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슨오디오, TIDAL CONNECT 업데이트 

왓슨오디오, TIDAL CONNECT 업데이트


스위스의 하이엔드 오디오 디자인 하우스, 엔지니어드 SA의 하이엔드 스트리머 브랜드인 왓슨오디오(WATTSON AUDIO)는 지난 5월 18일 열린 독일 뮌헨 하이엔드 쇼에서 소개한 TIDAL CONNECT 기능의 정식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음을 공지했다.

엔지니어드 SA는 CH Precision을 비롯하여 Soulution, Nagra, Dartzeel 등의 하이엔드 오디오에 사용되는 디지털 및 아날로그 오디오 기술 개발을 제공하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 업체로, 2020년 자체 브랜드로 왓슨오디오를 발표했다.

왓슨오디오는 첫 작품이자 엔트리 모델인 에머슨(Emerson) 네트워크 플레이어를 시작으로 지난해에는 상급 모델인 매디슨(Madison)을 발표했다. 에머슨과 매디슨에는 모두 동일하게 엔지니어드 SA의 스트리밍 모듈과 소프트웨어가 탑재되어, DLNA UPnP, ROON, Airplay 그리고 인터넷 라디오 등의 다양한 네트워크 스트리밍 재생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그리고 이번에는 추가로 TIDAL CONNECT 프로토콜을 제공함으로써, 안드로이드와 iOS 기기의 TIDAL 스트리밍 앱과 윈도우와 OSX의 TIDAL 전용 앱에서 별도의 설정없이 에머슨과 매디슨을 TIDAL 전용 플레이어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TIDAL 앱의 재생 화면에서 스피커 버튼을 누르면 TIDAL CONNECT 라고 표시된 에머슨 또는 매디슨이 자동으로 인식되어 나타나며, 간단히 해당 플레이어를 눌러주기만 하면 TIDAL 앱의 재생 컨텐츠의 사운드가 자동으로 에머슨과 매디슨으로 재생이 된다.

새로운 TIDAL CONNECT 지원 펌웨어는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 받을 수 있으며, 다운 받은 펌웨어는 왓슨오디오 전용 앱인 왓슨 뮤직을 통해 업데이트를 하면 된다.

펌웨어 업데이트 다운로드 : https://en.wattson.audio/firmwares

왓슨 오디오의 펌웨어 업데이트 및 TIDAL CONNECT에 관해서는 수입원인 사운드트레이드(soundtrade.co.kr / 070-8119-2286)에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Tidal 재생 및 Tidal Connect 기능을 사용하려면 Tidal 유료 구독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