ¾ÚÇÁ¸¦ Á¢ÇÒ ¶§¸¶´Ù ³î¶ó´Â °ÍÀº ±× »ý±â ³ÑÄ¡´Â ¼Ò¸´°á°ú ¸·Èù ¼Ó È® ¶Õ¾îÁִ ȲöÇÑ ½ºÇÇÄ¿ ±¸µ¿·ÂÀÌ´Ù. ƯÈ÷ Ç÷¡±×½Ê ÇÁ¸®¾ÚÇÁ Strumento No.1°ú ¸ð³ëºí·Ï ÆÄ¿ö¾ÚÇÁ Strumento No.8 Á¶ÇÕÀº ¼ûÀº ¸í±â¶ó ÇÒ ¸¸Çß´Ù. À̵éÀÌ Æ÷Ä®ÀÇ Grand Utopia EM EVO ½ºÇÇÄ¿¸¦ ¸¸³ª ÆîÃij½ ±× ¼øµµ ³ôÀº Àç»ýÀ½ÀÇ ¼¼°è´Â Áö±Ýµµ ÇÊÀÚÀÇ ·¹ÆÛ·±½º Áß Çϳª·Î ÀÚ¸® Àâ°í ÀÖ´Ù.
ÀÌ °°Àº »óÂùÀÌ ºñ´Ü ½ºÆ®·ç¸àÅä µà¿À¿¡¸¸ ÇØ´çÇÏ´Â °ÍÀº ¾Æ´Ï´Ù. Áß°ß FLS1 ÇÁ¸®¾ÚÇÁ¿Í FLS4 ÆÄ¿ö¾ÚÇÁ Á¶ÇÕÀ» ºñ·ÔÇØ, FLS10 ÀÎƼ¾ÚÇÁ¿Í À̹ø ½Ãû±âÀÎ ¿£Æ®¸® FL Three S ÀÎƼ¾ÚÇÁµµ ±× Ãâ·Â°ªÀ̳ª °ø°£°¨, SNºñ °°Àº ·¹º§¸¸ ´Ù¸¦ »Ó ±âº»ÀûÀÎ ¼Ò¸´°á°ú ±¸µ¿·ÂÀº ¸ÅÇÑ°¡Áö¿´´Ù. ¸Â´Ù. “ÀԷ½ÅÈ£°¡ ºÎÇ°¿¡ Å« ¿µÇâÀ» ¹ÞÁö ¾Ê´Â ¾ÚÇÁ¸¦ ¸¸µé°í ½Í¾ú´Ù"¶ó´Â ¿Àµð¾Æ ÇöóÀÌÆ®ÀÇ Ãâ»çÇ¥´Â ±×³É ºó¸»ÀÌ ¾Æ´Ï¾ú´ø °ÍÀÌ´Ù.
ÇÊÀÚ°¡ º¸±â¿¡ ¿Àµð¾Æ ÇöóÀÌÆ® »ç¿îµåÀÇ ¿øõÀº Ä¿·±Æ® Çǵå¹é ¾ÚÇÁ(CFB. Current Feedback Amplifier) ¼³°è¿¡ ÀÖ´Ù. À̵éÀÌ ±âÁ¸ ¾ÚÇÁÀÇ ÇѰ踦 ¶Ù¾î³Ñ±â À§ÇØ ¼±ÅÃÇÑ °ÍÀÌ Ä¿·±Æ® Çǵå¹é ¾ÚÇÁ¿´°í, ÀÌ È¸·Î ¼³°è¿¡ ´ëÇÑ 2³â¿©ÀÇ R&D°¡ ³¡³ ÈÄ¿¡¾ß ¿Àµð¾Æ ÇöóÀÌÆ®°¡ ¼³¸³µÇ¾ú±â ¶§¹®ÀÌ´Ù. ¼³¸³ÀÚ ¸¶½Ã¹Ð¸®¾Æ³ë ¸¶¸£Ä¡(Massimiliano Marzi)°¡ ÀÎÅÍºä ¶§¸¶´Ù “Ä¿·±Æ® Çǵå¹é ¾ÚÇÁ¸¦ ÅëÇØ ½ºÇǵå¿Í Á¤È®µµ¸¦ ¾òÀ» ¼ö ÀÖ¾ú´Ù"¶ó°í °Á¶ÇÏ´Â ÀÌÀ¯µµ ¿©±â¿¡ ÀÖ´Ù.
½ÇÁ¦·Î Áö±Ý±îÁö ÇÊÀÚ°¡ ¸®ºäÇÑ ¸î¸î ¾ÚÇÁµéÀÇ ½½·ç ·¹ÀÌÆ®(slew rate)¸¦ º¸¸é Ä¿·±Æ® Çǵå¹é ¾ÚÇÁ ¼³°è¸¦ ÃëÇÑ ¿Àµð¾Æ ÇöóÀÌÆ® ¾ÚÇÁµéÀÌ »óÀ§¿¡ ·©Å©µÆ´Ù. CFB ¼³°è¸¦ Ç߱⠶§¹®¿¡ ½½·ç ·¹ÀÌÆ®°¡ ¹Ýµå½Ã ³ô´Ù´Â °ÍÀº ¾Æ´ÏÁö¸¸ À¯ÀǹÌÇÑ »ó°ü°ü°è Á¤µµ´Â ¾Ë ¼ö ÀÖ´Ù. ½½·ç ·¹ÀÌÆ®´Â ´ÜÀ§ ½Ã°£(us. 100¸¸ ºÐÀÇ 1ÃÊ)´ç ¾ó¸¶³ª ¸¹Àº Àü¾Ð(V)À» Ãâ·ÂÇÒ ¼ö ÀÖ´ÂÁö¸¦ ¾Ë·ÁÁà ¾ÚÇÁÀÇ ½ºÇǵå¿Í IMD(È¥º¯Á¶¿Ö°î) °ªÀ» ¾Ë ¼ö ÀÖ´Â ´ëÇ¥Àû ÁöÇ¥´Ù.
- ¼Ò¿ï·ç¼Ç 711 ÆÄ¿ö¾ÚÇÁ : 400V/us
- ¿Àµð¾ÆÇöóÀÌÆ® Strumento No.8 MKII ¸ð³ë ÆÄ¿ö¾ÚÇÁ : 200V/us – CFB
- ¿Àµð¾ÆÇöóÀÌÆ® FLS 4 ÆÄ¿ö¾ÚÇÁ : 160V/us – CFB
- ÆĶó»ç¿îµå A21+ ÆÄ¿ö¾ÚÇÁ : 130V/us
- EMM·¦½º MTRX ¸ð³ë ÆÄ¿ö¾ÚÇÁ : 100V/us
- ¿Àµð¾ÆÇöóÀÌÆ® FL Three S ÀÎƼ¾ÚÇÁ : 80V/us – CFB
- Ŭ¶ó½ê Delta Mono ¸ð³ë ÆÄ¿ö¾ÚÇÁ : 75V/us
- Ŭ¶ó½ê Delta Stereo ÆÄ¿ö¾ÚÇÁ : 75V/us
- ½É¿Àµð¿À Moon 880M ¸ð³ë ÆÄ¿ö¾ÚÇÁ : 70V/us
- ÄÚµå CPM 3350 ÀÎƼ¾ÚÇÁ : 70V/us
- T+A PA3100HV ÀÎƼ¾ÚÇÁ : 60V/us
- ºê¶óÀ̽ºÅÏ 4B3 ÆÄ¿ö¾ÚÇÁ : 60V/us
- Æнº XA200.8 ÆÄ¿ö¾ÚÇÁ : 50V/us – CFB
- Çø®´Ï¿ì½º Hautonga ÀÎƼ¾ÚÇÁ : 50V/us
- ºñÅõ½º SM-103 ÆÄ¿ö¾ÚÇÁ : 35V/us
- ¿À¸£Æä¿ì½º Heritage Ultimate Power Amplifier ¸ð³ë ÆÄ¿ö¾ÚÇÁ : 35V/us
FL Three S ÀÎƼ¾ÚÇÁ ÆÑÆ® üũ
ÇÏÀÌÆÄÀÌŬ·´ ½Ãû½Ç¿¡¼ ¸¸³ FL Three S´Â Ç® »çÀÌÁî ÀÎƼ¾ÚÇÁ·Î ¿¹ÀÇ »õÀÇ ºñ»ó(flight)À» Çü»óÈÇÑ OLED µð½ºÇ÷¹ÀÌ µðÀÚÀÎÀÌ ´«±æÀ» ²ö´Ù. µÎ²² 10mmÀÇ ¾Ë·ç¹Ì´½ Àü¸é Æгο¡´Â Àü¿ø ¿Â¿ÀÇÁ, ÀÔ·Â ¼±ÅÃ, ½ºÇÇÄ¿ ¿ÀÇÁ, ¼¼Æ®, ¹ÂÆ® ¹öÆ°ÀÌ ¸¶·ÃµÆ°í ¿À¸¥ÂÊ¿¡´Â 6.3mm ÇìµåÆù Àè°ú ALPS º¼·ý´ÜÀ» äÅÃÇÑ º¼·ý ³ëºê°¡ ÀÖ´Ù. °¡·ÎÆøÀº 450mm, ³ôÀÌ´Â 110mm, ¾È±æÀÌ´Â 430mm, ¹«°Ô´Â 16.5kg.
ÈĸéÀº ÀÎƼ¾ÚÇÁ´ä°Ô ¿©·¯ ´ÜÀÚ°¡ °¡Áö·±È÷ µµ¿Çߴµ¥, RCA ¾ð¹ë·±½º ÀÔ·Â 4Á¶(ÀÔ·Â ÀÓÇÇ´ø½º 51k¿È), XLR ¹ë·±½º ÀÔ·Â 1Á¶(ÀÔ·Â ÀÓÇÇ´ø½º 33k¿È), RCA ¸ð´ÏÅÍ ÀÔ·Â 1Á¶, RCA ¾ð¹ë·±½º ÇÁ¸®¾Æ¿ô 1Á¶, RCA ¾ð¹ë·±½º ·¹ÄÚµå ¾Æ¿ô 1Á¶, ±×¸®°í ½ºÇÇÄ¿ÄÉÀÌºí ¿¬°áÀ» À§ÇÑ Á¿ì ä³Î ¹ÙÀεù Æ÷½ºÆ® 2Á¶°¡ ¸¶·ÃµÆ´Ù. ¸®¸ðÄÁµµ ÀÖ´Ù.
FL Three S´Â ±âº»ÀûÀ¸·Î 8¿È¿¡¼ 100W, 4¿È¿¡¼ 160W¸¦ ³»´Â ¼Ö¸®µå ÀÎƼ¾ÚÇÁ´Ù. Ãâ·Â´Ü¿¡ ¹ÙÀÌÆú¶ó Æ®·£Áö½ºÅ͸¦ ÅõÀÔ, Ŭ·¡½ºAB ÁõÆø, Ǫ½ÃÇ® ±¸µ¿À» Çϸç 0.5W±îÁö´Â Ŭ·¡½ºA·Î ÁõÆøÇÑ´Ù. ÆÄ¿ö¾ÚÇÁºÎ´Â À§¿¡¼ ¾ð±ÞÇÑ °Íó·³ Ä¿·±Æ® Çǵå¹é ¾ÚÇÁ(CFB) ¼³°è¸¦ ÃëÇߴµ¥, ÀÌ ¼³°èÀÇ ¿ø¸®¿Í À̵濡 ´ëÇؼ´Â µÚ¿¡¼ ÀÚ¼¼È÷ »ìÆ캼 °ÍÀÌ´Ù.
Àü¿øºÎ´Â 576VA Åä·ÎÀÌ´Þ Àü¿ø Æ®·£½º¿Í 7¸¸ 2000uF ¿ë·®ÀÇ ÆòÈ° Ä¿ÆнÃÅ͸¦ ÇÙ½ÉÀ¸·Î ÇÑ ¸®´Ï¾î ±¸¼º. FL Three S°¡ ÀÌÀü ¹öÀü(FL Three, FL Three MKII)°ú ´Þ¶óÁø °ÍÀÌ ¹Ù·Î ÀÌ Åä·ÎÀÌ´Þ Æ®·£½º ¿ë·®ÀÌ 400VA¿¡¼ 576VA·Î ´Ã¾î³ª°í ÀÌ¿¡ µû¶ó Ãâ·ÂÀÌ 8¿È 75W, 4¿È 125W¿¡¼ 8¿È 100W, 4¿È 160W·Î ´ëÆø ´Ã¾î³ °ÍÀÌ´Ù. ¾ÚÇÁÀÇ ·ÎÁ÷ ȸ·Î¿ë º°µµ ¼ÒÇü Åä·ÎÀÌ´Þ Àü¿ø Æ®·£½ºµµ ¸¶·ÃµÆ´Ù.
Àü¾Ð ÁõÆø´ÜÀÇ °ÔÀÎÀº ÀÎƼ¾ÚÇÁ·Î¼´Â ³·Àº ÆíÀÎ 26dB, ÁÖÆļö ÀÀ´ä Ư¼ºÀº -3dB ±âÁØ 1Hz~450kHz, ½½·ç ·¹ÀÌÆ®´Â 80V/us, SNRÀº 95dB ÀÌ»ó, THD´Â 0.05% ¹Ì¸¸À» º¸ÀδÙ. È®½ÇÈ÷ ü±Þ¿¡ ºñÇØ ¹êµåÀ§¾²°¡ ³Ð°í ½½·ç ·¹ÀÌÆ®°¡ ³ôÀº Á¡ÀÌ ´«±æÀ» ²ö´Ù. ÇÑÆí FL Three S´Â À¯·á ¿É¼ÇÀ¸·Î MM/MC Æ÷³ë ½ºÅ×ÀÌÁö º¸µå(ÀÔ·Â 1), USB 24ºñÆ®/192kHz DAC º¸µå(ÀÔ·Â 6)¸¦ ÀåÂøÇÒ ¼ö ÀÖ´Ù.
ÁýÁß Å½±¸ : Ä¿·±Æ® Çǵå¹é ¾ÚÇÁ
³×°ÅƼºê Çǵå¹é(Negative Feedback)Àº Æ®·£Áö½ºÅÍ°¡ ÁõÆøÀÇ ¼±Çü¼º, Áï ¸®´Ï¾î¸®Æ¼°¡ ¶³¾îÁö´Â ¹®Á¦¸¦ ÇØ°áÇϱâ À§ÇØ µîÀåÇÑ È¹±âÀûÀÎ ¹ß¸íÀÌ´Ù. Ãâ·Â°ª¿¡¼ ÀϺθ¦ ÀԷ´ܿ¡ µÇ¸ÔÀÓ Çؼ(feedback) ¿ø·¡ ÀԷ½ÅÈ£¿Í ¿ÀÂ÷¸¦ ÁÙ¿©³ª°¡´Â ¼³°èÀε¥, Çǵå¹é ½ÅÈ£°¡ Ç×»ó ¹ÝÀü ÀԷ´Ü(Inverting Input)¿¡ µé¾î¿Â´Ù°í Çؼ ‘³×°ÅƼºê’´Ù.
³×°ÅƼºê Çǵå¹éÀº °á±¹ ¼ö¸¹Àº µÇ¸ÔÀÓ µ¿ÀÛÀ¸·Î ÀÎÀ§ÀûÀÎ ¼Ò¸®¸¦ ¾ò´Â´Ù´Â ÇÑ°è´Â ÀÖÁö¸¸, ÁõÆøÀÇ ¸®´Ï¾î¸®Æ¼¿Í ¾ÈÀü¼ºÀ» ³ôÀδٴ Á¡¿¡¼ ¾µ¸ð°¡ ¸¹´Ù. ƯÈ÷ ÁõÆøÀÇ ½Å·Úµµ°¡ ³·Àº Æ®·£Áö½ºÅÍÀÇ ÀÚü °ÔÀÎ °ª(Open-Loop Gain) ´ë½Å, µÇ¸ÔÀÓ ½ÅÈ£¿¡ °ü¿©ÇÏ´Â µÎ ÀúÇ×(Çǵå¹é ÀúÇ× Rf, °ÔÀÎ ÀúÇ× Rg)ÀÇ ºñ°¡ ÇØ´ç ¾ÚÇÁÀÇ ÃÖÁ¾ °ÔÀÎ °ª(Closed-Loop Gain)À» °áÁ¤Áþ´Â´Ù´Â Á¡¿¡¼ ȹ±âÀûÀÌ´Ù.
- ³×°ÅƼºê Çǵå¹éÀÇ Å¬·ÎÁîµå ·çÇÁ °ÔÀÎ : 1+Rf/Rg(¿ÀÇÁ ·çÇÁ °ÔÀΰªÀÌ 10¸¸¹è, 20¸¸¹è µîÀ¸·Î ÃæºÐÈ÷ ³ôÀ» °æ¿ì)
ÇÏÁö¸¸ ÀÌ °°Àº ³×°ÅƼºê Çǵå¹é ¹æ½ÄÀº µÇ¸ÔÀÓ µÈ ¹ÝÀü ÀÔ·Â ½ÅÈ£(Vn)¿Í ¿ø·¡ ÀÔ·Â ½ÅÈ£(Vp)ÀÇ Àü¾Ð Â÷ÀÌ(differential voltage)¸¦ ÁõÆøÇÏ´Â Àü¾Ð Çǵå¹é ¾ÚÇÁ(VFA. Voltage Feedback Amplifier) ¼³°è´Ù. ¸» ±×´ë·Î µÎ ÀԷ½ÅÈ£ »çÀÌÀÇ ¿¡·¯ Àü¾Ð(Vd)À» ÁõÆøÇÏ´Â °ÍÀÌ°í, ÃÖÁ¾ Ŭ·ÎÁîµå ·çÇÁ °ÔÀÎÀº À§¿¡¼ ¾ð±ÞÇÑ °Íó·³ µÎ ÀúÇ×ÀÇ ºñ·ÎºÎÅÍ °áÁ¤Àû ¿µÇâÀ» ¹Þ´Â´Ù.
±×·±µ¥ ¿Àµð¾Æ ÇöóÀÌÆ®¿¡¼´Â Àü¾Ð Çǵå¹é ¾ÚÇÁÀÇ ¹®Á¦Á¡À¸·Î °ÔÀÎÀÌ ´Ã¾î³ª¸é ¹êµåÀ§¾²(bandwidth), Áï -3dB±îÁö Ç÷§ÇÏ°Ô À¯ÁöµÇ´Â ´ë¿ªÆøÀÌ ÁÙ¾îµå´Â µ¥ ÀÖ´Ù°í ÆľÇÇß´Ù. ÀÌ´Â Àü¾Ð Çǵå¹é ¾ÚÇÁÀÇ °ÔÀδ뿪Æø°ö(Gain Bandwidth Product. ´ÜÀ§´Â MHz)ÀÌ ´Ã ÀÏÁ¤Çϱ⠶§¹®¿¡ ¹ß»ýÇÏ´Â ¹®Á¦·Î, ¹Ý´ë·Î ¸»ÇÏ¸é ¹êµåÀ§¾²¸¦ ÃÖ´ë·Î ÇÏ·Á¸é °ÔÀÎÀ» ³·Ãç¾ß ÇÑ´Ù.
ÀÌó·³ ¹êµåÀ§¾² °ªÀÌ °ÔÀο¡ µû¶ó º¯ÇÏ´Â ¹®Á¦´Â ¾ÚÇÁÀÇ ½ºÇǵå, Áï ½½·ç ·¹ÀÌÆ®(slew rate)¿¡µµ Á÷Á¢ÀûÀÎ ¿µÇâÀ» ¹ÌÄ£´Ù. ¿Ö³ÄÇÏ¸é ½½·ç ·¹ÀÌÆ®´Â ÇØ´ç ¾ÚÇÁÀÇ ÃÖ´ë ¹êµåÀ§¾²(fmax)¿Í ÇÇÅ© Àü¾Ð(Vpeak)À¸·ÎºÎÅÍ °áÁ¤Àû ¿µÇâÀ» ¹Þ±â ¶§¹®ÀÌ´Ù.
ÀÌ °°Àº Àü¾Ð Çǵå¹é ¾ÚÇÁÀÇ ÇѰ踦 ¶Ù¾î³Ñ±â À§ÇØ ¿Àµð¾Æ ÇöóÀÌÆ®°¡ ÅÃÇÑ °ÍÀÌ Ä¿·±Æ® Çǵå¹é ¾ÚÇÁ, Áï Àü·ù Çǵå¹é ¾ÚÇÁ(CFB. Current Feedback Amplifier) ¼³°è´Ù. Ãâ·Â ½ÅÈ£ Áß ÀϺθ¦ µÇ¸ÔÀÓ ÇØ ¹ÝÀü ÀÔ·Â ½ÃÅ°°í, ÀÌ °úÁ¤¿¡ µÎ ÀúÇ×(Rf, Rg)ÀÌ º´·Ä·Î ¿¬°áµÇ´Â °ÍÀº VFB¿Í µ¿ÀÏÇÏÁö¸¸, ¹ÝÀü ÀԷ´ܿ¡ È帣´Â ¿¡·¯ Àü·ù(In)¸¦ ÁõÆøÇÑ´Ù´Â Á¡¿¡¼ VFB¿Í °áÁ¤Àû Â÷À̸¦ º¸ÀδÙ.
Ä¿·±Æ® Çǵå¹é ¾ÚÇÁ(CFB)°¡ ÀÌó·³ ¹ÝÀü ÀԷ´ܿ¡ ¿¡·¯ Àü·ù°¡ È帣´Â °ÍÀº ¾ÚÇÁ ¾È¿¡ µé¾î°£ ¹öÆÛ ¾ÚÇÁ ´öºÐÀÌ´Ù. À§ ºí·Ï ´ÙÀ̾î±×·¥¿¡ Ç¥½ÃµÈ °Íó·³,
- ÀÌ ¹öÆÛ ¾ÚÇÁÀÇ Ãâ·Â´ÜÀÌ ÀúÇ×(Ri)À» ÅëÇØ ¹ÝÀü ÀԷ´ܿ¡ ¿¬°áµÅ ÀÖ°í,
- ÀÌ ¹öÆÛ ¾ÚÇÁÀÇ Ãâ·Â ÀÓÇÇ´ø½º°¡ ¸Å¿ì ³·±â ¶§¹®¿¡,
- µÇ¸ÔÀÓ ½ÅÈ£ ÀÔÀå¿¡¼´Â (VFB¿¡¼ »ó´çÈ÷ ³ô¾Ò´ø) ÀÔ·Â ÀÓÇÇ´ø½º°¡ ¸Å¿ì ³·¾Æ¼,
- Àü·ù°¡ È带 ¼ö ÀÖ´Â °ÍÀÌ´Ù.
±×¸®°í ¹ÝÀü ÀԷ´ܿ¡ È帣´Â Àü·ù°¡ ¿¡·¯ Àü·ùÀÎ °ÍÀº µÎ ÀԷ½ÅÈ£(Vin+, Vin-) »çÀÌ¿¡ Àü¾Ð Â÷ÀÌ°¡ ÀÖ´Ù´Â Áõ°ÅÀ̱⠶§¹®ÀÌ´Ù.
- VFB Ãâ·Â Àü¾Ð = ¿¡·¯ Àü¾Ð(Vd) x ¿ÀÇ ·çÇÁ °ÔÀÎ(Aol)
- CFB Ãâ·Â Àü¾Ð = ¿¡·¯ Àü·ù(In) x ¿ÀÇ ·çÇÁ Æ®·£½ºÀÓÇÇ´ø½º(Zol)
¶Ç Çϳª Àü·ù Çǵå¹é ¾ÚÇÁ¿¡¼ Áß¿äÇÑ °ÍÀº Ãâ·Â Àü¾Ð °ªÀÌ ‘¿¡·¯ Àü·ù(In) x ¿ÀÇ ·çÇÁ Æ®·£½ºÀÓÇÇ´ø½º(Zol)’¶ó´Â °Í. Ãâ·Â Àü¾Ð °ª¿¡ ¿ÀÇ ·çÇÁ °ÔÀÎ(Aol)ÀÌ °ü¿©µÇ´Â Àü¾Ð Çǵå¹é ¾ÚÇÁ¿Í °áÁ¤ÀûÀ¸·Î ´Ù¸¥ ºÎºÐÀÌÀÚ, ¿Ö Àü·ù Çǵå¹é ¾ÚÇÁ°¡ °ÔÀο¡ »ó°ü¾øÀÌ ¹êµåÀ§¾²¸¦ ÀÏÁ¤ÇÏ°Ô À¯ÁöÇÏ´ÂÁö, ÀÌ·Î ÀÎÇØ ½½·ç ·¹ÀÌÆ®°¡ ³ôÀ» ¼ö¹Û¿¡ ¾ø´ÂÁö ¾Ë·ÁÁÖ´Â ÇÙ½É Æ÷ÀÎÆ®´Ù.
Âü°í·Î, Àü·ù Çǵå¹é ¾ÚÇÁ´Â Àü¾Ð Ãâ·ÂÀ» À§ÇØ ³»ºÎ¿¡ ¹Ýµå½Ã Àü·ù(I)¸¦ Àü¾Ð(V)À¸·Î ¹Ù²ãÁִ ȸ·Î°¡ ÀÖ¾î¾ß Çϴµ¥ ÀÌ ¿ªÇÒÀ» ÇÏ´Â °ÍÀÌ ¹Ù·Î Æ®·£½ºÀÓÇÇ´ø½º(transimpedance) ȸ·Î´Ù. ‘ÀÓÇÇ´ø½º'¶ó´Â ¸»ÀÌ ºÙÀº °ÍÀº ¿ÈÀÇ ¹ýÄ¢¿¡ ÀÇÇØ ±³·ù¿¡ ´ëÇÑ ÀúÇ×°ªÀÌ ÀÌ I/V º¯È¯ ȸ·Î¿¡ ÀÏÁ¾ÀÇ °ÔÀÎÀ¸·Î ÀÛ¿ëÇϱ⠶§¹®ÀÌ´Ù(V = I x R).
½Ãû
FL Three S ½Ãû¿¡´Â MSB Premier DAC°ú ÇÇ¿¡°¡ÀÇ Premium 701 Ç÷ξÅĵù ½ºÇÇÄ¿¸¦ µ¿¿øÇß´Ù. ½ºÇÇÄ¿ÄÉÀ̺íÀº ÅÚ·ç·ý QÀÇ Silver Diamond Speaker Cable. À½¿øÀº ·éÀ¸·Î ŸÀÌ´Þ°ú ÄÚºÎÁî ½ºÆ®¸®¹Ö À½¿øÀ» µé¾ú´Ù.
¾ÆƼ½ºÆ® The Weeknd
°î Blinding Lights
¾Ù¹ü After Hours
ùÀλóÀº À½ÀÌ ¶È ºÎ·¯Áö°í ź·ÂÀûÀÌ¸ç ½Ì½ÌÇÏ´Ù´Â °Í. À±°û¼±¿¡ »ö ¹øÁüÀÌ ¾ø´Â ¸ð½Àµµ Æ÷ÂøµÆ´Ù. 8¿È 100W, 4¿È 160W·Îµµ ½ºÇÇÄ¿ µå¶óÀ̺ùÀº ÃæºÐÇÑ »óȲ. º¸ÄÃÀÇ ¹ßÀ½Àº ºÐ¸íÇÏ°Ô µé¸®°í ¹«´ë ¾Õ ¿ª½Ã Åõ¸íÇߴµ¥, ÀüüÀûÀ¸·Î ½Ã°£ÃàÀÌ Á¤±³ÇÏ°Ô µüµü ¸Â¾Æ¶³¾îÁö´Â ´À³¦ÀÌ´Ù. ¹Ù·Î ÀÌ ¸ð½ÀÀÌ ¿¹Àü ½ºÆ®·ç¸àÅ䳪 FLS ¾ÚÇÁ¿¡¼ °¨ÅºÇß´ø ¹Ù·Î ±× ¿Àµð¾Æ ÇöóÀÌÆ® »ç¿îµå´Ù.
°îÀÌ ÁøÇàµÉ¼ö·Ï ÇÇ¿¡°¡ÀÇ ¸®º» Æ®À§ÅÍ¿¡¼ »óÄèÇÑ ¹Ù¶÷ÀÌ ºÒ¾î¿À°í º¸ÄÃÀº Á¡Á¡ Ź Æ®ÀÎ ¸ñ¼Ò¸®¸¦ µé·ÁÁØ´Ù. ÂóÂóÇÏ°Ô ³²±â´Â Â±â°¡ ÀüÇô ¾ø´Ù. ÀÎƼ¾ÚÇÁ·Î¼ °ÔÀÎÀÌ 26dBÀÌ¸é ¹º°¡ À½ÀÌ ´ú ÀÚ¶õ ´À³¦À» ¹ÞÁö ¾ÊÀ»±î °ÆÁ¤Çߴµ¥ ´Ù ±â¿ì¿´´Ù. ÀÜÇâ±îÁö Àß Àâ¾Æ³Â´Ù. óÀ½ µé¾îº» ¿Àµð¾Æ ÇöóÀÌÆ® ¿£Æ®¸® ¾ÚÇÁÀÇ ³»°ø¿¡ ÀûÁö ¾Ê°Ô °¨ÅºÇß´Ù.
¾ÆƼ½ºÆ® Ada Meinich, Vladimir Ashkenazy
°î Sonata for Viola & Piano in C major
¾Ù¹ü Shostakovich Piano Trios 1 & 2, Viola Sonata
ÃÊ¹Ý ºñ¿Ã¶ó¿Í ÇǾƳ밡 Àϱų»´Â ÄÝ ¾Ø ¸®½ºÆù½º°¡ Èñ±ØÀ» º¸´Â °Íó·³ Àç¹ÌÀÖ´Ù. ÀÌ¾î ºñ¿Ã¶ó°¡ º»°ÝÀûÀ¸·Î È°°Çϱ⠽ÃÀÛÇÏ¸é¼ ¹ÙÀ̿ø°°ú ÿ·Î, µÎ ¾ó±¼À» °¡Áø ÀÚ½ÅÀÇ Àå±â¸¦ ¸¶À½²¯ ¼±º¸À̴µ¥, ÀÌ·¸°Ô ºñ¿Ã¶óÀÇ À½»ö°ú ¾ÆƼŧ·¹À̼ÇÀÌ µ¸º¸ÀÎ °ÍÀº ¹«´ë ¹è°æÀÌ ±×¸¸Å Á¶¿ëÇ߱⠶§¹®ÀÌ´Ù. ÇǾƳë ÀÎŬ·ÎÀú ¿ï¸²µµ Àß µé·È´Ù.
ÇÑÂüÀ» µè´Ù º¸´Ï Áö±ÝÀÌ ½ºÇÇÄ¿¸¦ ÅëÇÑ Àç»ýÀ½À̾ú´Ù´Â »ç½Çµµ ±î¸Ô°í ¸»¾Ò´Ù. ±×¸¸Å ½ºÅ×·¹¿À À̹ÌÁö¸¦ Àß ±¸ÇöÇß´Ù, ½ºÇÇÄ¿ À¯´ÖÀ» Á¦´ë·Î µå¶óÀ̺ù Çß´Ù´Â °ÍÀε¥, Ä¿·±Æ® Çǵå¹é ¾ÚÇÁÀÇ ¶Ç ´Ù¸¥ À̵æÀÌ ½ºÇÇÄ¿ ÀÓÇÇ´ø½º º¯È¿¡ ´ú ¿µÇâÀ» ¹Þ´Â´Ù´Â »ç½ÇÀ» ºñ·Î¼Ò ü°¨Çß´Ù. Ä«¶ûÄ«¶ûÇÏ°í ´ÙÀ̳»¹ÍÇÑ ¼Ò¸´°áÀº ¹ÙÀÌÆú¶ó Æ®·£Áö½ºÅÍ ¾ÚÇÁ´Ù¿î ½Ã±×´Ïó´Ù.
¾ÆƼ½ºÆ® Olafur Arnalds, Alice Sara Ott
°î Nocturne in C Minor
¾Ù¹ü The Chopin Project
¿¹»óÇß´ø ´ë·Î ¹ÙÀ̿ø°ÀÌ ºñ¿Ã¶óº¸´Ù ÈξÀ È»çÇÏ°í °íÀ½ÀÌ ´õ ¿¹»Û ¼Ò¸®¸¦ µé·ÁÁØ´Ù. ÀüüÀûÀ¸·Î ¸Ô¸ÔÇϰųª È帴ÇÏÁö ¾Ê°í ½Ì½ÌÇÏ°í È°±â°¡ µµ´Â °ÍÀÌ ¿Àµð¾Æ ÇöóÀÌÆ® ¾ÚÇÁµéÀÇ Æ¯Â¡.
ÇÇ¿¡°¡ ½ºÇÇÄ¿ ´öµµ ºÃ°ÚÁö¸¸ ¹ÙÀ̿ø°ÀÇ °íÀ½ÀÌ ¸·Èû¾øÀÌ ÂßÂß »¸¾î ´õ¿í ¸À±ò½º·´°Ô µé¸°´Ù. ÀÌ°ÍÀÌ ¹Ù·Î ¹êµåÀ§¾² 450kHz ¾ÚÇÁÀÇ ÈûÀÌ´Ù. º¹Àâ´Ù´ÜÇÑ À½µéÀÌ ÀÌÂÊÀúÂÊ¿¡¼ ½¯ »õ ¾øÀÌ »ù¼Ú¾Ò´Ù.
ÁöÈÖ Philippe Herreweghe
¾Ó»óºí Collegium Vocale
°î Cum Sancto Spiritu
¾Ù¹ü Bach Mass in B minor
³²³à ÇÕâ´ÜÀÌ Àϱų»´Â ¼ö¸¹Àº À½µéÀÌ ±³ÅëüÁõ ÀÏÀý ¾øÀÌ ¿øÈ°ÇÏ°Ô, ¸Å²ô·´°Ô ¶ÙÃijª¿À°í ÀÖ´Ù. ÇÕâ´Ü¿øµéÀÌ Á» ´õ ÀÔüÀûÀ¸·Î µµ¿ÇÑ ¸ð½ÀÀÌ ÆľǵǾúÀ¸¸é ´õ ÁÁ¾Ò°ÚÁö¸¸, ÀÌ´Â 26dB °ÔÀÎÀ» È¥ÀÚ¼ Ã¥ÀÓÁö´Â ÀÎƼ¾ÚÇÁÀÇ Å»ýÀû ÇÑ°è¶ó ÇÒ °ÍÀÌ´Ù.
±×º¸´Ù´Â Á¤¸» Èû Çϳª ¾È µéÀÌ°í ½ºÇÇÄ¿¿¡¼ ¼ú¼ú ¼Ò¸®°¡ ³ª¿À°Ô ÇÏ´Â ¾ÚÇÁÀÇ ´ö¸ñÀÌ ´«¿¡ ¶è´Ù. ÀÛ°í ¿©¸° ¼Ò¸®µµ »ì¶ãÈ÷ ì±â´Â °ÍÀ» º¸¸é, Àü¿øºÎÀÇ Á¤Àü¾Ð ¼³°èµµ Àß º£Ç®¾îÁø °ÍÀ¸·Î º¸ÀδÙ.
ÁöÈÖ Kirill Petrenko
¿ÀÄɽºÆ®¶ó Berliner Philharmoniker
°î Beethoven: Symphony No. 9
¾Ù¹ü Beethoven: Symphony No. 9
4¾ÇÀåÀ» ¿©´Â Çѱ¹ÀÎ ¹Ù¸®Åæ¿¡ ¸ðµç ½ºÆ÷Æ®¶óÀÌÆ®°¡ ÁýÁßµÈ µíÇÏ°í, º£¸¦¸°ÇÊÀÇ ¸ðµç ¾Ç±âµéÀÌ ±×¸¦ µÑ·¯½Ñ °Í °°´Ù. ÀÌ¾î µîÀåÇÑ ÇÕâ´Ü±îÁö ¹«´ë°¡ ¾Æ±âÀÚ±âÇÏ°Ô Àß ±×·ÁÁø´Ù. ƯÈ÷ ¿©¼º ´Ü¿øµéÀÇ Á¸Àç°¨ÀÌ °îÀ» À±±â ÀÖ°í ¼º½º·´°Ô ¸¸µé°í ÀÖ´Ù. º£¸¦¸°ÇÊ ¿¬ÁÖ´Â °í±Þ½º·´°í ¸®µå¹ÌÄÃÇϸç, ÄÚ·¯½º´Â ±×¾ß¸»·Î Èú¸µ ±× ÀÚü´Ù.
³²¼º´Ü¿øµéÀÇ ÁßÀúÀ½µµ Àß »Ì¾Æ³»Áִµ¥ 15ºÐ 59ÃÊ ³»³» ±× ÆûÀ» À¯ÁöÇÏ´Â ¾ÚÇÁÀÇ ¸ð½À¿¡ ¾öÁöôÀ» ÇÒ ¼ö¹Û¿¡ ¾ø¾ú´Ù. º¼·ýÀ» ´õ ¿Ã¸®¸é º¸´Ù ±ÙÀ°Áú¿¡ ¸öÁýÀ» ºÒ¸° Çìºñ±Þ º¹¼·Î º¯½ÅÇÑ´Ù. µ¢Ä¡µµ ±×¸® Å©Áö ¾Ê°í Ãâ·Â ¶ÇÇÑ ¼Ò¹ÚÇѵ¥µµ ÂüÀ¸·Î ¸¹Àº À½µéÀÌ ÈûÂ÷°Ô ¶ÙÃijª¿À´Â ±×·± ¾ÚÇÁ´Ù.
ÃÑÆò
¿Àµð¾Æ ÇöóÀÌÆ® ¾ÚÇÁ, ƯÈ÷ ½ºÆ®·ç¸àÅä ½Ã¸®Áî´Â ÇÊÀÚ°¡ ½ºÇÇÄ¿¸¦ Áß·®±ÞÀ¸·Î ¾÷±×·¹À̵åÇÒ °æ¿ì 1¼øÀ§·Î ¦À» Áö¾îÁÙ È帴Ù. ÇÊÀÚ°¡ ÀÌ Á¤µµ·Î ¿Àµð¾Æ ÇöóÀÌÆ® ¾ÚÇÁÀÇ ¸Å·Â¿¡ ºüÁø °ÍÀº À̵éÀÌ ¼Ò¸´°á°ú »ç¿îµå½ºÅ×ÀÌÁö, ½ºÇÇÄ¿ ±¸µ¿·ÂÀ̶ó´Â 3¸¶¸® Åä³¢¸¦ ¸ðµÎ Àâ¾Ò´Ù°í »ý°¢Çϱ⠶§¹®ÀÌ´Ù.
FL Three S´Â À̹ø¿¡ óÀ½ ½ÃûÇÑ À̵éÀÇ ¿£Æ®¸® ÀÎƼ¾ÚÇÁ¿´´Âµ¥, °ÇÀçÇÑ ¿Àµð¾Æ ÇöóÀÌÆ® »ç¿îµå¿¡ Å©°Ô ¸¸Á·Çß´Ù. ¹°·Ð ¹«´ëÀÇ ¾È ±æÀ̳ª À½ÀÇ ÀÔÀÚ°¨ µî¿¡¼´Â ºÐ¸®Çü ¾ÚÇÁ¿¡ ºñÇØ ¾Æ½¬¿òÀÌ µé¾úÁö¸¸, ÀÌ´Â ¾î¼¸é ´ç¿¬ÇÑ »ó±Þ ¾ÚÇÁµéÀÌ ÀÀ´ç ´©·Á¾ß ÇÒ Æ¯±ÇÀÏ ¼öµµ ÀÖ´Ù. Ä¿·±Æ® Çǵå¹é ¾ÚÇÁÀÇ Á¤½Å ¹ø½ ³ª´Â Àç»ýÀ½ÀÇ ¼¼°è°¡ ±Ã±ÝÇÑ ¾ÖÈ£°¡µé¿¡°Ô ûÀ½À» ±ÇÇص帰´Ù.
by ±èÆí ¿Àµð¿À Ä®·³´Ï½ºÆ®
Specifications | |
---|---|
Output power (Watts RMS) @ 8/4 ohm | 100/160W |
Amplifier stage gain | 26dB |
Frequency response (@1 Watt RMS; -3db) | 1Hz - 450kHz |
Slew Rate (@ 8 Ohm) | >80V/µS |
THD | <0,05% |
S/N ratio | >95dB |
Unbalanced input impedance | 51kOhm, 150pF |
Balanced input impedance | 30kOhm |
Stand-by power consumption | less than 1W |
Maximum power consumption | 400W |
Dimensions and weight | 450x110x430mm (W x H x D), 16,5 kg |
Shipping dimensions and weight | 550x250x580mm (W x H x D), 18,5kg |
INPUTS and OUTPUTS |
|
OPTIONAL BOARDS (can be retrofitted) | phono MC/MM (replaces analog Input 1); USB 24bit 192KHz DAC (becomes Input 6) |
Note |
The USB input has been insulated by an ADuM (from Analog Devices) to prevent any noise from the computer.
When the USB is used together with a player application such as FooBar or WinAmp, the user can transfer stream music files to internal converter at 192kHz/24bits maximum frequency/resolution while avoiding undesired PC or MAC audio mixer data processing during the data transfer from hard disk to interface. |
Audia Flight FL Three S | |
---|---|
¼öÀÔ»ç | »ç¿îµåÆ®·¹À̵å |
¼öÀÔ»ç ȨÆäÀÌÁö | soundtrade.co.kr |
±¸¸Å¹®ÀÇ | 02-582-984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