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2024 뮌헨 오디오쇼 프리뷰 - A3.1 & A4.1

베이스 플로어죠. 베이스 플로어 다 둘러봤고 1층으로 올라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는 아트리움 3 구역이고요. 안내 책자에는 3.1로 된 공간이거든요. 메인홀이 있고 안쪽으로 단독 부스가 있는 그런 공간입니다. 한번 가보겠습니다.

T+A

여기 T+A 부스가 있고 두 개의 부스로 꾸며져 있어서 T+A의 다양한 제품들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Constellation(컨스텔레이션), Wilson Audio(윌슨 오디오)

여기는 Constellation(컨스텔레이션)하고 Wilson Audio(윌슨 오디오)가 있는 부스거든요. 윌슨 Sasha V 같죠. 그리고 컨스텔레이션 파워 앰프와 프리앰프, 턴테이블까지 준비가 돼 있습니다.

PMC, AVM

여기는 PMC하고 AVM 부스가 마련돼 있습니다. PMC 스피커를 모델별로 준비를 해놓고 시연은 양쪽을 전시해 놔서 교대로 시연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Burmester(버메스터)

Burmester(버메스터)가 이렇게 오픈 부스로 해서 새로 나온 모델인 것 같습니다. BX100 라우드 스피커에서 굉장히 독특한 디자인의 스피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Western Electric(웨스턴 일렉트릭)

여기는 정말 많은 하이엔드 브랜드들이 있는 부스로 지금 Dan D'Agostino(단 디아고스티노)씨도 보이고 있고 일단은 입구에 Western Electric(웨스턴 일렉트릭) 제품도 보이고, Velodyne(벨로다인) 서브 우퍼도 있고요.

여기 윌슨 오디오 스피커도 이렇게 Watt/Puppy(와트/퍼피) 초기 모델이네요. Wilson 50 Years라고 해서 1974년부터 2024년 모델의 변천사를 이렇게 멋지게 전시해 놨습니다.

Dan D'Agostino(단 디아고스티노), Wilson Audio(윌슨 오디오)

여기는 Dan D'Agostino(단 디아고스티노) 앰프하고 윌슨 오디오의 소형 스피커를 전시해 놨습니다.

Wilson Audio(윌슨 오디오), VTL

이쪽은 윌슨 오디오하고 VTL을 이렇게 전시를 해놨네요. 부스를 정말 멋지게 꾸며놨죠.

Wilson Audio(윌슨 오디오), Dan D'Agostino(단 디아고스티노), dCS

여기는 윌슨 오디오의 Chronosonic XVX 스피커랑 단 디아고스티노 Relentless Epic 800이겠죠? 그리고 Relentless 프리앰프와 dCS. 정말 초하이엔드 시스템을 멋지게 꾸며놨습니다.

Meridian(메리디안)

한 편에 Meridian(메리디안) 액티브 스피커도 전시를 해놨습니다. 역시 시연이 가능한 것 같고요.

Dan D'Agostino(단 디아고스티노)

이쪽에 단 디아고스티노 앰프를 멋지게 진열해 놨습니다.

Meridian(메리디안)

여기도 또 다른 부스인데요. 지금 입구에 메리디안이 전시돼 있고요.

Velodyne(벨로다인)

벨로다인 서브 우퍼가 모델별로 멋지게 진열 돼 있습니다.

Meridian(메리디안)

스피커밖에 보이지 않는데 어디다 매립을 해놨는지 아무튼 메리디안 시연 룸 같습니다.

Meridian(메리디안)

메리디안 Ellipse라는 모델이 새로 나왔나 본데요. 센터 스피커 같기도 하고 올인원 스피커 같기도 합니다.

Peak(피크)

여기 Peak(피크) 부스도 한번 들어가 볼까요? 피크의 플래그십 모델인 Dragon Legacy라는 모델을 시연중입니다. Gryphon(그리폰) 앰프인 것 같네요.

Octave(옥타브)

깔끔하게 꾸며 놓은 Octave(옥타브) 부스인데요. 옥타브 모노 블록 파워 앰프 이게 아마 Jubilee Mono SE란 전면에 금장까지 두르고 있습니다.

Octave(옥타브), Dynaudio(다인오디오)

Dynaudio(다인오디오) 스피커에 옥타브 여러 모델을 이렇게 전시해 놨고요.

Octave(옥타브), JBL

이쪽은 JBL 스피커하고 옥타브 인티 앰프를 심플하게 해서 LP로 시연을 하고 있습니다.

Octave(옥타브), Audionec(오디오넥)

이거는 저도 처음 보는 스피커인데요. Audionec(오디오넥)이라는 회사의 스피커인데 저 가운데 있는 게 트위터겠죠. 밑에는 뭔지 모르겠습니다. 독특한 형상을 한 그런 스피커입니다.

Chord Electronics(코드 일렉트로닉스)

영국 Chord Electronics(코드 일렉트로닉스) 지금 Mojo도 보이고 있고요.

Anni라는 굉장히 앙증맞은 무슨 장난감처럼 생겼는데 이게 앰프입니다. LP랑 연결이 돼 있어요. Dave도 보이고 있고요.

지금 시연은 이번에 새로 나온 코드 Ultima 인티 앰프랑 시연을 하고 있습니다.

정말 앙증맞게 생겼죠. 포노 앰프입니다. 포노 게인도 있고 포노 임피던스도 있고요.

Transrotor(트랜스로터) Rondino Nero FMD

여기는 Transrotor(트랜스로터) 부스죠. 정말로 많은 종류의 턴테이블들을 쫙 전시해 놨습니다. 여기 지금 보이는 건 Rondino Nero FMD라고 전용 스탠드를 가진 턴테이블 치고는 다소 컴팩트한 사이즈의 턴테이블이라 할 수 있고요.

Transrotor(트랜스로터) Metropolis

이쪽에 Metropolis라고 아마 트랜스로터의 가장 플래그십 격의 대형기입니다. 추까지 해서 정말 멋진 디자인을 하고 있고요.

Transrotor(트랜스로터) Orion Reference FMD

이건 Orion Reference FMD로 신 모델 같습니다. 처음 보는 것 같거든요. 아크릴로 멋진 구조물을 만들어 놓은 그런 턴테이블입니다.

이제 4.1구역 한번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후루텍 단독 부스를 꾸며 놨고요.

Advance Paris(어드밴스 파리)

Advance Paris(어드밴스 파리)라고 저는 잘 모르는 브랜드입니다. 근데 다양한 제품들이 있어요. AV 프로세서 이런 것도 있는 것 같고요. 파워 앰프도 보입니다. WBT 부스도 있고요.

B&M

B&M이라고 스피커 브랜드죠. 그래서 이렇게 전시 시연을 하고 있는 그런 부스입니다.

Avantgarde Acoustic(아방가르드 어쿠스틱)

자 Avantgarde Acoustic(아방가르드 어쿠스틱)는 한번 들어가 볼게요. 제가 좋아하는 브랜드니까요. 항상 아방가르드는 부스를 이런 식으로 꾸며놔요.

Avantgarde Acoustic(아방가르드 어쿠스틱) Trio G3

아방가르드 Trio G3로 플래그십 모델이죠.

그리고 Uno, Duo 이렇게 전 제품을 전시해 놓고 있습니다.

Avantgarde Acoustic(아방가르드 어쿠스틱) Colibri

작년에 출시한 거죠. Colibri 스피커도 이렇게 전시를 했습니다.

Audioquest(오디오퀘스트)

지금 Audioquest(오디오퀘스트)도 부스를 다 꾸며놓고 많은 업체 관계자와 지금 상당을 진행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Loewe(로에베)

국내에는 잘 안 알려진 회사죠. Loewe(로에베) 부스도 이렇게 꾸며져 있고요.

Aries Cerat(애리스 세랏)

뭐라 표현하기 힘든 초대형 시스템이 전시가 돼 있습니다. 여기가 Aries Cerat(애리스 세랏)으로 엄청난 규모의 서브 우퍼 시스템하고 혼 시스템을 이렇게 물량 투입이 어마어마합니다.

옆은 약간 헛웃음이 나오는 그런 시스템이라 할 수 있습니다.

Sonus Faber(소너스 파베르), McIntosh(매킨토시)

어제 잠깐 설치했을 때 둘러봤었죠. Sonus Faber(소너스 파베르)하고 McIntosh(매킨토시) 부스입니다. 안쪽에 별도로 청음 부스는 따로 있고 이쪽은 상담 및 제품 전시만 하는 그런 부스입니다.

Steinway Lyngdorf(스테인웨이 링도르프)라는 브랜드도 있고요. Chord Company(코드 컴퍼니) 케이블 회사도 있습니다.

Innuos

올해는 여기에 Innuos가 굉장히 크게 나왔네요. 뮤직 서버 스트리머 전문 회사죠. 안쪽으로 들어가 보면 이런 식으로 시스템을 꾸며서 프리젠테이션을 하고 있습니다. 앰프는 그리폰인 것 같고요.

Accustic Arts(어커스틱 아츠)

Accustic Arts(어커스틱 아츠)도 항상 이 자리에 나오는데요. 올해는 별도 시연이 없이 제품 전시만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Elac(엘락)

여기는 Elac(엘락) 부스인데요. 엘락의 다양한 제품들인 스피커와 서브 우퍼도 보이고요. 스피커 내부도 보여주는 그런 전시를 하고 있습니다.

여기는 엘락 시연 부스네요. 엘락 시스템을 이렇게 깔끔하게 꾸며놓고 사람들한테 청음할 수 있도록 시연하는 그런 공간을 꾸며놨습니다.

안쪽 단독 부스 구역으로 들어왔거든요. 정말 전시 규모가 어마어마하다는 그 표현이 딱 맞는 그런 전시회입니다.

Nagra(나그라)

자 여기는 Nagra(나그라) 부스입니다. 이런 열악한 환경에서 정말 빼어난 소리를 들려주고 있습니다.

Acoustical Systems(어쿠스티칼 시스템즈), Lyravox(라이라복스)

여기는 Acoustical Systems(어쿠스티칼 시스템즈) 그리고 Lyravox(라이라복스)라는 스피커 제조사인 것 같은데요. 이쪽 청음실에서 블록을 나눠 이런 식으로 굉장히 대형기의 스피커를 CH Precision(CH 프리시전)과 붙여서 시연을 하고 있습니다.

Acoustical Systems(어쿠스티칼 시스템즈) A*Stellar

제가 옆에 서 보겠습니다. 한쪽에 이렇게 A*Stellar라는 거함급 턴테이블이 이렇게 전시되어 있습니다. 굉장히 규모가 큰 턴테이블이죠.

Ortofon(오토폰)

여기는 Ortofon(오토폰) 딜러 에어리어라고 써 있죠. 노 프로덕트 데모 이렇게 써 있습니다.

Electrocompaniet(일렉트로콤파니에), Audio Physic(오디오 피직)

여기는 Electrocompaniet(일렉트로콤파니에), Audio Physic(오디오 피직) 부스로 여기도 딜러 미팅 룸으로 꾸며놨습니다.

Audia Flight(오디아 플라이트), Alare(알라레), Signal Projects(시그널 프로젝트)

여기는 Audia Flight(오디아 플라이트) 부스입니다. Alare(알라레) 스피커하고 케이블은 Signal Projects(시그널 프로젝트)를 연결했네요. 아마 파워 앰프는 Strumento No.8 겠죠. 이태리의 하이엔드답게 정말 정갈한 그런 사운드를 들려주고 있는 그런 부스입니다.

Linn(린)

여기는 Linn(린) 부스인데요. 이번에 린에서 새로 나온 파워 앰프죠. 린 파워 앰프하고 린 스피커로 풀 린 시스템으로 지금 데모 시연을 하고 있습니다.

True Life Audio(TLA)

여기가 True Life Audio(TLA)죠. 그리고 Cardas(카다스) 케이블, Kronos(크로노스) 턴테이블, Gershman Acoustics(거쉬맨 어쿠스틱스) 스피커도 있고요.

DAC가 MSB 신형 The Cascade DAC하고 크로노스 턴테이블 그리고 TLA 앰프까지 이렇게 전시돼 있습니다.

Marten(마르텐)

이건 어저께 저희가 촬영을 했었죠. Marten(마르텐) 부스입니다. 이제 행사가 본격적으로 시작이 돼서 프라이빗 이벤트로 업체 관계자하고 프레스분들을 모아놓고 이렇게 멋진 시연을 하고 있습니다.

CH Precision(CH 프리시전)

여기는 CH Precision(CH 프리시전) 부스입니다. 어저께 한참 준비를 했는데 Wilson Audio(윌슨 오디오) Chronosonic XVX 스피커에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P10부터 L10 프리앰프, M10 모노 블록 파워 앰프 두 조를 썼어요.

그리고 Air Force(에어 포스) One 턴테이블을 이용해서 지금 시연을 하고 있는데 정말 멋진 사운드가 나오고 있습니다.

Magico(매지코)

여기는 Magico(매지코) 부스입니다. 저희가 어제 설치날 아무도 없는 부스에 들어와서 촬영을 했던 그 부스인데요. 조명까지 들어오니까 진짜 부스를 멋지게 꾸며놨습니다. 매지코 스피커에 Wadax(와닥스) DAC에 Pilium(필리움) 앰프까지 해서 이렇게 완성도 매우 뛰어난 그런 사운드를 내주고 있습니다.

McIntosh(매킨토시), Sonus Faber(소너스 파베르)

여기는 McIntosh(매킨토시)하고 Sonus Faber(소너스 파베르)로 매킨토시 앰프에 소너스 파베르 Stradivari G2 스피커를 시연하고 있는 매킨토시 부스입니다. 브랜드의 명성답게 정말 많은 사람들로 붐비고 있는 그런 부스라 할 수 있습니다.

ZenSati(젠사티), Brodmann(브로드만)

하이엔드 케이블 제조사죠. ZenSati(젠사티) 부스인데 부스 규모도 대단하지만 정말 많은 관람객이 붐비고 있는 그런 부스라 할 수 있습니다.

TIDAL(타이달)

여기는 TIDAL(타이달)입니다. 타이달도 저희가 촬영 일정이 잡혀 있는데요. 지금 프라이빗 행사로 B2B 미팅 중인데 저희가 촬영을 부탁했더니 선뜻 열어주셨습니다.

TIDAL(타이달) Bugatti

타이달 Bugatti 버전이 있는데요. 저 스피커 개인적으로 굉장히 궁금했는데 정말 멋진 자태와 정말 압도적인 음을 내주고 있는 그런 스피커입니다.

하이파이로즈(HiFiRose), Piega(피에가)

어저께 봤던 Piega(피에가)하고 하이파이로즈(HiFiRose) 연합 부스입니다. 피에가 스피커와 하이파이로즈 스트리머 앰프가 아주 단촐하게 조합이 돼서 새로운 Coax 611 같아 보이는데요. 611 스피커가 시연이 되고 있습니다.

Kronos(크로노스), Goebel(괴벨)

여기는 Kronos(크로노스)와 Goebel(괴벨) 부스입니다.

VTL

VTL와 윌슨 오디오 Alexia V 스피커인 것 같습니다.

Nordost(노도스트)

여기는 Nordost(노도스트) 부스인데요. 종류별로 전시를 하고 있고 안쪽에는 이렇게 시연룸도 두고 있습니다.

Lansche Audio(랑쉐 오디오)

여기는 Lansche Audio(랑쉐 오디오) 스피커에 Thrax(쓰랙스) 오디오 그리고 릴 테이프가 전시되고 있죠.

Kaiser Acoustics(카이저 어쿠스틱스)

자 여기 Kaiser Acoustics(카이저 어쿠스틱스)의 Kawero! 이번에 새롭게 공개되는 스피커인데요. 앉아서 음악을 들어보라 하는데 저희가 지금 촬영 때문에 시간이 없어서 못 앉고 멋진 사운드가 나옵니다.

Ypsilon(입실론) 앰프와 Kawero!에서 이번에 새로 나온 Minal 이라는 스피커거든요. 15인치 우퍼 같아요. 그 위에 12인치가 있고 정말 처음 보는 스피컨데 멋진 사운드가 납니다.

Soulution(소울루션)

여기는 Soulution(소울루션) 부스입니다. 소울루션 앰프에다가 Gauder Akustik(가우더 어쿠스틱)이 매칭돼서 시연이 되고 있는 부스입니다. 부스에 나무도 넣고 정말 멋지게 꾸며놨네요.

mbl

자 여기 반가운 mbl 부스입니다. mbl 부스는 이렇게 조명을 좀 어둡게 해서 거의 숲속 분위기를 내는 연출을 항상 하는데요. 정말 멋진 부스를 꾸며놨습니다.

Vienna Acoustics(비엔나 어쿠스틱스), CH Precision(CH 프리시전), Montaudio(몬트오디오)

Vienna Acoustics(비엔나 어쿠스틱스)와 CH Precision(CH 프리시전), Montaudio(몬트오디오)라는 브랜드가 연합해서 꾸민 부스입니다.

다음 편을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