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디아브 - 아날로그라운지 조인트 청음회 개최

부산을 대표하는 명문 오디오샵 디아브와 서울 아날로그라운지의 조인트 청음회가 오는 10월 28일 토요일 오후 4시 부산 해운대구 송정동 부산 디아브 청음실에서 열립니다.

시연 제품은 아날로그 소스기기로 일본 직스오디오의 Ultimate EX ASTRO MC 카트리지를 비롯해 캐나다 크로노스오디오의 Disovery 턴테이블과 Kronoscope RS 톤암, Reference Phono 포노앰프가 준비됐습니다. 앰프는 일본 에어타이트의 ATC-7 진공관 프리앰프와 ATM-3211 진공관 모노블럭 파워앰프, 스피커는 독일 블루멘호퍼의 Genuin FS-1 MK3 혼스피커가 나섭니다. 

이번 부산 디아브 - 아날로그라운지 청음회는 오디오 평론가 김편님이 진행하며, 자세한 오디오 기기 설명과 엄선한 LP 시연이 있을 예정입니다. 

직스오디오 Ultimate EX ASTRO MC 카트리지

Ultimate EX(Exceed) ASTRO는 일본 직스오디오(ZXY Audio)의 신생 플래그십 라인업 Ultimate EX의 최상위 MC 카트리지입니다. 세계 최초로 원-포인트 접지 터미널과 듀얼 출력 시스템을 갖춘 Ultimate EX ASTRO는 카본 캔틸레버와 마이크로리지 다이아몬드 스타일러스, 라피스 라즐리 밸런스 웨이트, 카본 터미널 보드를 장착했으며, 크리스탈 코퍼 코일과 골드/실버 합금 코일 모델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출력 0.24mV, 내부 임피던스 4옴(크리스탈 코퍼), 24옴(골드/실버). 

크로노스오디오 Disovery 턴테이블

캐나다 크로노스오디오(Kronos Audio)의 플래그십 Discovery는 Discovery 턴테이블과 SCPS-1 파워서플라이, Reference 랙으로 구성된 일체형 아날로그 재생 시스템입니다. 턴테이블의 경우 크로노스의 시그니처인 쌍방향 듀얼 플래터를 기반으로 설계해 서스펜디드 턴테이블의 문제점이었던 출렁거림 현상을 없앴으며, 2개의 플래터는 페놀 수지와 알루미늄, 구리를 압착해 만들었습니다. 플린스는 알루미늄-POM(델린)-알루미늄의 샌드위치 구조입니다. 

크로노스오디오 Kronoscope RS 톤암

Kronoscope RS 톤암은 유니 피봇 타입, 스태틱 밸런스 방식의 12인치 톤암으로, 톤암이 갖고 있는 노이즈와 착색, 왜곡을 공진 컨트롤과 관련한 획기적인 접근법으로 제거했습니다. 모델 이름에 들어간 RS 자체가 공진 억제(Resonance Suppression)의 약자죠. 크로노스오디오는 톤암의 XYZ 축에 걸쳐 발생하는 모든 공진을 제거하는 서프레서 어셈블리를 개발하는데 성공했고, Discovery 턴테이블에 투입된 소프트 클램핑 테크닉도 가미했습니다. 톤암 튜브 재질은 모노코크 카본입니다. 

크로노스오디오 Reference Phono 포노앰프

Discovery 시스템에 옵션으로 장착할 수 있는 진공관 포노앰프입니다. 전원부가 분리된 2섀시 구성의 포노앰프로 덩치가 좀 더 큰 것이 전원부, 상판에 진공관 통풍용 구멍 4개가 있는 것이 본체입니다. 카트리지의 미세한 출력신호를 증폭시키는 본체에는 쌍3극관 12AU7과 12AX7을 각각 2개씩, 그리고 MC 신호 증폭을 위한 승압트랜스가 투입됐습니다. 전원부에는 6개의 전원트랜스와 EZ81 정류관이 투입됐습니다. 전원부와 본체 모두 육중한 알루미늄-구리 합금 재질로 섀시를 만들었습니다. 

에어타이트 ATC-7 프리앰프

ATC-7은 일본 하이엔드 진공관 앰프 메이커 에어타이트(AirTight)의 새 플래그십 프리앰프입니다. 증폭단에 쌍3극관 12AX7과 12AU7을 각각 2개씩 투입했으며, 전면 총 8개의 노브를 통해 입력선택, 프리젠스, 베이스, 게인, 볼륨 등 다양한 컨트롤을 할 수 있습니다. 2단 증폭, 네거티브 피드백의 SRPP(Shunt Regulated Push Pull) 설계와 미러형 좌우 채널 증폭기판을 상하로 수납한 점이 특징입니다. 입력단자는 밸런스 2조, 언밸런스 3조, 출력단자는 언밸런스 2조 구성입니다. 

에어타이트 ATM-3211 모노블럭 파워앰프

에어타이트의 ATM-3211은 직열 3극관 211을 채널당 2개씩 써서 120W라는 대출력을 내는 모노블럭 진공관 파워앰프입니다. 무엇보다 211 플레이트에 고전압을 공급하는 전용 전원 트랜스를 마련한 점이 눈길을 끕니다. 드라이브관은 12BH7 3개, 초단관은 12AX7 1개가 사용됐습니다. 소리, 디자인, 기능, 설계, 그 어느 것을 놓고 봐도 3극 진공관 앰프의 수작으로 꼽기에 손색이 없는 제품입니다.

블루멘호퍼 Genuin FS-1 MK3 혼스피커

블루멘호퍼 어쿠스틱스(Blumenhofer Acoustics)는 전통적인 혼 스피커 제작방식을 고수해오고 있는 독일 메이커입니다. 알니코 마그넷, 버치 플라이우드 인클로저를 쓴 제뉴인(Genuin) 시리즈는 이들의 중급 라인업으로, FS-1 MK3가 이 시리즈의 최상급 스피커입니다. 3인치 티타늄 컴프레션 드라이버와 혼 조합, 여기에 16인치 페이퍼 콘 우퍼를 장착했고 공칭 임피던스는 8옴, 감도는 96dB를 보입니다. 주파수응답특성은 +/-2dB 기준 35Hz~20kHz입니다. 

쿠발라-소스나 케이블

쿠발라-소스나(Kubala-Sosna)는 퓨어 사운드를 지향하는 미국의 하이엔드 케이블 메이커로, 케이블의 커패시턴스와 인덕턴스, 특성 임피던스를 획기적으로 낮춘 원천기술 OptimiZ3이 이들의 대표 시그니처입니다. 플래그십 리얼라이제이션(Realization) 시리즈의 경우 OptimiZ3 기술이 투입됐으며, XLR/RCA 인터케이블, USB케이블, 스피커케이블로 진용을 갖췄습니다.

텔루륨Q 케이블

텔루륨Q(Tellurium Q)는 레코딩 엔지니어 제프 메리건이 설립한 영국의 오디오 케이블 전문 제작사입니다. 낮은 커패시턴스와 인덕턴스, 정확하고 빠른 전송의 밸런스를 중시하는 제작사로, 스테이트먼트(Statement)는 이들의 플래그십 라인업입니다. 스피커케이블, 점퍼케이블, XLR/RCA 인터케이블, 포노케이블 등이 준비됐습니다.

부산 디아브 - 아날로그라운지 조인트 청음회에 오디오 애호가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부산 디아브 - 아날로그라운지 조인트 청음회
일시 2023년 10월 28일 토요일 오후 4시
장소 부산 해운대구 송정광어골로 19, 6층 (송정동, CNC빌딩) 051-742-5795, 010-2860-8079
시연 기기
  • 카트리지 : 직스오디오 Ultimate EX ASTRO (일본)
  • 턴테이블 및 톤암 : 크로노스오디오 Discovery, Kronoscope RS (캐나다)
  • 포노앰프 : 크로노스오디오 Reference Phono (캐나다)
  • 프리앰프 : 에어타이트 ATC-7 (일본)
  • 파워앰프 : 에어타이트 ATM-3211 (일본)
  • 스피커 : 블루멘호퍼 어쿠스틱스 Genuin FS-1 MK3 (독일)
  • 케이블 : 쿠발라-소스나 (미국), 텔루륨Q (영국)
진행 오디오평론가 김편
인원 선착순 20명
참가 신청 및 문의 010-6315-9971 (문자 접수)

부산디아브, 아날로그라운지, 오디오샵, ZYX Audio, Kronos Audio, AirTight, Blumenhofer Acoustics, Kubala-Sosna, Tellurium Q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