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ic Tutor - 2Æí
Ŭ·¡½ÄÀÇ Çü½Ä(Àμº)
Classic Tutor 'Ŭ·¡½ÄÀÇ Çü½Ä 1Æí¿¡¼´Â ¾Ç±â¸¦ Áß½ÉÀ¸·Î »ìÆìºÃ´Ù¸é, 2Æí¿¡¼´Â Àμº(ìÑᢠ: »ç¶÷ÀÇ ¼Ò¸®)À» Áß½ÉÀ¸·Î ÇÑ Å¬·¡½ÄÀÇ Çü½Ä¿¡ ´ëÇØ ¾Ë¾Æº¸°íÀÚ ÇÑ´Ù.
»ç½Ç Çö´ë¿¡ ¸¹ÀÌ ¿¬ÁÖµÇ°í µè´Â À½¾ÇÀº ¾Ç±â°¡ Áß½ÉÀÌ µÈ À½¾ÇÀÌ ¸¹Áö¸¸, Ŭ·¡½Ä ¿ª»ç¸¦ ÅëÇØ º¸¸é À½¾ÇÀÇ ¿ª»ç´Â(¼¾çÀ½¾Ç) Àΰ£ÀÇ ¸ñ¼Ò¸®·Î Á¦ÀÏ Ã³À½ ½ÃÀ۵Ǿú´Ù. ÀÌ·¯ÇÑ Àΰ£ÀÇ ¸ñ¼Ò¸®´Â Áß¼¼½Ã´ë(¹°·Ð ÀÌÀüÀÇ À½¾ÇÀÌ ÀÖÁö¸¸ Çй®ÀûÀÎ ÀÚ·á°¡ ¾ø¾î º¸Åë Áß¼¼½Ã´ëºÎÅÍ ½ÃÀÛ)ÀÇ ´Ü¼ºÀ¸·Î ÀÌ·ç¾îÁø Gregorian Chant(±×·¹°í¸®¾È ÂùÆ®)ºÎÅÍ ½ÃÀÛÇÏ¿© Á¡Â÷ ´Ù¼ºÀ½¾ÇÀ¸·Î Á¡Â÷ ¹ßÀüÇÏ¿© ¿ÔÀ¸¸ç, ÀÌ·¯ÇÑ ÀμºÀÇ À½¾ÇÀûÀÎ ¹ßÀü°ú ¹ÙÅÁÀ¸·Î Ŭ·¡½Ä ¾Ç±âÀÇ ÇüÅÂ¿Í Çü½Äµµ ¹ßÀüÇÏ¿© ¿Ô´Ù.
ÀÌ·¯ÇÑ ÀμºÀ» Áß½ÉÀ¸·Î ÇÑ À½¾Ç Çü½ÄÀº ¿ª»çÀûÀÎ ¼ø¼´ë·Î »ìÆ캸¸ç, ¸ðµç Çü½ÄÀ» ´Ù·ç±â¿¡´Â ÇÑ°è°¡ ÀÖ¾î, Áß¿äÇÏ°í ¸¹ÀÌ ¿¬ÁֵǴ Çü½ÄÀ» Áß½ÉÀ¸·Î »ìÆ캸°íÀÚ ÇÑ´Ù.
The Middle Ages(Áß¼¼ ½Ã´ë) / The Renaissnace Ages(¸£³×»ó½º ½Ã´ë)
¿ª»çÀûÀÎ »ç·á°¡ ³²¾Æ ÀÖ´Â Áß¼¼½Ã´ë´Â ¹Î¼ÓÀ½¾ÇÀ» »©°í, ±³È¸À½¾ÇÀÌ ¿ÏÀüÈ÷ ÁÖ·ù¸¦ ÀÌ·ç¾ú´Âµ¥, ÀÌ·¯ÇÑ ±³È¸À½¾ÇÀÌ ÁÖ·ù¸¦ ÀÌ·ç´Â °ÍÀº Àκ»ÁÖÀÇ »ç»óÀÌ ²ÞÆ®±â ½ÃÀÛÇÑ ¸£³×»ó½º ½Ã´ëºÎÅÍ ¹Ù·ÎÅ© ½Ã´ë, °íÀüÁÖÀÇ ½Ã´ë±îÁöµµ ±³È¸À½¾ÇÀº °è¼ÓÀûÀ¸·Î ¼¾ç À½¾ÇÀÇ ±Ù°£À» ÀÌ·ç¾ú´Ù. ¶ÇÇÑ Áß¼¼ ½Ã´ë, ¸£³×»ó½º ½Ã´ë±îÁöµµ ±³È¸ ³»¿¡¼´Â ¾Ç±âÀÇ »ç¿ëÀ» ±ØÈ÷ Á¦ÇÑÇÏ¿´À¸¹Ç·Î, ÀÌ µÎ ½Ã´ë¿¡ ÁÖ·Î ¾²¿©Áø À½¾ÇÀº ÀμºÀ½¾ÇÀÌ´Ù.
1. Gregorian Chant(±×·¹°í¸®¾È ÂùÆ®)
Áß¼¼½Ã´ë Ä«Å縯 ±³È¸¿¡¼ ¾à õ³â µ¿¾È »ç¿ëµÇ´ø ¿¹¹èÀ½¾ÇÀº Gregorian chant(±×·¹°í¸®¾È ÂùÆ®)¿´´Ù. ±×·¹°í¸®¾È ÂùÆ®´Â ±³È² ±×·¹°í¸®¿ì½º 1¼¼(Gregorius the Great, 540°æ~604)°¡ ±×Àü±îÁö Á¸ÀçÇÏ´ø ¿©·¯°¡Áö À½¾ÇµéÀ» ¼öÁýÇÏ°í Á¤¸®ÇÏ¿©¼ ÀÌ·¯ÇÑ À̸§ÀÌ ºÙÇôÁ³´Ù.
¡ã Gregorian ChantÀÇ ¾Çº¸
±×·¹°í¸®¿À ÂùÆ®´Â ´Ü¼±À²·Î ÀÌ·ç¾îÁø À½¾ÇÀ¸·Î, ¿©·¯ »ç¶÷µéÀÌ °°Àº ¼±À²À» ºÎ¸£´Â Á¦Ã¢(unison)ÀÇ ÇüÅ·ΠºÒ·ÁÁø´Ù. Çö´ëÀÇ È¼ºÀ» °¡Áø À½¾Ç°ú´Â ¿ÏÀüÈ÷ ´Ù¸£°Ô ±×·¹°í¸®¿À ÂùÆ®´Â ¼±À²À» ¹ÞÃÄÁִ ȼº°ú ¹ÝÁÖ°¡ ¾ø°í, ±ÔÄ¢ÀûÀÎ °¼¼°¡ ¾ø´Â À¯µ¿ÀûÀÎ ¸®µëÀ¸·Î µÇ¾î Àֱ⠶§¹®¿¡ Çö´ëÀÎÀÇ ±Í¿¡´Â »ö´Ù¸£°í µ¶Æ¯ÇÑ ´À³¦À» ÁØ´Ù. ÀÌ Çü½ÄÀº ¿µÈ À½¾Ç¿¡¼ ¼º½º·¯¿î ºÐÀ§±â¸¦ Ç¥ÇöÇÏ°íÀÚ ÇÒ ¶§ ¸¹ÀÌ ¾²ÀÌ´Â ÆíÀÌ´Ù.
Gregorian Chant- Dies Irae
2. Motet(¸ðÅ×Æ®)
°¢ ¼ººÎ¿¡ ´Ù¸¥ °¡»ç°¡ ºÙÀº ¿©·¯ °³ÀÇ µ¶¸³µÈ ¼ººÎ(á¢Ý»)µéÀÌ Á¶È¸¦ ÀÌ·ç´Â ¹«¹ÝÁÖ ´Ù¼º ÇÕâ°î ¾ç½ÄÀ» ¶æÇÏ´Â °ÍÀ¸·Î, 13¼¼±âºÎÅÍ ¸£³×»ó½º ½Ã´ë±îÁö °¡Å縯±³È¸ ¿¹¹è À½¾ÇÀ¸·Î ¼ºÇàÇÏ¿´´Ù. ¸ðÅ×Æ®°¡ ź»ýÇÑ°ÍÀº À§¿¡¼ ¼³¸íÇÑ ±×·¹°í¸®¾È ÂùÆ®¿Í °°Àº ´Ü¼±À² À½¾Ç¿¡¼ ¼±À²°ú °¡»ç°¡ ´Ù¸¥ ¼ººÎ¿¡ ºÙÇôÁö±â ½ÃÀÛÇÏ¸é¼ »ý±â°Ô µÈ À帣ÀÌ´Ù. ´Ü¼±À²¿¡¼ 2¼ººÎ, 3¼ººÎ¿Í °°ÀÌ ¼ººÎ°¡ ´Ã¾î³ª°Ô µÇ´Âµ¥, ÇÑ°¡Áö Àç¹Õ´Â Á¡Àº ÇöÀç ºÎ¸£´Â ÇÕâÀ½¾ÇÀº ¼ÒÇÁ¶ó³ë°¡ Á¦ÀÏ À¼ººÎ¿¡¼ ÁÖ¼±À²À» ºÎ¸£´Â °æ¿ì°¡ ´ëºÎºÐÀÌÁö¸¸, ÀÌ ´ç½Ã¸¸Çصµ ±³È¸¿¡¼ ¿©ÀÚ°¡ ³ë·¡¸¦ ºÎ¸£´Â °ÍÀº °ÅÀÇ ±Ý±â½Ã µÇ¾î ÀÖ¾î ³²ÀÚÀÇ ¼ººÎÀÎ Tenor(Å׳Ê)°¡ Á᫐ ¼±À²(Á¤¼±À²)ÀÌ µÈ´Ù´Â Á¡ÀÌ´Ù.
ÀÌ·¯ÇÑ Motet´Â ÀÌ ÈÄ ¸£³×»ó½º ½Ã´ë ´ëÇ¥ÀûÀÎ ÀÛ°î°¡ÀÎ ÆÈ·¹½ºÆ®¸®³ª(Giovanni Pierluigi da Palestrina)¿Í °°Àº ÀÛ°î°¡µé¿¡ ÀÇÇØ Á¡Â÷ ¹ßÀü µÇ¾úÀ¸¸ç, ¹Ù·ÎÅ© ½Ã´ë¿¡´Â ¸óÅ׺£¸£µð(Monteverdi)ÀÇ ¸ð³ëµð ¹æ½ÄÀÇ ¸ðÅ×Æ® ÀÛÇ°ÀÌ ´ëÇ¥ÀûÀÌ´Ù. ¶ÇÇÑ ¸ðÂ÷¸£Æ®³ª ºê¶÷½ºÀÇ ¸ðÅ×Æ® ÀÛÇ°µµ Á¸ÀçÇϴµ¥, ÀÌ·¯ÇÑ ÀÛÇ°µéÀº ¿À´Ã³¯¿¡µµ ¸¹ÀÌ ¿¬Áֵǰí ÀÖ´Ù.
Palestrina : Sicut Cervus
Monteverdi : Cantate Domino
The Baroque Ages(¹Ù·ÎÅ© ½Ã´ë) / The Classicism(°íÀüÁÖÀÇ ½Ã´ë)
ÀμºÀÌ µé¾î°£ À½¾ÇÀº ¹Ù·ÎÅ© ½Ã´ë¿¡¼ ¾Ç±âÀÇ ¹ß´Þ°ú ÇÔ²² ÃÖ°í Àü¼º±â¸¦ ´©¸®´Âµ¥, ÀÌ Àü¼º±â¸¦ ´©¸®°Ô²û ÇÑ ÀÛ°î°¡´Â ¹Ù·Î À½¾ÇÀÇ ¾Æ¹öÁö¶ó°í ºÒ¸®¿ì´Â 'Johann Sebastian Bach(¿äÇÑ ¼¼¹Ù½ºÂù ¹ÙÇÏ)ÀÌ´Ù. ÀÌÀü ½Ã´ë±îÁö ¾ÆÁÖ Á¦ÇÑÀûÀ¸·Î ¾²¿´´ø ¾Ç±âµéÀº ±³È¸¿¡¼ »ç¿ëÇÏ´Â °ÍÀÌ Çã¿ëÀÌ µÊ°ú µ¿½Ã¿¡, ¾Ç±âÀÇ °³·®°ú ¹ßÀüÀ¸·Î ÀμºÀ½¾Ç°ú ±â¾ÇÀ½¾ÇÀÌ ÇÕÃÄÁø Çü½ÄÀÌ ²ÉÀ» ÇÇ¿ì±â ½ÃÀÛÇß´Ù.
1. Cantata(ÄŸŸ)
ÀÌÅ»¸®¾Æ¾îÀÇ cantare(³ë·¡ÇÏ´Ù)¿¡¼ ³ª¿Â Çü½ÄÀ¸·Î, µ¶Ã¢(¾Æ¸®¾Æ¿Í ·¹Ä¡Å¸Æ¼º¸) ¡¤Áßâ ¡¤ÇÕâÀ¸·Î ÀÌ·ç¾îÁö¸ç, °¡»çÀÇ ³»¿ë¿¡ µû¶ó ¼¼¼Ó(½Ç³»)ÄŸŸ¿Í ±³È¸ÄŸŸ·Î ±¸º°µÈ´Ù.
¡ã Bach Cantata BWV.79 'Gott der Herr ist Sonn und SchildÀÇ ÀÚÇÊ ¾Çº¸
ÀÌ Áß, ±³È¸ÄŸŸÀÇ Á¤¼ö¶ó°í ÇÒ ¼ö ÀÖ´Â °ÍÀº ¹Ù·Î ¾à 200°î¿¡ À̸£´Â ¹ÙÇÏÀÇ ÀÛÇ°µéÀÌ´Ù. ¹ÙÇÏÀÇ ÄŸŸ´Â óÀ½¿¡ ¿ÀÄɽºÆ®¶óÀÇ ÀÎÆ®·Î°¡ ³ª¿À°í ³ ´ÙÀ½, ´ëÀ§¹ýÀûÀÎ ÇÕâ°îÀÌ ³ª¿À¸ç, Áß°£ Áß°£¿¡ ¸î °³ÀÇ ¾Æ¸®¾Æ ¡¤·¹Ä¡Å¸Æ¼º¸ ¡¤ÁßâÀÌ À̾îÁö¸ç ÄÚ¶öÇÕâÀÌ Àü°î(îïÍØ)À» ¸Î´Â Çü½ÄÀ» ÃëÇÏ°í ÀÖ´Ù. ÄŸŸ´Â ¹ÙÈå ÀÌÈÄ¿¡µµ ¸ðÂ÷¸£Æ®, º£Å亥, ºê¶÷½ºµî¿¡ ÀÇÇØ ÀÛ°îµÇ¾úÀ¸³ª ÄŸŸÀÇ Àü¼º±â´Â ¹ÙÇ϶§°¡ ÃÖ°íÀÇ Àü¼º±â¶ó°í ÇÒ ¼ö ÀÖ´Ù.
Bach Cantata BWV 147, 'Herz und Mund und Tat und Leben'
2. Oratorio(¿À¶óÅ丮¿À)
¹Ù·ÎÅ© ½Ã±â¿¡ ¼ºÇàÇß´ø ¿ÀÆä¶ó¿Í ºñ½ÁÇÑ ´ë±Ô¸ðÀÇ Á¾±³Àû ±ØÀ½¾ÇÀÌ´Ù. º¸Åë ¼º¼¿¡ ÀÔ°¢ÇÑ Á¾±³ÀûÀÎ ³»¿ëÀ» Áö³æÀ¸¸ç ¿ÀÆä¶ó¿Í ´Ù¸¥°ÍÀº µ¿ÀÛÀ» ÇÏÁö ¾Ê°í, ¹«´ëÀåÄ¡°¡ ¾ø´Â °ÍÀÌ Æ¯Â¡ÀÌ´Ù. µ¶Ã¢ ¡¤ÇÕâ ¡¤°üÇö¾ÇÀÌ µîÀåÇÏÁö¸¸ ÇÕâÀÇ ºñÁßÀÌ ´õ Å©´Ù´Â °ÍÀÌ ¿ÀÆä¶ó¿Í ´Ù¸¥ ºÎºÐÀÌ´Ù.
´ëÇ¥ÀûÀÎ ÀÛÇ°À¸·Î´Â George Handel(Ç)ÀÇ 'Messiah(¸Þ½Ã¾Æ)(1742), 'Judas Maccabeus(¸¶Ä«º£¿ì½ºÀÇ À¯´Ù)(1746)°ú °íÀüÁÖÀÇ ½Ã´ëÀÇ ÀÛ°î°¡ Joseph Haydn(ÇÏÀ̵ç)ÀÇ 'The Creation(õÁöâÁ¶)(1798)ÀÇ ÀÛÇ°ÀÌ ÀÖ°í, ³¶¸¸ÁÖÀÇ ÀÛ°î°¡´Â Felix Mendelssohn(¸àµ¨½ºÁ¸)ÀÇ 'Elijah(¿¤¸®¾ß)'°¡ ¶Ù¾î³ ¿À¶óÅ丮¿À ÀÛÇ°À» ³²°å´Ù.
Handel Messiah
3. Passion(¼ö³°î)
¼º°æÀÇ ½Å¾à¼º¼¿¡ ÀÖ´Â 4°³ÀÇ º¹À½¼ ³»¿ë Áß, ±×¸®½ºµµ ¼ö³¿¡ ´ëÇÑ ³»¿ëÀ» ¹ÙÅÁÀ¸·Î ÀÛ°îÇÑ °ÍÀ¸·Î, 'Matthew Passion(¸¶Å ¼ö³°î), Mark Passion(¸¶°¡¼ö³°î), Luke Passion(´©°¡¼ö³°î), Johann Passion(¿äÇѼö³°î)ÀÇ 4°¡Áö°¡ ÀÖ´Ù. ¶ÇÇÑ, ±×¸®½ºµµ°¡ ½ÊÀÚ°¡ À§¿¡¼ ÇÑ ¸»¾¸À» ¿«¾î¼ °¡»ç·Î ÇÑ 'The Seven words of Christ on the cross(½ÊÀÚ°¡ »óÀÇ Ä¥¾ð)'À̶ó´Â Çü½Äµµ ÀÖ´Ù.
Bach Matthew Passion
4. Opera(¿ÀÆä¶ó)
¿ÀÆä¶ó´Â ¸Å¿ì ´Ù¾çÇÑ À帣°¡ º¹ÇÕµÈ Á¾ÇÕ¿¹¼úÀÌ´Ù. À½¾ÇÀû ¿ä¼Ò / ¹®ÇÐÀû¿ä¼Ò(´ë»ç) / ¿¬±ØÀû ¿ä¼Ò / ¹Ì¼úÀû ¿ä¼Ò(¹«´ëÀåÄ¡, ÀÇ»ó) / ¹«¿ëÀû ¿ä¼Ò µîÀÌ ¸ðµÎ ÇÕÃÄÁø Á¾ÇÕ¿¹¼úÀÌ´Ù.
ÀÌ·¸°Ô Á¾ÇÕ ¿¹¼ú Áß¿¡¼µµ À½¾ÇÀûÀÎ ºÎºÐÀÌ °¡Àå Áß¿äÇÑ ºÎºÐÀε¥, ¿ÀÆä¶ó´Â µ¶Ã¢ÀÚ¿Í ÇÕâ, °üÇö¾ÇÀ¸·Î ±¸¼ºµÈ´Ù. µ¶Ã¢ÀÚ´Â µîÀåÀι°À» ¸Ã¾Æ ÇàÇÏ°í, ¹è¿ª¿¡ µû¶ó ¼ÒÇÁ¶ó³ë, ¸ÞÁ¶ ¼ÒÇÁ¶ó³ë, ¾ËÅä, Å׳Ê, ¹Ù¸®Åæ, º£À̽º µîÀ¸·Î ³ª´¶´Ù. ¶ÇÇÑ ÀÌ µîÀåÀι°Àº ÀÌÁßâ, ¶Ç´Â »ïÁßâÀ¸·Î ³ë·¡ÇÑ´Ù. ¶ÇÇÑ ¹è°æÀÌ µÇ´Â ±ºÁßµéÀÌ ÇÔ²² ÇÕâÀ» Çϱ⵵ ÇÑ´Ù.
Mozart DIE ZAUBERFLÖTE
Wagner Tristan und Isolde
The Romanticism(³¶¸¸ÁÖÀÇ ½Ã´ë)
³¶¸¸ÁÖÀÇ ½Ã´ë´Â º£Å亥À» ½ÃÀÛÀ¸·Î ºê¶÷½º, ¹Ù±×³Ê µî ´Ù¾çÇÑ ÀÛ°î°¡µé¿¡ ÀÇÇØ ÀμºÀÌ µé¾î°£ ÀÛÇ°ÀÌ ³ª¿Ô´Ù. ÀÌ ½Ã±â¿¡´Â »õ·Î¿î À帣°¡ ź»ýÇߴٱ⠺¸´Ù´Â, ±âÁ¸ ÀÖ¾ú´ø Çü½ÄÀ» Á» ´õ ¹ßÀü½ÃÅ°°Å³ª, º¯ÇüµÈ ÇüÅÂÀÇ ¾ç½ÄµéÀÌ ¸¹ÀÌ ³ª¿Ô´ø ½Ã±âÀÌ´Ù.
1. Missa(Mass, ¹Ì»ç)
¹Ì»ç´Â Ä«Å縯ÀÇ ¿¹¹è ¶§¿¡ ¸ÂÃç ¾²¿©Áö´Â Çü½ÄÀ¸·Î Åë»ó¹®(1³âµ¿¾È °¡»ç°¡ º¯ÇÏÁö ¾Ê´Â ºÎºÐ)°ú °íÀ¯¹®(±³È¸·Â¿¡ ÀÇÇؼ °¡»ç°¡ º¯ÇÏ´Â ºÎºÐ)ÀÌ ÀÖ´Ù. ÀϹÝÀûÀ¸·Î´Â 5°³ÀÇ Åë»ó¹®ÀÎ Kyrie(ÁÖ´Ô, ¿ì¸®¸¦ ºÒ½ÖÈ÷ ¿©±â¼Ò¼), Gloria(¿µ±¤¼Û), Credo(»çµµ½Å°æ), Sanctus(°Å·èÇϽõµ´Ù), Agnus Dei(Çϳª´ÔÀÇ ¾î¸°¾ç)ÀÇ °¡»ç¸¦ °ÅÀÇ ¸ðµÎ¸¦ »ç¿ëÇÏ¿© ÀÛ°îÇÑ °ÍÀ» ¹Ì»ç°îÀ̶ó°í ÇÑ´Ù. ´Ü¼±À²ÀÇ ±×·¹°í¸®¿À ÂùÆ® ½ºÅ¸ÀÏ·Î ¸¸µé¾îÁø ¹Ì»çºÎÅÍ ¸£³×»ó½º ½Ã´ëÀÇ Á¶½ºÄ» µ¥ ÇÁ·¹, ÆÈ·¹½ºÆ®¸®³ª ¹Ì»ç À½¾ÇÀÌ À¯¸íÇϸç, ¹Ù·ÎÅ©ÀÇ ¹ÙÇÏ ±×¸®°í °íÀü, ³¶¸¸ÁÖÀÇ ½Ã´ë¿¡ ÇÏÀ̵ç, ¸ðÂ÷¸£Æ®, º£Å亥, ½´º£¸£Æ®ÀÇ ÀÛÇ°ÀÌ À¯¸íÇÏ´Ù.
ÀÌ·¯ÇÑ ¹Ì»ç°î¿¡ Gloria°¡ Å©°í Àå´ëÇÏ°Ô ³ª¿À¸é Puccini Gloria Messa(Missa)¿Í °°ÀÌ À̸§ ºÙÇôÁö´Â °ÍÀ̸ç, ¿ÕÀÇ ´ë°ü½Ä¿¡ ÇÏ´Â ¹Ì»çÀÎ Mozart Coronation Mass(´ë°ü½Ä ¹Ì»ç), ¼º´ëÇÑ ¹Ì»ç¿¡ »ç¿ëµÈ Beethoven Missa solemmis(Àå¾ö¹Ì»ç)¿Í ¹Ì»ç°îµµ ÀÖ´Ù. ¶ÇÇÑ Åë»ó¹®ÀÌ ¾Æ´Ñ °íÀ¯¹®ÀÌ ºÙÇôÁö¸é ´Ù¸¥ ÇüÅ·Π¹Ù²î°Ô µÇ´Âµ¥, ´ëÇ¥ÀûÀÎ Çü½ÄÀÌ ¹Ù·Î Requiem(·¹Äû¿¥)ÀÌ´Ù.
Mozart Coronation Mass
Beethoven Missa solemmis
2. Requiem(·¹Äû¿¥)
Àå·Ê¸¦ À§ÇÑ °¡Å縯 ÀǽÄÀ» 'Á×Àº ÀÚ¸¦ À§ÇÑ ¹Ì»ç(Missa prodefunctis)¶ó°í Çϸç, ÀÌ ¹Ì»çÀÇ Ã¹ °¡»ç´Â Requiem aeternamdonna eis, ·Î ½ÃÀ۵Ǵµ¥, ÀÌ Ã¹ ±ÛÀÚ¸¦ µû¼ Requiem(·¹Äû¿¥)À¸·Î ºÎ¸£°í ÀÖ´Ù.
´ëÇ¥ÀûÀÎ ÀÛÇ°ÀÎ Mozart RequiemÀº Introitus / Requiem - Kyrie - Dies Irae - Tuba Mirum - Rex Tremendae - Recordare - Confutatis - Lacrimosa - Domine Jesu Christe - Hostias - Sanctus - Benedictus - Agnus Dei - Communio·Î ÀÌ·ç¾îÁ® ÀÖÀ¸¸ç, ÀÛ°î°¡¸¶´Ù °¢±â Á¶±Ý¾¿ ´Ù¸¥ ¹Ì»ç¹®À» »ç¿ëÇÏ¿©¼ ÀÛ°îÇÏ¿´À¸¸ç, Gloria, Credo, Alleluja¿Í °°ÀÌ ±â»ÝÀ» Ç¥ÇöÇÏ´Â ¹Ì»ç¹®Àº »ç¿ëÇÏÁö ¾Ê´Â °ÍÀÌ °ü·ÊÀÌ´Ù.
Verdi Messa da Requiem
Gabriel Faure Requiem
±×·¹°í¸®¾È ÂùÆ®ºÎÅÍ ·¹Äû¿¥±îÁö Àμº°ú °ü·ÃÇÑ Çü½ÄÀ» »ìÆ캸¾Ò´Ù. ´õ ¸¹Àº Àμº°ú °ü·ÃÇÑ À帣°¡ ÀÖÁö¸¸ ¸ðµÎ ¼Ò°³Çϱ⿣ ÀåȲÇÏ°í ¸¹ÀÌ ¿¬ÁÖµÇ°í µé·ÁÁö´Â Çü½ÄÀ» Áß½ÉÀ¸·Î »ìÆ캸¾ÒÀ¸¸ç, º£Å亥 ±³Çâ°î 9¹ø°ú ¸»·¯ ±³Çâ°î 8¹ø±îÁö ±³Çâ°î¿¡µµ µé¾î°¥ Á¤µµ·Î ¸¹Àº ÀÛ°î°¡µé¿¡°Ô ÀμºÀ» »ç¿ëÇÑ »ç¿îµå´Â ¾ÆÁÖ µå¶ó¸¶Æ½ÇÑ È¿°ú¸¦ ³»´Â ÈǸ¢ÇÑ ¾Ç±â¿´´Ù.
À§¿¡ À¯ÅõºêÀÇ ¸µÅ©¿Í ´õºÒ¾î ¼ÒÀåÇÏ°í ÀÖ´Â À½¿øÀÌ ÀÖ´Ù¸é ÇÔ²² Ç÷¹À̸¦ ÇØ º¸¸ç À½¾ÇÀÇ Áñ°Å¿òÀ» ´À³¢±â¸¦ ¹Ù¶ó¸ç, ´©±º°¡ ¾ê±âÇßµíÀÌ 'Ŭ·¡½Ä À½¾ÇÀº ¾Ë¸é ¾Ë¼ö·Ï ´õ Àß µé¸°´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