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tem Acoustic Model 1 Signature ½ºÇÇÄ¿


ÅäÅÛ ¾îÄí½ºÆ½½ºÀÇ ½ºÇÇÄ¿ µðÀÚÀ̳ÊÀÎ ºó¼¾Æ® ºÎ·çÁ¦¼¼´Â Áö³­ 1997³â¿¡ Àڱ׸¶ÇÑ 4§ÙÂ¥¸® 2¿þÀÌ ½ºÇÇÄ¿ÀÎ ¸ðµ¨ 1¿¡ ¹ÙÀÌ¿ÍÀ̾ ¹æ½ÄÀÇ '½Ã±×³Êó' ¹öÀüÀ» µµÀÔÇÑ ¹Ù ÀÖ´Ù. ¿©±â ¸®ºäµÉ 2002³â ¹öÀüÀº °°Àº À̸§ÀÌÁö¸¸, °³¼±µÈ WBT Å͹̳ΰú Å©·Î½º¿À¹ö, ±×¸®°í Å©·Î½º¿À¹ö¿Í ¿ìÆÛ »çÀÌ¿¡ ÇǺ¹ ½Ç¹ö ¿ÍÀ̾À» Àû¿ëÇÏ°í ÀÖ´Ù.

³­ 1998³â 1¿ù "½ºÅ×·¹¿ÀÆÄÀÏ"(Vol.21 No.1)¿¡¼­ ÀÌ¹Ì ÀÌ ¸ðµ¨ 1 SignatureÀÇ, ¸Å²ô·´°í °¨¹Ì·Î¿î °í¿ª°ú °­·ÂÇÑ ´ÙÀ̳»¹Í, ¼Õ¿¡ ÀâÈú µíÇÑ 3Â÷¿ø À̹ÌÁö, 30-100W ³»ÀÇ ¾ÈÀüÇÑ µ¿ÀÛ ¹üÀ§, ±×¸®°í °­·ÂÇÑ Àú¿ª ÀÀ´ä Ư¼º µî¿¡ ´ëÇØ ÄªÂùÇÑ ¹Ù ÀÖ´Ù. Vol.16 No.4¿¡¼­ Á¸ ¾ÖŲ½¼ÀÌ ½Ç½ÃÇÑ ¿À¸®Áö³Î Á¦Ç°ÀÇ ÃøÁ¤Ä¡¸¦ º¸¸é, ´Ü´ÜÇÏ°í, ´ïÇÎÀÌ ÀßµÈ Ä³ºñ´Ö°ú 42Hz¿¡ Æ©´×µÈ Æ÷Æ®, ±×·¯³ª 500Hz¿¡¼­ 950Hz»çÀÌ¿¡ ³ªÅ¸³ª´Â Àú·¹º§ÀÇ ÆÄÀÌÇÁ °ø¸í, »óÀ§ Áß¿ªÀÇ Æ¢¾î³ª¿È µîÀÇ Æ¯Â¡ÀÌ ³ªÅ¸³ª ÀÖ´Ù. ³ªµµ ¿ª½Ã ÀÌ Á¦Ç°¿¡¼­ ÀÌ·¯ÇÑ Æ¯¼ºÀ» µéÀ» ¼ö ÀÖ¾úÁö¸¸, ŸÀÌÆ®ÇÏ°í ´Ü´ÜÇϸç, ¸®µå¹ÌÄÃÇÑ º£À̽º¿Í »ý»ýÇÑ À̹ÌÁö°¨ÀÌ ³ª¸¦ ´õ ¸ÅȤ½ÃÄ×´Ù.

½ÅÇü ¸ðµ¨ 1 Signature´Â 20-120WÀÇ ÀԷ¿¡ ´ëÀÀÇϸç, ÀÌÀü ¹öÀüÀÇ 1,995ºÒÀÇ °¡°ÝÀº ±×´ë·Î À¯ÁöÇÏ°í ÀÖ´Ù. ½ÅÇüÀÇ ¸¶È£°¡´Ï ¸¶°¨ÀÇ ¸ðµ¨ 1 Signature(½Ã¸®¾ó ¹øÈ£ M1-2213 A & B)¿Í ÀÌÀüÀÇ Signatures (½Ã¸®¾ó ¹øÈ£ M1-1556 A & B), ±×¸®°í ¿À¸®Áö³Î ¸ðµ¨ 1(½Ã¸®¾ó ¹øÈ£ M1-150 A & B)À» Á× ´Ã¾î³õ°í º¸´Ï, °¡Àå Àß ´«¿¡ ¶ç´Â °ÍÀº ÅäÅÛ ¾îÄí½ºÆ½½ºÀÇ ·Î°í¿Í ¼³°èÀÚÀÇ »çÀÎÀÌ ¾ç°¢µÈ ±¸¸® ¸Þ´ÞÀ̾úÀ¸¸ç, ÀÌ´Â µÞÆÇÀÇ ½ºÇÇÄ¿ Æ÷Æ®¿Í WBT Å͹̳Π»çÀÌ¿¡ ºÎÂøµÇ¾î ÀÖ´Ù. ³»ºÎ¿¡´Â ¿ìÆÛÀÇ ¸®µå¼±¿¡ ÇǺ¹ ½Ç¹ö ¿ÍÀ̾ »ç¿ëµÇ¾úÀ¸¸ç, Å©·Î½º¿À¹ö¿¡´Â ´ëÇüÀÇ Æú¸®ÇÁ·ÎÇÊ·» ¹ÙÀÌÆнº Ä¿ÆнÃÅ͸¦ »ç¿ëÇÏ°í ÀÖ´Ù. ºÎ·çÁ¦½º(Bruzzese)´Â Áö³­ 5³â °£ÀÇ Çõ½ÅÀûÀÎ ¾÷±×·¹À̵å·Î ÀÎÇÏ¿© ÀÌ ½ºÇÇÄ¿°¡ "°ø°£»ó¿¡¼­ ´õ ³ªÀº À½¾ÇÀûÀÎ ±ä¹Ð¼º"À» Á¦°øÇØ Áشٰí È®½ÅÇÏ°í ÀÖ¾ú´Ù.

Ç×»ó ±×·¨µíÀÌ, ½ÃûÀº ±æÀÌ 7.9m, ³Êºñ 3.9m, ¼º´çó·³ ³ôÀº 3.6mÀÇ ÃµÀå¿¡ µÚÂÊÀÇ 7.6x4.5m, ºÎ¾ý ÂÊÀ¸·Î 2.4x1.2m Å©±âÀÇ ¹®ÀÌ ³­, ³» ½Ãû½Ç¿¡¼­ ½Ç½ÃµÇ¾ú´Ù. ÀÌ ½ÅÇü ½ºÇÇÄ¿´Â ŸÄÏÀÇ R1 ½ºÇÇÄ¿ ½ºÅĵå(Æä¾î´ç 675ºÒ) À§¿¡ ¿Ã·Á ³õ¾ÒÀ¸¸ç, µÞº®À¸·ÎºÎÅÍ 13cm, ¿· º®(¿©±â¿¡´Â ½½¶óÀ̵ùÇüÀÇ ±â±â ¼±¹ÝÀÌ ³õ¿© ÀÖ´Ù)À¸·ÎºÎÅÍ´Â 76cm °¡·® ¶³¾îÁö°Ô À§Ä¡Çß´Ù. ¶ÇÇÑ ¸ð·¡°¡ µé¾î ÀÖ´Â ¼ö¹ÌÄÚÀÇ 'Franklin and Lowell' ½ºÅĵ带 ½ÃÇèÇØ º¸¾Ò´Ù. ½ºÅĵåÀÇ ¾ÕÂÊ ´Ù¸®´Â û»ö ¸ñ°ø¿ë Å×ÀÌÇÁ¶óÀο¡ ºÙ¿© À§Ä¡½ÃÄ״µ¥, ÀÌ ¶óÀÎÀº ³»°¡ À̹ø È£¿¡ ¸®ºäÇÑ À̳ʻç¿îµåÀÇ Eros Mk.III Á¤ÀüÇü ½ºÇÇÄ¿ÀÇ À§Ä¡¸¦ Ç¥½ÃÇϱâ À§ÇÑ °ÍÀ̾ú´Ù. ûÃë ÀÇÀÚ´Â ½ºÇÇÄ¿ »çÀÌÀÇ Á߽ɿ¡¼­ 10ÇÇÆ® ¶³¾îÁø ÁöÁ¡¿¡ À§Ä¡ÇØ ÀÖ´Ù. ºñ±³¸¦ À§ÇÑ 2¿þÀÌ ½ºÇÇÄ¿´Â 1997³â»ê ÅäÅÛ »çÀÇ ¸ðµ¨ 1 Signature¿´´Ù. º»°ÝÀûÀΠûÃë¿¡ ¾Õ¼­, ½ºÇÇÄ¿¸¦ FM À½¾ÇÀ¸·Î 12½Ã°£ µ¿¾È Àç»ýÇß°í, À̾î 12½Ã°£ °¡·® "½ºÅ×·¹¿ÀÆÄÀÏ"ÀÇ Test CD 3ÀÇ 'Special Burn-in Noise'¸¦ ÀÛµ¿ÇÏ¿© ±æµéÀÓ °úÁ¤À» °ÅÃÆ´Ù.

³»°¡ ÀÌÀü ¹öÀüÀÇ ¸®ºä¿¡¼­ °¨ÅºÇÑ °ÍÀº ÀÌ Á¦Ç°ÀÇ Å¸ÀÌÆ®ÇÏ°í ¹æ¾ÈÀ» °¡µæ ä¿ì´Â Àú¿ª, ÆÝÄ¡°¨ ÀÖ´Â Àç»ýÀ½°ú ¿¹¸®ÇÑ À̹Ì¡ ´É·ÂÀ̾ú´Âµ¥, ½ÅÇü ¹öÀü¿¡¼­µµ °°Àº °ÍÀ» µéÀ» ¼ö ÀÖ¾ú´Ù. 1997³â°ú 2002³âÀÇ ÅäÅÛ ½Ã±×³ÊÃÄ´Â "Rumor and Sigh"(CD, Capitol CDP 7 95713 2)¿¡¼­ ¸®Â÷µå Åè½¼ÀÇ 'Why Must I Plead' °î Áß, ÀüÀÚ ±âŸ Çdz¯·¹¿¡¼­ ¿ìÃø ½ºÇÇÄ¿ ¹Ù·Î ¹Û¿¡ À̹ÌÁö¸¦ Àß Çü»óÈ­Çß´Ù.

±×·³¿¡µµ, 2002³â ¹öÀüÀÌ ´Ù¸¥ Á¡Àº, Å©°í ³ÐÀº »ç¿îµå ½ºÅ×ÀÌÁö¿Í ¿¹¸®ÇÑ 3Â÷¿ø À̹Ì¡ ´É·ÂÀÌ´Ù. ÀÌ Á¶±×¸¶ÇÑ 2¿þÀÌ ¹Ì´Ï ¸ð´ÏÅÍ°¡ À½¾ÇÀ¸·Î ³» ¹æÀ» ä¿ì´Â °ÍÀº ¸¶Ä¡ ÇÃ·Î¾î ½ºÅĵùÇüÀÇ 300ÆÄ¿îµå °ÅÇÔ°Ý ½ºÇÇÄ¿¿Í ¶È °°´Ù. ³»°¡ "Filth and Fire" (CD, Signature Sounds 1273) À½¹Ý¿¡¼­ ¸Þ¸® °¡¿ìÅ×¾î(Mary Gauthier)ÀÇ ¸ÅȤÀûÀÎ °î 'Long Way to Fall'À» ƲÀÚ, ±×³àÀÇ ¸ñ¼Ò¸®´Â ´Ü´ÜÇϸ鼭µµ ÀÔüÀûÀ̾ ¸ñ¼Ò¸®¸¦ µÑ·¯½Î´Â ¼Ò¸®ÀÇ º®°ú 10ÇÇÆ® ¸Ö¸® ³õÀÎ ÀÌ ÀÛÀº ¹Ú½º »çÀÌ¿¡ ¾î¶² ´ÜÀý°¨ÀÌ µé Á¤µµ¿´´Ù. ³­ Ä­Åõ½ºÀÇ "Against the Dying of the Light..." (CD, Cantus CTS-1202) À½¹Ý¿¡¼­ ³²¼º º¸Äà ÁÖÀ§ÀÇ ±íÀÌ¿Í °ø°£°¨À» ´õ Àß ÀνÄÇÒ ¼ö ÀÖ¾ú´Ù.

"Spyboy"(CD, Eminent EM 25001-2)¿¡¼­ ¿¡¹Ð·ç Ç츮½º°¡ ºÎ¸£´Â 'Prayer in D'¿¡¼­´Â ±×³àÀÇ ¸ñ¼Ò¸®°¡ Å©¸®½ºÅ»Ã³·³ ±ú²ýÇϸ鼭µµ ºûÀÌ ³ª´Â µíÇß´Ù. ÀÌ ½Ã±×³Êó´Â ¿¹¸®ÇÑ À̹Ì¡À» À¯ÁöÇÏ°í, Áß¿ªÀÇ ´ÙÀ̳»¹Í°ú À½ÁúÀ» ±×´ë·Î °¡Áø ä À½ÀÇ À庮À» ÆîÃÄ º¸¿´´Ù.
±×·¯³ª ¹°¸®Àû ¹ýÄ¢Àº ÁÖÆļöÀÇ ¾ç ±Ø´Ü¿¡ Á¦ÇÑÀ» °¡ÇÏ°Ô µÈ´Ù. °í¿ªÀº ·Ñ¿ÀÇÁµÇ¸é¼­ °¨¹Ì·Î¿îµ¥, ÀÌ´Â "Glory soundtrack"(LP, Virgin 90531-1)ÀÇ 'A Call to Arms'¿¡¼­ ºÐ¸íÈ÷ µå·¯³­´Ù. À̳ʻç¿îµåÀÇ ¿¡·Î½º Mk.III¿¡¼­ µè´ø Àººû ±¤Ã¤¿Í ¸í¡ÇÔÀÌ »ç¶óÁö°í, °¡Àå ±íÀº ÆÄÀÌÇÁ ¿À¸£°£À½ÀÌ Ç®·¹ÀÎÁö ½ºÇÇÄ¿·Î µé¾ú´ø °Íº¸´Ù Áß·®°¨ÀÌ ¶³¾îÁø´Ù.

±×·¸Áö¸¸ ºó½º ºÎ·çÁ¦¼¼´Â ÀÌ Á¦Ç°À» °è¼Ó °³·®ÇÏ°í ÀÖ´Ù. ¿ÍÀ̾°ú Ä¿ÆнÃÅÍÀÇ ¾÷±×·¹À̵å´Â ½ºÇÇÄ¿ÀÇ °úºÎÇÏ Æ¯¼ºÀ» °³¼±ÇßÀ¸¸ç, º¸Äÿ¡¼­ÀÇ Áß¿ª Àç»ýÀº À½¾Ç¿¡ ´õ¿í ¿­ÁßÇÏ°Ô ¸¸µç´Ù. ±×¸®°í ÀÌÁ¦ »ç¿îµå ½ºÅ×ÀÌÁö´Â ³» ½Ãû½ÇÀÇ ÀÌÂÊ º®¿¡¼­ ÀúÂÊ º®±îÁö ³Ð°Ô ÆîÃÄÁø´Ù.

ÅäÅÛ ¾îÄí½ºÆ½ÀÇ ÃֽŠ¸ðµ¨ 1 ½Ã±×³Êó´Â ¿Àµð¿ÀÆÄÀϵéÀÌ ½É°¢ÇÏ°Ô µé¾îº¼ °¡Ä¡°¡ ºÐ¸íÈ÷ ÀÖ´Ù. ºÎ·çÁ¦¼¼ÀÇ ¼³°è ±â¼úÀº ÇÏÀÌ¿£µå ¿Àµð¿ÀÀÇ Àç»ýÀ» Æä¾î´ç 2,000ºÒ ÀÌÇÏÀÇ ¹Ì´Ï ¸ð´ÏÅÍ¿¡ ±¸ÇöÇÏ°í ÀÖ´Â °ÍÀÌ´Ù.

Larry Greenhill


·¡¸® ±×¸°ÈúÀÇ ¸®ºä ½Ã½ºÅÛ

ÅäÅÛÀÇ ¸®ºä¿¡ »ç¿ëµÈ ¾ÚÇÁ´Â µÑ ´Ù ¸ð³ë ºí·Ï ¾ÚÇÁÀÎ, ¸¶Å© ·¹ºó½¼ÀÇ No.436s°ú ºê¶óÀ̽ºÅÏÀÇ 7B-SST·Î¼­, ºê¶óÀ̽ºÅÏÀÇ ¸®ºä¿¡ »ç¿ëµÈ ½ºÇÇÄ¿´Â ÄõµåÀÇ ESL-989¿Í À̳ʻç¿îµåÀÇ Eros Mk.III Á¤ÀüÇü ½ºÇÇÄ¿, ±×¸®°í ·¹º§ÀÇ ¿ïƼ¸¶ »ì·ÕÀ» »ç¿ëÇß´Ù. ÇÁ¸®¾ÚÇÁ·Î´Â, CD¿¡´Â Å©·¼ÀÇ KCT, LP¿¡¼­´Â L3A ¹«ºù-ÄÚÀÏ Æ÷³ë ¸ðµâÀ» ÀåÂøÇÑ ¸¶Å© ·¹ºó½¼ÀÇ ML-7A¸¦ »ç¿ëÇßÀ¸¸ç, ¼ö¹ÌÄÚ Ä«µå¸®Áö¿¡ ¸°ÀÇ ¼Õµ¦-¸µ°í-ÀÌÅå ÅÏÅ×À̺í-Åæ¾Ï Á¶ÇÕÀ» »ç¿ëÇß´Ù. µðÁöÅÐ ¼Ò½º´Â Å©·¼ÀÇ KPL-28c CD Æ®·£½ºÆ÷Æ®¿´´Ù.

±×¸®°í Day Sequerra FM Reference Classic ½ºÅ×·¹¿À Æ©³Ê¸¦ »ç¿ë, ´º¿åÀÇ Å¬·¡½Ä À½¾Ç ¹æ¼Û ä³ÎÀÎ 'WQXR'ÀÇ À½¾ÇÀ» µéÀ» ¼ö ÀÖ¾ú´Ù. ÀÎÅÍÄ¿³ØÅÍ´Â ÅäÅÛ¿¡¼­´Â Å©·¼ÀÇ ¹ë·±½º¿ë 'Cogelco Yellow'¸¦ »ç¿ëÇß°í, ºê¶óÀ̽ºÅÏ¿¡¼­´Â ºê¶óÀ̽ºÅÏ 'Balanced', ·¹ºó½¼ÀÇ HFC, PSC Pristine R-30 ½Ç¹ö ¾ó·ÎÀÌ(¹ë·±½º¿ë), CoincidentÀÇ CST Interface(½Ì±Û ¿£µðµå¿ë)¿Í UltralinkÀÇ Performance Audio(½Ì±Û¿£µðµå¿ë)¸¦ »ç¿ëÇß´Ù.

½ºÇÇÄ¿ ÄÉÀ̺íÀº ÅäÅÛ¿¡¼­´Â ¼ö¹ÌÄÚÀÇ OCOS ¹ÙÀÌ¿ÍÀ̾ ¼¼Æ®, PSCÀÇ Pristine R50 ¹ÙÀÌ¿ÍÀ̾ ´õºí ¸®º», UltralinkÀÇ Excelsior 6N OFHC, ±×¸®°í ºê¶óÀ̽ºÅÏ¿¡¼­´Â CoincidentÀÇ Speaker Technology CST 1À» »ç¿ëÇß´Ù. ¸ðµç ¾ÚÇÁ´Â 200A AC Äܼ¾Æ®¿¡ ¿¬°áÇß´Ù.

- Larry Greenhill

 

º» ¸®ºä´Â "Stereophile & Home Theater" Á¦5È£(2003³â 5¿ùÈ£)¿¡ °ÔÁ¦µÈ ±â»çÀÔ´Ï´Ù. "Stereophile & Home Theater"ÀÇ Á¤±â±¸µ¶À» ¿øÇÏ½Ã¸é ¿©±â¸¦ Ŭ¸¯ÇÏ½Ã¸é µË´Ï´Ù.

º» ±â»çÀÇ ÀúÀÛ±ÇÀº "Stereophile & Home Theater" ¹ßÇà»çÀÎ "Çѱ¹AVÀú³Î(ÁÖ)"¿¡ ÀÖ½À´Ï´Ù. ¹«´Ü ÀüÁ¦³ª º¹»ç ¹× ¹èÆ÷¸¦ ±ÝÇÕ´Ï´Ù. -llhtml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