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L 101 X-treme MkII 전지향성 스피커, Absolute Sound 2022 Golden Ear Award 수상

 


2022 Golden Ear: MBL 101 X-treme MkII 전지향성 스피커

이 실로 엄청난 전지향성 스피커는 Golden Ear 수상을 지난 3년간 해왔고 (2019년에는 TAS 올해의 제품으로 선정) 제가 들어본 스피커 중 가장 현실적인 소리를 내주는 스피커로 아직까지도 자리매김하고 있어 여지없이 2022년 Golden Ear를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2개의 라디알스트랄러 기둥과 2개의 서브우퍼 타워로 이루어진 101 X-treme MKⅡ는 아주 거대합니다. 비싼 거인이죠. 하지만 적은 돈으로 진짜와 같은 소리(모든 장르의 음악에서)를 내주는 스피커를 찾으려면 차선책으로 만족해야 합니다.

인클로저 안에 유닛이 있는 일반적인 스피커가 역동적이고 평면적으로 뛰어나더라도 이 거대한 전지향성 라디알스트랄러와 같은 소리를 낼 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악기는 360도 전 방향으로 소리를 내어주는 반면 일반적인 스피커는 360도에 걸쳐 방사하는 에너지가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101 X-treme MKⅡ는 3차원적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새로 나온 MKⅡ 버전은 새로운 DSP’d 서브우퍼와 광범위한 수정과 향상이 이루어져 상당한 업데이트를 이뤄냈습니다(가격 또한 마찬가지). 새로 나온 버전은 가능한 한 빨리 리뷰를 작성해 볼 예정입니다.

X-treme에 대한 저의 10여년 전의 리뷰에서도 말했듯이, 각각의 유닛에서는 콘서트장에 가는 느낌을 받았고 101 X-treme은 라이브 공연장 그 자체였습니다. 충분한 돈(그리고 공간)과 현실에 가장 근접한 느낌을 받고 싶다면 이 스피커는 필수입니다.

Jonathan Vailin

출처 : The Absolute Sound
(https://www.theabsolutesound.com/articles/2022-golden-ear-mbl-101-x-treme-mkii-omnidirectional-loudspeaker/)


수입원 : 샘에너지
홈페이지 : www.saemenergy.co.kr
제품문의 : 02-6959-3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