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 356회 시청회. TANNOY를 현대 하이엔드 지향으로 울려보자

시청회 신청이 마감되었습니다.

TANNOY와 역사를 같이한 브랜드는 이미 단종되어 "빈티지"라는 타이틀을 달고 이미 역사속으로 사라진지 오래입니다. 하지만 TANNOY는 100년의 역사를 한결같이 "최고"라는 타이틀을 달고 현재까지 건재하고 있습니다. 이 TANNOY 스피커를 현대적 하이엔드 기준으로 튜닝을 해보면 어떤 사운드가 재현될까요?

TANNOY를 현대 하이엔드 관점에서 울려본다면 ?

하이파이클럽 356회 시청회는 TANNOY 스피커의 Prestige 시리즈의 대표모델인 Tannoy GRF, Tannoy Canterbury GR 스피커와 함께 Electrocompaniet사의 NEMO 모노블럭 파워앰프와 함께 현대적 하이엔드 시스템으로 최고의 사운드를 구현하여 봅니다.

356회 시청 기기

스피커 Tannoy GRF
Tannoy Canterbury GR
프리앰프 Electrocompaniet EC 4.8 MK II
파워앰프 Electrocompaniet NEMO
소스 기기 Kalista DreamPlay XC
MSB Reference DAC
J.SIKORA Initial MAX / Octave Phono Module

시청회 신청

시청회 신청이 마감되었습니다.

TANNOY

1926년에 시작되어 현재까지 이어져 오고있는 스피커의 살아있는 역사, 탄노이.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거실, 응접실, 또는 서재에서, 탄노이는 100년에 가까운 시간동안 묵묵히 같은 자리를 지켜왔습니다. 그리고, 그 시간동안 사람들이 평생 소중히 간직하고 싶어하는 기억들과 추억의 일부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아마도 이러한 이유 때문에 아직까지도 탄노이가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두툼한 두께의 페이퍼 콘 드라이버, 2인치 사이즈의 페퍼폿 트위터, 그리고 아름다운 월넛 소재로 마감된 인클로저. 탄노이를 지칭하는 핵심적인 세 가지 키워드 입니다. 탄노이를 탄노이로써 존재하게 만든 이러한 핵심 요소들은, 오랜 시간동안 큰 변화를 맞지 않고 같은 명맥을 유지해 왔습니다. 

그러나 탄노이를 둘러싼 주변 환경은, 한 세기가 지나는 동안 셀 수 없이 많은 변화를 맞이해야만 했습니다. 처음 사람들의 가정에 탄노이 사운드를 울려퍼지게 만든 것은 반짝이는 진공관으로 만든 수 와트 남짓의 앰프였지만, 트랜지스터, 직접 회로, 그리고 디지털 매채가 등장하며 이전과는 같은 공식이 더 이상 통하지 않는 시대가 온 것입니다.

Tannoy Canterbury GR

1947년 개발 이후 끊임없는 연구로 발전시켜 내려온 2웨이 동축 드라이버에 기존 알니코 자석 보다 3배의 자기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새로운 15인치 골드 레퍼런스 듀얼 콘센트릭 드라이버로 사용으로 숨이 멎을듯한 다이내믹과 사실감이 가득한 깊은 저음을 내뿜습니다. 96dB의 감도와 최대 600W 파워 핸들링이 가능한 최신 탄노이 골드 레퍼런스 드라이버의 위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annoy GRF

Tannoy GRF

90년 이상의 엔지니어링 기술을 집약한 GRF 90 드라이버는 560W의 출력과 95dB 이상의 효율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300mm Dual Concentric™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빠르고 정확한 저음과 유연하고 개방된 미드레인지로 뛰어나고 다이내믹한 소리를 들려줍니다.

Electrocompaniet

TANNOY를 울려줄 앰프는 노르웨이산 Electrocompaniet EC4.8 mk-II 프리앰프와 NEMO(AW6000) 파워앰프입니다. 다소 소박한 디자인이지만 프리앰프는 풀밸런스 회로의 듀얼모노구조 설계이며, TIM(Transient Inter-Modulation)을 극한으로 낮춘 독창적인 설계의 파워앰프는 채널당 8옴에 600와트, 4옴에 1,200와트의 대출력을 자랑합니다. 섬세한 음의 결을 보여주지만 강력한 드라이빙 능력을 가진 파워앰프와 TANNOY 스피커와의 조합은 과연 어떤 사운드를 내어줄지 직접 확인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Sources

음악을 플레이할 소스기기는 Kalista에서 새롭게 출시한 DreamPlay XC SACD/DAC도 같이 국내 최초로 공개되며, J.SIKORA Initial MAX 턴테이블이 함께 플레이될 예정입니다.


  • 시청회 일시: 2022년 11월 13일(일)
  • 시간: 오후 2시

시청회 신청

시청회 신청이 마감되었습니다.

356회 하이파이클럽 시청회
일시

2022년 11월 13일(일) 오후 2시

참석인원 및 신청

참가신청시 비고란에 참석 인원을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장소 하이파이클럽 청담 시청실 (하단 약도 참조)
시연기기

Tannoy GRF
Tannoy Canterbury
Electrocompaniet EC 4.8 MK II

Electrocompaniet NEMO

Kalista DreamPlay XC

하이파이클럽 청담시청실 오시는 길
주소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445 다이애나빌딩 B1
압구정로데오역 2번 출구 5분거리
운영시간 오전 10:00 ~ 오후 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