½ºÇÇÄ¿ÄÉÀÌºí¿¡ ´ëÇÑ ¹Í½Ì/³ìÀ½ ¿£Áö´Ï¾îµéÀÇ ´ä
Studio Connections Abbey Road Monitor Speaker Cable


#1. ¿µ±¹ ·±´øÀÇ EMI ¾Öºñ·Îµå ½ºÆ©µð¿À(Abbey Road Studios)´Â ¸í¹ÝÀÇ »ê½ÇÀÌ´Ù. °ú°Å ºñƲ½º ¾Ù¹ü 210Àå Áß 190ÀåÀÌ ¾Öºñ·Îµå ½ºÆ©µð¿À¿¡¼­ ³ìÀ½µÆ´Ù. »ç½Ç, ±×Àü±îÁö ‘EMI ·¹ÄÚµù ½ºÆ©µð¿À’¿´´ø À̸§ÀÌ ‘¾Öºñ·Îµå ½ºÆ©µð¿À’¶ó°í ¹Ù²ï °Íµµ ºñƲ½ºÀÇ 1969³â ¾Ù¹ü ‘Abbey Road’°¡ ź»ýÇÑ °ÍÀ» ±â¸®±â À§Çؼ­´Ù. ±×¸®°í ÇÎÅ© Ç÷ÎÀ̵åÀÇ ‘Dark Side of The Moon’µµ ÀÌ°÷¿¡¼­ ³ìÀ½µÅ 1973³â¿¡ ¹ß¸ÅµÆ´Ù.

¾Öºñ·Îµå ½ºÆ©µð¿ÀÀÇ ¸ð´ÏÅ͸µ ½Ã½ºÅÛ

​³Ê¹« ¸Õ °ú°Å ¾ê±â, Áö³­³¯ÀÇ ¿µ±¤ ¾Æ´Ñ°¡ ÇÏ½Ç ¼öµµ ÀÖ°Ú´Ù. ÇÏÁö¸¸ 1931³âºÎÅÍ ½ÃÀÛµÈ ¾Öºñ·Îµå ½ºÆ©µð¿ÀÀÇ Àü¼³Àº Áö±Ýµµ ÇöÀç ÁøÇàÇüÀÌ´Ù. ¶óµð¿ÀÇìµå, ¿À¾Æ½Ã½º, Ä«´Ï¿¹ ¿þ½ºÆ®, ¿¡ÀÌ¹Ì ¿ÍÀÎÇϿ콺, »ù ½º¹Ì½º, ¿¡µå ½Ã·±, ÇÁ·©Å© ¿À¼Ç, ·¹À̵𠰡°¡, ¾Æµ¨ÀÌ ¾Öºñ·Îµå ½ºÆ©µð¿À¿¡¼­ ³ìÀ½Çß°í, ±×·¡ºñƼ, ¾îº¥Àú½º: ¿£µå°ÔÀÓ, ºí·¢ ÆÒ¼­ °°Àº À¯¸í ¿µÈ­ OSTµµ ÀÌ°÷¿¡¼­ ź»ýÇß´Ù.

#2. Áö³­´Þ ÇÊÀÚÀÇ ½Ãû½Ç·Î ½ºÇÇÄ¿ÄÉÀ̺íÀÌ ÇÑ Á¶ ¹è´ÞµÆ´Ù. ºñ±³Àû ¾ãÀº µÎ²²ÀÇ ½ºÇÇÄ¿ÄÉÀ̺íÀε¥ Åõ¸í PVC ÇǺ¹ ¾È¿¡ Àý¿¬µÈ 2°³ÀÇ ½É¼±ÀÌ ²Ê¹è±âó·³ ²¿¿© ÀÖ¾ú´Ù. ´«±æÀ» ²ö °ÍÀº ÇǺ¹ À§¿¡ »õ°ÜÁø ‘Abbey Road Monitor’¶ó´Â ±ÛÀÚ. °ú¿¬ ÀÌ ÄÉÀ̺íÀº ´©°¡ ¸¸µç °ÍÀε¥ ‘¾Öºñ·Îµå’ Ç¥½ÄÀ» ÀÌ·¸°Ô ÈÆÀåó·³ ´Þ°í ÀÖ´Â °ÍÀϱî. ¶Ç ½ÇÁ¦ EMI ¾Öºñ·Îµå ½ºÆ©µð¿À´Â ÀÌ·¯ÇÑ ÄÉÀ̺íÀÇ Á¸À縦 ¾Ë°í ÀÖ´Â °ÍÀϱî. 

´ÜÀÚ ½½¸®ºê¸¦ »ìÆ캸´Ï ´ÙÇàÈ÷(?) Á¦ÀÛ»ç À̸§°ú ½Ã¸®Áî À̸§ÀÌ ¾º¾î ÀÖ´Ù. Á¦ÀÛ»ç´Â ½ºÆ©µð¿À Ä¿³Ø¼Ç(Studio Connections), ½Ã¸®Áî À̸§Àº ¸ð´ÏÅÍ(Monitor Series)´Ù. °á±¹ ÇÊÀÚ¿¡°Ô ¹è´ÞµÈ ½ºÇÇÄ¿ÄÉÀ̺íÀÇ Á¤½Ä ¸íĪÀº ½ºÆ©µð¿À Ä¿³Ø¼ÇÀÇ ¾Öºñ·Îµå ¸ð´ÏÅÍ ½ºÇÇÄ¿ÄÉÀ̺íÀÌ°í, ÀÌ ÄÉÀÌºí¿¡ ´ëÇÑ ÇÊÀÚÀÇ È£±â½É ¾î¸° Ž±¸´Â À̳¯ºÎÅÍ º»°ÝÀûÀ¸·Î ½ÃÀ۵ƴÙ. ±×·¯¸é¼­ ÇǺ¹¿¡ ¾º¾îÀÖ´ø ¶Ç ´Ù¸¥ Ç¥½Ä ‘Moving Air’¿¡ ´ëÇÑ ±Ã±ÝÁõµµ ÀÚ¿¬½º·´°Ô Ç®·È´Ù.   


¹«ºù ¿¡¾î, ´í °ÔÀ̺í, ¸¶ÀÌŬ È­ÀÌÆ®»çÀ̵å,
½ºÆ©µð¿À Ä¿³Ø¼Ç 

À̾߱â´Â 2003³âÀ¸·Î °Å½½·¯ ¿Ã¶ó°£´Ù. ¿µ±¹ÀÇ ¹Í½Ì ¿£Áö´Ï¾î ´í °ÔÀ̺í(Dan Gable)°ú ·¹ÄÚµù ¿£Áö´Ï¾î ¸¶ÀÌŬ È­ÀÌÆ®»çÀ̵å(Michael Whiteside)°¡ ÀÌ ÇØ ¹«ºù ¿¡¾î(Moving Air)¶ó´Â ¿Àµð¿À ÄÉÀ̺í Àü¹® Á¦Àۻ縦 Â÷·È´Ù. ±×·¯°í´Â º¸¶õ µíÀÌ ¾Öºñ·Îµå(Abbey Road) ½ºÇÇÄ¿ÄÉÀ̺í°ú ÀÎÅÍÄÉÀ̺íÀ» ¼±º¸¿´´Ù. ¶óÀξ÷Àº ¸ð´ÏÅÍ(Monitor) ½Ã¸®Áî¿Í À̺¸´Ù »ó±ÞÀÇ ·¹ÆÛ·±½º(Reference) ½Ã¸®Áî¿´´Ù. 

¸¶ÀÌŬ È­ÀÌÆ®»çÀ̵å(Michael Whiteside)

½Å»ý Á¦Àۻ簡 ÀÌó·³ ´ç´çÈ÷ ¾Öºñ·Îµå ŸÀÌƲÀ» °É ¼ö ÀÖ¾ú´ø °ÍÀº ¸¶ÀÌŬ È­ÀÌÆ®»çÀÌµå °øÀÌ ÄÇ´Ù. 1980³âºÎÅÍ ·¹ÄÚµù ¿£Áö´Ï¾î ¹× ½ºÆ©µð¿À µðÀÚÀ̳ʷΠÀÏÇÑ ±×°¡ ÄÉÀÌºí¸µ ÀÛ¾÷À» Æ÷ÇÔÇÑ EMI ¾Öºñ·Îµå ½ºÆ©µð¿ÀÀÇ 3°³ ¸ÞÀÎ ½ºÆ©µð¿À¿¡ ´ëÇÑ °³º¸¼ö °ø»ç¸¦ ÁøÇàÇß´ø °Í. ¿µ±¹ Ä·ºê¸®Áö Å·½º Ä®¸®Áö(King’s College)ÀÇ ³ìÀ½ ½ºÆ©µð¿Àµµ ±×ÀÇ ¼ÕÀ» °ÅÃÆ°í, ¿µ±¹ Çϸ¸ ÀÎÅͳ»¼Å³Î°ú Ƽ¾Ç(TEAC) ±â¼ú ºÎ¹®À» À̲ö À̵µ ¸¶ÀÌŬ È­ÀÌÆ®»çÀ̵忴´Ù. 

¾Öºñ·Îµå ÄÉÀ̺íÀº °á±¹ ÀÌ·¯ÇÑ ¸¶ÀÌŬ È­ÀÌÆ®»çÀ̵å¿Í EMI ¾Öºñ·Îµå ½ºÆ©µð¿ÀÀÇ °¢º°ÇÑ Àο¬À¸·Î ź»ýÇÑ °á°ú¹°ÀÌ´Ù. ¸Æ¶ôÀ» µûÁö°í º¸¸é ¹«ºù ¿¡¾î¶ó´Â Á¦Àۻ縦 Â÷¸° ÈÄ ¾Öºñ·Îµå ÄÉÀ̺íÀ» ³»³õÀº °Ô ¾Æ´Ï¶ó, EMI ¾Öºñ·Îµå ½ºÆ©µð¿À¿¡ ÀڽŵéÀÌ ¸¸µç ÄÉÀ̺íÀ» ±ñ ÈÄ, À̸¦ ¹ÙÅÁÀ¸·Î Á¦Àۻ縦 Â÷·È´Ù´Â °ÍÀÌ ¿Ç´Ù. ¹°·Ð ¾Öºñ·Îµå ŸÀÌƲ »ç¿ë¿¡ ´ëÇÑ ¶óÀ̼±½ºµµ ½ºÆ©µð¿À ÃøÀ¸·ÎºÎÅÍ È¹µæÇß´Ù.

±×·¯¸é ¿Ö ÇÏÇÊ Á¦ÀÛ»ç À̸§À» ‘¹«ºù ¿¡¾î'¶ó°í Áö¾úÀ»±î. ÀÌ´Â ÄÉÀ̺í Áö¿À¸ÞÆ®¸®¿Í °ü·ÃÇÑ ¿£Áö´Ï¾î ´í °ÔÀ̺íÀÇ °øÀÌ Å©´Ù. Áö±Ýµµ °è½ÂµÇ°í ÀÖ´Â °ÍÀÌÁö¸¸ ÀÌ ÄÉÀ̺íÀÇ Çٽɱâ¼úÀÌ ¼±Àç¿Í ÇǺ¹ »çÀÌÀÇ 1Â÷ Àý¿¬¹°Áú·Î °ø±â(air), Á¤È®È÷ ¸»ÇÏ¸é ¿Ã·¹ÇÉ ÅºÈ­¼ö¼Ò¿Í Áú¼Ò °¡½º¸¦ »ç¿ëÇϱ⠶§¹®ÀÌ´Ù. ¹°·Ð ÃÖÀûÀÇ Àý¿¬ È¿°ú¸¦ À§Çؼ­´Ù.  

¾Öºñ·Îµå ÄÉÀ̺íÀ» ÅëÇØ Á¦ÀÛ»ç·Î¼­ º°ÀÇ ¼ø°£À» üÇèÇÑ ¹«ºù ¿¡¾î´Â ±×·¯³ª 2011³â¿¡ »ç¾÷À» Á¢¾ú°í, ¸¶ÀÌŬ È­ÀÌÆ®»çÀ̵å´Â ÀÌÈÄ ÀÌ Á¦Àۻ縦 °è½ÂÇÑ ½ºÆ©µð¿À Ä¿³Ø¼Ç(Studio Connections)À» »õ·Î ·ÐĪÇß´Ù. ÇÊÀÚ¿¡°Ô ¹è´ÞµÈ ½ºÇÇÄ¿ÄÉÀ̺í PVC ÇǺ¹¿¡ Áö±Ýµµ ‘Moving Air’¶ó°í ¾º¾îÀÖ´Â °ÍÀº ¾Öºñ·Îµå ¶óÀ̼¾½º ȹµæ ÁÖÃÖ¸¦ ¸íÈ®È÷ Ç¥±âÇÑ °ÍÀ¸·Î ÁüÀ۵ȴÙ. 

ÇÑÆí ½ºÆ©µð¿À Ä¿³Ø¼ÇÀº Áö±Ýµµ ÀÚ»ç ·¹ÆÛ·±½º ½ºÇÇÄ¿ÄÉÀÌºí¿¡ ´ëÇØ “¿ì¸®°¡ EMI ¾Öºñ·Îµå ·¹ÄÚµù ½ºÆ©µð¿À¿¡ ¼³Ä¡ÇÑ ÄÉÀ̺í°ú µ¿ÀÏÇÑ Æйи®"(the same family of cable we fitted throughout EMI Abbey Road recording studios)¶ó°í ȨÆäÀÌÁö¸¦ ÅëÇØ ¹àÈ÷°í ÀÖ´Ù. ÂüÁ¶ÇϽñ⠹ٶõ´Ù. 


¾Öºñ·Îµå ¸ð´ÏÅÍ ½ºÇÇÄ¿ÄÉÀÌºí º»°ÝŽ±¸

½ºÇÇÄ¿ÄÉÀ̺íÀº ´ëÀü·ù°¡ È帣´Â ÀÏÁ¾ÀÇ Àü·Â¼±ÀÌ´Ù. ´ëÃâ·Â ÆÄ¿ö¾ÚÇÁ¿¡ ¹°¸®¸é 5~20A Á¤µµÀÇ ´ëÀü·ù´Â ½±°Ô È帥´Ù. ÀÏ¹Ý °¡Á¤ÀÇ ´©Àü Â÷´Ü±âÀÇ Çã¿ëÀü·ù°¡ 30AÀÎ °ÍÀ» ¶°¿Ã¸®¸é ÀÌ´Â ºÐ¸íÇÑ ´ëÀü·ù´Ù. µû¶ó¼­ ½ºÇÇÄ¿ÄÉÀ̺íÀº ÀÌ·¯ÇÑ ´ëÀü·ù°¡ ½±°Ô È带 ¼ö ÀÖµµ·Ï ¼±Àç¿Í ´ÜÀÚ µîÀÇ ÀúÇ×°ªÀÌ ³·¾Æ¾ß ÇÑ´Ù. Àº¼± ÄÉÀ̺íÀÌ µæ¼¼¸¦ ÇÏ´Â °Íµµ ÀºÀÇ ÀüµµÀ²ÀÌ Á¶±ÝÀ̳ª¸¶ µ¿º¸´Ù ³ô±â ¶§¹®ÀÌ´Ù. 

ÀÌ¿¡ ºñÇØ ÀÎÅÍÄÉÀ̺íÀº Â÷Æó(Àý¿¬+½¯µå)¿¡ ½Å°æÀ» ½á¾ß ÇÑ´Ù. ÀÎÅÍÄÉÀ̺íÀº ÆÄ¿ö¾ÚÇÁ¿¡¼­ Àü·ù ÁõÆøÀÌ µÇ±â Àü ½ÅÈ£¸¦ Àü¼ÛÇÏ´Â ¸¸Å­ mA ¼öÁØÀÇ ¹Ì¼¼ Àü·ù°¡ È帣±â ¶§¹®ÀÌ´Ù. ¹Â¸ÞÅ» ½¯µå, Å×Ç÷Ð/PEEK Àý¿¬ µî ¿©·¯ ºê·£µå¿¡¼­ ÀÎÅÍÄÉÀ̺íÀÇ ÀüÀÚÆÄ ³ëÀÌÁî(EMI) Â÷Æó¿¡ °®Àº ¾Ö¸¦ ¾²´Â °Íµµ ÀÌ ¶§¹®ÀÌ´Ù. 

ÇÊÀÚ°¡ ¸®ºäÇÑ ¾Öºñ·Îµå ¸ð´ÏÅÍ ½ºÇÇÄ¿ÄÉÀ̺íÀº ÀÌ·± ÄÉÀ̺íÀÌ´Ù.  

  • ¼±Àç : Àºµµ±Ý µ¿¼±+OFC µ¿¼±. ¿¬¼± 2½É ²¿ÀÓ ±¸Á¶
  • 1Â÷ Àý¿¬ : ¿Ã·¹ÇÉ ÅºÈ­¼ö¼Ò¿Í Áú¼Ò °¡½º°¡ ÁÖÀÔµÈ Æú¸®¿¡Æ¿·»
  • 2Â÷ Àý¿¬ : ¼Ö¸®µå Æú¸®¿¡Æ¿·»
  • ÇǺ¹ : Åõ¸í PVC
  • ±æÀÌ : 3m
  • ´ÜÀÚ : ¹Ù³ª³ª

°á±¹ ¾Öºñ·Îµå ¸ð´ÏÅÍ ½ºÇÇÄ¿ÄÉÀ̺íÀÌ ³²´Ù¸¥ °ÍÀº À½¾Ç ½ÅÈ£°¡ È帣´Â ¼±Àç(µµÃ¼)·Î Àºµµ±Ý µ¿¼±°ú OFC ¹«»ê¼Ò µ¿¼±À» È¥ÇÕÇØ ½è´Ù´Â °Í°ú 1Â÷ Àý¿¬¹°Áú·Î °¡½º¸¦ È°¿ëÇß´Ù´Â °Í, ±×¸®°í ƯÀÌÇÏ°Ôµµ ½¯µå°¡ ÀÌ·ïÁöÁö ¾Ê¾Ò´Ù´Â °ÍÀ¸·Î ¿ä¾àµÈ´Ù. 

ÇϳªÇϳª µûÁ®º¸ÀÚ. ¿ì¼± ¼±Àç·Î °¡´À´Ù¶õ ¿¬¼±(stranded)À¸·Î »Ì¾Æ³½ Àº µµ±Ý µ¿°ú OFC µ¿À» ½è´Ù. Á¦Àۻ翡¼­´Â À̸¦ ÇÏÀ̺긮µå µµÃ¼(ultra fine stranded silver-OFC hybrid conductor)¶ó°í ºÎ¸£°í Àִµ¥, Àº µµ±Ý µ¿¼±À» ¾´ °ÍÀº Ç»¾î Àº¼±º¸´Ù ÁÖÆļöÀÀ´äƯ¼ºÀÌ ´õ ÁÁ¾Æ¼­, OFC µ¿¼±Àº ¸Å¿ì ³·Àº Àú¿ª ÁÖÆļö Àü¼Û¿¡ À¯¸®Çؼ­ °¢°¢ ¼±ÅÃÇß´Ù°í ÇÑ´Ù. 

Á¦Àۻ翡¼­ µüÈ÷ ¹àÈ÷°í ÀÖÁö´Â ¾ÊÁö¸¸ ´Ü¼±(solid) ´ë½Å ¿¬¼±À» ¾´ °ÍÀº ƯÈ÷ °í¿ª ÁÖÆļö°¡ µµÃ¼ Ç¥¸é¸¸À» Ÿ°í È帣´Â Ç¥ÇÇÈ¿°ú(skin effect)¸¦ ÃÖ´ëÇÑ ÀÌ¿ëÇϱâ À§ÇÑ °Í. ÀÌ °æ¿ì °¡´À´Ù¶õ ¿¬¼±À» ¿©·¯ °¡´Ú ¾²´Â °ÍÀÌ ±½Àº ´Ü¼± ÇÑ °¡´ÚÀ» ¾²´Â °Íº¸´Ù ÈξÀ À¯¸®ÇÏ°Ô µÈ´Ù. ¿©±â¿¡ ÀüµµÀ²ÀÌ µ¿º¸´Ù ³ôÀº ÀºÀ¸·Î ¼±Àç¿¡ µµ±ÝÀ» Çϸé Ç¥ÇÇÈ¿°ú¸¦ ´õ¿í È¿À²ÀûÀ¸·Î ÀÌ¿ëÇÒ ¼ö°¡ ÀÖ´Ù. 

Àý¿¬(insulation)Àº ÀÌÁßÀ¸·Î µÅ ÀÖ´Ù. ¼±Àç¿Í Á÷Á¢ ¸¸³ª´Â 1Â÷ Àý¿¬Àº ¿Ã·¹ÇÉ ÅºÈ­¼ö¼Ò¿Í Áú¼Ò °¡½º°¡ ÁÖÀÔµÈ Æû Æú¸®¿¡Æ¿·»(gas foamed polyethylene), À̸¦ °¨½Ñ 2Â÷ Àý¿¬Àº ¼Ö¸®µå Æú¸®¿¡Æ¿·»(solid polyethylene)À¸·Î Çß´Ù. ±»ÀÌ °¡½º¸¦ ÁÖÀÔÇÑ °ÍÀº °ø±â°¡ ÃÖ°íÀÇ Àý¿¬¹°ÁúÀ̱⵵ ÇÏÁö¸¸, Àý¿¬Ã¼°¡ À½¾Ç ½ÅÈ£ÀÇ ¿¡³ÊÁö¸¦ Èí¼öÇÏ°í ¼Óµµ¸¦ ´ÊÃß´Â ¼ÒÀ§ ‘½ºÆÝÁö È¿°ú’¸¦ ÃÖ¼ÒÈ­Çϱâ À§Çؼ­´Ù.  

ÇÑÆí Àý¿¬ÀÌ ³¡³­ Ç÷¯½º, ¸¶À̳ʽº 2½É ¼±À縦 ²Ê¹è±â ¸ð¾ç, Áï ¼­·Î 90µµ·Î ±³Ã¼µÇ°Ô²û ²¿Àº °ÍÀº °¢ ¼±Àç¿¡¼­ ¹ß»ýÇÑ ¼­·Î ´Ù¸¥ À§»óÀÇ ÀüÀÚÆÄ ³ëÀÌÁî(EMI)¸¦ »ó¼â½ÃÅ°±â À§ÇÑ °Í. À̸¦ ÅëÇØ Æ¯º°ÇÑ ½¯µå¸¦ ¾²Áö ¾Ê°íµµ Â÷Æó È¿°ú¸¦ ÅåÅåÈ÷ ´©¸± ¼ö ÀÖÀ¸¸ç, ½¯µå ÅõÀÔ¿¡ µû¶ó ÄÉÀ̺íÀÇ Ä¿ÆнÃÅϽº°¡ ¿Ã¶ó°¡´Â ºÎÀÛ¿ëµµ Å©°Ô ÁÙÀÏ ¼ö ÀÖ¾ú´Ù´Â °ÍÀÌ Á¦ÀÛ»çÀÇ ¼³¸íÀÌ´Ù.   


½Ãû

¾Öºñ·Îµå ¸ð´ÏÅÍ ½ºÇÇÄ¿ÄÉÀÌºí ½ÃûÀº ÇÊÀÚÀÇ ½Ãû½Ç¿¡¼­ ÀÌ·ïÁ³À¸¸ç, ÀÏ·ºÆ®·ÎÄÞÆÄ´Ï¿¡ÀÇ AW250R ÆÄ¿ö¾ÚÇÁ¿Í µåº¸¾î Çǵ¨¸®Æ¼ÀÇ Orangutan O/96 ½ºÇÇÄ¿ »çÀÌ¿¡ ÅõÀÔÇß´Ù. AW250RÀº 8¿È ºÎÇÏ ½Ã 250W¸¦ ³»¸ç, ¿À¶û¿ìź O/96Àº °øĪ ÀÓÇÇ´ø½º°¡ 10¿ÈÀ» º¸ÀδÙ.

»ç½Ç ÀÌ ÄÉÀÌºí¿¡ ´ëÇÑ Ã¹ ¹ø° ½ÃûÀº ¼±À糪 Àý¿¬, ½ÉÁö¾î ³ë ½¯µå¿¡ ´ëÇÑ »çÀü Á¤º¸ ¾øÀÌ ÀÌ·ïÁ³´Ù. ±×·¯³ª ùÀλóÀº ¾Æ´Ï³ª ´Ù¸¦±î, È­»çÇÑ °íÀ½°ú °ü·ÃµÈ °ÍÀ̾ú´Âµ¥ ¸¶Ä¡ ¿¹Àü ¼­¿ï Àλ絿¿¡¼­ º» °¡´À´Ù¶õ ½ÇŸ·¡ ¸ð¾çÀÇ ¿³ÀÌ ÇÑ ¿Ã ÇÑ ¿Ã ÅÍÁö´Â µíÇß´Ù. ¹ú½á ¸î ³â° µ¿¼± ½ºÇÇÄ¿ÄÉÀÌºí¸¸ ½á¿À°í ÀÖ´Â ÇÊÀÚ ÀÔÀå¿¡¼­´Â ¸®ºä¿ëÀ¸·Î µéÀº ¸î¸î Àº¼± ÄÉÀ̺í ÀÌÈÄ °ÅÀÇ Ã³À½ ´À²¸º» À½ÀÇ °¨ÃËÀ̾ú´Ù. 

ÀÌ ÄÉÀ̺íÀº ±×·¯¸é¼­µµ ÀúÀ½ÀÇ ¾ç°¨À» ³õÄ¡Áö ¾Ê¾Ò´Ù. ¹°·Ð ¿¡ÀÌ¡ ºÎÁ·¿¡ µû¶ó ¿ÏÀüÈ÷ ¸öÀÌ Ç®¸° Àú¿ª, ±×·¡¼­ ¸öÁý¸¶Àú ´Ù¼Ò ºÎǬ µíÇÑ Àú¿ª±îÁö µé·ÁÁÖÁö´Â ¸øÇßÁö¸¸, ¶È°°Àº ±½±âÀÇ Àº¼± ÄÉÀ̺íÀ̾ú´Ù¸é µµÀúÈ÷ ³¾ ¼ö ¾ø´Â ÀúÀ½ÀÌ ³ª¿Â °ÍÀº ºÐ¸íÇß´Ù. 

Nils Lofgren - Keith Don’t Go
Acoustic Live

ù ±âŸ À½ÀÌ Èê·¯³ª¿ÀÀÚ ¸¶Ä¡ ¿µÈ­ ‘±×·¡ºñƼ'ÀÇ ¹«Áß·Â ¿ìÁÖ È­¸éÀÌ ÆîÃÄÁø °Í °°´Ù. ¾Æ¹«°Íµµ ¾ø´Â »óÅ¿¡¼­ ¿À·ÎÁö ±âŸ À½¸¸ ³­¹«ÇÑ´Ù´Â Àλó. ±×·¯¸é¼­µµ ¸Å²ô·´°í ¼ÒÇÁÆ®Çϸç ÃËÃËÇÑ À½ÀÌ °è¼ÓµÆ´Ù. ÇÏÁö¸¸ ÇÊÀÚ°¡ 5³â °¡±îÀÌ ½á¿À°í ÀÖ´Â ¿Ã´ÐÀÇ ZL-3000 µ¿¼± ½ºÇÇÄ¿ÄÉÀ̺íó·³ À½À» ÄåÄå ³»ÁÖ´Â Á¤µµ±îÁö´Â ¾Æ´Ï´Ù. ¿¡ÀÌ¡ ºÎÁ·ÀÇ ÀÌÀ¯°¡ Ŭ °ÍÀ¸·Î ÁüÀ۵ȴÙ. 

¾î·µç ÀÌ ÄÉÀ̺í ÅõÀÔ ÈÄ °¡Àå Å« º¯È­´Â ½ºÇÇÄ¿ÄÉÀ̺íÀÇ Á¸Àç°¡ 1µµ ¾ø¾îÁ³´Ù´Â °Í. ±âÁ¸ ÄÉÀ̺íÀ» ¾µ ¶§¿¡´Â À½ÀÌ ¸·Èû¾øÀÌ ¼ú¼ú ³ª¿Â´Ù, À½ÀÇ Ç¥¸éÀûÀÌ ³Ð´Ù, ÀÌ·± ´À³¦ÀÌ Ç×»ó ÀÖ¾ú´Âµ¥ Áö±ÝÀº ±×³É ±âŸ¿Í º¸ÄÃÀÇ À½»óÀÌ ¹«´ë °¡¿îµ¥¿¡ ¶Ç·ÇÀÌ ¸ÎÈú »ÓÀÌ´Ù. Á¦Àۻ翡¼­´Â ½ºÇÇÄ¿¿Í ½ºÇÇÄ¿ÄÉÀ̺íÀÇ Á¸À縦 ¸ðµÎ Áö¿ö¹ö¸°´Ù°í Çߴµ¥ ÀÌ ¸»ÀÌ ¾ÆÁÖ Æ²¸®Áö´Â ¾ÊÀº °Í °°´Ù. 

¶Ç Çϳª Ư±âÇÒ ¸¸ÇÑ °ÍÀº ±âŸÀÇ È­»çÇÑ °íÀ½ÀÌ´Ù. À§¿¡¼­ ¾ð±ÞÇÑ ½ÇŸ·¡ ¿³ °°Àº üÇèÀ» ¹Ù·Î ÀÌ °î¿¡¼­ Çß´Ù. °íÀ½ ÇÑ ¿Ã ÇÑ ¿ÃÀÌ ±Ø¼¼»çó·³ ÅÍÁ®³ª°¡´Â Äè°¨ÀÌ Àå³­ÀÌ ¾Æ´Ï´Ù. Àͼ÷ÇÑ ÆÄ¿ö¾ÚÇÁ¿Í ½ºÇÇÄ¿, ±×¸®°í ´õ Àͼ÷ÇÑ °î¿¡¼­ ÀÌ·¸°Ô Ȱ¦ ¿­¸° °íÀ½Àº °£¸¸ÀÇ ÀÏÀÌ´Ù. ´Ù½Ã ±âÁ¸ ÄÉÀ̺íÀ» ÅõÀÔÇÏ´Ï ÀÌ °íÀ½ÀÌ ¾ó¸¶³ª È­»çÇß´ø °ÍÀÎÁö ´õ ½Ç°¨ÀÌ ³µ´Ù. 

Andris Nelson, Boston Symphony Orchestra
Shostakovich Symphony No.5
Shostakovich Under Stalin’s Shadow

°ß°íÇÏ°Ô ÆîÃÄÁø »ç¿îµå ½ºÅ×ÀÌÁö³ª ÆÀÆÄ´ÏÀÇ Á¤À§°¨, ±×¸®°í ÆÀÆÄ´Ï ¿¬Å¸ÀÇ ÇØ»ó·ÂÀº ¸¶À½¿¡ µéÁö¸¸ ¹º°¡ ¾Æ·§µµ¸®¸¦ ¹­Àº µíÇÑ ºÎÁ·ÇÔÀÌ ÀÖ´Ù. ±âÁ¸ ÄÉÀ̺íÀ» ÅõÀÔÇϸé È®½ÇÈ÷ ÀúÀ½ÀÌ º¸´Ù ¼ö¿ùÇÏ°Ô ¶ÙÃijª¿Â´Ù.

ÇÏÁö¸¸ ÀÌ·¸°Ô ¿¡ÀÌ¡ÀÌ ´ú µÈ »óÅ¿¡¼­µµ, ±×¸®°í Àý¹Ý ¼öÁØÀÇ °¡°Ý Â÷ÀÌ¿¡µµ ºÒ±¸ÇÏ°í À½ ÇϳªÇϳª¸¦ º¸´Ù ¼¼¹ÐÇÏ°Ô ±×·ÁÁÖ´Â ¸ÀÀº ¾Öºñ·Îµå ¸ð´ÏÅÍ ÄÉÀ̺íÀÌ ´õ ³´´Ù. ¿ª½Ã ±× Ãâ¹ßÁ¡ÀÌ ·¹ÄÚµù ½ºÆ©µð¿ÀÀÎ ÄÉÀ̺í´ä´Ù.

Anne-Sofie von Otter - Baby Plays Around
For The Stars

¾È³× ¼ÒÇÇ Æù ¿ÀÅÍÀÇ ÀÔ¼úÇâÀÌ ÈÆdzó·³ ºÎµå·´°Ô ÇÊÀÚ ÂÊÀ¸·Î ¸ô·Á¿Â´Ù. Á¤½ÅÀÌ ¾ÆÂñÇØÁú ¸¸Å­ »ý»ýÇÑ ÀÌ ¿Â±â¿Í ½Çü°¨! À½ÀÌ Æò¼Òº¸´Ù °í±Þ½º·´°í ÀÔÀÚ°¡ °í¿î °ÍÀº ¿ª½Ã Àº Ư¼ºÀÌ ¹Ý¿µµÈ °ÍÀ¸·Î ÁüÀ۵ȴÙ.

¶Ç Çϳª µÎµå·¯Áø °ÍÀº ¹«´ë ¾ÕÀÌ ¹«Ã´ Åõ¸íÇÏ´Ù´Â °Í. ¹Ì¼¼ÇÏ°Ô Áö±ÛÁö±Û´ë´Â ³ëÀÌÁîµµ ¾ø°í, Èå´ÀÀû°Å¸®´Â ¾ãÀº º£Àϵµ ¾øÀÌ ±×³É Ź Æ®¿´´Ù. ´öºÐ¿¡ ¾Ç±â¿Í º¸ÄÃÀÇ »öä°¡ ´õ¿í ¼±¸íÇÏ°Ô, À½»óÀº ´õ¿í ½Ç¹° »çÀÌÁî·Î µîÀåÇÑ´Ù. ±âÁ¸ ÄÉÀ̺íÀ» ÅõÀÔÇÏ´Ï ±×³à°¡ º¸´Ù ¾ÕÀ¸·Î ´Ù°¡¿À°í ü°¨»ó À½¾ÐÀÌ ³ô¾ÆÁöÁö¸¸ º¸ÄÃÀÌ ºò¸¶¿ì½º°¡ µÅ ¾à°£ ´çȲÇß´Ù. 

Maria Joao Pires, Augustin Dumay, Jian Wang
Piano Trio No.1
Brahms Piano Trios Nos. 1&2

ÿ·Î µÚ¿¡¼­ ¹ÝÁÖÇÏ´Â ÇǾƳëÀÇ Çüü¿Í ±× À½ÀÌ ¶Ç·ÇÇÏ´Ù. Áö±ÝÀÌ ºÐ¸í ÄÚºÎÁî ½ºÆ®¸®¹Ö À½¿øÀ¸·Î µè´Â »óȲÀε¥µµ ¸¶Ä¡ DSD À½¿øÀ» µè´Â °Í °°´Ù. ÇѸ¶µð·Î ÇǾƳë À½ÀÇ ÀÔÀÚ°¡ °ö°í °Ç¹Ý¿¡ ÁÄÁÄ À±±â°¡ È帣´Â °Í °°Àº »óȲ.

ÀÇ¿ÜÀÎ °ÍÀº ¹«´ë ¿ÞÂÊ¿¡¼­ µîÀåÇÑ ¹ÙÀ̿ø°ÀÇ °íÀ½ÀÌ Æò¼Òº¸´Ù µÎµå·¯ÁöÁö ¾Ê¾Ò´Ù´Â °Í. ÀÌ ÄÉÀ̺í Ư¼º´ë·Î °íÀ½ÀÌ È­»çÇÏ°Ô ¿­¸± ÁÙ ¾Ë¾Ò´Âµ¥ ±×°Ô ¾Æ´Ï´Ù. ¿ÀÈ÷·Á ´ý´ýÇÏ°í ¹«»ö¹«ÃëÇÏ´Ù. ÀÌ´Â ½ÇÁ¦ Äܼ­Æ®È¦¿¡¼­ µé¾îº» ¹ÙÀ̿ø°ÀÇ °íÀ½ÀÌ ÀÌ¿Í ºñ½ÁÇß´Ù´Â Á¡¿¡¼­ ¿ÀÈ÷·Á ¹Ú¼ö¸¦ ÃÄÁÖ°í ½Í´Ù. ¹Í½Ì°ú ³ìÀ½ ¿£Áö´Ï¾î°¡ ¹Ù·Î ÀÌ·± Àç»ýÀ½À» ¿øÇß´ø °Ô ¾Æ´Ò±î ½Í´Ù.  


ÃÑÆò

°í¹éÄÁ´ë, ¾Öºñ·Îµå ¸ð´ÏÅÍ ½ºÇÇÄ¿ÄÉÀ̺íÀ» °á±¹ ±¸¸ÅÇß´Ù. ¾îÂ÷ÇÇ ½ºÇÇÄ¿°¡ 2Á¶ÀÎ »óȲÀÌ¶ó ±¦ÂúÀº ½ºÇÇÄ¿ÄÉÀ̺íÀÌ Çϳª ´õ ÇÊ¿äÇÑ »óȲÀ̾ú´Ù. °Ô´Ù°¡ Çö½ÃÁ¡¿¡¼­ º¸¸é ¸ð´ÏÅÍ ¼ºÇâ¿¡ °íÀ½ Ç¥Çö·ÂÀÌ ÁÁ¾Æ ±âÁ¸ ¿Ã´Ð ÄÉÀ̺í°ú ¸î¸î ÁöÁ¡¿¡¼­ ºñ±³°¡ µÈ´Ù. ±æÀÌ°¡ 3m·Î ±ä Á¡, 100¸¸ ¿øÀÌ Ã¤ ¾È µÇ´Â Á¡µµ ±¸¸Å¿¡ °áÁ¤Àû ¿ªÇÒÀ» Çß´Ù. 

Á¤¸®¸¦ Çغ¸¸é ½ºÆ©µð¿À Ä¿³Ø¼ÇÀÇ ¾Öºñ·Îµå ¸ð´ÏÅÍ ½ºÇÇÄ¿ÄÉÀ̺íÀº ÄÉÀÌºí¿¡ ´ëÇÑ ¿µ±¹ ¹Í½Ì/³ìÀ½ ¿£Áö´Ï¾îµé¿¡ ´ëÇÑ »ý°¢°ú öÇÐÀ» ÀÐÀ» ¼ö ÀÖ´Â Á¦Ç°ÀÌ´Ù. °Ô´Ù°¡ ¼¼°èÀûÀÎ ¸í¼ºÀÇ EMI ¾Öºñ·Îµå ½ºÆ©µð¿À¿¡ ÅõÀÔÇϱâ À§ÇØ ¸¸µé¾îÁ³´Ù´Â ±Ù»çÇÑ È÷½ºÅ丮±îÁö ±êµé¾ú´Ù. ÀÌ ÄÉÀ̺íÀÌ ¾ÕÀ¸·Î ¿¡ÀÌ¡ÀÌ µÇ¸é ÇÊÀÚÀÇ ½ºÇÇÄ¿°¡ ¶Ç ¾î¶² ¼Ò¸®¸¦ ³»ÁÙÁö ¹ú½áºÎÅÍ ±â´ëµÈ´Ù.

by ±èÆí ¿Àµð¿À Ä®·³´Ï½ºÆ®

Studio Connections Abbey Road Monitor Speaker Cable
¼öÀÔ»ç ¿ÀµðÆ®
±¸¸Å¹®ÀÇ 02-582-9847