º£Å亥 Çö¾Ç »çÁßÁÖ Grosse Fugue op.133

¿À·£¸¸¿¡ ´Ù½Ã ±ÛÀ» ¿Ã¸®´Â °Í°°½À´Ï´Ù.. ¿äÁòÀº ÀÌ»ñÁü ½Î´À¶ó°í Á» Á¤½ÅÀÌ ¾ø½À´Ï´Ù.. ±×¸®°í ¾ÆÁ÷ ¸ø´Ùº» °ø¿¬Àåµµ ´Ù´Ï°í ¿©±âÀú±â Àλ絵 ´Ù´Ï°í Çб³°¡ ³¡³ªµµ ÇÒÀÏÀº ¸¹±º¿ä.. ¿©±â¼­ ±Í±¹ÇϱâÀü¿¡ Á¤¸®ÇÒ ÀÏÀ» ÇϳªµÑ ì±â´Ù º¸´Ï ¿©±â ¿Ã¸®±â·Î ¾à¼ÓÇÑ ±Ûµéµµ µÇ´Âµ¥±îÁø ¿Ã¸®°í °¡¾ßµÉ °Í°°¾Æ Çϳª¾¿ ¿Ã¸±·Á°í ÇÕ´Ï´Ù.. ¿ì¼± What makes it great? ½Ã¸®Áî´Â ¿¹Á¤´ë·Î 2ÆíÀ» ´Ù³à¿Ô½À´Ï´Ù¡¦ Àü¿¡ BachÀÇ The art of fugue¿¡ À̾î À̹ø¿¡´Â BeethovenÀÇ Grosse Fugue Çö¾Ç »çÁßÁÖ opus. 133¿¡ ´ëÇÑ lecture °â ¿¬ÁÖȸ¿´½À´Ï´Ù¡¦ ÇÏÁö¸¸, °­ÀÇ¿Í Borromeo quartetÀÇ ¿¬ÁÖ¸¦ µè°í ³ªµµ ÀÌ °î¿¡ ´ëÇÑ ¸íÄèÇÑ ÀÌÇظ¦ ¾ò¾ú´Ù±â º¸´Ù´Â ¿ÀÈ÷·Á ÀÌ°îÀÌ Áö´Ñ ¾öû³­ ¹«°Ô¿Í ½É¿ÀÇÑ ±íÀÌ¿¡ ¢´­·Á Á» ¾ó¾óÇÑ ±âºÐÀÔ´Ï´Ù¡¦ Áö³­¹ø ¹ÙÈåÀÇ ±Ûµµ Á» °Ì¾øÀÌ ¹«½ÄÀ» ¿ë±â»ï¾Æ ¿Ã·ÁºÃÁö¸¸ º£Å亥ÀÇ Grosse Fugue´Â µéÀ¸¸é µéÀ» ¼ö·Ï ¸ÕÀú µÎ·Á¿òÀÌ ¾Õ¼­´Â °îÀÌ°í °­ÀÇ ³»¿ëµµ ±×·¸°í Áý¿¡¼­ ´Ù½Ã µéÀ¸¸é µéÀ» ¼ö·Ï ´õ¿í ¾î·Á¿öÁö´Â °îÀΰͰ°½À´Ï´Ù.. ÇÏ¿©Æ° ´Ù½ÃÇѹø »ý°¢³ª´Â´ë·Î Çѹø Àû¾îºÃ½À´Ï´Ù¡¦ ------------------------------------------------------------------------ º£Å亥Àº 1927³â 3¿ù 27ÀÏ¿¡ ±×ÀÇ ÆĶõ¸¸ÀåÇß´ø ÀλýÀ» ¸¶°¨Çß´Ù.. ±×ÀÇ ÀÛÇ° ¼¼°è¸¦ ±¸ºÐÇÒ ¶§ ÈçÈ÷ 1815³â ÀÌÈĸ¦ Èı⠶Ǵ Á¦ 3±â ½Ã´ë¶ó°í Çϴµ¥ ±×ÀÇ ¸¶Áö¸· 5°³ÀÇ ÇÇ¾Æ³ë ¼Ò³ªÅ¸°¡ ÀÛ°îµÈ°Ô 1816 ~ 21³âÀÌ°í, Missa Solemnis 1822³â ÀÛ°î, Diabelli Variation 1823 ³â ÀÛ°î, 9¹ø ±³Çâ°îÀ» 1824³â¿¡ ÀÛ°îÇϸ鼭 ±×ÀÇ ÀÛ°î ÀλýÀ» »ç½Ç»ó ¿Ï°áÁþ°Ô µÈ´Ù. »ç½Ç 1920³âÀÌÈÄ º£Å亥Àº ¾ÇÈ­µÇ´Â ±Óº´À¸·Î û·ÂÀÇ È¸º¹À» °ÅÀÇ Æ÷±âÇÏ°í °£¿°, ±â°üÁö¿° µî °Ç°­ÀÇ ¾ÇÈ­·Î ½ÉÇÑ À°Ã¼Àû °íÅëÀ» °Þ°Ô µÇ°í, ´ç½Ã ºñ¿£³ª¿¡¼­ÀÇ ¸ÞÅ׸£´ÏÈ÷ º¸¼ö¹Ýµ¿Á¤±ÇÀÇ Á¤Ä¡Àû ź¾Ð¿¡ ´ëÇØ ±íÀº ½Ç¸Á°ú ÁÂÀý°¨À» ´À³¢°í ÀÖ¾ú´Â µ¥´Ù, °¡Á¤ÀûÀ¸·Îµµ ÈÄ°ßÀ» ¸Ã°í ÀÖ´ø Á¶Ä«°¡ ¸»½é¸¸ ÇÇ¿ì´Â ºÒ·®¾Æ·Î Ä¿°¡°í, °æÁ¦ÀûÀÎ ºÒ¾È°¨¿¡ ½Ã´Þ¸®°Ô µÈ´Ù.. ±×ÀÇ À½¾ÇÀλýÀ» ¿Ï°áÁþ´Â 9¹ø±³Çâ°îÀÌ ¿Ï¼ºµÈ 1824³Í ÀÌÈÄ ±×°¡ »ç¸ÁÇÑ 1827³â ±îÁö ¾à 2³â¿© ³²ÁþÇÑ ±â°£Àº º£Å亥À¸·Î¼­´Â Á¤½ÅÀû À°Ã¼Àû °æÁ¦Àû »çȸÀûÀ¸·Î ÀÛ°îÀ» Çϱ⿡ ÃÖ¾ÇÀÇ »óȲÀ̶ó°í º¼ ¼ö ÀÖ´Ù.. º£Å亥Àº ±× ±â°£µ¿¾È ¿ÜºÎ¿ÍÀÇ ¿¬¶ôÀ» °ÅÀÇ ´ÜÀýÇÏ°í, ¿ÀÁ÷ ³»ÀûÀÎ ¼¼°è¿¡¸¸ ħÀáÇϸ鼭 opus 95 ¼¼¸®¿À¼Ò ÀÌÈÄ 14³â°£ ¼ÕÀ» ³õ°í ÀÖ¾ú´ø Çö¾Ç »çÁßÁÖ¿¡ ´Ù½Ã ¸ôµÎÇϱâ·Î ÇÑ´Ù.. ±×°°Àº ±Ø¾ÇÇÑ »óȲ¼Ó¿¡¼­ ÀÛ°îÀ» Áö¼ÓÇÒ ¼ö ÀÖ¾ú´ø °ÍÀº ¿ÀÁ÷ ±×ÀÇ ÃÊÀÎÀûÀÎ ÀÇÁö¶§¹®À̶ó°í ÇÒ ¼ö ÀÖÀ» °ÍÀÌ´Ù.. º£Å亥Àº 9¹ø ±³Çâ°îÀ̳ª Àå¾ö¹Ì»ç µî¿¡¼­ º¸¿©ÁØ ¿ÜºÎ ¼¼°è¸¦ ÇâÇÑ °­·ÂÇÑ ¸Þ¼¼Áö¸¦ Àü´ÞÇÏ·Á°í Çϱ⺸´Ù´Â opus 127 –135·Î À̾îÁö´Â Èıâ Çö¾Ç»çÁßÁÖ °îÀ» ÅëÇØ ±×ÀÇ ³»Àû ¼¼°è·Î ±íÀÌ ÆÄ°íµé¾î ±ØÈ÷ »ç»öÀûÀÌ°í öÇÐÀûÀÌ¸ç ¸é¸ð¸¦ º¸¿©ÁØ´Ù.. ¶ÇÇÑ, ÀÌ °îµéÀº ³»¿ëÀûÀ¸·Î »Ó ¾Æ´Ï¶ó Çü½ÄÀûÀ¸·Îµµ ÀÌÀüÀÇ À½¾Ç°ú´Â ÀüÇô »õ·Î¿î ±â¹ýµéÀÌ ÀÚÀ¯·Ó°Ô ½ÃµµµÇ°í ÀÖ´Ù¡¦ µû¶ó¼­, µ¿½Ã´ëÀÇ »ç¶÷µé¿¡°Ô ÀÌ Èıâ Çö¾Ç»çÁßÁÖ´Â Á¦´ë·Î ÀÌÇصÇÁö ¸øÇßÀ» »Ó¾Æ´Ï¶ó ¿À´Ã³¯¿¡µµ °è¼Ó »õ·Î¿î ¼ö¼ö²²³¢¿Í °°Àº À½¾ÇÀ¸·Î ³²¾ÆÀÖ´Ù.. (»ç½Ç º£Å亥ÀÌÈÄ ³¶¸¸ÆÄ¿¡ Á÷Á¢ÀûÀÌ°í °áÁ¤ÀûÀÎ ¿µÇâÀ» ÁØ À½¾ÇÀº ±×ÀÇ Áß±â ÀÛÇ°µéÀÌ ´ëºÎºÐÀÌ´Ù.) º£Å亥Àº Èıâ Çö¾Ç»çÁßÁÖ¸¦ ÀÛ°îÇϸ鼭 À̸¦ Åä´ë·Î »õ·Î¿î ¿µ°¨À» ¾ò¾î10¹ø ±³Çâ°î¿¡ ´ëÇÑ ±¸»óÀ» ±¸Ã¼ÀûÀ¸·Î Çß´ø °ÍÀ¸·Î ¾Ë·ÁÁ® ÀÖÀ¸³ª 1927³â °©ÀÛ½º·± º´¼¼ÀÇ ¾ÇÈ­·Î ¼¼»óÀ» ¶ß°í ¸¸´Ù.. ------------------------------------------------------------------------- ÀÌ»óÀÌ º£Å亥 Èıâ Çö¾Ç»çÁßÁÖ¸¦ ÀÌÇØÇϱâ À§ÇÑ ¹è°æÀ̶ó°í ÇÒ ¼ö ÀÖ´Ù¡¦ ¿ì¸®´Â ½ÅÀÌ ¿Ö 9¹ø ±³Çâ°î¿¡¼­ ±×ÀÇ ÀÛ°îÀλýÀ» ¸¶°¨ÇÏ°Ô ÇÏÁö ¾Ê°í 2³âÀ̶õ ½Ã°£À» ´õ Çã¶ôÇؼ­ ÀÌó·³ Ç®¸®Áö ¾Ê´Â ½ÇŸ·¡°°Àº ¿À¹¦ÇÑ Çö¾Ç»çÁßÁÖ°îµéÀ» ³²±â°Ô Çß´ÂÁö.. ¾Æ´Ï¸é ÀÌ¿Õ¿¡ ´õ ½Ã°£À» Çã¶ôÇؼ­ º£Å亥À¸·Î ÇÏ¿©±Ý10¹ø ±³Çâ°î±îÁö ¾µ ¼ö ÀÖ°Ô Çß´Ù¸é ¾î¶°ÇßÀ»Áö ¡¦ ¿ì¸®´Â ½ÅÀÇ ¶æÀÌ ¹«¾ùÀÎÁö ¾Ë ¼ö ¾øÁö¸¸ ¿ì¸®¿¡°Ô´Â 6°îÀÇ Èıâ Çö¾Ç »çÁßÁÖ°îÀÌ ³²°ÜÁ³°í, ¿ì¸®´Â ¿À´Ã ±×Áß¿¡¼­µµ °¡Àå ³­ÇØÇÏ´Ù°í ÇÏ´Â Gross Fugue opus 133 ¿¡ ´ëÇؼ­ ¾Ë¾Æº¸µµ·Ï ÇÑ´Ù.. ------------------------------------------------------------------ º£Å亥Àº Èıâ(1815³âÀÌÈÄ)¿¡ µé¾î ´Ù¾çÇÑ ±â¹ýÀ» ½ÃµµÇϴµ¥ fugue µµ ±× Áß ÇϳªÀÌ´Ù.. ¹°·Ð ´ëÇ¥ÀûÀÎ °ÍÀÌ ¿À´Ã ´Ù·ç´Â OPUS 133 Grosse FugueÀÌÁö¸¸ 9¹ø ±³Çâ°î finale¿¡ ³ª¿À´Â double fugue, ÇÇ¾Æ³ë ¼Ò³ªÅ¸ No.29 opus 106 Hammerklavier finale ¿¡ ³ª¿À´Â °ÍµéÀÌ ´ëÇ¥ÀûÀÌ´Ù.. ÀÌ´Â º£Å亥ÀÇ ¹ÙÈå¿¡ ´ëÇÑ Æò»ý¿¡ °ÉÄ£ ±íÀº Á¸°æ½É¿¡¼­ ¿ì·¯³ª´Â °ÍÀ̱⵵ ÇÏÁö¸¸ ±×ÀÇ Èıâ ÀÛÇ°µé¿¡¼­ µå·¯³ª´Â »çº¯ÀûÀΠƯ¼º¿¡ ±âÀÎÇÑ´Ù°íµµ ÇÒ ¼ö ÀÖ´Ù¡¦ ¿ì¼± º£Å亥ÀÇ opus 133 Gross Fugue´Â óÀ½ ¹ßÇ¥µÇ¸é¼­ºÎÅÍ ¸¹Àº sensationalÇÑ ³í¶õÀ» ºÒ·¯ÀÏÀ¸Ä×´Ù.. ´ëºÎºÐÀÇ Ã»ÁßÀ̳ª Æò·Ð°¡µéÀÇ ¹ÝÀÀÀº µµ¹«Áö ÀÌÇØÇÒ ¼ö ¾ø´Â À½¾ÇÀ̶ó´Â °ÍÀ̾ú´Ù.. ¡°Áß±¹¹®ÀÚó·³ ÀÌÇØ ºÒ°¡´ÉÇÏ°í ±Øµµ·Î ¾î·Æ´Ù¡± incomprehensible as Chinese character and monstrously difficulties ´Â °ÍÀÌ´Ù.. ÀÌ·¯ÇÑ ¹ÝÀÀÀº 20¼¼±â¿¡ µé¾î¼­µµ ´Þ¶óÁöÁö ¾Ê´Â´Ù.. Hugo Wolffµµ µµ¹«Áö ÀÌÇØ°¡ ¾ÈµÇ´Â ÀÛÇ°completely incomprehensibleÀ̶ó Çß°í, Stravinsky´Â forever contemporary musicÀ̶ó°í Çß´Ù.. »ç½Ç ½ºÆ®¶óºó½ºÅ°ÀÇ ÁöÀûó·³ grosse fugue´Â óÀ½µè´Â »ç¶÷¿¡°Ô Çö´ëÀÛ°î°¡¿¡ ÀÇÇØ ±Ý³â¿¡ ÀÛ°îµÈ °îÀ̶ó°í ÇÏ°í µé·ÁÁ൵ ¼ö±àµÉ ¸¸Å­ ÇöÀç ¸¹Àº ÀÛ°î°¡µéÀÌ ÀÛ°î¿¡ ¾²´Â ±â¹ýµéÀÌ ´Ù¾çÇÏ°Ô ½ÃµµµÇ°í ÀÖ´Â °îÀÌ´Ù.. »ç½Ç ÀÌ°îÀº opus 130 ÀÇ ¸¶Áö¸· ¾ÇÀåÀ¸·Î ÀÛ°îÀÌ µÇ¾úÁö¸¸ Ãâ¹Ý¾÷ÀÚ°¡ °ü°´µéÀÇ ¹ÝÀÀ µîÀ» º¸°í ³ª¼­ ÀÌ °îÀº º°µµÀÇ µ¶¸³ÀûÀÎ °îÀ¸·Î ó¸®Çϱâ·Î ÇÏ°í »õ·Î finale¸¦ ÀÛ°îÇÏ¿© opus 130ÀÌ Ãâ°£ÇÏÀÚ°í Á¦ÀǸ¦ Çß´Ù.. º£Å亥ÀÌ À̸¦ ¹Þ¾Æµé¿© »õ·Î¿î finale°¡ ÀÛ°îÇؼ­ opus 130 ¸¶Áö¸·¿¡ ºÙ¿©Á³°í, grosse fugue´Â opus 133 À̶õ »õ·Î¿î ÀÛÇ°¹øÈ£¸¦ ¹Þ¾Æ Ãâ°£ÀÌ µÇ¾ú´Ù.. ¿äÁòÀº opus 130°ú 133ÀÌ º°µµ·Î ¿¬ÁֵDZ⵵ ÇÏ°í, °°ÀÌ ¿¬ÁֵDZ⵵ ÇÏ°í, ¿¬ÁÖÀڵ鿡 µû¶ó ´Ù¾çÇÏ°Ô ¿¬ÁֵȴÙ.. ¾î¶² °ÍÀÌ authentic ÇÏ´Ù°í´Â ¸»ÇÒ ¼ö ¾ø°í, ´Ù¸¸ ºñÀ¯¸¦ Çغ»´Ù¸é ¿µÈ­ °¨µ¶ÀÌ ¿µÈ­¸¦ ¸¸µå´Â µ¥ µÎ°³ÀÇ °á¸»À» °°ÀÌ ¸¸µé¾î¼­ °ü°´ÀÌ ¾î¶² °á¸»À» ¿øÇÏ´Â °¡¿¡ µû¶ó Ãë»ç¼±ÅÃÇؼ­ º¼ ¼ö ÀÖ°Ô ¸¸µé¾ú´Ù°íµµ º¼ ¼ö ÀÖ´Ù.. --------------------------------------------------------- ÀÌÁ¦ °îÀÇ ³»¿ëÀ¸·Î µé¾î°¡ º¸ÀÚ.. ¿ì¼± Ǫ°¡fugue¶ó°í ÇÏ´Â °ÍÀÌ Áö³­ ¹ø¿¡ ¾ê±âÇÑ °Íó·³ ƯÁ¤ÇÑ form À» Áö´Ñ °ÍÀº ¾Æ´Ï¶ó ´Ù¾çÇÑ ÇüŸ¦ Áö´Ñ set of procedureÀ̶ó°í ÇÒ ¼ö ÀÖ´Ù.. ÀÏ´Ü ÁÖÁ¦°¡ subject ³ª¿À°í À̸¦ º¯Çü ¹ßÀü½ÃÅ°´Â episodeµéÀÌ ÁøÇàµÈ´Ù.. grosse fugue´Â ¹ÙÈåÀÇ art of fugue°¡ óÀ½ ½ÃÀÛÇÏ´Â 12¸¶µðµ¿¾È ÁÖÁ¦°¡ Á¦½ÃµÇµíÀÌ grosse fugue´Â óÀ½ 8¸¶µð¿¡ ±× ÁÖÁ¦°¡ ³ª¿Â´Ù.. ÀÌ ÁÖÁ¦´Â 4°¡Áö typeÀ¸·Î º¯ÇüµÇ¾î µÚÀÌ¾î ³ª¿À¸ç 4¹ø° ŸÀÔÀº ¡°µû-´Ü¡± ÇÏ´Â ´ÜÁö 2°³ÀÇ note·Î Ãà¾à compressed µÇ¾î Àü°³µÈ´Ù.. (ÀÌ "µû´Ü"Àº °î Àüü¸¦ ÅëÇØ 400¿©¹ø ³ª¿Â´Ù) ÀÏ´Ü °îÀÌ ½ÃÀÛÇϸé óÀ½ 1ºÐ µ¿¾È overture°¡ ÁøÇàµÇ¸ç °îÀÇ theme¿¡ ´ëÇÑ 4°³ÀÇ typeÀÌ Àü°³µÈ´Ù.. ÀÌÈÄ 4ºÐµ¿¾È 1st development°¡ ÀÖ°Ô µÇ°í, ÀÌÈÄ 5¹ø° development±îÁö Àü°³µÇ°í ¸¶Áö¸· Coda¿¡¼­ °¢ ÁÖÁ¦µéÀÌ °áÁýµÇ¸é¼­ ³¡³­´Ù¡¦ -------------------------------- »ç½Ç ÀÌ ºÎºÐÀÌ °­ÀÇÀÇ ÇÙ½ÉÀÌÁö¸¸ °³º° ÁÖÁ¦ÀÇ ¿¬ÁÖÀÚµéÀÌ °¢ part¸¦ Á÷Á¢ µé¾î°¡¸é¼­ ¾Çº¸¸¦ º¸°í °îÀÇ ±¸Á¶¸¦ ÆľÇÇÏÁö ¾Ê´Â ÇÑ ±Û·Î ¼³¸íÇϱâ´Â °ÅÀÇ ºÒ°¡´ÉÇÑ °Í°°¾Æ »ý·«ÇÕ´Ï´Ù.. ------------------------------------------------------------ ´Ù¸¸, º£Å亥ÀÇgrosse fugueÀÇ ¼º°Ý¿¡ ´ëÇØ..... ȤÀÚ´Â º£Å亥ÀÇ symphonic poemÀ¸·Î º¸¾Æ¾ß ÇÑ´Ù´Â °ßÇصµ ÀÖ°í, º£Å亥 versionÀÇ art of fugue·Î º¸¾Æ¾ß ÇÑ´Ù´Â °ßÇصµ Àִµ¥ ÈÄÀÚÀÇ °ßÇظ¦ ÃëÇÑ´ÙÇصµ º£Å亥ÀÇ grosse fugue´Â ¹ÙÈåÀÇ art of fugue¿Í´Â ±× ¼º°ÝÀ̳ª ¸ñÀûÀÌ ´Ù¸£´Ù.. ÀÌÀü¿¡ Ǫ°¡Çü½ÄÀº ¼Ò³ªÅ¸ Çü½Ä¿¡ ºñÇØ ÁÖÁ¦-¹ÝÁÖÁ¦¿Í ´ë°á-ÇؼҶó´Â Çü½ÄÀÇ ¼Ò¼³À̶ó±â º¸´Ù´Â ÇϳªÀÇ ÁÖÁ¦¸¦ °è¼Ó º¯Çü¹ßÀü½ÃÅ°´Â essay¿¡ °¡±õ°í, drama ¶ó±â º¸´Ù´Â rhetoric¿¡ °¡±õ´Ù°í ¸»ÇÑ ÀûÀÌ Àִµ¥. º£Å亥ÀÇ ÀÌ grosse fugue¿¡´Â °íÀüÆÄÀǼҳªÅ¸ Çü½Ä¿¡ µé¾î ÀÖ´Â ¸ðµç drama¸¦ ÀÌ fugue ÀÇ Æ²¾È¿¡ ¸ðµÎ ´ã¾Æ ³»·Á´Â ½Ãµµ°¡ ¾Æ´Ï¾ú³ª ÇÏ´Â »ý°¢ÀÌ µç´Ù¡¦. ƯÈ÷, ÁÖÁ¦°¡ ¹ßÀü µÇ³ª°¡´Â °úÁ¤¿¡ syncopated gapped inversion ¿¡¼­´Â Çö´ë ÀçÁî ¸®µëÀÇ ´ÜÃʸ¦ º¼ ¼ö ÀÖ°í, Á¦ 2¹ßÀü´Ü°èÀÇ µîÀåÇÏ´Â ºÒÇùÈ­À½¿¡¼­´Â ½¨º£¸£±×¸¦ ¸¸³¯ ¼öµµ ÀÖ´Ù.. ¶ÇÇÑ, wildÇÏ´Ù°¡µµ °©Àڱ⠰í¿äÇØÁö°í, ´Ü¼øÇÏ´Ù°¡µµ °©Àڱ⠺¹ÀâÇØÁö´Â ±Ø´ÜÀûÀÎ ´ëÁ¶ contrast¾ß ¸»·Î ÀÌ°îÀÇ °¡Àå Å« Ư¡À» ÀÌ·ç¸ç ÀÌ·¯ÇÑ contrast´Â ±×ÀÇ Èıâ À½¾Ç Àü¹Ý¿¡ ³ªÅ¸³ª´Â Ư¡ÀÌ´Ù¡¦ "spiritual development of Beethoven"ÀÇ ÀúÀÚÀÎ SullivanÀº º£Å亥ÀÇ Èıâ ÀÛ°î±âÀÇ Á¤½Å»óŸ¦ º¼ ¶§ ÇÑÆíÀ¸·Î´Â ¿ÜºÎ¿Í °Ý¸®µÈ ä ³»ÀûÀÎ ¼¼°è¿¡¼­ÀÇ Æò¿ÂÀ» ´©¸®´Â°¡ Çϸé ÇÑÆíÀ¸·Î´Â »çȸ·Î ºÎÅÍ ´ÜÀý¿¡ ´ëÇÑ ±ØµµÀÇ ºÒ¾È°¨ ¹× ¿Ü·Î¿ò°ú Àΰ£ÀûÀÎ Á¢ÃË¿¡ ´ëÇÑ Ã³ÀýÇÑ °¥¸Á µîÀ¸·Î ±«·Î¿ö ÇÏ´Â µî ±×ÀÇ ½É¸®ÀûÀÎ ÀÌÁß¼ºÀÌ ÀÌ °îÀ» Áö¹èÇÏ´Â º£Å亥ÀÇ ½É¸®»óÅ¿´´Ù°í ÇÑ´Ù¡¦ °á±¹ ¸ðµç À½¾ÇÀ» ÅëÅо º¼¶§ ÀÌ ¸¸Å­ Àΰ£ÀÇ °¨Á¤¿¡ ´ëÇÑ ¸ðµç levelÀÇ spectrumÀ» ±íÀÌ ÀÖ°Ô Á¦½ÃÇÏ´Â À½¾ÇÀº ¾ø´Ù°íµµ º¼ ¼ö ÀÖ°í, Àΰ£ °¨Á¤ÀÇ ¸ðµç ±Ø´Ü extreme¿¡ ´ëÇÑ ¸ðµç aspect¸¦ Á¦½ÃÇÏ´Â À½¾ÇÀ̶ó°í º¼ ¼ö ÀÖ´Ù.. ¹ÙÈåÀÇ Çª°¡ÀÇ ±â¹ýÀÌ ¼øÀ½¾ÇÀû °üÁ¡¿¡¼­ Ǫ°¡ÀÇ ÇÑ°è¿¡ ´ëÇÑ ½ÇÇèÀ̾ú´Ù¸é º£Å亥ÀÇ grosse fugue´Â ¹ÙÈåÀÇ Çª°¡ÀÇ ±â¹ýº¸´Ù´Â personalÇÑ °üÁ¡¿¡¼­ ±×ÀÇ À½¾ÇÀÇ Æò»ý ÁÖÁ¦¿´´ø ÇÑ Àΰ£ÀÇ ÀÚÀ¯ ÀÇÁöÀÇ ½ÇÇöÀÌ ¾îµð±îÁö °¡´ÉÇÑ°¡¿¡ ´ëÇÑ º£Å亥ÀÇ ½ÇÇèÀ̶ó°í ÇÒ ¼ö ÀÖÀ» °ÍÀÌ´Ù¡¦ ½ºÆ®¶óºó½ºÅ°ÀÇ ¸»´ë·Î ÀÌ grosse fugue´Â ¿µ¿øÇÑ Çö´ëÀ½¾ÇÀ¸·Î¼­ ²÷ÀÓ¾ø´Â À½¾ÇÀûÀÎ ¿µ°¨ÀÇ ¿øõÀÌ µÉ °ÍÀÌ´Ù.. ------------------------------------------------- ÀÌ»óÀÔ´Ï´Ù.. »ç½Ç ½ÇÁ¦ ¿¬ÁÖ¸¦ °¢ÆÄÆ®º°·Î µé¾î°¡¸é¼­ ºÐ¼®ÀÌ µÇ¾ß µÇ´Âµ¥ ±×³É ¹Þ¾Æ ÀûÀº °Í¸¸ º¸°í ±â¾ï³ª´Â´ë·Î ¿Å°Üº¸´Ï ¾ÕµÚµµ ¾È¸Â°í Á» ÀÌ»óÇÑ ±ÛÀÌ µÈ°Í°°½À´Ï´Ù¡¦ ÇÏ¿©Æ° º£Å亥ÀÇ Èıâ Çö¾Ç»çÁßÁÖ¸¦ ÀÌÇØÇϴµ¥ Á» µµ¿òÀÌ µÇ¾úÀ¸¸é ÇÕ´Ï´Ù.. ±×·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