Çö½Ç¿¡¼­ ¸¸³­ ÇÇ¿¡°¡ÀÇ ÁöÁ¸
Piega Master Line Source 2 Gen2


Áö³­ 19ÀÏ ¿ÀÈÄ ¼­¿ï °­³²±¸ û´ãµ¿ ÇÏÀÌÆÄÀÌŬ·´ ¸ÞÀÎ ½Ãû½Ç. Á»Ã¼ Á¢Çϱâ Èûµç 4´ëÀÇ ÆÄ¿ö¾ÚÇÁ°¡ ´ëÇü Ç÷ξÅĵù ½ºÇÇÄ¿¸¦ ¸ÂÀÌÇÒ Áغñ¸¦ ³¡³»°í ÀÖ¾ú´Ù. MBLÀÇ 9080A ¸ð³ëºí·Ï ÆÄ¿ö¾ÚÇÁ¿Í °ñµå¹®Æ®ÀÇ Telos 440 ¸ð³ëºí·Ï ÆÄ¿ö¾ÚÇÁ´Ù. ÀÌ·± È£»ç½º·¯¿î ´ëÁ¢À» ¹ÞÀ» ½ºÇÇÄ¿´Â ½ºÀ§½º ÇÇ¿¡°¡(Piega)ÀÇ Master Line Source 2 Gen2, ÁÙ¿©¼­ MLS2 Gen2¶ó°í ºÎ¸£´Â ½ºÇÇÄ¿´Ù. 

¸î Â÷·Ê ¸Àº¸±â ûÀ½¿¡ À̾î Ƽ¿¡¸® ÇǼŰ¡ À¯Å¸ ½ÉÆ÷´Ï¸¦ ÁöÈÖÇÑ ¸»·¯ ½ÉÆ÷´Ï 1¹ø 4¾ÇÀåÀ» Àç»ýÇß´Ù. ¼¼»ó¿¡. ±×³É ½À°ÝÀÌ°í Æø°ÝÀ̾ú´Ù. ¿ÀÄɽºÆ®¶ó ¾Ç±âµéÀº ½° ¾øÀÌ ³»´Þ·È°í À½µéÀº ±ÞÀüÁ÷ÇÏ¿¡ ¼öÁ÷ »ó½ÂÀ» °ÅµìÇß´Ù. ¸»·¯°¡ ÀÌ·¸´Ù¸é? ÀÌÈÄ ÀçÁî, ·Ï, ÆË, º¸ÄÃ, ÇÕâ, ÇùÁÖ°îÀ» »çÁ¤¾øÀÌ Æ²¾ú°í, Á¤½Å¾øÀÌ ¸Þ¸ðÇß´Ù. °ú¿¬ ³­´Ù ±ä´Ù ÇÏ´Â ÇÇ¿¡°¡ÀÇ ¼­¿­ 2À§ ½ºÇÇÄ¿´Ù¿î ÆÛÆ÷¸Õ½º¿´´Ù. 


ÇÇ¿¡°¡¿Í ¸¶½ºÅÍ ¶óÀÎ ¼Ò½º

¿ÞÂʺÎÅÍ ÇÇ¿¡°¡ÀÇ ¼³¸³ÀÚ Äí¸£Æ® ¼îÀÌÈ÷(Kurt Scheuch)¿Í ·¹¿À ±×¶óÀ̳Ê(Leo Greiner)
¿ÞÂʺÎÅÍ ÇÇ¿¡°¡ÀÇ ¼³¸³ÀÚ Äí¸£Æ® ¼îÀÌÈ÷(Kurt Scheuch)¿Í ·¹¿À ±×¶óÀ̳Ê(Leo Greiner)

ÇÇ¿¡°¡´Â ·¹¿À ±×¶óÀ̳Ê(Leo Greiner)¿Í Äí¸£Æ® ¼îÀÌÈ÷(Kurt Scheuch)°¡ 1986³â ½ºÀ§½º Ã븮È÷¿¡ ¼³¸³ÇÑ ½ºÇÇÄ¿ Àü¹® Á¦ÀÛ»ç´Ù. ¹«¾ùº¸´Ù µ¿Ãà ¸®º» À¯´Ö°ú, ±ÝÇü ¾ÐÃâÀÇ ¾Ë·ç¹Ì´½ ÀÎŬ·ÎÀú·Î À¯¸íÇÏ´Ù. ƯÈ÷ ¸®º» À¯´ÖÀÇ °æ¿ì ¼³¸³ ´ç½ÃºÎÅÍ Á¦ÀÛÇߴµ¥ »ç¸í ÇÇ¿¡°¡µµ ‘Á¢´Â´Ù’´Â ¶æÀÇ ÀÌÅ»¸®¾Æ¾î ‘piegare’¿¡¼­ µû¿Ô´Ù. ¸®º» ÆòÆÇ Áøµ¿ÆÇ¿¡ Àß°Ô ÁÖ¸§ÀÌ ÀâÇôÀֱ⠶§¹®ÀÌ´Ù. 

¸®º» À¯´ÖÀº Àß ¾Æ½Ã´Â ´ë·Î ¾ÆÁÖ ¾ã°í °¡º­¿î Æú¸®À̵̹å Áøµ¿ÆÇ¿¡ À½¾Ç ½ÅÈ£°¡ È帣´Â ¾Ë·ç¹Ì´½ Æ÷ÀÏÀ» ºÙ¿© ÁÖº¯ ÀÚ±âÀåÀÇ ÈûÀ¸·Î ¼Ò¸®¸¦ ³½´Ù. Áøµ¿ÆÇÀÌ °á±¹ º¸À̽ºÄÚÀÏÀ̱⠶§¹®¿¡ ½ÅÈ£ Àç»ý °úÁ¤¿¡¼­ ¿Ö°îÀÌ ÀÏ¹Ý ÄÜÀ̳ª µ¼ ŸÀÔ À¯´Ö¿¡ ºñÇØ ÀûÀ» ¼ö¹Û¿¡ ¾ø´Ù. ¹«°Ô ¶ÇÇÑ ÀÏ¹Ý ÄÜÀ̳ª µ¼ ŸÀÔ Áøµ¿ÆÇÀÇ 4ºÐÀÇ 1¹Û¿¡ ¾ÈµÅ º¸´Ù ³ôÀº °íÀ½À» Á¤È®È÷ ³¾ ¼ö ÀÖ´Ù.   

ÀÌ·± ¸®º» À¯´ÖÀÇ ¼¼°è¿¡¼­ ÇÇ¿¡°¡´Â ÀÚŸ°øÀÎ Åé Ƽ¾î´Ù. ¸®º» À¯´Ö Àü¹®°¡ÀÎ ¾Ëµµ ¹ß¶óºñ¿À(Aldo Ballbio)¸¦ ¿µÀÔÇØ ÀÌ¹Ì 1987³âºÎÅÍ ¸®º» Æ®À§Å͸¦ ¼±º¸¿´°í, 1991³â¿¡´Â ¸®º» ¹Ìµå·¹ÀÎÁö, 2000³â¿¡´Â À̵éÀ» µ¿ÃàÀ¸·Î °áÇÕÇÑ µ¿Ãà ¸®º» À¯´ÖÀ» ź»ý½ÃÄ×´Ù. ÇöÀç´Â ¾Ëµµ ¹ß¶óºñ¿ÀÀÇ ¾Æµé ¸¶¸®¿À ¹ß¶óºñ¿À(Mario Ballabio)°¡ 1996³âºÎÅÍ ¸®º» À¯´ÖÀ» Ã¥ÀÓÁö°í ÀÖ´Ù. 

ÇÇ¿¡°¡¿¡°Ô 2013³âÀº °¢º°ÇÏ´Ù. ¹Ù·Î ÀÌ ÇØ¿¡ Ç÷¡±×½Ê ¸¶½ºÅÍ ¶óÀÎ ¼Ò½º(Master Line Source) ½ºÇÇÄ¿°¡ ź»ýÇ߱⠶§¹®ÀÌ´Ù. ¿ìÆÛ Å¸¿ö¸¦ º°µµ·Î ¸¶·ÃÇÑ 4Ÿ¿ö ½ºÇÇÄ¿Àε¥, ¸®º» Æ®À§ÅÍ¿Í ¸®º» ¹Ìµå·¹ÀÎÁö¸¦ ¼¼·Î·Î ¿¬ÀÌ¾î ºÙÀÎ ‘¶óÀÎ ¼Ò½º’ µðÀÚÀÎÀÌ ³²´Þ¶ú´Ù. Æ®À§ÅÍ°¡ Àü¸é¿¡ 12°³, Èĸ鿡 12°³, ¹Ìµå·¹ÀÎÁö°¡ Àü¸é¿¡ 9°³´Ù. ¼öÁ÷¹æ»ç°¢À» 30µµ ³»¿Ü·Î Á¼Çô ÀÌ·Î ÀÎÇÑ ¿©·¯ À½ÁúÀû À̵æÀ» ¾ò°Ú´Ù´Â Àǵµ´Ù.

2016³â¿¡´Â MLS¸¦ ÀϹÝÀûÀÎ 2Ÿ¿ö·Î ¹Ù²Û MLS2°¡ µîÀåÇß´Ù. ºÐ¸®µÆ´ø ¸®º» Æ®À§ÅÍ¿Í ¸®º» ¹Ìµå·¹ÀÎÁö°¡ 4°³ÀÇ µ¿Ãà ¸®º» À¯´ÖÀ¸·Î ¹Ù²î¾úÁö¸¸ ¶óÀÎ ¼Ò½º µðÀÚÀÎ ¹× Èĸ鿡¼­µµ ¼Ò¸®°¡ ³ª¿À´Â ´ÙÀÌÆú(dipole) ÇüÅ´ À¯ÁöÇß´Ù. ÀúÀ½¿ªºÎ´Â Àü¸é ¿ìÆÛ 2°³¿Í Èĸé ÆÐ½Ãºê ¶óµð¿¡ÀÌÅÍ 2°³°¡ Ã¥ÀÓÁöµµ·Ï Çß´Ù. 2018³â¿¡´Â µ¿»ý ¸ðµ¨·Î MLS3, 2023³â¿¡´Â À̹ø ½Ãû±âÀÎ 2¼¼´ë MLS2 Gen2°¡ ³ª¿Ô´Ù.


MLS2 Gen2 »ìÆ캸±â

ÇÇ¿¡°¡ Master Line Source 2 Gen2 ½ºÇÇÄ¿
ÇÇ¿¡°¡ Master Line Source 2 Gen2 ½ºÇÇÄ¿

MLS2 Gen2´Â 2016³â¿¡ ³ª¿Ô´ø MLS2ÀÇ 2¼¼´ë ¸ðµ¨ÀÌ´Ù. ¶óÀÎ ¼Ò½º¸¦ ÀÌ·é µ¿Ãà ¸®º» À¯´Ö°ú ÈĸéÀÌ °³¹æµÈ ´ÙÀÌÆú ÇüÅ´ À¯ÁöÇßÁö¸¸, ÈÄ¸é µðÇ»Àú µðÀÚÀÎÀÌ È® ¹Ù²î¾ú´Ù. °³¼ö¸¸ µûÁ®ºÁµµ 1¼¼´ë°¡ 17°³, À̹ø 2¼¼´ë°¡ 10°³ÀÌ°í, µðÇ»Àú µÎ²²µµ µÎ²¨¿öÁ³´Ù. ÇÇ¿¡°¡¿¡ µû¸£¸é 10mm ¾Ë·ç¹Ì´½ ¹èÇÃ+MDF ijºñ´Ö ±¸¼ºÀÇ ÀÎŬ·ÎÀú °­µµµµ ÈξÀ ³ô¿´´Ù.

ÇÇ¿¡°¡ Master Line Source 2 Gen2 ½ºÇÇÄ¿
ÇÇ¿¡°¡ Master Line Source 2 Gen2 ½ºÇÇÄ¿

MLS2 Gen2´Â ±âº»ÀûÀ¸·Î 3¿þÀÌ, 8°³ À¯´Ö ±¸¼ºÀÇ ´ÙÀÌÆú ½ºÇÇÄ¿´Ù. µ¿Ãà ¸®º» À¯´ÖÀÌ À§ÂÊ¿¡ 4°³, 8.6ÀÎÄ¡(220mm) UHQD ¾Ë·ç¹Ì´½ ÄÜ ¿ìÆÛ 2°³°¡ ¾Æ·¡ÂÊ¿¡ 2°³, 8.6ÀÎÄ¡ UHQD ¾Ë·ç¹Ì´½ ÄÜ ÆÐ½Ãºê ¶óµð¿¡ÀÌÅÍ°¡ ÈÄ¸é ¾Æ·¡ÂÊ¿¡ 2°³°¡ ÀåÂøµÆ´Ù. ´ÙÀÌÆú ½ºÇÇÄ¿ÀÎ ¸¸Å­ µ¿Ãà ¸®º» À¯´ÖÀ» ¼ö³³ÇÑ ÀÎŬ·ÎÀú´Â ÈĸéÀÌ °³¹æµÆÀ¸¸ç ±× ¾Õ¿¡ µðÇ»Àú 10°³°¡ ³¯°³ ¸ð¾çÀ¸·Î ºÙ¾îÀÖ´Ù.

ÇÇ¿¡°¡ Master Line Source 2 Gen2 ½ºÇÇÄ¿ ÈÄ¸é ´ÜÀÚ¿Í Åä±Û ½ºÀ§Ä¡
ÇÇ¿¡°¡ Master Line Source 2 Gen2 ½ºÇÇÄ¿ ÈÄ¸é ´ÜÀÚ¿Í Åä±Û ½ºÀ§Ä¡

ÆÐ½Ãºê ¶óµð¿¡ÀÌÅÍ°¡ ÀåÂøµÈ ¿ìÆÛ ÀÎŬ·ÎÀú Èĸé ÇÏ´Ü¿¡´Â WBT ¹ÙÀÌ¿ÍÀ̾ ¹ÙÀεù Æ÷½ºÆ®¿Í Áß°íÀ½ À½¾ÐÀ» 3´Ü°è·Î Á¶ÀýÇÒ ¼ö ÀÖ´Â Åä±Û ½ºÀ§Ä¡°¡ 2°³ ´Þ·È´Ù. 

½ºÆåÀ» º¸¸é °øĪ ÀÓÇÇ´ø½º´Â 4¿È, °¨µµ´Â 92dB, ÁÖÆļöÀÀ´äƯ¼ºÀº 20Hz~50kHz¸¦ º¸ÀδÙ. 8.6ÀÎÄ¡ ¿ìÆÛ 2°³¿Í ÆÐ½Ãºê ¶óµð¿¡ÀÌÅÍ 2°³, ±×¸®°í ¸®º» Æ®À§ÅÍÀÇ À§·ÂÀ» ¾Ë ¼ö ÀÖ´Â ¼öÄ¡´Ù. Å©·Î½º¿À¹ö´Â 400Hz, 3kHz. ´ÙÀ̳»¹Í µå¶óÀ̹ö ¹æ½ÄÀÇ ¿ìÆÛ°¡ 400Hz ÀÌÇÏ, ¸®º» Æ®À§Å͸¦ ¾ç¿·¿¡¼­ °¨½Ñ ¸®º» ¹Ìµå·¹ÀÎÁö°¡ 400Hz~3kHz, °¡¿îµ¥ ¶óÀÎ ¼Ò½º ÇüÅÂÀÇ ¸®º» Æ®À§ÅÍ°¡ 3kHz ÀÌ»óÀ» ´ã´çÇÑ´Ù. 

°³ÀÎÀûÀ¸·Î´Â 2017³â¿¡ ¿À¸®Áö³Î MLS2¸¦ ¸®ºäÇß¾ú´Âµ¥, MLS2 Gen2´Â ¿Ü°ü»óÀ¸·Îµµ ÀûÁö ¾Ê°Ô ´Þ¶óÁ³´Ù. ¿ì¼± Å°°¡ ¾à°£ ÀÛ¾ÆÁö°í ½½¸²ÇØÁ³´Ù. ¿À¸®Áö³ÎÀº 176 x 32 x 43cm, 2¼¼´ë´Â 168 x 29 x 45.5cm(ÀÌ»ó HWD)ÀÌ´Ù. ±×·¯³ª ¹«°Ô´Â 93kg¿¡¼­ 98kgÀ¸·Î ´Ã¾ú´Ù. ÈÄ¸é µðÇ»Àú´Â ±× °¹¼ö¿Í µÎ²²°¡ ´Þ¶óÁ³´Ù. ±×·¯°í º¸´Ï Àü¸é ¸®º» À¯´Ö°ú ÈÄ¸é µðÇ»ÀúÀÇ À§Ä¡µµ À§·Î ¹Ù½Ï ¿Ã¶ó°¬´Ù.

ÇÇ¿¡°¡ Master Line Source 2 Gen2 ½ºÇÇÄ¿ ¸®º» À¯´Ö
ÇÇ¿¡°¡ Master Line Source 2 Gen2 ½ºÇÇÄ¿ ¸®º» À¯´Ö

ÇϳªÇϳª µûÁ®º¸ÀÚ. ¿ì¼± ¸®º» À¯´ÖÀÌ´Ù. ÇÇ¿¡°¡ ¸®º» À¯´ÖÀº 20um(0.02mm), 7mgÀÇ Ãʹڸ· ÃÊ°æ·® À¯ÇÊ·º½º(Upilex) Æú¸®À̵̹å Çʸ§°ú ¾Ë·ç¹Ì´½ Æ÷ÀÏ·Î ¸¸µé¾îÁø´Ù. º¸À̽º ÄÚÀÏÀº µ¶ÀÚÀûÀÎ ½ºÇÁ·¹ÀÌ ¿¡Äª(spray-etching) ÇÁ·Î¼¼½º¸¦ ÅëÇØ ³³ÀÛÇÑ ÇüÅ·ΠÁøµ¿ÆÇ µÞ¸é¿¡ À̽ĵȴÙ. ÀÌ Áøµ¿ÆÇ °â º¸À̽ºÄÚÀÏÀ» ¿òÁ÷ÀÌ°Ô ÇÏ´Â °ÍÀº ³×¿Àµð¹Å ¸¶±×³Ý. µ¿Ãà Áøµ¿ÆÇ ¾ÕµÚ 1mm °£°ÝÀ» µÎ°í ÀåÂøµÆ´Ù. 

ÇÇ¿¡°¡´Â ÀÌ 2°³ÀÇ ¸®º» À¯´ÖÀ» µ¿Ãà(coaxial)À¸·Î ¼³°èÇÏ´Â µ¥ À־ ÃÖ°íÀÇ ±â¼ú·ÂÀ» ÀÚ¶ûÇÑ´Ù. 3kHz~50kHz¸¦ ´ã´çÇÏ´Â ¸®º» Æ®À§Å͸¦ 400Hz~3kHz¸¦ ´ã´çÇÏ´Â ¸®º» ¹Ìµå·¹ÀÎÁö À¯´Ö Á¤Áß¾Ó¿¡ À§Ä¡½ÃÄÑ Áß°í¿ª´ë À½¿ø ÃàÀ» ¼¼·Î·Î °ãÄ¡°Ô ÇÑ °Í. ÀϹÝÀûÀÎ ´ÙÀ̳»¹Í µå¶óÀ̹ö¿¡ Æ®À§Å͸¦ ¹Ú¾Æ ³Ö¾ú´Ù¸é Á¡ ÇüÅÂÀÇ Æ÷ÀÎÆ® ¼Ò½º·Î ºÒ¸®Áö¸¸, ÇÇ¿¡°¡ µ¿Ãà À¯´ÖÀº ¼¼·Î·Î ±ä Æ®À§ÅÍ ÇüÅ·ΠÀÎÇØ ¶óÀÎ ¼Ò½º°¡ µÈ´Ù.

¶óÀÎ ¼Ò½º À¯´ÖÀ» 4°³³ª ¼¼·Î·Î ¿¬ÀÌ¾î ºÙÀÎ ¶óÀÎ ¾î·¹ÀÌ(line array)
¶óÀÎ ¼Ò½º À¯´ÖÀ» 4°³³ª ¼¼·Î·Î ¿¬ÀÌ¾î ºÙÀÎ ¶óÀÎ ¾î·¹ÀÌ(line array)

¶óÀÎ ¼Ò½º´Â Á¤±³ÇÑ À̹ÌÁö ±¸Ãà °°Àº µ¿Ãà ¼³°èÀÇ ¿©·¯ ÀÌÁ¡¿¡ À½ÀÇ Á÷Áø¼ºÀÌ ÁÁ´Ù´Â À̵æÀ» ÇÔ²² ´©¸°´Ù. Æ®À§ÅÍÀÇ ¼öÁ÷¹æ»ç°¢ÀÌ 30µµ ³»¿Ü·Î Á¼Àº ½Ç¸°´õ ŸÀÔÀÌ¶ó¼­ ÃµÀåÀ̳ª ¹Ù´ÚÀÇ ¿µÇâÀ» ´ú ¹Þ°Ô µÇ´Â °ÍÀÌ´Ù. °Ô´Ù°¡ MLS2 Gen2´Â ÀÌ·± ¶óÀÎ ¼Ò½º À¯´ÖÀ» 4°³³ª ¼¼·Î·Î ¿¬ÀÌ¾î ºÙÀÎ ¶óÀÎ ¾î·¹ÀÌ(line array)¶ó¼­ ±× È¿°ú°¡ ´õ¿í ÁÁ´Ù. ´ëÇü °ø¿¬Àå õÀå¿¡ ¸Å´Þ¸° ½ºÇÇÄ¿µéÀÌ Çϳª°°ÀÌ ¶óÀÎ ¾î·¹À̸¦ ÃëÇÑ °ÍÀº ÀÌ ¶§¹®ÀÌ´Ù.

ÇÇ¿¡°¡ Master Line Source 2 Gen2 ½ºÇÇÄ¿ÀÇ ´ÙÀÌÆú(dipole) ±¸Á¶
ÇÇ¿¡°¡ Master Line Source 2 Gen2 ½ºÇÇÄ¿ÀÇ ´ÙÀÌÆú(dipole) ±¸Á¶

´ÙÀ½Àº ´ÙÀÌÆú(dipole) ±¸Á¶´Ù. 2°³¸¦ ¶æÇÏ´Â ‘di’ Á¢µÎ»ç°¡ ºÙ¾îÀÖ¾î ¿ì¸®¸»·Î´Â ‘½Ö±ØÇü’ ¶Ç´Â ‘¾ç±ØÇü’À¸·Î ¹ø¿ªµÇ´Âµ¥, ¼Ò¸®°¡ µå¶óÀ̹öÀÇ ¾Õ°ú µÚ, ¾ç¹æÇâ¿¡¼­ ³ª´Â ½ºÇÇÄ¿´Ù. ÀÌ¿¡ ºñÇØ µå¶óÀ̹ö µÚ¿¡¼­ ³ª¿À´Â ¼Ò¸®¸¦ ¹Ú½º·Î °¡µÐ °ÍÀÌ Æò¼Ò ½±°Ô º¼ ¼ö ÀÖ´Â ÀÎŬ·ÎÀúÇü ½ºÇÇÄ¿, ¸ð³ëÆú(mono-pole) ½ºÇÇÄ¿´Ù. µû¶ó¼­ ´ÙÀÌÆú ½ºÇÇÄ¿´Â ±âº»ÀûÀ¸·Î ÈĸéÀÌ °³¹æµÈ´Ù.

´ÙÀÌÆú ½ºÇÇÄ¿ÀÇ ÀÌµæ ¿ª½Ã ¸íÈ®ÇÏ´Ù. ¿ì¼± ÀÎŬ·ÎÀú·Î ÀÎÇÑ »ç¿îµåÀÇ ¿Ö°î°ú Âø»öÀÌ ¾ø¾î ±×¸¸Å­ ÀÚ¿¬½º·¯¿î Àç»ýÀ½À» Áñ±æ ¼ö ÀÖ°í, »ç¿îµå½ºÅ×ÀÌÁöµµ º¸´Ù »ç½ÇÀûÀ¸·Î ÆîÃÄÁø´Ù. ¶ÇÇÑ MLS2 Gen2ó·³ Áß°í¿ª À¯´ÖÀÌ ´ÙÀÌÆú ÇüŸ¦ ÃëÇϸé À¯´Ö °£ ¹ë·±½º ¸é¿¡¼­µµ À¯¸®ÇÏ´Ù. ¿Ö³ÄÇϸé Áß°í¿ªÀº ÁöÇ⼺, Àú¿ªÀº ¹«ÁöÇ⼺ÀÌ¶ó¼­ ÀϹÝÀûÀÎ ¸ð³ëÆú ½ºÇÇÄ¿´Â À¯´Ö °£ ¹ë·±½º°¡ Å»ýÀûÀ¸·Î ¾î±ß³ª±â ¶§¹®ÀÌ´Ù. 

±×·¯³ª ´ÙÀÌÆú ½ºÇÇÄ¿´Â ÇØ°áÇØ¾ß ÇÒ °Íµµ ¸¹´Ù. µÞº®°úÀÇ °Å¸® È®º¸°¡ ÇÊ¿äÇÏ°í, ÈÄ¸é ¹æ»çÀ½ÀÇ À§»óÀÌ Àü¸é ¹æ»çÀ½°ú ¹Ý´ë¶ó¼­ ÁßøµÉ °æ¿ì À½ ÀÚü°¡ ¼Ò¸êµÉ ¼ö ÀÖ´Ù. À̸¦ ÇØ°áÇϱâ À§ÇØ ÇÇ¿¡°¡¿¡¼­ µµÀÔÇÑ °ÍÀÌ MDF ÀçÁúÀÇ ÈÄ¸é µðÇ»Àú´Ù. ÇÇ¿¡°¡¿¡ µû¸£¸é µðÇ»Àú°¡ ÈÄ¸é ¹æ»çÀ½À» È¿°úÀûÀ¸·Î ºÐ»ê½ÃÄÑ ½ºÇÇÄ¿¸¦ µÞº®¿¡ °¡±îÀÌ ³õ¾Æµµ ³ÐÀº »ç¿îµå½ºÅ×ÀÌÁö¿Í ÆòźÇÑ ÁÖÆļöÀÀ´äƯ¼ºÀ» È®º¸ÇÑ´Ù. Gen2°¡ µÇ¸é¼­ µðÇ»Àú µðÀÚÀÎÀÌ ¹Ù²ï °Íµµ ÀÌ ºÐ»ê È¿°ú¸¦ ´õ¿í ³ôÀ̱â À§Çؼ­´Ù.

ÇÇ¿¡°¡ Master Line Source 2 Gen2 ½ºÇÇÄ¿ÀÇ ¿ìÆÛ¿Í ÆÐ½Ãºê ¶óµð¿¡ÀÌÅÍ
ÇÇ¿¡°¡ Master Line Source 2 Gen2 ½ºÇÇÄ¿ÀÇ ¿ìÆÛ¿Í ÆÐ½Ãºê ¶óµð¿¡ÀÌÅÍ

¿ìÆÛ¿Í ÆÐ½Ãºê ¶óµð¿¡ÀÌÅÍ´Â ³ë¸£¿þÀÌ ½Ã¾î½º(SEAS)ÀÇ UHQD(Ultra High Quality Driver) À¯´ÖÀ» Ä¿½ºÅÒ Çؼ­ ¾´´Ù. º¸À̽º ÄÚÀÏÀÌ °¨±â´Â Æ÷¸Ó(former) ÀçÁú·Î ¾Ë·ç¹Ì´½ ´ë½Å ÈξÀ °¡º­¿ì¸é¼­µµ Æ°Æ°ÇÑ Æ¼Å¸´½À» »ç¿ëÇÑ °ÍÀÌ Æ¯Â¡. Áøµ¿ÆÇÀ» µÚÈçµé¾îÁÖ´Â ¿¬°á ºÎÀ§°¡ Æ÷¸ÓÀ̱⠶§¹®¿¡ ƼŸ´½ÀÇ ‘°¡º±°í Æ°Æ°ÇÑ’ ¼Ó¼ºÀº Æ®·£Áö¾ðÆ® ´É·Â °³¼± µî À̵æÀÌ ¸¹´Ù. Áøµ¿ÆÇÀº ¼¼¶ó¹Í ÄÚÆÃµÈ ¾Ë·ç¹Ì´½ÀÌ´Ù.


MLS2 Gen2 µé¾îº¸±â

ÇÇ¿¡°¡ Master Line Source 2 Gen2 ½ºÇÇÄ¿ ¸ÅĪ ½Ã½ºÅÛ
ÇÇ¿¡°¡ Master Line Source 2 Gen2 ½ºÇÇÄ¿ ¸ÅĪ ½Ã½ºÅÛ

MLS2 Gen2 ½Ãû¿¡´Â MBL 1611F ½ºÆ®¸®¹Ö DAC, MBL 6010D ÇÁ¸®¾ÚÇÁ, MBL 9080A ¸ð³ëºí·Ï ÆÄ¿ö¾ÚÇÁ, °ñµå¹®Æ® Telos 440 ¸ð³ëºí·Ï ÆÄ¿ö¾ÚÇÁ¸¦ µ¿¿øÇß´Ù. 9080A°¡ ¿ìÆÛ, Telos 440°¡ µ¿Ãà ¸®º» À¯´ÖÀ» ¿ï¸®µµ·Ï ¹ÙÀ̾ÚÇÎÇÑ °ÍÀÌ´Ù. ½ºÇÇÄ¿ÄÉÀ̺íÀº ¾È¼öÁî D2(ÀúÀ½), ÅÚ·ç·ýQ ½ºÅ×ÀÌÆ®¸ÕÆ® II(Áß°íÀ½). À½¿øÀº ·éÀ¸·Î ŸÀÌ´Þ°ú ÄÚºÎÁî ½ºÆ®¸®¹Ö À½¿øÀ» µé¾ú´Ù.

ÁöÈÖ   Thierry Fischer
¿ÀÄɽºÆ®¶ó   Utah Symphony
°î   Symphony No.1 In D Major 'Titan'
¾Ù¹ü   Mahler: Symphony No. 1 In D Major "Titan" (Live)

ÀûÁ¤ º¼·ý°ú ¹ÙÀ̾ÚÇΠƯ¼ºÀ» ÆľÇÇϱâ À§ÇØ ¸î °îÀ» ½Ã¹ü ûÃëÇÑ ÈÄ º»°Ý Å×½ºÆ®¿ëÀ¸·Î ¿äÁò ÀÚÁÖ µè´Â Ƽ¿¡¸® ÇǼÅÀÇ ¸»·¯ 1¹ø 4¾ÇÀåÀ» °ñ¶ú´Ù. óÀ½ºÎÅÍ À½µéÀÌ ¾öû³­ ±â¼¼·Î Æø°ÝÀ» Çؿ´Ù. °ß°íÇÑ »ç¿îµå ½ºÅ×ÀÌÁö¿¡ À½µéÀÌ ÆøźÀ» ¿¬À̾î ÅÍÆ®¸°´Ù. ±×¾ß¸»·Î °¡°øÇÒ °ø½ÀÀÌÀÚ À¶´Ü Æø°ÝÀÎ »óȲ. Çϱä ä³Î´ç 8°³ À¯´ÖÀ» ÀåÂøÇÑ ½ºÇÇÄ¿¿Í ³»·Î¶óÇÏ´Â ¸ð³ëºí·Ï ÆÄ¿ö¾ÚÇÁÀÇ ¹ÙÀ̾ÚÇÎ °áÇÕÀÌ´Ï ÀÌ·¯Áö ¾ÊÀ¸¸é ¿ÀÈ÷·Á ÀÌ»óÇÒ °ÍÀÌ´Ù. 

°¨ÅºÇÑ °ÍÀº ÀÌ·± ¿ÍÁß¿¡µµ ÇÑ À½ ÇÑ À½À» Á¤È®È÷ ³»Áشٴ °Í. ƯÈ÷ °ü¾Ç±â ¼Ò¸®°¡ ¾ÆÁÖ ±ú²ýÇÏ°Ô µé¸®´Âµ¥ ÀÌ´Â ÀüÀûÀ¸·Î µ¿Ãà °áÇÕÇÑ 4°³ÀÇ ¸®º» À¯´Ö ´öÀÏ °ÍÀÌ´Ù. ¼ö¸¹Àº ¿ÀÄɽºÆ®¶ó ¾Ç±â°¡ °¡¼¼Çصµ À½µéÀÌ È¥Å¹ÇÏÁö ¾Ê´Â Á¡Àº ¿ª½Ã³ª ÇÇ¿¡°¡ µ¿Ãà ¸®º» À¯´Ö´ä´Ù. ÆÀÆÄ´ÏÀÇ À§·ÂÀûÀΠŸ°ÝÀº ÆÐ½Ãºê ¶óµð¿¡ÀÌÅ͸¦ ºÙÀÎ 8.6ÀÎÄ¡ ¿ìÆÛ 2¹ßÀÇ °ø. 4¾ÇÀå óÀ½ºÎÅÍ 3ºÐ¿© µ¿¾È À½µéÀÌ ½° ¾øÀÌ ³»´Þ¸®¸é¼­µµ °¢ ¾Ç±âµéÀÌ ¼Ó¼Ó Á¤È®È÷ Á¦ ÀÚ¸®¸¦ Àâ´Â ¸ð½ÀÀº Àå°ü, ±× ÀÚü¿´´Ù. 

¾ÆƼ½ºÆ®   Paul Chambers Quartet
°î   You’d Be So Nice To Come Home To
¾Ù¹ü   Bass On Top (2007 Rudy Van Gelder Edition)

óÀ½ºÎÅÍ À½µéÀÌ ¼ø°£ÀûÀ¸·Î Ä¡°í ºüÁö´Â °ÍÀ» º¸¸é ¿Ö ÇÇ¿¡°¡°¡ º£À̽º ¸®Ç÷º½º ¹æ½ÄÀÌ ¾Æ´Ï¶ó ÆÐ½Ãºê ¶óµð¿¡ÀÌÅÍ ¹æ½ÄÀ» äÅÃÇß´ÂÁö ³³µæÀÌ °£´Ù. ´öºÐ¿¡ º£À̽ºÀÇ ³·°í ´Ü´ÜÇÑ ÀúÀ½µµ º¡º¡ °Å¸®Áö ¾Ê´Â´Ù. º£À̽º µÚ¿¡ µå·³, ¿ÞÂÊ ¾ÕÂÊ¿¡ ÇǾƳë, ÀÌó·³ ¾Ç±âµé ¹èÄ¡°¡ ÀÔüÀûÀ¸·Î ±×¸®°í °ß°íÇÏ°Ô ÀÌ·ïÁö´Â °ÍÀº ´ÙÀÌÆú ½ºÇÇÄ¿ÀÇ °¡Àå Å« ¸Å·Â. ¸¹Àº ¼­¶ó¿îµå ½ºÇÇÄ¿µéÀÌ ´ÙÀÌÆú ÇüŸ¦ ÃëÇÑ ±î´ßÀÌ´Ù. 

3ºÐ 9ÃÊ ¹«·Æ ¿ÞÂÊ¿¡¼­ µîÀåÇÑ ±âŸ´Â »ó´ëÀûÀ¸·Î û¸íÇÏ°í Â÷°¡¿ì¸ç ¸¼°í ÄèÀûÇÏ´Ù. ±×·±µ¥µµ ¹«°ÔÁß½ÉÀÌ ¹«Ã´ ³·°í ¿¡³ÊÁö°¡ ¹¬Á÷ÇÏ°Ô ÀüÇØÁö´Â Á¡ÀÌ ³²´Ù¸£´Ù. 4°³ µ¿Ãà ¸®ºä À¯´ÖÀÌ ¶óÀÎ ¼Ò½º, ¶óÀÎ ¾î·¹À̸¦ ÀÌ·é ´ç¿¬ÇÑ °á°ú´Ù. ±âº»ÀûÀ¸·Î Áøµ¿ÆÇ ÀÚü°¡ Á¤È®ÇÏ°Ô ¿òÁ÷ÀÌ´Â µ¥´Ù À½À» ¹Ð¾î³»´Â ¸éÀû ¶ÇÇÑ ³Ð±â ¶§¹®ÀÌ´Ù. µàÅ© Á¶´ø Æ®¸®¿ÀÀÇ ‘No Problem’µµ µé¾îºÃ´Âµ¥ ´Ü 3°³ ¾Ç±â°¡ ³½ À½µéÀÌ ½Ãû½ÇÀ» ²Ë ä¿ö ±ô¦ ³î¶ú´Ù.   

¹ÙÀ̿ø°   Jascha Heifetz
ÁöÈÖ   Walter Hendl
¿ÀÄɽºÆ®¶ó   Chicago Symphony
°î   Violin Concerto in D Minor, Op. 47: I. Allegro moderato
¾Ù¹ü   Sibelius: Violin Concerto

1¾ÇÀå óÀ½¿¡ µîÀåÇÑ ¹ÙÀ̿ø°ÀÌ Ã³¿¬ÇÑ À½»öÀ» »Ë³»°í ÀÌ¾î ¿Àº¸¿¡¸¦ ºñ·ÔÇÑ ¿©·¯ ¸ñ°üÀÌ ºÎµå·´°Ô °¡¼¼ÇÑ´Ù. Æò¼Ò Àß ¾È µé¸®´ø ¿ÀÄɽºÆ®¶ó ¹ÝÁÖÀ½ÀÌ ¼¼¼¼ÇÑ °Í Çϳª±îÁö ´Ù µé¸®´Â Á¡ÀÌ MLS2 Gen2ÀÇ »©³õÀ» ¼ö ¾ø´Â ¹Ì´ö. ±×¸¸Å­ ÀÎŬ·ÎÀúÀÇ Á¦Áø ´ëÃ¥À̶óµç°¡, Å©·Î½º¿À¹ö ¼³°è µîÀÌ Á¦´ë·Î ÀÌ·ïÁ³´Ù´Â Áõ°Å´Ù. 

ÀÌ¾î ¹«´ë ¿À¸¥ÂÊ Ã¿·Î¿Í º£À̽º°¡ °¡¼¼Çϸ鼭 °îÀº Á¡Á¡ ³·Àº À½µéÀ» ÅäÇس½´Ù. 1ºÐ 29ÃÊ ¹«·ÆºÎÅÍ ½ÃÀÛµÈ ¹ÙÀ̿ø° µ¶ÁÖ´Â ¼ûÀÌ ¸·Èú Á¤µµ·Î ¾Æ¸§´ä´Ù. ÀÌ °îÀ» ÀÌó·³ Á¤È®ÇÏ°í Ç°À§ ÀÖ°Ô Àç»ýÇÏ´Â Á¡¸¸ ºÁµµ ÀÌ ½ºÇÇÄ¿ÀÇ µÊµÊÀÌ´Â ÀÌ¹Ì ÆľÇÀÌ ³¡³­ °Í °°´Ù. ¿ÀÄɽºÆ®¶ó°¡ Ç®·Î ³»´Þ¸± ¶§ÀÇ ¿¡³ÊÁö¿Í ÇØ»ó·Â, ºÐº°·ÂÀº ÀÌ °°Àº ´ëÇü ½ºÇÇÄ¿¸¦ °®°í ½ÍÀº Àý´ëÀûÀÎ ÀÌÀ¯´Ù.  

¾ÆƼ½ºÆ®   Megadeth
°î   Symphony Of Destruction
¾Ù¹ü   Countdown To Extinction

°°Àº ½ºÇÇÄ¿°¡ ¸Â³ª? ½ÍÀ» ¸¸Å­ ¼û°ÜÁø ·Ï º»´ÉÀ» ¾Æ³¦¾øÀÌ ¹ß»êÇÑ´Ù. ¹ÙÀ̾ÚÇÎ ´öÀ» Å©°Ô ºÃÁö¸¸ ¿¡³ÊÁö¿Í ÆÄ¿ö°¡ Â÷°í ³ÑÄ£´Ù. ÀÌ·± ¸Æ¶ô¿¡¼­ ÇÇ¿¡°¡°¡ 2016³âºÎÅÍ µµÀÔÇÑ ½Ã¾î½º UHQD ¿ìÆÛ ÄªÂùÀ» ¾È ÇÒ ¼ö°¡ ¾ø´Ù. ÀÏ·º ±âŸ³ª µå·³ÀÇ ÆÄ¿ö¸¦ ³²±è¾øÀÌ ÀüÇØÁָ鼭µµ °¢ À½µéÀÇ À±°û¼±ÀÌ ¼±¸íÇÏ´Ù. °Å¼¾ ÀÏ·º ¹ÝÁÖÀ½À» ¶Õ°í ¶Ç·ÇÇÏ°Ô µé¸®´Â ¸®µå º¸ÄÃÀÇ ¸ñ¼Ò¸®µµ ÀÏÇ°ÀÌ´Ù. 

¾ÆƼ½ºÆ®   Katie Melua
°î   Wonderful Life
¾Ù¹ü   Wonderful Life

¹ÝÁÖ ±âŸ ¼Ò¸®¿Í ¿©¼º ÄÚ·¯½ºÀÇ ¸ñ¼Ò¸®°¡ ¸Þ¸¶¸£Áö ¾Ê´Ù. ½ºÇÇÄ¿ Áøµ¿ÆÇÀÌ ¾Æ´Ï¶ó ½ÇÁ¦ ±âŸ¿Í »ç¶÷ÀÌ ³»´Â °Íó·³ À±±â¿Í ¿Â±â°¡ ÀÖ´Ù. ÇÇ¿¡°¡ ½ºÇÇÄ¿·Î º¸ÄÃÀ» µéÀ¸¸é °ÅÀÇ ¾ðÁ¦³ª ±× ¹ßÀ½ÀÌ ¼±¸íÇѵ¥ ÀÌ´Â À̹ø MLS2 Gen2µµ ¸¶Âù°¡Áö´Ù. ¿©±â¿¡ À½¼ö±îÁö ¸¹À¸´Ï ´õ¿í Æ÷¸¸°¨ÀÌ µ¹°í ½Çü°¨ÀÌ ´À²¸Áø´Ù. Çã¹Ö ´ë¸ñ¿¡¼­´Â ÁøÂ¥ ÄÉÀÌƼ ¸á·ç¾Æ°¡ Àú ¾Õ¿¡ ¼­ ÀÖ´Â ÁÙ ¾Ë¾Ò´Ù.


ÃÑÆò

ÀÌ ¹Û¿¡µµ ¸¹Àº °îÀ» µé¾ú´Ù. ¸ðºñÀÇ ‘Heroes’¿¡¼­´Â ºí·¢È¦Ã³·³ ¸ðµç ºû°ú ³ëÀÌÁ »¡¾ÆµéÀÎ Àû¸·ÇÑ ¹è°æ¿¡¼­ ´À²¸Áö´Â ¹Îµð Á¸½ºÀÇ È£Èí¿¡ ¼Ò¸§ÀÌ µ¸¾Ò°í, ¼¢Å» è¹ú·£µåÀÇ ‘Miss Sarajevo’¿¡¼­´Â ¸¼µð ¸¼Àº ÇǾƳëÀÇ À½°ú Åõ¸íÇÑ ¹«´ë¿¡ ¼ûÀ» Á׿©¾ß Çß´Ù. ÅÍƲ Å©¸¯ ÇÕâ´ÜÀÌ ºÎ¸¥ ·çÅÍÀÇ ·¹Äû¿¥Àº ÀÛÀº º¼·ý¿¡¼­µµ ÇÍ°ú ÆûÀÌ ¹«³ÊÁöÁö ¾Ê´Â ¸ð½À¿¡ ¾öÁöôÀ» ÇÒ ¼ö¹Û¿¡ ¾ø¾ú´Ù.

MLS2 Gen2´Â °îÀ» °¡¸®Áö ¾Ê¾Ò´Ù. Å« ¼Ò¸®¸¦ ÆÄ¿öÇ®ÇÏ°Ô ³¾ ÁÙµµ ¾Ë°í, ÀÛÀº ¼Ò¸®¸¦ Á¤È®ÇÏ°Ô µé·ÁÁÙ ÁÙµµ ¾Ë¾Ò´Ù. ƯÈ÷ µå³Ð°Ô ÆîÃÄÁø »ç¿îµå½ºÅ×ÀÌÁö´Â ÇÇ¿¡°¡ ½ºÇÇÄ¿ Áß¿¡¼­µµ ÀÌ MLS ¶óÀξ÷¿¡¼­¸¸ ´©¸± ¼ö Àִ Ư±Ç. ¾Ç±âµéÀÌ ¾ÕµÚ·Î Â÷°îÂ÷°î ·¹À̾ ½×¾Æ°¡´Â ¸ð½À ¿ª½Ã ¿À¸®Áö³Î MLS2³ª µ¿»ý ¸ðµ¨ MLS3º¸´Ù ÈξÀ ³ª¾ÆÁ³´Ù. Çö½Ç¿¡¼­ ¸¸³¯ ¼ö ÀÖ´Â ÇÇ¿¡°¡ÀÇ ÁöÁ¸ÀÌ ¹Ù·Î ÀÌ ½ºÇÇÄ¿°¡ ¾Æ´Ò±î ½Í´Ù. 

by ±èÆí ¿Àµð¿À Ä®·³´Ï½ºÆ®

Specifications
Design Aluminum baffle | cabinet with matrix strut
Recommended Amplifier Output 20 – 500 watt
Sensitivity 92 db / W / m
Impedance 4 ohms
Frequency Response 20 Hz – 50 kHz
Equipment 4 × line source drivers 211
2 × 220 mm UHQD® bass
2 × 220 mm UHQD® passive membrane
Cabinet Aluminum baffle | cabinet with
matrix strut
Connections Bi-Wiring / PIEGA multi connector
Dimensions (H × W × D) 168 × 29 × 45,5 cm
Weight 98 kg
Versions Baffle in brushed aluminum, silver anodized | cabinet lacquered in silver matt
Baffle in brushed aluminum, black anodized | cabinet lacquered in black matt
Baffle in aluminum, lacquered in white | cabinet lacquered in white matt
Baffle in brushed aluminum, black anodized | cabinet with zebrano veneer
Piega Master Line Source 2 Gen2
¼öÀÔ»ç »ù¿¡³ÊÁö
¼öÀÔ»ç ȨÆäÀÌÁö www.saemenergy.co.kr
±¸¸Å¹®ÀÇ 02-582-98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