µ¶º¸ÀûÀÎ ±â¼ú, ÇÏÀÌÆÄÀÌ ±â¼úÀÇ ÃÖÀü¼±
Avantegarde Acoustic
¿¬Çõ
¾Æ¹æ°¡¸£µå(Avant-Garde)´Â ÈçÈ÷ ÀüÀ§¿¹¼ú(îñêÛçÝâú)·Î ¹ø¿ªµÈ´Ù. ¿©±â¼ 'ÀüÀ§'¶õ ±º»çÀûÀÎ Àǹ̿¡¼ ÃÖÀü¼±(frontline)À» ÀǹÌÇÏÁö¸¸, Á¡Â÷ Àü¿ëµÇ¾î Åë³ä°ú ŸÇùÇÏ´Â ¿¹¼úÈ°µ¿ÀÇ ÀϺ¯À» ²ÒÇÏ´Â Çõ¸íÀûÀÎ ¿¹¼ú°æÇâ°ú ±× ¿îµ¿À» ¶æÇÏ°Ô µÇ¾ú´Ù°í ÇÑ´Ù.
ÇÏÀÌÆÄÀÌ ¿Àµð¿À ºÐ¾ß´Â ÃֽŠ±â¼ú¿¡ ¹Î°¨ÇÏ°Ô ¹ÝÀÀÇÏ´Â ºÐ¾ßÀÓ¿¡ ºÐ¸íÇÏ´Ù. Àü±â¡¤ÀüÆÄ ±â¼úºÎÅÍ ¾çÀÚ¿ªÇаú ³ª³ë¼ÒÀç ±â¼ú¿¡ À̸£±â±îÁö ÇÏÀÌÅ×Å© ±ººñ°æÀïÀÇ ÀåÀ̶ó ºÒ·¯µµ µÉ Á¤µµ´Ù. ¼ÒÀç¿¡ ÇÑÁ¤ÇÏ´õ¶óµµ ¹Ì±ºµéÀÇ ¹æź ö¸ð¿¡ »ç¿ëµÇ´Â Äɺí¶ó·ÎºÎÅÍ º£¸±·ý, ³×¿À´ÙÀ̹̿ò, ¾Ë·ç¹Ì´½/¸¶±×³×½· ÇÕ±Ý µî ±× À̸§µµ ³¸¼± ¼ÒÀçµéÀÌ µ¿¿ø µÇ´Â »óȲÀÌ´Ù.
ÇÏÁö¸¸, ±×·± ÷´Ü ±â¼úÀÇ °ÝÀüÀå¿¡ ¿À·£ ±â°£ ¸öÀ» ´ã¾Æ¿Â Àü¹®°¡¿Í ¿Àµð¿ÀÆÄÀϵ鵵 Avantgarde AcousticÀÇ TRIO³ª Basshorn °°Àº ÀÛÇ°µé ¾Õ¿¡¼± ³î¶ó¿òÀ» ±ÝÄ¡ ¸øÇÏ´Â °ÍÀ» º¸¸é, ¾Æ¹æ°¡¸£µå°¡ ¿Ö ¾Æ¹æ°¡¸£µåÀÎÁö °í°³¸¦ ²ô´öÀÌ°Ô µÈ´Ù.
Avantgarde AcousticÀÇ ¿ª»ç´Â 1983³âÀ¸·Î °Å½½·¯ ¿Ã¶ó°£´Ù. ¼³¸³ÀÚÀÎ Holger FrommÀÇ ÀÎÅͺ並 ÀοëÇϸé, ÇÎÅ© Ç÷ÎÀ̵åÀÇ ³ë·¡¸¦ Á¦´ë·Î µé¾îº¸°Ú´Ù´Â ¿Á¤¸¸ °¡Áö°í ½ÃÀÛÇÑ ÀÏÀ̶ó°í ÇÑ´Ù. 1985³â È¥ Á¦ÀÛÀ» À§ÇÑ ¼®°í ±ÝÇüÀ» Á¦ÀÛÇÏ°í, À̾î À¯¸®¼¶À¯ ¼ÒÀçÀÇ TRIO È¥½ºÇÇÄ¿ÀÇ ÇÁ·ÎÅäŸÀÔ ¸ðµ¨À» ¼öÀÛ¾÷À¸·Î ¿Ï¼ºÇß´Ù. ÀÌ ¹«·Æ È¥ ½ºÇÇÄ¿ Á¦ÀÛ °æÇèÀ» °¡Áø ¿£Áö´Ï¾î Mathias Ruff°¡ °¡¼¼Çß´Ù. À̵éÀÇ ¿Á¤Àº 1991³â Avantgarde Acoustic ½ºÇÇÄ¿ ½Ã½ºÅÛ À¯ÇÑÃ¥ÀÓȸ»ç(GmbH) ¼³¸³À¸·Î À̾îÁö°í, 1993³â¿¡´Â º£¸¦¸° CES¿¡¼ TRIO¸¦ ÃÖÃÊ·Î °ø°³ÇÏ¿© ´ë´ëÀûÀÎ ÁÖ¸ñ°ú Âù»ç¸¦ ¹Þ¾Ò´Ù.
1994³â¿¡´Â Á¤±³ÇÑ »çÃâ ±ÝÇü ±â¼úÀ» µµÀÔÇÏ¿© ´ç´ë¿¡ µµ´ÞÇϱâ Èûµç ¼öÁØÀÇ Á¤±³ÇÔÀ» ÀÚ¶ûÇϴ ȥ ½ºÇÇÄ¿¸¦ ¼±º¸¿´´Âµ¥, ÀÌ ¹«·ÆºÎÅÍ ¹ß½ºµµ¸£ÇÁ(Wallsdorf)¿¡ À§Ä¡ÇÑ 120Æò¹æ¹ÌÅÍÀÇ Â÷°í¸¦ Á¦1°øÀåÀ¸·Î ÇÏ¿© Á¦Ç°À» »ý»êÇϱ⠽ÃÀÛÇß´Ù. °°Àº ÇØ¿¡ ÇÁ¶ûũǪ¸£Æ®(Frankfurt)¿¡¼ °³ÃÖµÈ ÇÏÀÌ¿£µå ¿Àµð¿À¼î¿¡¼ UNO, DUO, TRIO°¡ ¼±º¸ÀÌ°Ô µÈ´Ù.
ÀÌ ¼º°ø¿¡ ÈûÀÔ¾î 1996³â¿¡´Â ¹ÙÆ® įº£¸£±×(Bad Camberg) Áö¿ª¿¡ 400Æò¹æ¹ÌÅÍ ±Ô¸ðÀÇ Á¦2°øÀåÀ» Á¶¼ºÇÔÀ¸·Î½á ¼ºÀåÀÇ ¹ßÆÇÀ» ¸¶·ÃÇß°í, 1998³â¿¡ ´Ù½Ã ¿Àµ§¹ßÆ®(Odenwald) Áö¿ª¿¡ Àü¿ë ½ÃÇè½Ç°ú ÃøÁ¤½Ç, â°í ¹× Ãâ°í ½Ã¼³, Á¶¸³¶óÀαîÁö °®Ãá 1,500Æò¹æ¹ÌÅÍ ±Ô¸ðÀÇ Á¦3°øÀåÀ» ¼³¸³Çϱ⿡ À̸¥´Ù.
1999³â¿¡ ÁßÀ½ ½ÅÈ£ Åë·Î¿¡ Æнúê ÇÊÅÍ ±¸¼ºÀ» ¹èÁ¦ÇÏ°í ´ÙÀ̳ª¹Í ¼ºê ¿ìÆÛ¸¦ Á¦¾îÇÏ´Â ÃÖÃÊÀÇ CDC ±â¼ú ÀÀ¿ë È¥ ½ºÇÇÄ¿ÀÎ DUO 2.0À», 2000³â¿¡´Â ½ÅÈ£ °æ·ÎÀÇ ÆÐ½Ãºê ±¸¼º ¿ä¼Ò¸¦ 3°³·Î ÇÑÁ¤ÇÏ¿© ÀÓÇÇ´ø½º 27¿ÈÀ» ±¸ÇöÇÑ TRIO OMEGA¸¦ ¹ßÇ¥Çß´Ù. TRIO OMEGA´Â °·ÂÇÏ°í »ý»ýÇÑ »ç¿îµå¸¦ µé·ÁÁÖÁö¸¸ ±¸µ¿ÀÌ ½¬¿î ½ºÇÇÄ¿¶ó´Â Á¡¿¡¼ ¾Æ¹æ°¡¸£µåÀÇ ½Å³äÀ» ¹Ý¿µÇÏ´Â ¸ðµ¨À̶ó´Â Æò°¡¸¦ ¹Þ¾Ò´Ù.
2002¿¡´Â ƯÇã ¹ÞÀº ´ÙÀ̳ª¹Í À§»ó Á¦¾î ÀåÄ¡¸¦ žÀçÇÑ SOLO ¼±º¸¿´´Ù.
öÇÐ
Purity meets Performance
the Voice of Avantgarde Acoustic
Avantgarde AcousticÀÌ ³»¼¼¿ì´Â ijġÇÁ·¹ÀÌÁî´Ù. ÀÇ¿ªÀ» Çغ¸¸é, ¼ø¼ö¼º°ú ¼º´ÉÀÇ Á¶È°¡ °ð Avantgarde Acoustic »ç¿îµåÀÇ ÇÙ½ÉÀÓÀ» ¶æÇÑ´Ù.
Purity
Avantgarde AcousticÀÌ Ç¥¹æÇÏ´Â ¼ø¼ö¼º(Purity)Àº °ð, À½¾ÇÀ» ´ëÇÏ´Â ÀÚ¼¼¸¦ ÀǹÌÇÑ´Ù. ÇÊ¿ä¿¡ ±â¹ÝÇÑ ±â´ÉÀû µðÀÚÀÎ, ±ò¶§±â ¸ð¾çÀ» ÇÑ ±ÍÀÇ À½Çâ Ư¼ºÀ» ¹Ý¿µÇÑ ÀÎü°øÇÐ ¹× À½Çâ°øÇÐÀû Á¢±Ù, À¯¿¬ÇÑ »ç°í¸¦ ÅëÇؼ¸¸ ´Ù°¡°¥ ¼ö ÀÖ´Â µ¶Ã¢¼º, À½¾Ç À帣¿¡ °ü°è ¾øÀÌ ¿øÀ½ Àç»ýÀ̶ó´Â ±Ùº» ¸ñÀû¿¡ ´Ù°¡°¡°íÀÚ ÇÏ´Â Á߸³¼ºÀÌ °ð Avantgarde AcousticÀÌ ¸»ÇÏ´Â ¼ø¼ö¼ºÀ̶ó°í ÇÑ´Ù.
Performance
¼º´ÉÀº ¿øÀ½¿¡ °¡±î¿î »ç¿îµå¸¦ ±¸ÇöÇÒ ¼ö ÀÖ´Â ±â±â¸¦ Á¦ÀÛÇÏ°íÀÚ ÇÏ´Â ¿Á¤À» ¶æÇÑ´Ù. ÀÚ¿¬ ¹ýÄ¢¿¡ ¼øÀÀÇÏ´Â °¡¿îµ¥ ±ØÇÑ¿¡ ´Ù°¡¼°íÀÚ ÇÏ´Â ¿Á¤, ¹°¸®Àû ÇѰ踦 ³Ñ¾î¼´Â Àü´ë¹Ì¹®ÀÇ È¸·Î¸¦ Á¦ÀÛÇÏ°íÀÚ ÇÏ´Â ¿Á¤, ¿Ïº®¿¡ ´Ù°¡¼´Â ½Ã½ºÅÛ°ú °¢ ºÎÇ°°£ÀÇ ÃÖÀûȸ¦ ±¸ÇöÇÏ°íÀÚ ÇÏ´Â ¿Á¤À̾߸»·Î Avantgarde AcousticÀ» ÃÖ°íÀÇ ¿Àµð¿À ¹Ý¿¿¡ ¿Ã·Á³õÀº ¿øµ¿·ÂÀ̶ó ÇÒ °ÍÀÌ´Ù.
Avantgarde AcousticÀÇ ±â¼ú·Â
OMEGA TECHNOLOGY
¿À¸Þ°¡ Å×Å©³î·¯Áö´Â Æнúê Å©·Î½º¿À¹öÀÇ ´Ü¼øÈ¿Í ÇÏÀÌ ÀÓÇÇ´ø½º º¸À̽º ÄÚÀÏÀ̶ó´Â µÎ °¡Áö ÄÁ¼Á¿¡ ±â¹ÝÇÏ¿© °³¹ßµÆ´Ù. 3¿þÀÌ ½ºÇÇÄ¿¸¦ ±âÁØÀ¸·Î 10°³ ÀÌ»óÀÇ ÄÄÆ÷³ÍÆ®¸¦ ÇÊ¿ä·Î ÇÏ´Â ±âÁ¸ÀÇ Æнúê Å©·Î½º¿À¹ö¿Í ´Þ¸® ¿À¸Þ°¡ ±â¼úÀ» È°¿ëÇϸé ÇÊ¿ä·Î ÇÏ´Â ÄÄÆ÷³ÍÆ®¸¦ 4°³ ÀÌÇÏ·Î ÁÙÀÏ ¼ö ÀÖ´Ù. ÀÌ Å©·Î½º¿À¹ö¸¦ ÁßÀú¿ª´ë¿¡ È°¿ëÇϴµ¥¿¡´Â ÁÖÆļö ÀÀ´ä Áßø ¹®Á¦À̶ó´Â ¹®Á¦°¡ ÀÖÁö¸¸, Avantgarde AcousticÀº µå¶óÀ̹ö/È¥ ¼³Á¤¿¡ ÀÖ¾î CDC(Controlled Dispersion Characteristic) ±â¼úÀ» Àû¿ëÇÔÀ¸·Î½á µ¹Æı¸¸¦ ã¾Ò´Ù.
È¥ÀÇ »çÀÌÁî¿¡ µû¶ó ÄÆ-¿ÀÇÁ ÁÖÆļö°¡ °áÁ¤µÇ´Âµ¥, È¥ÀÌ Å¬¼ö·Ï ÀÀ´ä¼ºÀº ¶³¾îÁø´Ù. ÄÆ-¿ÀÇÁ ÁÖÆļö ¾Æ·¡·Î ³»·Á°¡¸é, ÀÀ´ä¼ºÀº 18 dB/octave±îÁö ±Þ°ÝÈ÷ ¶³¾îÁö°Ô µÈ´Ù. µû¶ó¼ Avantgarde AcousticÀÇ È¥ ½ºÇÇÄ¿´Â ÄÆ-¿ÀÇÁ ÁÖÆļö ´ë¿ª ÇÑ°è¿¡¼¸¸ ¿î¿ëµÈ´Ù. ±×º¸´Ù ³ôÀº ´ë¿ªÀÇ ÁÖÆļö ÀÀ´ä¼ºÀº µå¶óÀ̹ö¿¡ ÀÇÇØ °áÁ¤µÇÁö¸¸ È¥ÀÇ ¿µÇâÀ» ¹Þ°Ô µÈ´Ù. À̸¦ °¨¾ÈÇØ µå¶óÀ̹öÀÇ ¸âºê·¹Àΰú È¥ÀÇ ¿¬°á ºÎÀ§¿¡ ÀÛÀº üÀÓ¹ö¸¦ µÎ¾ú´Ù. ÀÌ °ø°£Àº ÀÏÁ¾ÀÇ ¹êµå-Æнº ÇÊÅÍ·Î ±â´ÉÇÏ¿© üÀÓ¹ö °ø°£ÀÇ °ø¸í º¼·ý(6 dB/oct.) À» ³Ñ¾î¼´Â ÁÖÆļö¸¦ ÀÚµ¿ÀûÀ¸·Î ÇÊÅ͸µ ÇÏ´Â È¿°ú¸¦ ³½´Ù. 6 dB/oct ´ë¿ª¿¡¼ ÀÚ¿¬½º·´°Ô ·Ñ-¿ÀÇÁµÇ´Â Ư¼ºÀÇ µå¶óÀ̹ö¸¦ Àû¿ëÇÔÀ¸·Î½á º°µµÀÇ Æнúê Å©·Î½º¿À¹ö ¾øÀÌ 12 dB ÁÖÆļö ÀÀ´ä¼ºÀ» ±¸ÇöÇÒ ¼ö ÀÖ¾ú´Ù.
¿À¸Þ°¡ µå¶óÀ̹öÀÇ ³ôÀº ÀúÇ×Àº ´ë´ÜÈ÷ ±æ°í ¾ãÀº ¼±À» ÅëÇØ ¾ò¾îÁø´Ù. º¸À̽º ÄÚÀÏ Æ÷¸Ó¿¡ ¿ÍÀδõ 4°³ ºÐ·®ÀÌ ÅõÀԵȴÙ. ¾ãÀº ¿ÍÀ̾ ½±°Ô ²÷¾îÁú ¼ö ÀÖ°í, °£°ÝÀÌ ¸Å¿ì Á¼±â ¶§¹®¿¡ °íµµÀÇ ±â¼úÀÌ ¿ä±¸µÈ´Ù.
¿©±â¼ °Á¶µÇ´Â °ÍÀÌ ´ïÇÎ ÆÑÅÍ(damping factor)Àε¥, µå¶óÀ̹öÀÇ ¸âºê·¹ÀÎÀ» ÄÁÆ®·Ñ ÇÒ ¼ö ÀÖ´Â ¾ÚÇÁÀÇ ¼º´ÉÀ» ÀǹÌÇÏ´Â ±â¼ú ¿ë¾îÀÌ´Ù. ´ïÇÎ ÆÑÅÍ´Â ¾ÚÇÁÀÇ ¾Æ¿ôDz ÀÓÇÇ´ø½º¿Í µå¶óÀ̹öÀÇ ·Îµå ÀÓÇÇ´ø½º¿¡ µû¶ó °áÁ¤µÈ´Ù. 0.04 ohm ¾Æ¿ôDz ÀÓÇÇ´ø½ºÀÇ ¾ÚÇÁ¸¦ 4¿È ½ºÇÇÄ¿¿¡ ¿¬°áÇϸé ÀÌ·ÐÀûÀ¸·Î 100À̶ó´Â ´ïÇÎ ÆÑÅÍ °ªÀ» °®°Ô µÇÁö¸¸ Çö½Ç°ú´Â °Å¸®°¡ ÀÖ´Ù. ½ÇÁ¦¿¡ ÀÖ¾î ½ÅÈ£´Â º¸À̽º ÄÚÀÏ¿¡ µµ´ÞÇϱâ À§ÇØ ½ºÇÇÄ¿ÄÉÀ̺í°ú Æнúê Å©·Î½º¿À¹ö¸¦ Åë°úÇØ¾ß Çϱ⠶§¹®ÀÌ´Ù. 0.36 ohmÀÇ 5m ½ºÇÇÄ¿ ÄÉÀ̺í°ú 0.6 ohmÀÇ Å©·Î½º¿À¹ö¸¦ ¿¹·Î µé¸é ´ïÇÎ ÆÑÅÍ´Â 4±îÁö ¶³¾îÁö°Ô µÈ´Ù. ÇÏÁö¸¸, °°Àº ¾ÚÇÁ¿Í ½ºÇÇÄ¿ ÄÉÀÌºí ¼ÂÆÃÀ» Duo omega¿¡ Àû¿ëÇÏ¸é ´ïÇÎ ÆÑÅÍ´Â 18±îÁö »ó½ÂÇÑ´Ù. Áï, ¿À¸Þ°¡ ±â¼úÀ» ÅëÇØ µð½ºÅä¼Ç °¨¼Ò¿Í µðÅ×ÀÏ °³¼±À» ºñ·ÔÇÑ ±ØÀûÀÎ ¼º´É °³¼±À» °¡Á®¿Ã ¼ö ÀÖÀ½À» ÀǹÌÇÑ´Ù.
CDC-SYSTEM
CDC´Â Avantgarde AcousticÀÇ Æ¯Çã±â¼ú·Î 'Controlled Dispersion Characteristic'ÀÇ ÁÙÀÓ¸»ÀÌ¸ç »çÀü¿¡ ÁöÁ¤ÇØ ³õÀº ÁÖÆļö ´ë¿ª¿¡¼¸¸ µå¶óÀ̹ö°¡ ÀÛµ¿µÇµµ·Ï ÇÏ´Â ±â¼úÀ» ¶æÇÑ´Ù.
È¥ÀÇ »çÀÌÁî¿¡ µû¶ó ÄÆ-¿ÀÇÁ ÁÖÆļö°¡ °áÁ¤µÇ´Âµ¥, È¥ÀÌ Å¬¼ö·Ï ÁÖÆļö ÀÀ´äÀÌ ¶³¾îÁø´Ù. ÄÆ-¿ÀÇÁ ÁÖÆļö ¾Æ·¡·Î ³»·Á°¡¸é, ÁÖÆļö ÀÀ´äÀº 18 dB/octave±îÁö ±Þ°ÝÈ÷ ¶³¾îÁö°Ô µÈ´Ù. µû¶ó¼ Avantgarde AcousticÀÇ È¥ ½ºÇÇÄ¿´Â ÄÆ-¿ÀÇÁ ÁÖÆļö ´ë¿ª ÇÑ°è¿¡¼¸¸ ¿î¿ëµÇ°Ô µÇ¸ç º°µµÀÇ ÇÏÀÌÆнº ÇÊÅ͸¦ ÇÊ¿ä·Î ÇÏÁö ¾Ê´Â´Ù.
±×º¸´Ù ³ôÀº ´ë¿ªÀÇ ÁÖÆļö ÀÀ´ä¼ºÀº µå¶óÀ̹ö¿¡ ÀÇÇØ °áÁ¤µÇÁö¸¸ È¥ÀÇ ¿µÇâÀ» ¹Þ°Ô µÈ´Ù. À̸¦ °¨¾ÈÇØ µå¶óÀ̹öÀÇ ¸âºê·¹Àΰú È¥ÀÇ ¿¬°á ºÎÀ§¿¡ ÀÛÀº °ø°£À» µÎ¾ú´Ù. ÀÌ °ø°£Àº ÀÏÁ¾ÀÇ ¹êµå-Æнº ÇÊÅÍ·Î ±â´ÉÇÏ¿© üÀÓ¹ö °ø°£ÀÇ °ø¸í º¼·ý(6 dB/oct.) À» ³Ñ¾î¼´Â ÁÖÆļö¸¦ ÀÚµ¿ÀûÀ¸·Î ÇÊÅ͸µ ÇÏ´Â È¿°ú¸¦ ³½´Ù. 6 dB/oct ´ë¿ª¿¡¼ ÀÚ¿¬½º·´°Ô ·Ñ-¿ÀÇÁµÇ´Â Ư¼ºÀÇ µå¶óÀ̹ö¸¦ Àû¿ëÇÔÀ¸·Î½á º°µµÀÇ Æнúê Å©·Î½º¿À¹ö ¾øÀÌ 12 dB¶ó´Â ÁÖÆļö ÀÀ´ä ¾îÅ×´º¿¡À̼ÇÀ» ±¸ÇöÇÒ ¼ö ÀÖ¾ú´Ù.
Avantgarde Acoustic ½ºÇÇÄ¿ÀÇ Å©·Î½º¿À¹ö´Â ÃÖ¼ÒÇÑÀÇ ÄÄÆ÷³ÍÆ®·Î ±¸¼ºµÇ¾î Àִµ¥, ÀÌ´Â ½ÉÇÃÇÔÀ» Ãß±¸ÇÏ´Â 'Less is more!' öÇÐÀÇ ¹Ý¿µÀ̶ó°í ÇÒ ¼ö ÀÖ´Ù.
ADRIC amplifier technology
ADRIC(Active Dynamic Radiation Impedance Compensation)Àº ¶Ç ÇϳªÀÇ Æ¯Çã±â¼ú·Î »ó´ëÀûÀ¸·Î ÀÛÀº È¥ÀÇ Æ¯¼ºÀ» º¸»óÇÔ°ú µ¿½Ã¿¡ È¥ÀÌ °®´Â ÄÆ-¿ÀÇÁ ÁÖÆļö ´ë¿ª ¹ØÀÇ ÁÖÆļö ÀÀ´äÀ» ¼±ÇüÈ ÇØÁÖ´Â ±â´ÉÀ» Çϴ ȸ·Î¸¦ ÀǹÌÇÑ´Ù. À̸¦ ÅëÇØ ´Ü ÇϳªÀÇ º£À̽º ¸ðµâ¸¸À» ¿î¿ëÇÏ´õ¶óµµ 18 Hz±îÁö Àú¿ª ÁÖÆļö ÀÀ´ä¼ºÀ» ±¸ÇöÇØ ÁØ´Ù.
ÀÌ ±â¼úÀº È¥ÀÇ ±ò¶§±â Çü»ó¿¡¼ ºñ·ÔµÇ´Â Æĸé(wavefront)ÀÇ Àü±â¿Í À½Çâ°£ »óÈ£ÀÇÁ¸¼º¿¡ ´ëÇÑ ¿¬±¸¿¡ ¹ÙÅÁÀ» µÎ°í ÀÖ´Ù. ADRIC ȸ·Î´Â ÀÓÇÇ´ø½º ÇÇÅ©ÀÇ Æ¯¼ºÀ» °¨ÁöÇÏ°í ÃÊ°í¼Ó ¾Æ³¯·Î±× Çǵå¹é ·ìÀ» ÅëÇØ Á¤±³ÇÏ°Ô º¸»óÇØ ÁØ´Ù.
CPC CROSSOVER
º°µµÀÇ Å©·Î½º¿À¹ö°¡ ¾ø´Â DuoÀÇ Omega ¹Ìµå·¹ÀÎÁö µå¶óÀ̹ö¿Í´Â ´Þ¸® TrioÀÇ Æ®À§ÅÍ¿Í ¹Ìµå·¹ÀÎÁö µå¶óÀ̹ö´Â ¿¿¡ ´ëÇÑ º¸È£¸¦ À§ÇØ Æнúê ÇÊÅ͸¦ ÇÊ¿ä·Î ÇÑ´Ù.
Æнúê Å©·Î½º¿À¹ö´Â ±Ùº»ÀûÀ¸·Î ÀúÁÖÆÄ ÇÊÅ͸µÀ» À§ÇÑ Ä¿ÆнÃÅ͸¦ ÇÊ¿ä·Î ÇÑ´Ù´Â ÀáÀçÀûÀÎ ÇѰ踦 °¡Áö°í ÀÖ´Ù. Ä¿ÆнÃÅÍ´Â 2°³ÀÇ Ç÷¹ÀÌÆ®¿Í ÀüµµÃ¼·Î ±¸¼ºµÇ´Âµ¥ µÎ Ç÷¹ÀÌÆ®´Â À¯Àüü¿Í Àν¶·¹ÀÌÅÍ¿¡ ÀÇÇØ ºÐ¸®µÇ¾î ÀÖ´Ù. ¶ÇÇÑ, 2°³ÀÇ ÀüµµÃ¼´Â Á÷Á¢ÀûÀÎ Á¢Á¡À» °¡Áö°í ÀÖÁö ¾ÊÁö¸¸ ´ÙÀ̾ó·ºÆ½ Çʵ带 ÅëÇØ ½ÅÈ£¸¦ Åë°ú½ÃŲ´Ù. ½ÅÈ£ÀÇ ±Ø¼ºÀÌ ¹Ù²ð ¶§¸¶´Ù Ä¿ÆнÃÅÍ ³»ÀÇ ´ÙÀ̾ó·ºÆ½ ÇÊµå ¿ª½Ã ¿ªÀüµÇ°Ô µÇ´Âµ¥ À̸¦ ´ÙÀ̾ó·ºÆ½ ¸Þ¸ð¸® È¿°ú¶ó°í ºÎ¸¥´Ù. ¹®Á¦´Â ÀÌ Çö»óÀÌ µð½ºÅä¼ÇÀ» À¯¹ßÇÑ´Ù´Â °ÍÀÌ´Ù. ¾Æ¹æ°¡¸£µå´Â Ä¿ÆнÃÅÍ ºÐ±Øȸ·Î(Capacitor Polarisation Circuit)¸¦ Àû¿ëÇÏ¿© ÀÌ ¹®Á¦¸¦ ÇØ°áÇß´Ù. ÀϹÝÀûÀÎ Ä¿ÆнÃÅÍ¿Í ´Þ¸® CPC Ä¿ÆнÃÅʹ Ư¼ö ȸ·Î¿¡ ¿¬°áµÈ ÀüµµÃ¼-Æ÷ÀÏÀ» ¿©·¯ °³ °¡Áö°í ÀÖ¾î ´ÙÀ̾ó·ºÆ½ ¸Þ¸ð¸® È¿°ú¿¡ ´É·üÀûÀ¸·Î ´ëÀÀÇÑ´Ù.
ÁÖ¿ä¸ðµ¨
BASSHORN
º£À̽ºÈ¥Àº ÀÀ´ä Ư¼º»ó Æø¹ßÀûÀÎ µ¿½Ã¿¡ ¸¼°í Á¤±³Çϸç ÀÚ¿¬½º·¯¿î Àú¿ªÀ» ±¸ÇöÇØ ÁØ´Ù. ¾Æ¹æ°¡¸£µåÀÇ º£À̽ºÈ¥Àº 18~250 HzÀÇ ÀÀ´ä¼º´ÉÀ» º¸ÀÌ´Â ¾×Ƽºê º£À̽º ½Ã½ºÅÛÀÌ´Ù. °¢°¢ÀÇ º£À̽ºÈ¥Àº 600 ¿ÍÆ® RMS Ãâ·ÂÀ» °®´Â 2°³ÀÇ 12ÀÎÄ¡ ·Õ ÀͽºÄ¿¼Ç µå¶óÀ̹ö¿¡ ÀÇÇØ ±¸µ¿µÇ´Âµ¥ 185 Æò¹æÀÎÄ¡ÀÇ ¸âºê·¹ÀÎÀ» ÅëÇØ 31 ÀÔ¹æÀÎÄ¡¿¡ ÇØ´çÇÏ´Â °ø±â¸¦ È¥À» ÅëÇØ ¹Ð¾î³¾ ¼ö ÀÖ´Ù. ÀÌ·¸°Ô ¹ß»ýµÈ À½ÆÄ´Â 55ÀÎÄ¡ È¥À» ÅëÇØ ¸®½º´×·ëÀ¸·Î ÆÛÁ®³ª°¡°Ô µÈ´Ù. ¸ðµâ´ç È¥ÀÇ °³±¸ºÎ ¸éÀûÀº 9Æò¹æÇÇÆ®·Î 6°³ÀÇ ¸ðµâÀ» ÇÕÇϸé ÃÑ 54Æò¹æÇÇÆ®¿¡ À̸¥´Ù. º£À̽ºÈ¥¿¡´Â ¾Æ¹æ°¡¸£µåÀÇ Æ¯Çã±â¼úÀÎ ADRIC(Active Dynamic Radiation Impedance Compensation) ȸ·Î°¡ Àû¿ëµÈ´Ù.
TRIO
TRIO´Â ¾×Ƽºê ¼ºê¿ìÆÛ¿Í Á¶ÇÕÀ» ÀÌ·ç´Â 3¿þÀÌ È¥À¸·Î ±¸¼ºµÈ´Ù. OMEGA º¸À̽ºÄÚÀÏÀ» Àû¿ëÇÑ 8ÀÎÄ¡ L3¥Ø µå¶óÀ̹ö°¡ ±¸µ¿ÇÏ´Â 38ÀÎÄ¡ ·Î¿ì-¹Ìµå·¹ÀÎÁö È¥ÀÌ Àú¿ªÀ» ´ã´çÇÑ´Ù. TRIOÀÇ ½ÉÀåÀ̶ó ÇÒ ¼ö ÀÖ´Â ¹Ìµå·¹ÀÎÁö´Â »õ·Ó°Ô µðÀÚÀÎµÈ 2ÀÎÄ¡ 27 ohm M3¥Ø driver¿Í 23ÀÎÁö È¥À» žÀçÇßÀ¸¸ç 600 Hz±îÁö ³»·Á°¡´Â Ä¿¹ö¸®Áö¸¦ ÀÚ¶ûÇÑ´Ù. 1ÀÎÄ¡ 16 ohm Æ®À§ÅÍ´Â 7ÀÎÄ¡ È¥°ú H3¥Ø µå¶óÀ̹ö¸¦ ÅëÇØ 4 kHz¸¦ ´ã´çÇÑ´Ù.
CDC ±â¼ú Àû¿ëÀ¸·Î ´Ü 4°³ÀÇ Æнúê Å©·Î½º¿À¹ö ÄÄÆ÷³ÍÆ®¸¸À» ÇÊ¿ä·Î ÇÏ´Â ¾Æ¹æ°¡¸£µå¸¸ÀÇ ¹Ì´Ï¸Ö¸®Áò öÇÐÀ» ±¸ÇöÇß´Ù. ¸ðµç Ä¿ÆнÃÅÍ´Â »õ·Ó°Ô µðÀÚÀÎ µÈ °ÍÀ̸ç CPC ±â¼ú¿¡ µû¶ó ¼³Á¤µÆ´Ù. ½Ã½ºÅÛ ¹Î°¨µµ´Â 109 dBÀÌ´Ù.
º£À̽º ÆÄÆ®´Â Duo GrossoÀÇ SUB231 ¼ºê¿ìÆÛ³ª Duo MezzoÀÇ ADRIC È¥ º£À̽º ¸ðµâ, ¶Ç´Â ÃÖ»óÀÇ ÆÛÆ÷¸Õ½º¸¦ À§ÇØ º£À̽ºÈ¥ ¸ðµâÀ» ¼±ÅÃÀûÀ¸·Î Àû¿ëÇÏ¿© ±¸¼ºÇÒ ¼ö ÀÖ´Ù.
DUO Series
DUO
27ÀÎÄ¡ È¥À» žÀçÇÑ DUO´Â ½É¹ÌÀû ¾Æ¸§´Ù¿ò°ú À½¾Ç Àç»ý ´É·ÂÀÌ Á¶È¸¦ ÀÌ·é Avantgarde Acoustic ½ºÇÇÄ¿ÀÇ ÀüÇüÀ̶ó°í ÇÒ ¼ö ÀÖ´Ù. È¥ÀÇ Å©±â°¡ Ŭ¼ö·Ï ´ë¿ªÆø È®ÀåÀ̶ó´Â ÀÌÁ¡À» ±â´ëÇÒ ¼ö ÀÖ°í È¥ÀÌ °®´Â ÀåÁ¡ÀÌ ±Ø´ëÈ µÉ ¼ö Àֱ⠶§¹®¿¡ Avantgarde AcousticÀÇ ¿£Áö´Ï¾îµéÀº ´ëÇü È¥ °³¹ß¿¡ ¸ðµç ¿ª·®À» ½ñ¾Æ ºÎ¾ú´Ù.
DUOÀÇ 27ÀÎÄ¡ ¹Ìµå·¹ÀÎÁö È¥Àº 7ÀÎÄ¡ Å©±âÀÇ M2 µå¶óÀ̹ö¿¡ ÀÇÇØ ±¸µ¿µÇ¸ç H2 Æ®À§ÅÍ´Â ¼ºê¿ìÆÛ ¾î¼Àºí¸®¿Í ÅëÇÕµÈ ±¸Á¶ÀÌ´Ù. º£À̽º ·¹Á¶³Í½º üÀÓ¹ö¸¦ È®ÀåÇßÀ¸¸ç, ¹Ìµå·¹ÀÎÁö ½ÅÈ£ °æ·Î¿¡ Å©·Î½º¿À¹ö³ª ÇÊÅ͸¦ ºñ·ÔÇÑ º°µµÀÇ ÄÄÆ÷³ÍÆ®°¡ ¾ø±â ¶§¹®¿¡ ½ÅÈ£ ¼Õ½ÇÀ» ¸·À» ¼ö ÀÖ´Ù. DUO´Â ¸í¡ÇÑ ÀÀ´ä¼º, »ý»ýÇÑ µðÅ×ÀÏ, »ýµ¿°¨ ÀÖ´Â ´ÙÀ̳ª¹Í½º¸¦ ÀÚ¶ûÇÑ´Ù.
DUO OMEGA
DUO OMEGA´Â DUO¿¡ Omega ¹× CPC ±â¼úÀ» ´õÇØ °·ÂÇÑ ÆÄ¿ö¸¦ ±¸ÇöÇÑ ¸ðµ¨·Î, 20¿©³â°£ È¥À» °íÁýÇØ¿Â Avantgarde AcousticÀÇ ¿ªÀÛÀ̶ó ÇÒ ¼ö ÀÖ´Ù.
DUO OMEGA´Â ½ÅÈ£¿Í ¸âºê·¹ÀÎÀÇ »óÈ£ÀÛ¿ë¿¡ ´ëÇÑ °³¼± °¡´É¼ºÀ» ŸÁøÇØ º¸°íÀÚ ÇÏ´Â Àǵµ¿¡¼ °³¹ßµÆÀ¸¸ç, ¼öÆÛ ½ºÇÇÄ¿·Î¼ÀÇ ÀáÀç·ÂÀ» ±ú¿ì±â À§ÇØ ¼³°è, ¿£Áö´Ï¾î¸µ, Æ©´×¿¡ ÀÖ¾î Àü¸éÀûÀÎ ¼öÁ¤À» °ÅÃÆ´Ù. °Å´ëÇÑ È¥À» ¿ï¸®±â À§Çؼ´Â ÈǸ¢ÇÑ µå¶óÀ̹ö°¡ ÇÊ¿äÇÏ°Ô ¸¶·ÃÀε¥, DUO OMEGA¿¡´Â M2¥Ø ¹× H2¥Ø µå¶óÀ̹ö°¡ žÀçµÇ¾î °·ÂÇÏÁö¸¸ Á¤±³ÇÏ°í Á¤Á¦µÈ °í¿ª°ú Áß¿ªÀ» ±¸ÇöÇÑ´Ù. M2¥Ø¿Í H2¥Ø´Â ¸ðµÎ Avangarde AcousticÀÇ Omega ÇÏÀÌ ÀÓÇÇ´ø½º º¸À̽ºÄÚÀÏ°ú ³×¿À´ÙÀ̹̿ò ¸¶±×³ÝÀ» žÀçÇÏ¿© ÀÓÇÇ´ø½º 18 ohm, °¨µµ 107 dBÀ» ±¸ÇöÇß´Ù. ÀÌ µå¶óÀ̹öµéÀº ¶ó¿ìÅÍÅ» °øÀå¿¡¼ ¼öÀÛ¾÷À¸·Î »ý»êµÈ´Ù.
¶ÇÇÑ, DUO OMEGAÀÇ Æ®À§ÅÍ¿¡´Â Ä¿ÆнÃÅÍÀÇ ±¸Á¶Àû ÇѰ踦 ±Øº¹Çϱâ À§ÇØ Ä¿ÆнÃÅÍ ºÐ±Ø ȸ·Î(CPC; Capacitor Polarization Circuit)°¡ Àû¿ëµÆ´Ù. CPC´Â Ưº°È÷ ¼³°èµÈ Ä¿ÆнÃÅÍ Ç÷¹ÀÌÆ®¿¡ ºÐ±ØÈµÈ Àü¾ÐÀ» °É¾î ´ÙÀ̾ó·ºÆ½ ¸Þ¸ð¸® È¿°ú(dielectric memory effect)¿¡¼ ¾ß±âµÇ´Â µð½ºÅä¼ÇÀ» ¾ïÁ¦ÇÏ´Â ±â¼ú·Î, µðÅ×ÀÏÀ» »ý»ýÇÏ°Ô »ì·ÁÁÙ »Ó ¾Æ´Ï¶ó À±±âÀÖ°í, È»çÇÑ »ç¿îµå¸¦ Á¦°øÇØ ÁØ´Ù.
UNO GROSSO´Â °·ÂÇÑ ¼ºê¿ìÆÛÀÎ SUB 231À» žÀçÇÏ¿© DUO OMEGAº¸´Ù Àú¿ªÀ» °ÈÇÑ ¸ðµ¨ÀÌ´Ù. 2°³ÀÇ 12ÀÎÄ¡ µå¶óÀ̹ö¸¦ Àû¿ëÇÑ ´ÙÀ̳ª¹Í Çìµå·ëÀº DUO OMEGAÀÇ µÎ ¹è¿¡ °¡±õ´Ù. ¸¶±×³×ƽ Æ÷½º °È¿Í µå¶óÀ̹ö µð½ºÇ÷¹À̽º¸ÕÆ® °¨¼Ò¸¦ À§ÇØ DUO GROSSO Àü¿ë ³×¿À´ÙÀ̹̿ò ¸¶±×³ÝÀ» Àû¿ëÇß´Ù.
2°³ÀÇ µå¶óÀ̹ö¸¦ ±¸µ¿Çϱâ À§ÇØ °Å´ëÇÑ PA106 ÆÄ¿öºí·°ÀÌ µ¿¿øµÇ´Âµ¥, PA106Àº 560VA Åä·ÎÀÌ´Þ Æ®·£½ºÆ÷¸Ó¸¦ žÀçÇÏ¿© 120,000 ¥ìFÀÇ Ç³ºÎÇÑ Àü·ù¸¦ °ø±ÞÇϸç ä³Î´ç 250 ¿ÍÆ®¸¦ »Õ¾î³½´Ù.
DUO MEZZO & DUO PRIMO
DUO MEZZO´Â DUO GROSSO¿¡ Àû¿ëµÈ ±â¼úµéÀ» °øÀ¯ÇÏ°í ÀÖÁö¸¸, ADRIC ±â¼úÀÌ Àû¿ëµÈ ¼ºê¿ìÆÛ°¡ žÀçµÇ¾î º¸´Ù °·ÂÇÏ°í dzºÎÇÑ Àú¿ªÀ» ½ÇÇöÇÏ°í ÀÖ´Â Á¡¿¡¼ Â÷º°È µÈ´Ù. Avantgarde AcousticÀÇ Æ¯Çã ±â¼úÀÎ ¡±Active Dynamic Radiation Impedence Compensation¡±Àº È¥ Å©±â°¡ ºñ±³Àû ÀÛ¾ÆÁö´õ¶óµµ Àú¿ª °¨¼Ò Çö»óÀÌ ¹ß»ýÇÏÁö ¾Êµµ·Ï ÇØÁØ´Ù. ADRICÀº È¥ ÀÔ±¸·Î À¯ÀԵǴ ¿þÀ̺êÇÁ·±Æ® °£ÀÇ »óÈ£ÀÇÁ¸¼º¿¡ °üÇÑ Avangarde Acoustic¸¸ÀÇ Àü±âÀ½ÇâÇÐÀû ±âÃÊ¿¬±¸¸¦ Åä´ë·Î °³¹ßµÆ´Ù. º¹ÀâÇÑ ADRIC ȸ·Î´Â ƯÁ¤ ÀÓÇÇ´ø½ºÀÇ ÇÇÅ©¸¦ °¨ÁöÇÏ¿© ÃÊ°í¼Ó ¾Æ³¯·Î±× Çǵå¹é ·çÇÁ¸¦ ÅëÇØ Á¤È®ÇÏ°Ô º¸Á¤ÇØÁØ´Ù.
UNO
UNO´Â ¿£Æ®¸® ¸ðµ¨ÀÓ¿¡ ºÐ¸íÇÏÁö¸¸, ±× ¼º´É¿¡ À־ Avantgarde AcousticÀÇ Ã¶Çаú ±â¼úÀ» °í½º¶õÈ÷ Àû¿ëÇÏ¿© ¶Ù¾î³ ¹ë·±½º¿Í ÇØ»ó·Â, ´ÙÀ̳»¹ÍÀ» ±¸ÇöÇÑ´Ù.
300 Hz±îÁö ³»·Á°¡´Â ¸Å¿ì ±íÀº ¹Ìµå·¹ÀÎÁö ÁÖÆļö ´ë¿ªÀº, 5ÀÎÄ¡ M1 µå¶óÀ̹ö·Î ±¸µ¿µÇ´Â 20ÀÎÄ¡ ¹Ìµå·¹ÀÎÁö È¥ÀÌ, 3kHz ÀÌ»óÀÇ ´ë¿ªÀº 1ÀÎÄ¡ Æ®À§ÅÍ µå¶óÀ̹ö H1°ú 5ÀÎÄ¡ È¥ÀÌ °¢°¢ ´ã´çÇÏ°í ÀÖ´Ù. ¶ÇÇÑ Á¤È®ÇÏ°Ô ±ÕÇü ÀâÈù ÆÄ¿ö¸¦ ³¾ ¼ö ÀÖµµ·Ï ¼³°èµÆ´Ù. ¹Ìµå·¹ÀÎÁö´Â Á¤±³ÇÑ CDC ±â¼úÀ» ÀÌ¿ëÇØ ½ÅÈ£ °æ·Î»ó¿¡ Æнúê ÇÊÅÍ ¾øÀÌ µå¶óÀ̹ö ¿£ÁøÀÇ ½ÉÀåºÎ¿¡ À½¾Ç ½ÅÈ£¸¦ Á÷Á¢ ¿¬°áÇÑ´Ù. ºÎÇ°ÀÇ ¼ö¿Í ÀÌµé °£ÀÇ »óÈ£ÀÛ¿ëÀ» ÁÙÀÓÀ¸·Î½á ±× »çÀÌ¿¡¼ ¹ß»ýÇÏ´Â ÀúÇ×À» °¨¼Ò½ÃÄÑ ¶Ù¾î³ µðÅ×ÀÏÀ» ¸¸µé¾î ³½´Ù.
¼ºê¿ìÆÛ SUB225´Â È¥°ú Àú¿ª´ë °£ÀÇ ¹ë·±½º¸¦ º¸¿ÏÇØ Áִµ¥ ÀÌ´Â µÎ °³ÀÇ °í¼º´É 10ÀÎÄ¡ ·Õ ÀͽºÄ¿¼Ç µå¶óÀ̹ö¿¡ ÀÇÇØ ±¸µ¿µÈ´Ù. ÀÚ±â·ÂÀ» °ÈÇÏ°í µå¶óÀ̹ö°¡ Â÷ÁöÇÏ´Â ¿ëÀûÀ» ÁÙÀ̱â À§ÇØ Àü¿ë ³×¿Àµð¹Å ¸¶±×³×Æ®¸¦ Àû¿ëÇß´Ù. 250WÀÇ ¡°Áö´ÉÇü¡± ¾×Ƽºê ÀÎƼ¾ÚÇÁ ¸ðµâÀº ½Ã½ºÅÛ¿¡ ÃæºÐÇÑ ÆÄ¿ö¸¦ °ø±ÞÇÏ°í °·ÂÇÑ 330VA Æ®·£½ºÆ÷¸Ó¿Í 60.000 ¥ìFÀÇ Ç³ºÎÇÑ ¿¡³ÊÁö ÀúÀå¿ë·®Àº Á¤È®¼º°ú ¹Îø¼ºÀ» ´ãº¸ÇØ ÁØ´Ù. Avantgarde AcousticÀÇ µ¶ÀÚÀûÀÎ ÀûÀÀÇü ¸ð¼ÇÇǵå¹é ȸ·Î´Â ȸ·Î¿Í µå¶óÀ̹ö¿¡¼ ¹ß»ýÇÏ´Â ½ÅÈ£ÆíÂ÷¸¦ ½Ç½Ã°£À¸·Î º¸Á¤Çؼ ½Ç³»¸éÀû°ú À½·®ÀÇ Å©±â¿¡ ±¸¾Ö ¹ÞÁö ¾Ê°í Ç×»ó ¸¼°í ±íÀº ´ÙÀ̳»¹ÍÇÑ º£À̽º¸¦ ¸¸µé¾î³¾ ¼ö ÀÖµµ·Ï ÇØÁØ´Ù. ¾×Ƽºê ÀÔ·Â ½ºÅ×ÀÌÁö´Â º£À̽º À½·®, Å©·Î½º¿À¹ö ÁÖÆļö ¹× ÃÊÀú¿ª ÇÊÅ͸µÀ» ¾Æ³¯·Î±× ¹æ½ÄÀ¸·Î Á¶ÀýÇÒ ¼ö ÀÖµµ·Ï ÇØÁÖ°í ´Ü´ÜÇÑ ¾Ë·ç¹Ì´½À¸·Î µÈ Á¤¹Ð ¼ÕÀâÀ̸¦ ÅëÇØ ½Ã½ºÅÛÀ» ¿Ïº®ÇÏ°Ô Á¶ÀýÇÒ ¼ö ÀÖ´Ù. ¶ÇÇÑ, ¿øÀ½Àç»ýÀ̶ó´Â ¸ñÇ¥¿¡ ´Ù°¡°¡·Á´Â Avangard AcousticÀÇ ³ë·ÂÀº ´Ã¾ÀÇÑ Á÷À°¸éüÀÇ µðÀÚÀο¡µµ ¹Ý¿µµÇ¾î ÀÖ´Ù.
UNO Fino
Uno Fino´Â °íÀüÀûÀÎ Uno ½Ã½ºÅÛÀÇ Ãà¼Ò ¹öÀüÀÌ´Ù. Àå½ÄÀûÀÎ ¿ä¼Ò¸¦ ÃÖ¼ÒÈÇÏ¿© Á÷¼±ÀÇ ¹Ì¸¦ »ì·È°í, Uno Fino¸¸À» À§ÇÑ »õ·Î¿î 8ÀÎÄ¡ º£À̽º µå¶óÀ̹ö¸¦ °³¹ßÇÔÀ¸·Î½á ijºñ´Ö Å©±â¸¦ ÁÙÀ̴µ¥ ¼º°øÇß´Ù. ÇÏÁö¸¸, ´©±¸³ª º¸´Â Áï½Ã Avantgarde AcousticÀÇ ½Ã½ºÅÛÀÓÀ» ¾Ë¾Æº¼ ¼ö ÀÖµíÀÌ Avantgarde¸¸ÀÇ ¾ÆÀ̵§Æ¼Æ¼¸¦ ÁöÄÑ°¡´Âµ¥ ÀÖ¾î¼ Å¸ÇùÀº ¿ë³³ÇÏÁö ¾ÊÀº ¸ð½ÀÀÌ´Ù.
½Ã½ºÅÛÀÇ ½ÉÀåºÎ¶ó ÇÒ ¼ö ÀÖ´Â 20ÀÎÄ¡(500mm) ¿øÇü ¹Ìµå·¹ÀÎÁö È¥Àº Avantgarde Acoustics¸¸ÀÇ 5ÀÎÄ¡(127mm) M1 µå¶óÀ̹ö·Î ±¸µ¿µÇ°í, 300 Hz±îÁö Ä¿¹öÇÑ´Ù. Uno Fino´Â 104 dB/W/mÀÇ ³ôÀº °¨µµ¿Í 250W ÇÏÀ̺긮µå ¹æ½ÄÀÇ ¾×Ƽºê ¼ºê ¿ìÆÛ¸¦ žÀçÇÏ¿© ÀúÃâ·Â Áø°ø°ü ¾ÚÇÁ¸¦ ¿¬°áÇÏ´Â °æ¿ì¿¡µµ ÈûÀÌ ³ÑÄ¡°í ´ÙÀ̳»¹ÍÇÑ ÀÔü »ç¿îµåÀÇ ±¸ÇöÀÌ °¡´ÉÇÏ´Ù.
Avantgarde Acoustic¿¡ µû¸£¸é È¥ÀÌ °¡Áø ÀåÁ¡µéÀ» ÇÏÀÌ¿£µå ½ºÇÇÄ¿¿¡ ¼º°øÀûÀ¸·Î Àû¿ëÇÏ´Â ºñ°áÀº µå¶óÀ̹öÀÇÀÇ ¼±Åðú Á÷°ÝµÈ´Ù°í ÇÑ´Ù. ÈçÈ÷, Æ®·¹ºí°ú º£À̽º ÀÀ´ä¿¡ °ü½ÉÀÇ ÃÊÁ¡À» µÎ°í ÀÖÁö¸¸, ¹Ìµå·¹ÀÎÁö°¡ ½ºÇÇÄ¿ ½Ã½ºÅÛÀÇ ¡®½ÉÀ塯À̶ó´Â °ÍÀÌ Avantgarde AcousticÀÇ ¹ÏÀ½À̶ó°í ÇÑ´Ù.
M1Àº Uno¸¦ À§ÇØ Æ¯º°È÷ ¼³°èµÈ 75mm(3ÀÎÄ¡) µ¼À» ÀåÂøÇÑ 130mm (5ÀÎÄ¡) ¹Ìµå·¹ÀÎÁö µå¶óÀ̹ö·Î, Å« ÁøÆø¿¡ ÃÖÀûÈ µÇ¾ú´Ù. 2Áß Æä¶óÀÌÆ® ¸¶±×³Ý ¾î¼Àºí¸®°¡ Çü¼ºÇÏ´Â °·ÂÇÑ ÀÚÀåÀ» ÅëÇØ º¸À̽º ÄÚÀÏÀÇ ¿òÁ÷ÀÓÀ» ±ÕÀÏÇÏ°Ô Á¦¾îÇÏ°í ¼ºê ¿ìÆÛ¿Í Å©·Î½º¿À¹ö ¾øÀÌ ÀÏÃ¼È µÇ´Â ¸Å¿ì ³·Àº ÄÆ¿ÀÇÁ ÁÖÆļö¸¦ °¡Áö°í ÀÖ´Ù. µ¼ µðÀÚÀÎÀº ¿Ö°î ¾ø´Â À½Æĸ¦ SH5002 ¹Ìµå·¹ÀÎÁö È¥±îÁö Àü´ÞÇÏ°í 290Hz±îÁö ³»·Á°¡´Â ³ÐÀº ´ë¿ªÀÇ ¹Ìµå·¹ÀÎÁö¸¦ °¡´ÉÇÑ´Ù. M1ÀÇ Ä«º» ¹Ìµå·¹ÀÎÁö ÄÜÀº ¡°º§·ç¾î ´ïÇÎ È¿°ú(VDE; Velours Damping Effect)¡±¸¦ »ý¼ºÇÏ´Â ¼öõ¾ï °³ÀÇ ±Ø¼¼»ç·Î ÄÚÆõǾî ÀÖ´Ù. ±Ø¼¼»ç VDE ±â¼úÀº °í¿ª´ëÀÇ ¿Ö°î°ú ÄÜ ÀÚüÀÇ ºÒ¿ÏÀü °ø¸íÀ» È¿°úÀûÀ¸·Î Èí¼öÇÑ´Ù.
Avantgarde AcousticÀÇ Æ¯ÇãÀÎ CDC ½Ã½ºÅÛÀº 3,000 HzÀÇ ·Ñ-¿ÀÇÁ ÄÁÆ®·ÑÀ» Ư¡À¸·Î Çϸç, ½ÅÈ£°æ·Î»óÀÇ ¸ðµç Æнúê Å©·Î½º¿À¹ö ¿ä¼ÒµéÀ» ¿ÏÀüÈ÷ Á¦°ÅÇÒ ¼ö ÀÖµµ·Ï ÇØÁØ´Ù. À̸¦ ÅëÇØ M1Àº ¾ÚÇÁ·ÎºÎÅÍ Á÷Á¢ ¼ø¼öÇÏ°í ¿Ö°îµÇÁö ¾ÊÀº Ç®·¹ÀÎÁö ½ÅÈ£¸¦ ¹Þ¾ÆµéÀÏ ¼ö ÀÖ´Ù. M1ÀÇ ¸í¸ñ ÀÓÇÇ´ø½º´Â 8¿ÈÀÌ¸ç °¨µµ´Â 104 dB(1Watt/1m)ÀÌ´Ù.
SOLO
SOLO´Â Avantgarde AcousticÀÌ ¸¸µç ÃÖÃÊÀÇ ÄÄÆÑÆ® Ç®·¹ÀÎÁö È¥ ½Ã½ºÅÛÀÌ´Ù. ¿ì¾ÆÇÏ°í ¹Ì·¡ÁöÇâÀûÀÎ µðÀÚÀÎÀÇ SOLO´Â ¾Æ¹æ°¡¸£µå Æйи®ÀÇ Á÷°è Ç÷ÅëÀÌ´Ù. Á¤È®ÇÑ Àç»ý, °·ÂÇÑ µå¶óÀ̺ê, ±×¸®°í ¸¶À½À» »ç·ÎÀâ´Â ´ÙÀ̳»¹ÍÀ» ±¸ÇöÇÏ´Â Avantgarde Acoustic¸¸ÀÇ µ¶º¸ÀûÀÎ ±â¼úµéÀÌ ¼Ö·Î¿¡ °í½º¶õÈ÷ ´ã°Ü ÀÖ´Ù. SOLO´Â º£À̽º ¸®Ç÷º½º ÀÎŬ·ÎÀú¿¡ 250W ¾ÚÇÁ¸¦ žÀçÇÑ Ç® ¾×Ƽºê ¹æ½ÄÀÇ µ¿Ãà 2¿þÀÌ È¥ ½Ã½ºÅÛÀÌ´Ù. ÇÑÆí, ¼¾ÅͽºÇÇÄ¿³ª Ç®·¹ÀÎÁö ¸®¾î½ºÇÇÄ¿·Îµµ È°¿ëÇÒ ¼ö ÀÖ´Ù.
SOLO´Â 2012³â¸»ºÎÅÍ »ý»êÀÌ ÁߴܵƴÙ. ±¸ÀÔÀ» ¿øÇÒ °æ¿ì ¼öÀÔ¿ø¿¡ ¹®ÀǸ¦ ¿äÇÑ´Ù.
XA ¾ÚÇÁ
XA ÇÁ¸®/ÆÄ¿ö¾ÚÇÁ´Â Avantgarde AcousticÀÇ ±Øµµ·Î °¨µµ°¡ ³ôÀº ½ºÇÇÄ¿µé¿¡ ƯȵǾî ÀÖÀ¸¸é¼ ´Ù¸¥ ´Ù¾çÇÑ ½ºÇÇÄ¿µéµµ ±¸µ¿ÇÒ ¼ö ÀÖ´Ù´Â Á¡ÀÌ Æ¯Â¡ÀÌ´Ù. XA ÆÄ¿öÀÇ °æ¿ì 8 ohm¿¡ 150WÀÇ Ãâ·ÂÀ» ³»Áö¸¸ 7W±îÁö´Â Ŭ·¡½º A ¹æ½ÄÀ¸·Î ÀÛµ¿ÇÏ°í ±× ´ÙÀ½ºÎÅÍ Å¬·¡½º AB·Î ÀüȯÇÏ´Â ¹æ½ÄÀ» Àû¿ëÇÏ¿© ÀÚ»çÀÇ ½ºÇÇÄ¿µéÀº Ŭ·¡½º A·Î¸¸ ±¸µ¿µÇµµ·Ï ¹è·ÁÇÏ°í ÀÖ´Ù. ¹°·Ð Ŭ·¡½º ABÀÇ »ç¿îµå¿¡ ÁúÀû ÀúÇÏ°¡ ÀÖ´Â °ÍÀº ¾Æ´Ï´Ù.
ÀϹÝÀûÀ¸·Î ÇÁ¸®´Â ÀÛ°í, ÆÄ¿ö´Â Å©Áö¸¸ XA½Ã¸®ÁîÀÇ °æ¿ì ÇÁ¸®¿Í ÆÄ¿ö°¡ °°Àº Å©±âÀÇ ¾Ë·ç¹Ì´½ ¼¨½Ã¸¦ »ç¿ëÇÑ´Ù. ¶ÇÇÑ, ¹Ú½º ¾È¿¡ ´Ù½Ã ¹Ú½º°¡ µé¾îÀÖ´Â ±¸Á¶¸¦ ÅÃÇÏ°í ÀÖ¾î Áøµ¿¿¡ È¿°úÀûÀ¸·Î ´ëÀÀÇÏ°í ÀÖ´Ù.
ÆÄ¿ö¾ÚÇÁ´Â 500VA±Þ Åä·ÎÀÌ´Þ Æ®·£½º¸¦ žÀçÇÏ¿© 150W Ãâ·ÂÀ» ³½´Ù. ÇÁ¸®´Â DC±¸µ¿À» ÀüÁ¦·Î ÇÏ¿© 5°³ÀÇ ¹èÅ͸®ÆÑÀ» žÀçÇÏ°í ÀÖ°í, 2½Ã°£ ÃæÀüÀ¸·Î 8½Ã°£ µ¿¾È À½¾Ç°¨»óÀÌ °¡´ÉÇÏ´Ù. ¹Ì¼¼ ½ÅÈ£¸¦ ´Ù·ç´Â ÇÁ¸®¾ÚÇÁÀÇ Æ¯¼º»ó DC¾ÚÇÁ´Â ¾îÅ×´º¿¡ÀÌÅͳª ¼¿·ºÅÍ µî¿¡ AC°¡ À¯ÀԵǰųª ä³Î °£ °£¼· ¹ß»ýÀ» ¸·À» ¼ö ÀÖ´Ù´Â Á¡¿¡¼ À½Áú»ó ÀÌÁ¡ÀÌ ¸¹´Ù.
MODEL 3 ÀÎƼ¾ÚÇÁ
Avantgarde AcousticÀÇ ¾ÚÇÁ ¼³°è¸¦ ÁÖµµÇÑ ¸¶Æ¼¾Æ½º ·çÇÁ(Matthias Ruff)´Â, ½ÅÈ£ÀÇ ÃÖ´Ü °æ·Î ½ÇÇöÀ̶ó´Â ÁÖÁ¦¿¡ ¸ÅÁøÇØ¿Ô´Ù. ¸¹Àº ¸ÞÀÌÄ¿µéÀÌ À̸¦ Ãß±¸ÇÏÁö¸¸, °¢Á¾ º¸È£ ȸ·Î¿Í Çǵå¹éÀÇ Ã³¸®¶ó°í ÇÏ´Â ³Á¦¿Í ¸Â´Ú¶ß¸®°Ô µÈ´Ù.
ÇÏÁö¸¸ ·çÇÁ´Â ÁõÆø´Ü¿¡ 2´Ü Ǫ½ÃÇ® ±¸Á¶·Î ´Ü¼øÈÇÔ¿¡ µû¶ó, °ÅÀÇ Á¦·Î Çǵå¹é¿¡ °¡±î¿î È¿°ú¸¦ À̲ø¾î ³Â´Ù.
¶ÇÇÑ, ¡°Ä³½ºÄÚµå ÆÄ¿ö´Ü¡±(Cascode Power Stage)À» ±¸ÇöÇÏ°í ÀÖ´Ù. ij½ºÄÚµå´Â 1930³â´ë Áø°ø°ü ¾ÚÇÁ°¡ À¯ÇàÀÏ ¹«·Æ ¼±º¸ÀÎ ±â¼ú·Î ÀâÀ½ÀÌ ÀûÀº ÁõÆø ȸ·Î¸¦ ¸ñÀûÀ¸·Î µµÀÔµÈ °ÍÀÌ´Ù. µÎ °³ÀÇ 3±Ø°üÀ» Á÷·Ä·Î Á¢¼ÓÇϵÇ, ¾ÕÀÇ °ÍÀº ij¼Òµå¿¡ Á¢ÁöÇÏ°í, µÚÀÇ °ÍÀº ±×¸®µå¿¡ Á¢ÁöÇÏ´Â ¹æ½ÄÀ» ÀǹÌÇϸç ƯÈ÷ ÃÊ´ÜÆÄÀÇ ¼ö½Å±â¿¡ ÃÊ´Ü ÁõÆø¿ëÀ¸·Î ¾µ ¶§ Å« È¿°ú¸¦ º» ±â¼úÀ̱⵵ ÇÏ´Ù.
¸ðµ¨ 3´Â Áø°ø°üÀÌ ¾Æ´Ñ TR ¾ÚÇÁÁö¸¸ TR ¼ÒÀ縦 ÀÌ·± ¹æ½ÄÀ¸·Î ÀÀ¿ëÇÔ¿¡ µû¶ó ÀÌ ¹æ½ÄÀÌ °®´Â ÀåÁ¡À» ±×´ë·Î Èí¼öÇß´Ù. ±×°ÍÀº ¹Ù·Î ±¤´ë¿ªÀÇ ½ÇÇö°ú »©¾î³ ÇØ»óµµÀÇ ±¸ÃàÀÌ´Ù. ½ÇÁ¦·Î ÀÌ·± ¼³°è¸¦ ÇÏÁö ¾ÊÀº °æ¿ì, À̸¥¹Ù ¡°¹Ð·¯ ÀÌÆåÆ®¡±¶ó´Â ¾î·Á¿ò¿¡ óÇÏ°Ô µÈ´Ù. ÀÌ°ÍÀº TR ³»ÀÇ °íÁÖÆÄ ºÎºÐÀÌ Àß »¸Áö ¾Ê´Â Çö»óÀ¸·Î Àç»ýµÇ´Â ÁÖÆļö ´ë¿ªÀÌ Á¼¾ÆÁö´Â °á°ú¸¦ ÃÊ·¡ÇÑ´Ù. ÇÑÆí ÀÌ ¼³°è´Â ½ºÇÇÄ¿¿¡¼ ¹ß»ýÇÏ´Â EMF¿¡ °ÇÏ´Ù´Â ÀåÁ¡µµ ¾Æ¿ï·¯ °®´Â´Ù.
±âº»ÀûÀ¸·Î ¾Ë·ç¹Ì´½ ¼¨½Ã´Â 2mm µÎ²²·Î Á¦À۵ǾúÁö¸¸, ÇÁ·±Æ® ÆгÎÀÇ °æ¿ì 20mm¿¡ ´ÞÇÑ´Ù. ÇÑÆí ³»ºÎ¿¡ º°µµÀÇ 10mm µÎ²² ¾Ë·ç¹Ì´½ ºê·¹À̽ÌÀ» ¼³Ä¡ÇÏ¿© Áøµ¿°ú ¹æ¿¿¡ È¿°úÀûÀ¸·Î ´ëÀÀÇÏ°í ÀÖ´Ù.
¼î·ë
ÇÁ¶ûũǪ¸£Æ® ±¹Á¦°øÇ׿¡¼ 60km °Å¸®¿¡ Avantgarde AcousticÀÇ ¼î·ëÀÌ À§Ä¡ÇØ ÀÖ´Ù. Åý÷Π45ºÐ °É¸®´Â °Å¸®·Î ȨÆäÀÌÁö¿¡¼ »çÀü ¿¹¾àÀ» Çϸé ÆòÀÏ ¿ÀÀü 10½ÃºÎÅÍ ¿ÀÈÄ 4½Ã±îÁö °ü¶÷ÀÌ °¡´ÉÇÏ´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